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투브 대항마로 자리잡은 日 ‘니코니코’, 인기폭발의 비결과 차세대 미디어 발전의 방향성
유투브 대항마로 자리잡은 日 ‘니코니코’, 인기폭발의 비결과 차세대 미디어 발전의 방향성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ummary] YouTube의 대항마로 주목받고 있는 ‘니코니코’ 동영상은 11월 현재 342만 명의 회원과 하루 5,500만 PV를 자랑하는 명실공히 일본 최대의 인기 사이트이다. 최근에는 유저의 온라인상 생활공간으로 만들겠다는 목표로 '동영상 사이트의 생활공간화'를 새로운 기치로 내걸고 기능을 대폭 개선했다. 사람들이 사이트 공간 안에서 서로 즐길 수 있는 제2의 인생을 살아갈 수 있도록 만들겠다는 것이 이번 업그레이드 버전의 목표이자 핵심이다. 10월부터는 대만시장에도 진출하였으며, Viacom과는 수익공유를 전제로 미디어 공동개발 제휴도 발표했다...
아티클 전문보기

관련 아티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