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위성 DMB 누적 가입자수 추이 (2005.5~2007.4) Tag #국내/ 위성DMB/ 가입자수/ 모바일방송/ 모바일TV 저작권자 © 애틀러스리서치앤컨설팅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아티클 전문보기
관련 아티클 TV를 킬러앱으로 선택한 보다폰의 전략 : NEC제작 아날로그 TV폰 공개 KDDI, 방송 주도의 통방융합 전략 : 시사점과 관전 포인트 위성 DMB, 이통서비스 진화상의 의미 英 BT, 방송사업자와 DAB 사업 공조계획 발표 콘텐츠 확보를 위한 통신사업자의 전략 : 이통사와 MSP 간의 제휴사례 분석 (2) 지상파 DMB폰 "OnQ" 출시를 통해 본 DoCoMo의 통방융합 전략 모바일 방송, 핵심은 "타 미디어와의 조화" 위성 DMB와 지상파 재전송, 한일 업계의 시각차 위성DMB 서비스 발굴, 원점에서 재검토 필요 [해외시각] TV가 이통업계의 구원자가 될 수 있을 것인가? DVB-H의 ETSI 표준 통과와 한국형 DMB의 미래 日 위성 DMB 서비스의 초기 시장반응 점검 [2] : 단말 가격과 소비전력 문제 Vodafone의 3G 전략 변화 : 법인에서 개인 시장으로 무게중심 이동 日 위성 DMB 서비스의 초기 시장반응 점검 [1] : 킬러 서비스 부재와 요금 불만 日 위성 DMB 서비스의 초기 시장반응 점검 [3] : 신규 미디어로서의 배타적 가치를 제공할 수 있을 것인가 유럽 모바일 방송 시장의 본격적인 개화와 지상파 DMB가 풀어야 할 과제 지상파 DMB폰 `OnQ` 출시 계기로 드러난 도코모의 통방융합 전략 日 보다폰의 통방융합 전략, "기술 보다는 비즈모델 검증에 주력" 日 MBCo 사장, "액정화면이 있는 모든 단말기에 위성 DMB 기능 탑재를 추진" 日 MBCo, 전용수신기 시제품으로 위성DMB 서비스 시연 Mobile TV 시대의 도래, 한국과 일본 등 아시아 시장에 주목 위성 DMB 서비스, `화질`에 대한 규제 안고 론칭 日 MBCo, 위성DMB로 항공기내 실시간 지상파방송 서비스 발표 日 MBCo, 위성 DMB 서비스 개시 10월 중순으로 연기 美 TI, 휴대폰용 디지털 TV 수신 칩 2006년 출시 일 MBCo, 카드 타입의 보급형 위성 DMB 수신기 출시 日 MBCo 사장, "위성 DMB 최대 장점은 커버리지, 지상파 DMB는 보완 방송" 퀄컴, MediaFLO 기반 전국 규모의 멀티미디어 방송 서비스 구상중 노키아, "DVB-H 유럽표준 승인으로 모바일 TV 개발 가속화될 것" Qualcomm과 TI, 모바일 TV용 칩셋 시장을 놓고 맞대결 양상 전세계 모바일 TV 보급, 2009년 2억 7,000만명에 이를 전망 英 BT와 Vodafone, 방송사업 진출 위해 규제기관에 제안서 제출 韓 TU 미디어, 위성DMB 시험 서비스 개시 휴대전화와 TV의 로맨스: 나는 일본, 기는 한국 향후 10년 이내 TV칩의 최대 수요처는 휴대폰이 될 전망 모바일 TV, 성공 가능성이 낮은 이유 2가지 [2005 3GSM] 총평, 이통업계의 재도약과 해결 과제 Nokia, 이통사와 방송사 참여 DVB-H 모바일 TV 시범서비스 주도 [CeBIT2005] 유럽판 지상파 DMB폰 : Siemens의 PDA폰 타입 모바일 방송의 확산을 위한 킬러 애플리케이션의 조건 노키아의 모바일 TV 규격 공개와 한국 DMB의 미래 모바일TV, "Personal Media"로 자리매김해야 소비자는 지불 의향 휴대형 게임기, 모바일 동영상 서비스 수요 견인차로 부상 3GSM World Congress를 통한 DVB-H의 약진과 T-DMB 확산 전략의 변화 필요성 퀄컴 신임 CEO, "TV폰이 카메라폰 보다 더 대중화 될 것이다" 노키아, 모바일TV-휴대폰 상호접속규격 공개… DBV-H 확산 노려 지상파 DMB 콘텐츠, `유선 TV에 대한 고정관념을 버려야 성공` 광고 기반의 무료 모바일 뮤직비디오 서비스 등장, 美 Digital Music사 모바일 TV 서비스, 2010년 가입자 1억 2,480만 명 달성…Informa Virgin Mobile, BT와의 제휴로 T-DMB 기반의 모바일 방송 진출 유럽 이통사들의 3G 기반 방송 서비스, 모바일TV에 대한 실망감을 부추길 수도 스페인, Nokia-Abertis Telecom-Telefonica 주도의 DVB-H 시범 테스트 계획 발표 Siemens, DVB-H 방식의 모바일 방송용 휴대전화 선보여 대만, 2006년에 모바일TV 서비스 개시할 듯 Nokia의 모바일 TV 시범서비스에서 41%가 지불 의사 밝혀 모바일 TV, 애호가와 얼리어답터를 중심으로 성장할 것 전세계 모바일 TV 가입자 2010년 6,500만 명 도달 모바일 방송, 신규 매출원으로 자리매김할 것…Unstrung [IBC 2005] 본격화된 모바일 방송 표준간 경쟁 佛 CSA, 4개 모바일 방송 시범 서비스 허가 유럽 모바일 방송, 표준 경쟁 및 정책 부재가 활성화에 걸림돌 [MIPCOM] 모바일 방송, 12세~22세가 핵심 타겟 [MIPCOM] 모바일 방송, 5년내 일반 방송 시청자 규모로 성장할 전망 美, 모바일 방송에 대한 수요가 10% 넘는 것으로 조사 … Strategy Analytics 英 Vodafone, 3G 기반의 모바일 방송 콘텐츠 확대에 주력 [발표자료]통방융합 비즈니스 모델: Mobile TV를 중심으로 모바일 방송, 기술적 성공과 상업적 실패라는 양면성을 지닐 수도 英, 모바일 방송에 대한 사용자 경험은 4%, 사용자 의향은 6%에 불과 日 광고 기반의 무료 모바일 TV 편성표 서비스 이용 증가 지상파 방송사, 모바일 방송에 대한 적극적 참여 필요 메이저 영화사들의 모바일 방송 콘텐츠 사업 진출 본격화 A Truly Interactive Mobile TV Test ? Mobile TV services : Shouldering the burden Mobile TV : Ready for prime time ? Mobile operators set sights on the moving image Mobile TV, A fuzzy picture 日 지상파 모바일 방송, 일반 이용자 층에는 침투하기 힘들 것 휴대폰 최대 선호 애플리케이션은 이메일, 뮤직, 모바일 TV 순 모바일 방송의 최신 동향 및 해결 과제 차량용 위성DMB가입자 추이(2005.5-2006.2) 국내 업체별 위성 DMB 판매량 및 가입자 수 (2006.3) 국내 지상파·위성 DMB폰 판매량 및 가입자 현황(2006.3) 지역별 선호 DMB 유형(국내,2005.11) 위성DMB 월간 순증가입자 추이 (2005.5~2006.3) 위성 및 지상파 DMB 주 이용 시간대 조사(국내, 2006년 4월) DMB유형별 동반사용자 비율 (국내, 2006년 4월) 위성 및 지상파 DMB 주 이용 장소 조사(국내, 2006년 4월) 위성 DMB 이용자의 선호 콘텐츠(국내, 2006년 4월) DMB 단말기 이용 유형 (국내, 2006년 4월) 국내 월별 DMB폰 판매량 (2006.1-4) 위성/지상파 DMB 이용만족도 및 콘텐츠만족도(2006년 4월) 국내 월별/ 사업자별 DMB폰 판매대수 (2006년1월-4월) 유럽, 모바일 방송 설문조사 “응답자의 50% 이상이 유료가입 의향” 美 모바일TV 이용, 소수 인종에게서 높게 나타나 FLO 포럼, 신규 무선 스펙 발표로 2007년 FLO 상용화에 박차 중국 모바일TV 이용자의 연령대별 분포(2006년) 세계 주요 휴대폰 업체 모바일TV 시장점유율 전망 (2010년) 중국 모바일 TV 시장규모 전망 (2004~2008) 국내 지상파/위성 DMB 가입자수 및 매출 전망 (2005~2010) 국내 위성DMB와 지상파의 WBC8강전 시청률 비교 (2006.3.13~16) 중국 모바일TV 시장규모 및 성장율 전망 (2004~2008) 국내 DMB 서비스 가입자 전망 (2006~2010) 국내 위성DMB폰 이용률 (2006.1~8) 모바일TV 비즈모델 변화 조짐, “콘텐츠가 무료라면 광고도 기꺼이 보겠다” 위성DMB폰 3개월 만에 지상파DMB폰 판매 앞질러 (9월 첫째주) Motorola-Nokia, 모바일TV 단말의 상호연동성 보장에 협력키로 … DVB-H 진영에 힘실려 英 BT, 중국 ZTE와 3G 모바일TV 단말 개발 제휴 … 'BT Movio' 활성화 전략 美 MobiTV, CTIA에서 WiMAX 기반의 HDTV 시연 美 모바일방송 서비스 가입비 10달러 예상, 2007년 까지 4백만 가입 전망 … ABI 세계 주요 휴대폰 업체 모바일TV 시장점유율 전망 (2010) 국내 DMB 관련 조사 (2006.10.2~9) 美 Sprint Nextel, MediaFLO 모바일방송 상용서비스 내년초 개시 국내 위성 DMB 가입회원수 및 지상파 DMB단말기 판매량 (2006.1~9) 美 T-Mobile, 700MHz 대역 DVB-H 실험에 합류키로 美 TIA, 모바일TV 공식 표준으로 DVB-H 채택 中, 3G와 WiFi에 이어 모바일 멀티미디어 방송도 독자표준 제정 국내 위성DMB 신규 가입자수 추이 (2006.7~10) 위성 DMB폰 판매 호조, SK텔레콤의 점유율 방어에도 한몫 美 Verizon과 YouTube 제휴, IPTV와 모바일TV에 동영상 UCC 도입 예정 중국 모바일TV 시장 가입자수 전망 (2005~2010) 국내 위성DMB 월별 가입자수 추이 (2005.12~2006.10) 아•태지역 모바일 방송 급확산, 2010년 7천3백만명 가입 전망...e-Media Nokia, 모바일 TV 파급효과와 사업기회 연구결과 발표 미국 이통시장 심층 분석 2006-2007 윤곽이 드러나고 있는 美 모바일 방송 시장의 경쟁구도 국내 위성DMB 누적 가입자수 추이 (2005.12~2006.11) 佛 FT, 콘텐츠 사업 행보 빨라져... 이통자회사 Orange를 통해 HD급 모바일TV 실험 英 3, 정액제 모바일 브로드밴드 상품 `X-Series` 출시... Skype, Sling, Google 등 9개사와 제휴 지상파DMB 출범 1년의 평가: 용두사미 or 대기만성? 美 이통사들 MediaFLO 잇달아 채택, T-Mobile도 시험 서비스에 참여 에릭슨, "향후 2년내 전세계 이통가입자 1/3이 모바일방송 시청할 것" 차세대 모바일 산업의 핵심 동력은 `인터넷`, 음악-모바일TV-LBS가 성장 견인할 것… Nokia 사장 美 모바일 방송 시장의 경쟁구도 에릭슨, 모바일 방송을 통해 `Personalized 광고` 실험 개시 모바일 방송 해외 동향 및 분석 모바일TV 이용행태, 이동환경 보다 가정내 수요가 더 높아... TeliaSonera 조사 국내 위성DMB TU미디어 가입자수 추이 (2006.1~11) 中 모바일 방송 수요 2008년 3,200만명으로 급증, DAB와 T-DMB 복수표준 추진 국내 위성 DMB 가입자수 추이 (2005.5~2006.11) 세계 모바일 엔터테인먼트 시장 전망 (2006~2011) 美, 미디어 기업들의 이통시장 참여 러시... 2007년 모바일동영상 서비스 각축전 예상 유럽 모바일TV 서비스 가입자수 전망 (2006~2011) [CES 2007] Verizon 사장, "가정과 모바일 영역에서 TV를 혁신하겠다" 급성장 중인 中 모바일 VAS 시장, 이통사 입김 더 커질듯... 통방 규제의 불투명성도 장애물 콘텐츠 distributor로의 변신을 서두르는 美 Telco들, "향후 신 수익원은 TV 서비스와 광고" 국내 위성DMB사업자 시설투자 계획 (2006) 통신-방송-미디어 컨버전스의 새로운 트렌드 `Contents Portability`, 최근 동향과 시사점 SNS와 TV의 모바일화 추세, "이통사 vs. 포털 미디어 플랫폼 경쟁 각오해야"... 美 inCode 국내 위성 및 지상파 DMB폰 판매 현황 (2006) MVNO 사업 접었던 Mobile ESPN, 버라이존의 모바일 TV를 통해 부활 보다폰 CEO, "차기 수익원은 광고-모바일TV-결제...플랫폼 표준화가 시장확대의 관건" MediaFLO와 BCMCS의 재부상과 모바일방송 BM의 향방 : 이통사 주도 vs. 방송사 주도 美 모바일방송 시장 점화, Verizon이 MediaFLO로 포문 열어... 삼성,LG가 단말 공급 국내 위성·지상파 DMB 이용자수 전망 (2007) 세계 모바일TV 시장 규모 전망 (2005~2010) 유럽, 모바일TV 단일표준으로 DVB-H 유력... EC에서 조만간 결정 국내 지상파·위성 DMB 휴대폰 가입자수 추이 (2007.1~2) 국내 위성 DMB 가입자수 추이 (2005.5~2007.1) 美 시장에도 모바일방송 서비스 경쟁 점화, 수요부족과 표준 Segmentation이 걸림돌 세계 모바일TV 제품 유형별 출하량 비중 전망 (2005~2011) 세계 모바일TV 출하대수의 지역별 구성비 전망 (2005~2011) 세계 모바일TV 탑재 휴대폰 제조사별 시장점유율 (2006) 세계 모바일TV 출하량 전망 (2005~2011) 통신과 엔터테인먼트 경계가 사라진다... 기술의 차별성보다 소비자의 수용도가 더 중요 유럽 이통사들, 모바일방송용으로 UHF 주파수 추가할당 필요성에 한 목소리 위성DMB의 날개 없는 추락, 듀얼DMB가 해결책 ? 미국 주요 모바일 TV 채널의 시청점유율 (2006.2분기) 국내 위성·지상파 DMB 이용자수 추이 및 전망 (2005~2007) 세계 멀티미디어 기능 융합 이동전화 단말기 규모 전망 (2004~2010) 이통업계 설문결과, 서비스 가격보다는 `범위`에 무게중심...ARPU와 CAPEX가 주관심 모바일 방송의 전세계적 확산, 주파수 부족이 최대 걸림돌...디지털TV 전환이 돌파구 英 Hutchison 3, 광고 기반의 무료 모바일방송 서비스 개시...초기 시장반응 엇갈려 美 모바일TV 가입 희망자 67%, "콘텐츠가 무료라면 광고 있어도 무관" 모바일TV, 2011년 모바일동영상 매출을 추월할 전망 美 타임워너, Sprint와의 QPS 합작 `Pivot` 서비스 상세발표...MVNO 형태로 유무선-방송 통합 Qualcomm, 스마트폰용 듀얼코어칩 ‘Snapdragon’과 모바일방송 트리플모드칩 발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