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대폰으로 시청 가능한 광고기반 무료동영상 서비스인 일본의 'Qlick.TV'가 3월 한달만에 회원수 100만 명을 확보하며 폭발적인 인기를 끌고 있어 주목 받고 있다. Tag #모바일TV 모바일방송 모바일동영상 #무료동영상 Qlick.TV 광고기반동영상 프론트미디어 제6의미디어 저작권자 © 애틀러스리서치앤컨설팅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아티클 전문보기
관련 아티클 FOMA 비디오폰의 인기와 타사업자들의 대응 3G에서 재현되고 있는 단말기 회수소동 NTT그룹사간 공동보조, FOMA와 통신가능한 탁상TV전화 발매 도코모, IMT-2000의 동영상 서비스계획 공개 KDDI : 1x 도입연기, 동영상과 위치정보에 주력 3G 법인시장 개척과 요금정액제의 필요성 FOMA의 동영상 서비스 M-stage visual의 딜레마 FOMA 동영상 서비스의 현황과 전망 (1) FOMA 동영상 서비스의 현황과 전망 (2) 3G 동영상 서비스의 해결과제 : 요금수준과 이용자 Needs 휴대폰 대상의 실시간 정지화상 분배서비스 개시 도코모와 IBM, 차세대 모바일 동영상 분배기술 개발 FOMA를 활용한 B2E 기업포털 서비스 등장 3G에 대한 과도한 기대와 FOMA에 대한 질타 동영상서비스와 GPS를 활용한 위치정보 서비스 개시 : KDDI FOMA, 동영상 서비스 ‘i-모션’ 개시 i-Mode와 지하철내 영상광고의 연동 동영상을 활용한 광고서비스 등장 KDDI의 GPS, JAVA Phase2, WAP2.0대응 단말기 출시 휴대전화를 이용한 지상파 디지털방송 실험 : 통신과 방송의 융합 FOMA의 법인용 라이브영상 분배서비스 「V-live」공개 화면 독립형 휴대전화의 출현? 차세대 주역으로 떠오르는 동영상 메일서비스 일본 휴대전화 신규서비스관련 설문조사결과 - 샤메일이 인지도와 이용의향에서 단연 선두 차세대 휴대전화 서비스에 대한 이용의향 조사 동영상 메일, 자바 휴대전화만 있으면 OK 엠커머스, 동영상, 엔터테인먼트 콘텐츠를 결합 : 스모 종합포탈 모바일 동영상 광고 : KDDI의 movie-AD FOMA 신규단말기 판매호조와 도코모의 속사정 국내 모바일 캐릭터 서비스 현황 [통계] 일본, 휴대폰 부가기능 이용실태 조사결과: 카메라폰은 필요, 위치정보와 동영상은 불필요 일본 이통3사의 동영상메일 서비스 경쟁과 KDDI의 전략변화 카메라폰 확산이 예고하는 수요환경의 변화와 서비스 진화 로드맵 일본 모바일 3D 콘텐츠 최신동향 점검 프로야구 전체 경기내용을 400원의 통신요금으로 생중계 : 「Digital Stadium」 DoCoMo 비즈모델 변화의 신호탄 : 휴대전화와 메모리카드의 만남 카메라폰 돌풍과 디바이스 업계의 변화 : "확대형 비즈니스"를 통한 고성장 전망 메가픽셀급 카메라폰으로 반격에 나선 KDDI [통계] 일본, 화상전화 수요조사 결과 : 2~3년 후 보급 본격화될 전망 멀티미디어 서비스 활성화의 뜨거운 감자 : 일본 성인콘텐츠 현황 일본 휴대전화 신규시장 경쟁구도의 변화 : 동영상 카메라폰이 변수로 작용 J-PHONE의 3G 활성화 전략 : 메뉴별 차등 과금제 도입 검토 3G 동영상 서비스 활성화의 새로운 대안 : DoCoMo의 모바일용 디지털 시네마 동영상 서비스 활성화에 예기치 않은 걸림돌 : MPEG-4 특허료 문제 [통계] 일본, 카메라폰 촬영화상의 용도 : 주로 메일전송, 배경화면장식, 메모기능으로 활용 [발표자료] MMS의 가능성과 향후 발전방향 [통계] 일본, 영상메일 이용실태 : 친밀도 기반의 커뮤니케이션 수단으로 활용 휴대폰 외부메모리 카드 탑재가 창출하는 이통사와 CP측의 새로운 기회 일본 3G사업자 KDDI의 성공전략 : 네트웍, 단말, 서비스의 적절한 조화 [통계] 일본, 모바일 영상커뮤니케이션 서비스 이용 동향 : 요금인하와 화질향상이 선결과제 3G Migration 유도를 위한 DoCoMo의 승부카드[3] : FOMA "900i" 대응 애플리케이션/콘텐츠 분석 [통계] 일본, 휴대전화 동영상 서비스 이용실태: 화면의 제약과 요금 부담으로 이용률 저조 [해외시각]유럽 모바일 동영상 서비스 시장, 2005년 이후 급성장 전망 [해외시각] 3GSM Congress를 통해 본 2004년 유럽 3G 업계 동향 일본의 위성 DMB, 지상파 DMB와의 차별화 포인트와 향후 전망 "니치 미디어"로 부상하고 있는 블로그 : 독립사이트보다 사이트간 연계로 파급력 확대 [통계] 美 모바일 동영상 서비스, 2009년까지 54억 달러 규모로 성장 무선랜을 활용한 중국 독자의 휴대방송 서비스 : AP-DMB 모바일 VOD의 가능성 재타진 : 정액제 기반의 "게임+영상" 복합콘텐츠 사례 [통계] 일본, 휴대폰 배터리 수명에 대한 소비자 인식 조사 모바일 방송, 핵심은 "타 미디어와의 조화" 위성 DMB와 지상파 재전송, 한일 업계의 시각차 [해외시각] 통방융합에 대한 KDDI의 결론, 통신과 방송은 융합하지 않는다 [해외시각] TV가 이통업계의 구원자가 될 수 있을 것인가? SKT는 EV-DO를 업그레이드 할 것인가? DVB-H의 ETSI 표준 통과와 한국형 DMB의 미래 日 위성 DMB 서비스의 초기 시장반응 점검 [2] : 단말 가격과 소비전력 문제 Vodafone의 3G 전략 변화 : 법인에서 개인 시장으로 무게중심 이동 Hutchison 3의 동영상 서비스 활성화 전략: 접속 편의성과 참여형 콘텐츠 日 위성 DMB 서비스의 초기 시장반응 점검 [1] : 킬러 서비스 부재와 요금 불만 日 위성 DMB 서비스의 초기 시장반응 점검 [3] : 신규 미디어로서의 배타적 가치를 제공할 수 있을 것인가 유럽 모바일 방송 시장의 본격적인 개화와 지상파 DMB가 풀어야 할 과제 [해외시각] 2005년 이동통신 시장, 전망은 여전히 불투명 유무선 연동 콘텐츠 유통 BM "초유통" : Vodafone live! BB의 실체와 가능성 日 방송사들, 새로운 사업기회로 모바일을 바라보기 시작 美 RealNetworks, 콘텐츠 분배서비스 사업자로 변신중 네트웍과 단말기 진화로 인터넷 동영상 시장 확대될 것…In-Stat/MDR VOD 시장, 미국에서 개화하여 전세계 시장으로 확대될 조짐 美 Sprint, 휴대전화용 멀티미디어 콘텐츠 스트리밍 서비스 개시 TV 등 영상 콘텐츠가 3G의 Cashcow 될 전망 --- Analysys Mobile TV 시대의 도래, 한국과 일본 등 아시아 시장에 주목 美, 소형 비행선을 활용한 브로드밴드 접속 서비스 등장 日 지상파DMB 단말기 메이커들, "동영상 압축기술 AVC/H.264 대응에 문제 없다" 802.11n, UWB 제치고 홈네트웍 핵심기술 될 것....ABI Research 美 지상파 모바일방송 기술규격, DVB-H로 상용화될 전망 위성 DMB 서비스, `화질`에 대한 규제 안고 론칭 日 MBCo, 위성DMB로 항공기내 실시간 지상파방송 서비스 발표 日 MBCo, 위성 DMB 서비스 개시 10월 중순으로 연기 美 TI, 휴대폰용 디지털 TV 수신 칩 2006년 출시 일 MBCo, 카드 타입의 보급형 위성 DMB 수신기 출시 모바일 방송에 대한 한일 이통사들의 접근차이 휴대폰 대상 디지털 TV방송, 세계각국에서 동시다발적 추진 퀄컴, MediaFLO 기반 전국 규모의 멀티미디어 방송 서비스 구상중 퀄컴, 미국내 CDMA 멀티미디어 방송망 구축에 8억불 투자 美 Sprint, 리얼리티 쇼 형태의 모바일 방송 `The Spot` 개시 휴대전화 기반 TV 시청자 2010년에 1억2,000만에 이를 것 … IMS 퀄컴, MediaFLO 방송망 구상에 참여할 파트너로 美 Sprint와 협의중 Nokia, "3G 동영상 서비스는 `전화` 보다 `공유`가 킬러앱 Vodafone-20세기폭스, 1분 짜리 모바일용 日 소비자의 84%, "휴대전화를 통한 TV 시청 희망" 日, 지상DMB 휴대단말용 동영상 압축기술에 H.264 채택 결정 日 휴대폰 동영상 서비스, 60%가 "거의 이용하지 않는다" Hutchison 3 약진, 이태리 시장에서만 가입자수 200만 명 돌파 노키아, "DVB-H 유럽표준 승인으로 모바일 TV 개발 가속화될 것" Qualcomm과 TI, 모바일 TV용 칩셋 시장을 놓고 맞대결 양상 전세계 모바일 TV 보급, 2009년 2억 7,000만명에 이를 전망 조만간 휴대전화 단말기로 TV 시청은 당연---美 ABI Research 英 BT와 Vodafone, 방송사업 진출 위해 규제기관에 제안서 제출 2004년 전세계 이통시장의 화두는 모바일 동영상…Ovum 佛알카텔, PacketVideo의 네트웍솔루션 사업부 인수 발표 : 비디오 스트리밍 기술 분야의 선두주자로 부상 H.264도 MPEG-4와 동일방식의 특허료 부과 방침에 일본 방송 업계가 강한 반발 DVB-T 방송망을 이용한 무선인터넷 서비스의 등장과 방송사업자의 무선 브로드밴드 시장 진출 휴대전화와 TV의 로맨스: 나는 일본, 기는 한국 日, 리튬이온의 한계 극복을 위한 연료전지 표준화 - 이통사들이 주도 향후 10년 이내 TV칩의 최대 수요처는 휴대폰이 될 전망 모바일 엔터테인먼트, 콘텐츠의 모바일化 만으로는 성공가능성 희박 일본의 화상전화 솔루션 동향과 법인시장 도입사례 음지에서 양지로 나온 모바일 성인 콘텐츠: 한일 모바일 성인 콘텐츠 현황 비교 모바일 TV, 성공 가능성이 낮은 이유 2가지 보다폰, DVB-H 모바일 TV 내달 CeBIT2005에서 공개 [2005 3GSM] 총평, 이통업계의 재도약과 해결 과제 다양한 형태의 모바일 방송, `3G의 입지를 더욱 위축시킬 것` 휴대방송 `MediaFLO`와 퀄컴의 무선 브로드밴드 전략 이통망을 통한 모바일 방송, `수요 불확실, 한국의 사례 주목 필요` … Strategy Analytics 모바일 방송 시장을 바라보는 두 가지 측면 - 수요와 공급 - 모바일 방송이 3G를 위협한다 ARPU 지상주의 경계해야, Late Adaptor의 눈높이 이해가 중요 노키아, "모바일 TV의 킬러앱은 동영상 클립이 아니라 지상파TV" Nokia, 이통사와 방송사 참여 DVB-H 모바일 TV 시범서비스 주도 모바일 방송의 확산을 위한 킬러 애플리케이션의 조건 노키아의 모바일 TV 규격 공개와 한국 DMB의 미래 화상전화 이용기피를 막을 수 있는 솔루션 개발, 日 COMSQUARE 모바일TV, "Personal Media"로 자리매김해야 소비자는 지불 의향 [CTIA2005] 모바일과 멀티미디어 결합 시장전망, “현실보다 과장” 휴대형 게임기, 모바일 동영상 서비스 수요 견인차로 부상 3GSM World Congress를 통한 DVB-H의 약진과 T-DMB 확산 전략의 변화 필요성 소니와 MS의 모바일 동영상 서비스 출시, 콘텐츠 차별화 없이는 성공 힘들 것 모바일 TV, 과연 ‘금맥(Gold Mine)’이 될 것인가 ? 日 이통사들 지상파 DMB에 냉담, 사업 성공의 최대 걸림돌 모바일 방송 활성화 관건, "양방향 TV 실패 전철을 답습 않아야" 퀄컴 신임 CEO, "TV폰이 카메라폰 보다 더 대중화 될 것이다" 노키아, 모바일TV-휴대폰 상호접속규격 공개… DBV-H 확산 노려 휴대전화 촬영 동영상의 새로운 가능성: 간편 동영상 업로드 기능 지원 블로그 `MOVIZo` 지상파 DMB 콘텐츠, `유선 TV에 대한 고정관념을 버려야 성공` 모바일 동영상 소비자 조사, "관심은 높지만 지불 의향은 낮다" 광고 기반의 무료 모바일 뮤직비디오 서비스 등장, 美 Digital Music사 모바일 방송, 양방향성과 이동성을 활용한 비즈모델 발굴이 관건 모바일 TV 서비스, 2010년 가입자 1억 2,480만 명 달성…Informa Virgin Mobile, BT와의 제휴로 T-DMB 기반의 모바일 방송 진출 유럽 이통사들의 3G 기반 방송 서비스, 모바일TV에 대한 실망감을 부추길 수도 美 주문형 유선 방송 TiVo, 모바일 시장으로 진입 佛 방송규제기관, DVB-H 시범서비스 3개 방송사에 허가 구글, 인터넷 동영상 검색서비스 올 여름 내 시작 Nokia 등 DVB-H 진영, 싱가포르 방송기술 박람회서 시연 Qualcomm의 MediaFLO 확산 움직임과 T-DMB의 글로벌 대응 전략 T-DMB의 해외 진출, 멕시코 시연회가 갖는 의미 佛 VDL, 지상파 DMB 도입준비 시작 KDDI-도시바, 네트워크 경유한 영상콘텐츠 유통시스템 개발 스페인, Nokia-Abertis Telecom-Telefonica 주도의 DVB-H 시범 테스트 계획 발표 동영상을 활용한 양방향 서비스: 英 Hutchison 3 UK의 모바일 베팅 서비스 소니, PSP용 동영상 분배 서비스 `p-TV` 개시 통신사업자의 영화사업 진출, 전략적 방향성 제언 CNN & ABC, Yahoo에 뉴스 동영상 제공 Siemens, DVB-H 방식의 모바일 방송용 휴대전화 선보여 대만, 2006년에 모바일TV 서비스 개시할 듯 Nokia의 모바일 TV 시범서비스에서 41%가 지불 의사 밝혀 모바일 TV, 애호가와 얼리어답터를 중심으로 성장할 것 전세계 모바일 TV 가입자 2010년 6,500만 명 도달 모바일 방송, 신규 매출원으로 자리매김할 것…Unstrung 英 지상파 방송사, DVB-H 시범 서비스에 콘텐츠 제공 결정 [IBC 2005] 본격화된 모바일 방송 표준간 경쟁 佛 CSA, 4개 모바일 방송 시범 서비스 허가 유럽 모바일 방송, 표준 경쟁 및 정책 부재가 활성화에 걸림돌 Google, 비디오 서비스 기능 강화 “모바일 방송, 아직 구체적인 비즈니스 모델 없다” Apple, 동영상 재생되는 iPod 발표 예정 伊 TIM, 민영방송사업자인 Mediaset과 DVB-H 서비스 개시 발표 이탈리아 공영방송 사업자, 모바일 방송 채널 별도 제공 Apple, Video iPod 출시... Disney가 콘텐츠 공급 佛 Orange 및 Bouygues Telecom, DVB-H 시범서비스 개시 英 BSkyB, 브로드밴드 사업자 Easynet 인수 iPod와 PMP는 무엇이 다른가? [MIPCOM] 모바일 방송, 12세~22세가 핵심 타겟 [MIPCOM] 모바일 방송, 5년내 일반 방송 시청자 규모로 성장할 전망 이탈리아 규제당국 AGCOM, 신규 규제 프레임 개발을 위한 조사작업 착수 美, 모바일 방송에 대한 수요가 10% 넘는 것으로 조사 … Strategy Analytics 美 HDTV 시장, 2009년까지 71% 성장할것 … Parks Associate 英 Vodafone, 3G 기반의 모바일 방송 콘텐츠 확대에 주력 [발표자료]통방융합 비즈니스 모델: Mobile TV를 중심으로 Nokia, DVB-H 기반의 모바일 방송 운영플랫폼 출시 Swisscom, DVB-H 기반의 모바일 방송 시험서비스 개시 獨, DVB-H보다 T-DMB의 모바일 방송 시장 선점 가능성 높아 모바일 방송, 기술적 성공과 상업적 실패라는 양면성을 지닐 수도 英, 모바일 방송에 대한 사용자 경험은 4%, 사용자 의향은 6%에 불과 日 광고 기반의 무료 모바일 TV 편성표 서비스 이용 증가 지상파 방송사, 모바일 방송에 대한 적극적 참여 필요 핀란드, DVB-H 기반의 모바일 방송 사업권 경쟁 본격화 DVR 도입가구의 TV 시청율, 미도입 가구보다 오히려 높아 포르투갈, 2006년 초 DVB-H 기반의 모바일 방송 시범서비스 예정 프랑스 Vivendi, 모바일 방송 주파수 배정 및 규제 확립 촉구 NTT 동일본, 휴대전화용 동영상 제공 시험 서비스 개시 대만 UMC, DVB-H 전용 칩 개발 부문에 대규모 투자 방침 메이저 영화사들의 모바일 방송 콘텐츠 사업 진출 본격화 모바일 방송, 고품질과 저가격 실현이 활성화의 관건 美 모바일 방송 시장, 2009년 1,500만명 규모로 성장할 전망 Yahoo와 Seven Networks, 모바일방송 및 IPTV 겨냥한 조인트벤처 설립 모바일 방송 브랜드 전략의 핵심, 콘텐츠 확보 도코모, 지상파 DMB 사업진출 위해 후지TV 출자 검토 모바일방송 시장의 관전포인트: 표준, 수요, 주도권 [통계] 일본, 휴대형 동영상 플레이어 이용실태: 콘텐츠 이용편의성 확보가 선결 과제 Vodafone, 수요 불분명한 모바일 방송 시장에서 독자 생존 방식 채택 美 Openera, 실시간 동영상 공유 가능한 IMS 기반 App. 개발 A Truly Interactive Mobile TV Test ? Mobile TV services : Shouldering the burden Mobile TV : Ready for prime time ? 美 NeoMagic, DMB 및 DVB-H 지원하는 칩 솔루션 발표 [통계] Telco의 차세대 방송/비디오 사업 경쟁력 Mobile operators set sights on the moving image 英 BT, DAB 기반의 `성공적인` 모바일 방송 시험서비스 완수 Mobile TV, A fuzzy picture 휴대전화 최고의 애플리케이션은 모바일 TV와 모바일 e메일 Nokia의 3G MBMS 지원 결정의 이면 加 Nortel, HSDPA-HSUPA 동시 통화 성공 … 양방향 동영상 콘텐츠 전송 채널로 주목 英 Orange, 3G TDtv 방식 모바일 방송 테스트 계획 프랑스 T-DMB 컨소시엄, 시범 서비스 개시 DoCoMo, 비디오 스트리밍 서비스 강화 위해 RealNetworks와 협력 지상파DMB폰 2006년 1월 판매현황과 시사점 美 위성사업자 DirecTV, 브로드밴드 기반 동영상 서비스 출시 계획 美 Sprint Nextel, 모바일 동영상 서비스 강화 위해 MTV와 제휴 모바일 방송 시장, DVB-H 표준의 지지 세력 증가 지상파DMB 약진, 3월중 위성DMB 추월 예상 2010년 세계 모바일콘텐츠 시장 430억달러 규모로 성장---iSuppli Cingular Wireless, 3G 기반의 모바일 방송 ‘Cingular Video’ 출시 日 지상파 모바일 방송, 일반 이용자 층에는 침투하기 힘들 것 개인 맞춤형 인포테인먼트 3G 동영상 서비스: 싱귤러의 `Cingular Video` 휴대폰 최대 선호 애플리케이션은 이메일, 뮤직, 모바일 TV 순 美 AOL-워너브라더스, 무료 콘텐츠 기반 IPTV 채널 `In2TV` 출시 모바일 방송의 최신 동향 및 해결 과제 세계 이통사들, 2007년부터 BWA 기술에 본격 투자 … Infonetics 휴대전화 동영상 서비스에 대한 이용자 선호도 증가 美 모바일 동영상 서비스 시장, 2010년까지 5억달러 규모로 성장 이통사들의 신규 수익원으로 부상하는 모바일 광고, 시장에 적합한 비즈모델 구축이 핵심 日 덴츠 조사, "지상파 DMB폰 구입하고 싶다" 43% Nokia, 비디오 강화한 N시리즈 단말 3종 출시...사진공유 서비스 Flickr와도 연계 프랑스, 정부 차원의 모바일방송 및 인터넷검색 사업 투자계획 발표 휴대전화 동영상 편집 기능, 차세대 킬러앱으로는 역부족 모바일 방송, 수요 및 수익모델에 대한 검증이 필요한 시점 AOL, 동영상 내 광고 삽입 위해 전문업체 인수 국내 주요 포털 동영상 검색 방문자 수 (2006.1~4) 국내 포털 동영상 서비스 이용자·방문자수 추이 (2006.1-4) 유럽, 모바일 방송 설문조사 “응답자의 50% 이상이 유료가입 의향” 美 모바일TV 이용, 소수 인종에게서 높게 나타나 중국 인기 휴대폰 100기종 동영상 재생기능 지원여부별 분포(2006년 상반기) FLO 포럼, 신규 무선 스펙 발표로 2007년 FLO 상용화에 박차 중국 모바일TV 이용자의 연령대별 분포(2006년) Cisco-AT&T, 인터넷 동영상 업체 Akimbo에 대규모 투자 단행 美 Cingular Wireless, 2007년 실시간 동영상 채팅 서비스 개시 美 동영상 공유 사이트 YouTube, 수익 모델 약해 난항 예상 세계 주요 휴대폰 업체 모바일TV 시장점유율 전망 (2010년) 중국 모바일 TV 시장규모 전망 (2004~2008) 日 후지TV-Team lab, UCC 기반 동영상 공유 사이트 'Watch me TV" 시범운영 개시 차세대 킬러 콘텐츠 확보의 실마리, 동영상 공유 사이트 YouTube에서 찾아라 美 Cingular, 3G 기반 모바일 방송용 콘텐츠 확보 전략 본격화 중국 모바일TV 시장규모 및 성장율 전망 (2004~2008) 국내 동영상 사이트 이용 추이 (2006.1~4) BT, 온라인 영화배급 사업 진출… IPTV와는 별도 추진 유럽 모바일 방송 시장, "현재 수요는 불투명하지만 전용망 구축 움직임은 증가" Google-MTV 제휴로 최초 광고기반 비디오 서비스 등장…웹기반 동영상의 새로운 수익모델 검증하나 NTT, 동영상 공유 사이트 'ClipLife' 실험운영 개시 음성 시장 포화에 직면한 이통업계, 독점적 데이터 콘텐츠로 눈 돌려 iPod, 동영상 콘텐츠와 PMP 시장 확산의 주인공으로 부상 美 모바일 방송 시장, 4개 사업자도 많아 … M&A 필요성 수면 위로 휴대용 미디어 기기의 진화, 웹비디오 시장 성장 부추겨 MS의 Zune, 동영상 및 무선전송 기술로 iPod과 차별화 시도 Disney, "무료 인터넷TV 실험 성공적, iTune 시장 잠식 없을것" 모바일 방송, `과도한 기대로 Hype Cycle 정점에 와 있다` … Gartner 中, 2008년 베이징 올림픽에 맞춰 DMB 기반 모바일 방송 개시 Sony, 동영상 공유 사이트 인수로 콘텐츠 사업 강화 美 IPTV, 기존 TV 와 인터넷산업 트렌드 바꿀 잠재력 충분해... 2010년까지 870만 가입 미국 모바일 동영상 시청 가치 평가 (소비자조사, 2005. 2분기) 美 MTV, 일본시장에서 동영상을 중심으로 한 SNS 사업 출사표 Disney, 세계최초로 일본에서 TV 애니메이션 모바일방송 서비스 개시 구글 부사장, "방송사는 Google을 적이 아닌 친구로 생각해야 한다" 美 TI, 모바일 방송 저장 기능 탑재한 DVB-H 칩 개발 日 동영상공유사이트 유저는 30%,`YouTube`가 이용률 60%로 압도적 인기 모바일TV 비즈모델 변화 조짐, “콘텐츠가 무료라면 광고도 기꺼이 보겠다” 미국 주요 동영상공유사이트 점유율 현황 (2006.2.11~5.20) 미국 온라인 동영상공유사이트 점유율 현황 (2006.5) 서유럽 모바일엔터테인먼트 시장, "단기적으로는 음악, 장기적으로는 방송이 유망" ... Analysys Motorola-Nokia, 모바일TV 단말의 상호연동성 보장에 협력키로 … DVB-H 진영에 힘실려 MS, UCC 동영상 서비스 'Soapbox' 런칭 준비중… "YouTube 따라잡겠다" 美 소비자들, 모바일 동영상 서비스 관심 높지만 지불의사 낮아 … Jupiter Research 英 BT, 중국 ZTE와 3G 모바일TV 단말 개발 제휴 … 'BT Movio' 활성화 전략 美 MobiTV, CTIA에서 WiMAX 기반의 HDTV 시연 전세계 비디오관련 인터넷 사이트 이용자수 (2006.7) 국내 동영상 서비스 이용 현황 (2006.8) 차세대 수익원, 동영상 시장 선점에 나선 신규 BM 분석 美 Amp`d Mobile, 동영상 광고로 새로운 MVNO BM 실험 AOL, Intel의 Viiv 기술 이용한 주문형 엔터테인먼트 서비스 런칭 … 고화질 콘텐츠 구현이 핵심 YouTube, 저작권 문제 해결위해 워너뮤직과 동영상 광고 수익분배 협정 체결 MS, Soapbox 출시로 UCC 시장진입 선언 … YouTube에 직접 도전장 Yahoo, 앨고어 美 전 부통령의 CurrentTV와 UCC 비디오 벤처 설립 국내 포털·동영상 사이트 평균 체류시간 (2006년 8월 기준) 美 모바일방송 서비스 가입비 10달러 예상, 2007년 까지 4백만 가입 전망 … ABI 日 도코모-니혼TV, 10월부터 지상파 재전송을 포함한 통방연동 서비스 개시 日 KDDI, 개량형 디지털 라디오 휴대폰 후속모델 연내 출시예정 日 모바일방송 `원세그` 출시 6개월, 보급 활성화를 위한 아이디어 백출 Cisco, 기업용 온라인 동영상 UCC 제작 툴 출시 Slingbox 업그레이드 버전 출시, 속도 4배에 HDTV 지원 기능 추가 Google, 16억 달러에 YouTube 인수 협상중…동영상 시장선점 경쟁 신호탄 세계 주요 휴대폰 업체 모바일TV 시장점유율 전망 (2010) Google, YouTube 인수작업 연내 마무리 키로 … 동영상 검색/광고 시대 진입 앞당겨질 듯 대형 광고미디어들의 뉴미디어 인수 경쟁... NewsCorp와 Google에 이어 Yahoo도 뒤따를 듯 美 Blinks, 수동적 이용자를 겨냥한 맞춤형 동영상 검색 서비스 `Video Wall `공개 英 이통4사, WCDMA와 공존에 비중을 둔 TDtv 기반 모바일 방송 실험 美 Sprint Nextel, MediaFLO 모바일방송 상용서비스 내년초 개시 Google의 차기 인수 대상, 음성인식/영상인식 솔루션 업체가 될 듯 美 Comcast, 자사 포털에 인터넷 TV 유료패키지 서비스 개시 日 NTT, 카메라폰으로 편집해 업로드하는 `휴대폰 동영상 파노라마` 실험 개시 中 모바일TV 이용자, 2010년까지 2,200만에 이를 전망 … Analysys 日 NHK 등 23개 단체, YouTube에 저작권 침해 동영상 3만건 삭제 요청 美 T-Mobile, 700MHz 대역 DVB-H 실험에 합류키로 美 TIA, 모바일TV 공식 표준으로 DVB-H 채택 美 Verizon, 법인용 프리미엄 광통신망 서비스 ViOS 런칭 준비중 中 방송규제기관, 로얄티를 의식해 모바일방송 콘텐츠 독자 표준 책정 GooTube의 탄생, 동영상 시장에 예고되는 전운과 경쟁사들의 대응 방향 국내 온라인 동영상 강좌 관련 조사 (2006.10.21~23) 美 Verizon, BREW 기반 Adobe 플래시 기술 도입...모바일동영상 콘텐츠 BM 진화 예고 中, 3G와 WiFi에 이어 모바일 멀티미디어 방송도 독자표준 제정 UCC 제작자와 콘텐츠 유통업체간 수익분배형 BM 등장...美 Brightcove 국내 동영상 전문업체 포털 의존도 현황 (2006.10) YouTube CEO, "내년 중으로 모바일판 동영상 공유 서비스도 런칭하겠다" 佛 Orange, 월 12유로 정액제 HSDPA 고화질 스트리밍 서비스 개시 국내 주요 포탈 동영상 서비스 방문자수 추이 (2006.5~9) MS, 뒤늦게 VoIP 시장 진입 선언..."가장 치열한 일본시장에서 법인 솔루션으로 승부" 美 Verizon과 YouTube 제휴, IPTV와 모바일TV에 동영상 UCC 도입 예정 중국 모바일TV 시장 가입자수 전망 (2005~2010) 아•태지역 모바일 방송 급확산, 2010년 7천3백만명 가입 전망...e-Media Nokia, 모바일 TV 파급효과와 사업기회 연구결과 발표 Web2.0 시대 웹서비스 성공의 관건은 “응답 속도와 즉각적인 피드백”, Google 부사장 미국 이통시장 심층 분석 2006-2007 윤곽이 드러나고 있는 美 모바일 방송 시장의 경쟁구도 Lycos, 웹2.0으로 재기에 나선다... UCC 동영상 공동대여 BM으로 차별화 佛 FT, 콘텐츠 사업 행보 빨라져... 이통자회사 Orange를 통해 HD급 모바일TV 실험 英 3, 정액제 모바일 브로드밴드 상품 `X-Series` 출시... Skype, Sling, Google 등 9개사와 제휴 국내 동영상 서비스 부문 페이지뷰 현황 (2006.10.30~11.5) 日 Index, 지상파 DMB와 실시간 연동하는 지도정보 서비스 개시 모바일 스포츠 콘텐츠 인기 급상승, 2011년 38억불 시장규모 … Jupiter 지상파DMB 출범 1년의 평가: 용두사미 or 대기만성? Vodafone 사장, "SNS, 모바일광고, 동영상으로 4년내 총매출의 10% 기대" iPod 이용자 대다수가 음악 감상, 동영상에 대한 관심은 낮아 日 DoCoMo도 휴대폰용 영화제작에 나선다… 카도가와 그룹과 자본제휴 美 Verizon Wireless, 3G 가입자 대상으로 모바일 YouTube 서비스 론칭 美 이통사들 MediaFLO 잇달아 채택, T-Mobile도 시험 서비스에 참여 日 디지털TV 전환 이후 모바일방송 주파수 확보 경쟁 돌입, DoCoMo와 방송계 5社 합작회사 설립 에릭슨, "향후 2년내 전세계 이통가입자 1/3이 모바일방송 시청할 것" 유료로 시작한 해외 Mobile TV 사업자들, 보급확산을 위해 요금 내리기에 고심중 美 Verizon, YouTube에 이어 독립계 동영상 포탈과 UCC 제휴 체결... 광고수익 분배모델 채택 차세대 모바일 산업의 핵심 동력은 `인터넷`, 음악-모바일TV-LBS가 성장 견인할 것… Nokia 사장 英 소비자 TV 시청율 3% 하락, 젊은층은 PC와 휴대단말로 동영상 시청 선호 인텔-에릭슨, 무선랜 대체할 법인용 3G 서비스 개발에 협력키로 美 모바일 방송 시장의 경쟁구도 日 음악-방송 업계, YouTube의 저작권 침해 방치에 강력한 경고서한 발송 에릭슨, 모바일 방송을 통해 `Personalized 광고` 실험 개시 모바일 방송 해외 동향 및 분석 美 메이저 미디어 4사, GooTube에 대적할 공동 웹사이트 런칭 협의중 英 Sky와 Google, 광고 기반의 UCC 제휴 발표... BT의 IPTV에 대항체제 구축 모바일판 YouTube, 인기편승 만으로 성공할 수 있을까? 모바일판 YouTube, 영국에서 서비스 첫선... PC와 이종 단말기와도 자동 연동 Sony, 영화 콘텐츠 투입과 PSP 연계 서비스로 Apple의 iTunes에 도전장 신용카드 크기의 휴대용 서버로 휴대폰-TV-가전-TV 상호간 콘텐츠 공유 지원, 美 Agere YouTube, 日 음악-방송 업계의 저작권 침해 방치 경고에 답변…거의 모든 요구 수용 모바일TV 이용행태, 이동환경 보다 가정내 수요가 더 높아... TeliaSonera 조사 미국 온라인 비디오 이용자수 전망 (2003~2010) 中 모바일 방송 수요 2008년 3,200만명으로 급증, DAB와 T-DMB 복수표준 추진 美 유료 동영상 다운로드 이용율, TV프로 62% - 음악비디오 24% - 영화 6% 順 日 모바일 동영상 시장의 소비자 동향과 사업기회... FrontMedia 사장 인터뷰 SIP 기반의 P2P 플랫폼으로 TPS 솔루션 구현, 중소 통신사업자가 주고객 ... 美 Damaka 세계 모바일 엔터테인먼트 시장 전망 (2006~2011) 美 이통시장에도 모바일 광고 확산 조짐... Sprint에 이어 Verizon도 가세 美, `YouTube 세대` 증가로 브로드밴드 환경개선 요구 높아져... 정부의 관망 자세 비난 美, 미디어 기업들의 이통시장 참여 러시... 2007년 모바일동영상 서비스 각축전 예상 Google, 중국 동영상 기술업체 Xunlei에 거액 투자... 콘텐츠 합법성 확보가 관건 YouTube의 저작권침해 방지 시스템 구축 지연, Google의 전략에 차질 브라질 법원, YouTube에 폐쇄 명령... 콘텐츠 공유 사이트의 `책임문제` 부각 유럽 각국 주요 통신사업자별 모바일 방송기술 선정 현황 (2006) 유럽 모바일TV 서비스 가입자수 전망 (2006~2011) 美 미디어 업계의 모바일 투자 러시, 전환기 맞은 미국 시장이 전세계 동영상 BM 주도할 듯 日 음악-방송 업계, YouTube의 일본내 비즈니스 전개에 거부 방침 밝혀 [CES 2007] Verizon 사장, "가정과 모바일 영역에서 TV를 혁신하겠다" 3G 화상전화 통해 생방송 TV프로에 참여 가능한 모바일방송 솔루션 등장... 伊 DyLogic [CES 2007] 야후, 업그레이드판 `Yahoo! Go for Mobile 2.0` 출시... "올해는 모바일에 주력하겠다" [CES 2007] 美 MediaZone, SNS와 P2P를 접목시킨 `Social TV` 서비스 개시 [CES 2007] 지상파와 케이블판 YouTube 곧 출시... PC-TV간 콘텐츠 연동 솔루션도 속속 등장 국내 주요 인터넷방송 및 동영상 사이트 월간 방문자수 추이 (2006.1~12) 급성장 중인 中 모바일 VAS 시장, 이통사 입김 더 커질듯... 통방 규제의 불투명성도 장애물 콘텐츠 distributor로의 변신을 서두르는 美 Telco들, "향후 신 수익원은 TV 서비스와 광고" 숨어있는 웹페이지를 찾아주는 커뮤니티 기반의 `브라우징 엔진` StumbleUpon 日 동영상 공유사이트 이용자 60%,"TV관련 동영상 없으면 이용 줄어들 것" 日 KDDI의 2007년 단말 전략, 음악과 디자인에 이어 차기 테마는 `동영상` 국제레코드저작권협회, 동영상공유 사이트의 저작권 침해 문제에 공동 대처키로 UCC 열풍의 실상, "초라한 실적과 불안한 수익모델"...기존 서비스와의 연계로 활로 모색 유저가 미디어를 만드는 시대, "Google 신화도 서서히 무너질 것" 일본 휴대폰 동영상 이용 동향 관련조사 (2007.1.5~9) 통신-방송-미디어 컨버전스의 새로운 트렌드 `Contents Portability`, 최근 동향과 시사점 YouTube에 무상으로 콘텐츠 제공하는 美 지방방송국, 올드 미디어의 고민을 대변 TV보다 브로드밴드 동영상의 광고 파급효과가 더 크다... Nielsen Analytics SNS와 TV의 모바일화 추세, "이통사 vs. 포털 미디어 플랫폼 경쟁 각오해야"... 美 inCode 美 케이블업계, 온라인 동영상 수요폭증에 대책마련 부심... Pre-DOCSIS 등 검토중 구글, YouTube 연계전략 발표... 브랜드는 별도, 검색과 수익화 플랫폼은 공유 YouTube 이용자의 32%, "TV 시청시간 줄었다"… Harris 조사결과 인터넷 동영상 시장, 6년내 10배 규모 성장...TV 방송사의 투자도 확산 日 최대 SNS `믹시`, 동영상 커뮤니케이션 기능 추가... 저작권 사후관리로 차별화 UCC 열풍으로 온라인 영상편집 Tool 제공 사이트들도 급성장중 기업의 마케팅∙커뮤니케이션∙리쿠르팅 툴로 각광받는 온라인 동영상 MVNO 사업 접었던 Mobile ESPN, 버라이존의 모바일 TV를 통해 부활 美 기업의 90%가 뉴미디어에 마케팅 예산 늘릴 예정... 올드 미디어들 대응 서둘러 미국 온라인 동영상 이용빈도 (2006) Google, 음성인식 기술을 활용한 동영상 저작권 보호기술 개발중 미디어 그룹 Viacom, YouTube 독주 견제에 나서... MTV 콘텐츠를 네티즌에 공개 이통사가 BM을 주도하는 모바일방송 MediaFLO, 버라이존에 이어 Cingular도 채택 "이통업계, 음악포털의 이용자경험 개선 시급, Apple의 시장잠식 경계해야"...WarnerMusic 사장 구글, YouTube 저작권 관리 비상...전문 변호사와 Filtering 기술 전문가 영입에 나서 VoIP와 WiFi 결합형 서비스, 기업시장부터 개화 조짐...Telco의 협조는 기대 안해야 보다폰 CEO, "차기 수익원은 광고-모바일TV-결제...플랫폼 표준화가 시장확대의 관건" 예고되는 Web2.0 거품, 구조조정에서 `넥스트 배틀` 단계에 들어선 온라인 동영상 업계 스마트폰 기반의 모바일 미디어 컨버전스, 아직은 걸림돌 많아 YouTube, 제휴전략에 잇다른 차질...Viacom은 Joost를 선택, CBS와의 협상도 결렬 YouTube도 극찬한 `TV 처럼 골라보는` 동영상 방송 사이트...日 하테나의 `Rimo` YouTube 대항마 만들기에 나선 MS, 동영상 공유 사이트 Revver와 제휴 추진 소문 YouTube 불법 동영상,"자동판별 기술 조만간 도입하겠지만 근본 해결은 어려워"...구글 CEO P2P의 복권, 콘텐츠를 합법적으로 분배하는 비즈모델 등장...`BitTorrent`와 `Joost` 2007년 온라인 시장 전망 : 광고, e-커머스, 브로드밴드 MediaFLO와 BCMCS의 재부상과 모바일방송 BM의 향방 : 이통사 주도 vs. 방송사 주도 국내 인터넷방송·동영상·포털UCC의 방문자수와 페이지뷰 추이 (2006.1~12) 미국 주요 이통사들의 동영상 서비스 비교 (2006.10) 美 모바일방송 시장 점화, Verizon이 MediaFLO로 포문 열어... 삼성,LG가 단말 공급 최근 통신업계의 주요 Deal 동향... AT&T, DoCoMo, Sprint Nextel YouTube, 제휴전략 수정...Viacom과 CBS 보다 중소 미디어와 손잡겠다 세계 지역별 모바일 방송 가입자수 전망 (2005~2010) 국내 엠군 월별 일일평균 방문자수 추이 (2006.1~12) 동영상 시청회수에 따라 포인트 부여하는 `오퍼형` 모바일광고 시험...日 덴쓰가 특허 국내 동영상 전문업체별 월 방문자수 추이 (2006.2~2007.1) 휴대폰 결제로 구입한 동영상을 PC로도 볼 수 있는 `권리인증기술` 상용화...日Faith 美 FCC, Video-franchise 허가절차 표준화 법안 발표...Telco의 IPTV 시장진출 힘받을 듯 세계 모바일TV 시장 규모 전망 (2005~2010) "YouTube 비즈모델 자체가 명백한 불법, 10억달러 손해배상하라" ...Viacom 유럽, 모바일TV 단일표준으로 DVB-H 유력... EC에서 조만간 결정 P2P 서비스의 復權, 합법적이고 진보된 디지털 엔터테인먼트 BM을 표방하고 나선 `Joost`와 `BitTorrent` YouTube, "Viacom의 소송제기와는 무관하게 콘텐츠 혁명은 계속 이어갈 것" `동작`을 분석해 불법 동영상 판별하는 기술 등장... YouTube에서 TV콘텐츠가 사라진다면? 일본 인터넷 방송, VOD 시장규모 전망(2004~2010) Viacom의 YouTube 제소와 파장, 기존 미디어의 동조로 유사 소송 도미노로 이어질 듯 국내 위성 DMB 가입자수 추이 (2005.5~2007.1) 동영상 광고의 새로운 BM, 포인트제와 연계해 시청완료율 유도...日 NetMile 국내 주요 포털의 동영상 UCC 페이지뷰 추이 (2006.10~2007.2) 美 시장에도 모바일방송 서비스 경쟁 점화, 수요부족과 표준 Segmentation이 걸림돌 세계 모바일TV 제품 유형별 출하량 비중 전망 (2005~2011) 세계 모바일TV 출하대수의 지역별 구성비 전망 (2005~2011) 세계 모바일TV 탑재 휴대폰 제조사별 시장점유율 (2006) 세계 모바일TV 출하량 전망 (2005~2011) 국내 동영상콘텐츠서비스 브랜드 인지도 조사 (2006.11.8~21) 국내 동영상 콘텐츠 서비스 브랜드 선호도 조사 (2006.11.8~21) 국내 동영상 콘텐츠 서비스 브랜드 선택기준 (2006.11.8~21) 국내 동영상 콘텐츠 내 광고에 대한 사용자 반응 조사 (2006.11.8~21) 국내 동영상 콘텐츠 내 광고 클릭 이유 조사 (2006.11.8~21) 통신과 엔터테인먼트 경계가 사라진다... 기술의 차별성보다 소비자의 수용도가 더 중요 AT&T, IPTV U-verse 콘텐츠를 PC와 모바일로 확장...MobiTV와 손잡고 콘텐츠 확충 국내 픽스카우社 월별 방문자수 추이 (2006.11~2007.3) 구글이 이룩한 혁신, 광고를 미디어로 부터 분리해 새로운 생태계를 창출 미국 5대 동영상 공유 사이트 순 방문자수 현황 (2007.1) 유럽 이통사들, 모바일방송용으로 UHF 주파수 추가할당 필요성에 한 목소리 美 CTIA 2007 개막, 화제의 중심은 모바일 WiMAX와 모바일 방송 미국 온라인 동영상 시청자수 전망 (2003~2010) 콘텐츠 이동성에 주목, TV-휴대폰-PC를 잇는 `Three Screen` 전략 발표...美 AT&T Viacom, 모바일 시장에 눈독..."스크린 형태 불문의 멀티플랫폼 콘텐츠 사업자될 것" 미국 주요 온라인 동영상 사이트 시장점유율 현황 (2006) P2P 방식의 콘텐츠 사업자를 대상, 주문형 광고시스템 발표...美 YuMe 미국 주요 모바일 TV 채널의 시청점유율 (2006.2분기) 국내 동영상 UCC 저작권 침해 현황 (2006) 국내 위성·지상파 DMB 이용자수 추이 및 전망 (2005~2007) 저작권 보호위한 동영상 필터링, 거대한 잠재시장 놓고 기술 난립...표준화 추진 움직임 세계 멀티미디어 기능 융합 이동전화 단말기 규모 전망 (2004~2010) Apple TV, 거실의 혁명을 몰고 올 것인가? 모바일 광고와 방송, 4년후 시장규모 각각 190억과 90억 달러로 급성장...ABI Research 이통업계 설문결과, 서비스 가격보다는 `범위`에 무게중심...ARPU와 CAPEX가 주관심 국내 프리챌 동영상서비스 `큐`의 월간 방문자수 및 도달률 추이 (2006.5~2007.3) 모바일 방송의 전세계적 확산, 주파수 부족이 최대 걸림돌...디지털TV 전환이 돌파구 저작권 보호위한 동영상 자동 필터링 시스템, 조만간 YouTube에 도입될 것…구글 CEO 웹2.0 사이트 이용패턴, TV 시청과 크게 다르지 않아...Wikipedia 참여율이 4.6%로 가장 높아 YouTube의 대안적 BM을 선언, “동영상 콘텐츠를 시청한 시간 만큼만 지불하고 본다”…英 Jalipo 英 젊은세대, 동영상 광고보다 그림이나 이미지가 첨부된 모바일 광고를 더 선호 "Google의 차기 사업은 휴대전화 시장, 성장 가능성 충분히 남아 있다”...Schmidt 사장 英 Hutchison 3, 광고 기반의 무료 모바일방송 서비스 개시...초기 시장반응 엇갈려 웹TV용 이용자가이드, 필수 툴로 각광...동영상 사이트가 `주문형 CATV`를 닮아가는 추세 반영 美 모바일TV 가입 희망자 67%, "콘텐츠가 무료라면 광고 있어도 무관" 소니, PC-휴대폰-TV를 연결하는 동영상 공유사이트 오픈...저작권 범위는 제작자 직접 설정 Web2.0 사이트, 전체 트래픽의 12% 차지...열람은 10-20대, 업로드는 30-40대가 주류 YouTube, 올여름부터 TV 형태의 광고 삽입 예정...제작자와 광고수익 분배 모바일TV, 2011년 모바일동영상 매출을 추월할 전망 美 타임워너, Sprint와의 QPS 합작 `Pivot` 서비스 상세발표...MVNO 형태로 유무선-방송 통합 구글, 저작권침해 소송에 반론서 제출..."우리는 법률이 요구하는 이상의 대책을 실시하고 있다" 美 AT&T 그룹, IMS 기반 동영상 공유 서비스 런칭...휴대폰 통화하면서 비디오 시청 Qualcomm, 스마트폰용 듀얼코어칩 ‘Snapdragon’과 모바일방송 트리플모드칩 발표 MS, 모바일 광고 사업강화 위해 佛 ScreenTonic 인수... 구글과 야후 견제 목적 국내 위성 DMB 누적 가입자수 추이 (2005.5~2007.4) 유럽 소비자 45%, TV 아닌 인터넷으로 방송 시청중..."통제 가능한 엔터테인먼트가 좋다" 세계 모바일방송 단말기 시장규모 전망 (2006~2009) 국내 DMB 서비스 시장규모 전망 (2006~2010) 美 Comcast, 자사 보유 2.1GHz 주파수 활용방안, "기존 이통서비스와는 완전히 다른 BM 구상중" 美 버라이존, 애플 iPhone 킬러서비스로 MediaFLO 방송 ‘VCAST Mobile TV’ 투입 국내 위성 DMB 사용자의 오디오·비디오 채널 시청 비중 추이 (2005.5~2007.3) 기존 미디어들의 인터넷 끌어안기로 전환기 맞은 동영상 시장, UCC 바람 잠재우고 RMC 부활할 것인가? 모바일TV, "당초 회의론과 달리 게임과 음악 이후의 킬러앱으로 성장할 것"...Screen Digest iTunes형 동영상 BM은 올해를 정점으로 쇠락, 광고기반과 플랫폼간 콘텐츠 공유에 주목해야 日 소프트뱅크그룹, 차후 주력분야는 웹TV 사업...”모바일 방송은 독자 주파수 확보이후 추진” 노키아 CFO, "애플 iPhone는 High-end 단말 수요를 자극할 것, 우리에게도 기회” 美 네티즌 행태변화, 실버층도 동영상 공유에 참여 적극적 국내 디지털방송 산업 분야별 시장규모 추이 (2005~2006) 세계 모바일TV·동영상 매출 전망 (2006~2011) 세계 모바일TV·동영상 서비스 가입자수 전망 (2006~2011) 전세계 모바일 동영상 시장 전망… 2010년 가입자수 4,600만명 美 소비자, 동영상 시청 수단으로 여전히 ‘TV’를 가장 선호... PC 비율은 11% 모바일 2.0 환경에서 CGV 문화를 선도할 휴대폰 동영상 검색 & 공유 기술 국내 네티즌의 성·연령별 UCC 이용 현황 (2007) 국내 네티즌의 주이용 UCC 내용 및 형태 (2007) 국내 네티즌의 주평균 UCC 이용 시간 조사 (2007) 국내 네티즌의 UCC 이용 현황 (2007) 통신-미디어-IT 서비스 분야로의 전방위적 영역 확장에 나선 Google의 행보와 전략 日 무료 동영상TV "Rimo", 팝업 형태의 실시간 댓글 기능 도입...통신과 엔터테인먼트 결합 UCC 유저의 실시간 반응을 검색결과에 반영하는 동영상 검색사이트 등장...日 Ruee 국내 네티즌의 UCC 생산 이유 (2007) 애플, YouTube 동영상을 Apple TV에서 시청...하드용량 160GB Apple TV 신제품 발표 YouTube, 광고수익 분배모델로 4대 메이저 음반사와 라이선스 계약 체결 완료 국내 네티즌의 성·연령별 UCC 저작권에 대한 견해 조사 (2007) 국내 네티즌의 UCC 이용에 따른 온라인 활동 소요 시간 변화 조사(2007) 일본판 지상파 DMB ‘원세그’, 특징과 최근 동향 Apple, 신작영화 렌탈사업 위해 영화사와 교섭 중...다음 단계는 다운로드 판매 국내 네티즌의 주평균 동영상 UCC 이용시간 (2007) 국내 네티즌의 동영상 UCC 이용빈도 (2007) 국내 네티즌의 성·연령별 동영상 UCC 생산 현황 (2007) 국내 네티즌의 성·연령별 동영상 UCC 이용 현황 (2007) 국내 네티즌의 주생산 동영상 UCC (2007) 국내 네티즌의 주이용 동영상 UCC (2007) 달라진 Sony, 脫수직통합형 동영상 사업 `eyeVio` 런칭...경쟁사 단말도 수용 中 독자 모바일TV 표준 CMMB, 로열티 프리 전략으로 보급율 확대 노린다 日 소프트뱅크, 모바일방송 사업비전 공개...주파수 확보위한 절박한 심정 토로 급성장하는 동영상 광고, 검색광고는 상대적으로 비중 감소 추세...IDC 유럽 이통사들, 모바일TV 표준과 사업방향 둘러싸고 동상이몽 `Personacast` 시대가 온다, "휴대단말이 콘텐츠 분배 형태를 변화시킬 것"... 모토로라 CEO 일본 인터넷 동영상 광고 배너 클릭 현황 (2007.6) 일본 인터넷 동영상 광고 배너 클릭의 주요 동인 (2007.6) 허치슨 3 UK, 광고기반 동영상 서비스 반응 호조...전체 가입자의 10%가 이용 전세계 인터넷TV 시장, 4년후 58억불 규모로 급성장...트래픽은 44배로 증가 英 BT, 동영상콘텐츠 분배와 광고 사업을 사내벤처로 분사화 미국 동영상 UCC 시장점유율 현황 (2007.5) 세계 모바일TV 시장규모 전망 (2007~2011) 日 인터넷 이용자 60%, 동영상광고의 배너 클릭 美 모바일동영상 서비스 매출 3자리수 급성장, 유저의 광고 상기율도 3배 수준 UCC가 전체 트래픽의 75% 차지...인터넷TV가 모든 콘텐츠의 원스톱 판매 창구된다 모바일 업계, 연구개발 자원투입 분야별 우선순위... 음악-동영상-이미지-애니메이션順 모바일TV 보급, 아시아가 유럽 앞지를 듯...유료화 BM과 기술난립 이슈는 여전히 불투명 동영상 시청형태 변화를 보여주는 최근의 동향과 향후 IPTV 시장 전개의 방향성 유저가 직접 채널을 디자인하고 공유하는 무료 인터넷TV, 日 ‘Rimo’ 중국 모바일TV 시장규모 전망 (2006~2010) 유럽의 DVB-H 모바일TV 도입, 주파수 부족이 가장 큰 걸림돌...7월 공식결정 YouTube 동영상에 낙서를 해 공유하는 서비스 등장...日 satoru.net 국내 동영상 UCC 소재별 선호도 (2007.7) 일본 동영상 공유사이트 이용률(2007.4) 미국 UGC 광고 시장규모 전망 (2006~2011) 中 TD-SCDMA의 모바일TV 규격 ‘TDBM’으로 확정, 내년 북경 올림픽에서 시연키로 무선데이터 시장, 동영상콘텐츠가 성장 견인... ARPU는 미국이 가장 높아 EC, 모바일 TV 유럽 단일표준으로 DVB-H 확정...의무화 할지는 미정 "AppleTV는 또 하나의 walled garden식 접근이다"...ActiveTV 출시한 AMD가 비난 국내 주요 UCC업체 매출 현황 (2007.상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