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슬라는 ’03년, 마틴 에버하드와 마크 타페닝이 창업해, ’04년 페이팔과 ZIP2의 창업자이던 일론 머스크가 투자자로 참여했고, 이후 일론 머스크가 최대주주로 회장이 되어 글로벌 전기차를 생산을 주도 Tag #테슬라 #BYD #전기차 #EV 저작권자 © 애틀러스리서치앤컨설팅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아티클 전문보기
관련 아티클 [브리핑] 테슬라의 기가캐스팅 기술 투자 후퇴의 전략적 배경 [브리핑] 판매 둔화에 직면한 전기차 양대 업체, 가격 인하 전략으로 경쟁에 대응 [브리핑] 11월 EV 판매량, 전 세계 자동차 판매량의 19% 차지 [브리핑] BYD, 헝가리에 전기차 공장을 설립해 유럽 시장을 공략할 계획 [브리핑] ’23년 9월 중국에서 BEV 점유율 25% 차지...BYD-테슬라 모델이 상위 5위권 장악 [브리핑] 할인과 인센티브 제공으로 회복세를 기대하는 전기차 시장 [브리핑] BYD, Seagull을 낮은 가격으로 책정해 유럽시장 진출 예정 [브리핑] 중국 전기차 브랜드, 영국 시장에서 판매 급증 [브리핑] 중국 전기차 업체의 중동 진출로 글로벌 경쟁 심화 [브리핑] 북미 전기차 시장, 4월에 14% 성장했으나 테슬라는 판매 감소 [브리핑] 중국 전기차 시장, 6월에 큰폭으로 성장 [브리핑] BYD, 터키에 EV 공장 건설로 EU 관세 영향 극복 기대 [브리핑] 테슬라와 BYD, 글로벌 전기차 시장 장악을 위한 경쟁 심화 [브리핑] 테슬라, 태국 공장 계획 중단하고 충전 네트워크 확장 집중 [브리핑] BYD, 멕시코 전기차 공장 건설… 美 관세 인상 속 투자 확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