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4위 이통사 T-Mobile USA가 GSM 이통사 가운데 처음으로 MediaFLO 모바일방송 기술을 도입하며, Verizon Wireless와 Sprint Nextel에 이어 Qualcomm의 MediaFLO 시험 서비스 대열에 오르게 된다. Tag #모바일TV 모바일방송 MediaFLO T-MobileUSA DVB-H T-Mobile Qualcomm SprintNextel VerizonWireless 저작권자 © 애틀러스리서치앤컨설팅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아티클 전문보기
관련 아티클 일본의 위성 DMB, 지상파 DMB와의 차별화 포인트와 향후 전망 무선랜을 활용한 중국 독자의 휴대방송 서비스 : AP-DMB 모바일 방송, 핵심은 "타 미디어와의 조화" 위성 DMB와 지상파 재전송, 한일 업계의 시각차 [해외시각] 통방융합에 대한 KDDI의 결론, 통신과 방송은 융합하지 않는다 [해외시각] TV가 이통업계의 구원자가 될 수 있을 것인가? SKT는 EV-DO를 업그레이드 할 것인가? DVB-H의 ETSI 표준 통과와 한국형 DMB의 미래 日 위성 DMB 서비스의 초기 시장반응 점검 [2] : 단말 가격과 소비전력 문제 Vodafone의 3G 전략 변화 : 법인에서 개인 시장으로 무게중심 이동 日 위성 DMB 서비스의 초기 시장반응 점검 [1] : 킬러 서비스 부재와 요금 불만 日 위성 DMB 서비스의 초기 시장반응 점검 [3] : 신규 미디어로서의 배타적 가치를 제공할 수 있을 것인가 유럽 모바일 방송 시장의 본격적인 개화와 지상파 DMB가 풀어야 할 과제 [해외시각] 2005년 이동통신 시장, 전망은 여전히 불투명 퀄컴, MediaFLO 기반 전국 규모의 멀티미디어 방송 서비스 구상중 퀄컴, 미국내 CDMA 멀티미디어 방송망 구축에 8억불 투자 퀄컴, MediaFLO 방송망 구상에 참여할 파트너로 美 Sprint와 협의중 美 T-Mobile, 핫스팟 자동 접속 프로그램 공개 Qualcomm과 TI, 모바일 TV용 칩셋 시장을 놓고 맞대결 양상 美 T-Mobile, 3G 도입을 2년 후로 연기 발표 - WiFi 연계가 배경 모바일 TV 관련 용어 정리 DVB-T 방송망을 이용한 무선인터넷 서비스의 등장과 방송사업자의 무선 브로드밴드 시장 진출 휴대전화와 TV의 로맨스: 나는 일본, 기는 한국 휴대방송 `MediaFLO`와 퀄컴의 무선 브로드밴드 전략 모바일 방송 시장을 바라보는 두 가지 측면 - 수요와 공급 - 모바일 방송이 3G를 위협한다 모바일 방송의 확산을 위한 킬러 애플리케이션의 조건 노키아의 모바일 TV 규격 공개와 한국 DMB의 미래 [CTIA2005] 퀄컴, 모바일 방송 `MediaFLO` 상세규격 공개 3GSM World Congress를 통한 DVB-H의 약진과 T-DMB 확산 전략의 변화 필요성 퀄컴 신임 CEO, "TV폰이 카메라폰 보다 더 대중화 될 것이다" Qualcomm의 MediaFLO 확산 움직임과 T-DMB의 글로벌 대응 전략 T-DMB의 해외 진출, 멕시코 시연회가 갖는 의미 Crown Castle, 미국 내 DVB-H 사업위해 파이낸싱 로드쇼 개최 통신사업자의 영화사업 진출, 전략적 방향성 제언 [IBC 2005] 본격화된 모바일 방송 표준간 경쟁 유럽 모바일 방송, 표준 경쟁 및 정책 부재가 활성화에 걸림돌 [CTIA 2005] Qualcomm의 FLO, 성황리에 첫 시연 마쳐 “美 Verizon Wireless, DVB-H 기반의 모바일 방송 서비스 제공 예정”…Zachary Research [발표자료]통방융합 비즈니스 모델: Mobile TV를 중심으로 지상파 방송사, 모바일 방송에 대한 적극적 참여 필요 MediaFLO, 네트워크와 단말간 무선 인터페이스 규격 확정 美 Verizon Wireless, 퀄컴과 MediaFLO 부문 협력 선언 모바일 방송 브랜드 전략의 핵심, 콘텐츠 확보 모바일방송 시장의 관전포인트: 표준, 수요, 주도권 KDDI, 퀄컴저팬과 공동으로 `Media FLO` 기획회사 설립 Vodafone, 수요 불분명한 모바일 방송 시장에서 독자 생존 방식 채택 [통계] Telco의 차세대 방송/비디오 사업 경쟁력 FLO 포럼, 美 TIA에 무선 인터페이스 규격을 제출하며 국제표준화 절차 돌입 소프트뱅크, Media FLO 활용한 모바일 방송사업 진출의사 표명 MediaFLO USA, 위성사업자 Intelsat과 콘텐츠 분배 서비스 계약 체결 美 모바일 방송 시장, DVB-H vs. MediaFLO 본격 경쟁 점화 Nokia의 3G MBMS 지원 결정의 이면 일본시장에 MediaFLO가 상륙할 가능성은 있는가? 英 Orange, 3G TDtv 방식 모바일 방송 테스트 계획 Qualcomm, 자사의 MediaFLO 경쟁 기술인 DVB-H 지원 칩 개발 獨 T-Mobile, DVB-H 표준의 기술적 사양에 만족 FLO 포럼, 조직력 강화 및 MediaFLO 기술 표준화 작업 가속화 모바일 방송의 최신 동향 및 해결 과제 MediaFLO, 미국 모바일 방송 시장에서의 영향력 확대 美 모바일TV 이용, 소수 인종에게서 높게 나타나 FLO 포럼, 신규 무선 스펙 발표로 2007년 FLO 상용화에 박차 중국 모바일TV 이용자의 연령대별 분포(2006년) 세계 주요 휴대폰 업체 모바일TV 시장점유율 전망 (2010년) 중국 모바일 TV 시장규모 전망 (2004~2008) 소프트뱅크, KDDI에 이어 미디어플로 관련 기획회사 설립 중국 모바일TV 시장규모 및 성장율 전망 (2004~2008) 유럽 모바일 방송 시장, "현재 수요는 불투명하지만 전용망 구축 움직임은 증가" 모바일 방송, 2011년 4억 5천만 가입자 시대 열어 … DVB-H가 주도할 것 美 T-Mobile, 정액제 기반의 셀룰러/WiFi 듀얼모드 'At Home' 서비스 예정 Motorola-Nokia, 모바일TV 단말의 상호연동성 보장에 협력키로 … DVB-H 진영에 힘실려 美 모바일방송 서비스 가입비 10달러 예상, 2007년 까지 4백만 가입 전망 … ABI 세계 주요 휴대폰 업체 모바일TV 시장점유율 전망 (2010) 英 이통4사, WCDMA와 공존에 비중을 둔 TDtv 기반 모바일 방송 실험 美 T-Mobile, 비 통화용 수요를 겨냥한 200달러대 스마트폰 출시 美 Sprint Nextel, MediaFLO 모바일방송 상용서비스 내년초 개시 美 T-Mobile, 700MHz 대역 DVB-H 실험에 합류키로 美 T-Mobile도 UMA 기반 듀얼모드 서비스에 동참, 삼성과 노키아 단말 투입 중국 모바일TV 시장 가입자수 전망 (2005~2010) 미국 이통시장 심층 분석 2006-2007 윤곽이 드러나고 있는 美 모바일 방송 시장의 경쟁구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