[코멘트] 페북-네이버, 온라인 동영상 시장서 유튜브 입지 위협...플랫폼 업계 판도 변화 예고
[코멘트] 페북-네이버, 온라인 동영상 시장서 유튜브 입지 위협...플랫폼 업계 판도 변화 예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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페이스북과 네이버의 TV캐스트가 가파른 성장세를 보이며, 국내 온라인 동영상 시장을 장악하고 있던 유튜브의 입지를 위협하고 있다고 광고마케팅 플랫폼 전문업체 DMC미디어를 인용해 국내언론들이 보도. DMC미디어의 ‘온라인 동영상 시청 행태 및 광고효과’ 보고서에 따르면, 국내 인터넷 이용자의 40.3%만이 주로 이용하는 동영상 매체로 유튜브를 지목. 한 때 90%에 육박하는 점유율을 나타내면서, 방송사 및 통신사 등 주요 콘텐츠 제공 업체들에게 무리한 요구도 서슴치 않았던 유튜브의 독점에 균열이 생긴 것이라고 헤럴드경제는 지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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