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5년 12월 당시, 국내 지상파DMB가 수익모델의 부재라는 우려에도 불구하고 광고 기반의 무료 서비스라는 과감한 결단을 내리고 출범했다. 그후 출범 6개월 만에 선배인 위성DMB를 추월하는 파죽지세의 상승세를 보이면서, 국내는 물론 전세계 관련 업계의 비상한 관심을 끌었다. Tag #모바일방송/지상파DMB/위성DMB/판매량/점유율/판매점유율 저작권자 © 애틀러스리서치앤컨설팅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아티클 전문보기
관련 아티클 모바일 방송, 핵심은 "타 미디어와의 조화" 위성 DMB와 지상파 재전송, 한일 업계의 시각차 위성DMB 서비스 발굴, 원점에서 재검토 필요 유럽 모바일 방송 시장의 본격적인 개화와 지상파 DMB가 풀어야 할 과제 위성 DMB 서비스, `화질`에 대한 규제 안고 론칭 韓 TU 미디어, 위성DMB 시험 서비스 개시 모바일 방송의 확산을 위한 킬러 애플리케이션의 조건 지상파 DMB 콘텐츠, `유선 TV에 대한 고정관념을 버려야 성공` 삼성, T-Systems와 T-DMB 단말기 시연 지상파DMB 핫이슈 분석 : 유료화와 지상파 재송신 왜 한국의 지상파 DMB는 무료인가? 지상파 DMB 서비스의 경제적 가치(05-10) 지상파DMB폰 2006년 1월 판매현황과 시사점 지상파DMB 약진, 3월중 위성DMB 추월 예상 지역별 선호 DMB 유형(국내,2005.11) 위성 및 지상파 DMB 주 이용 시간대 조사(국내, 2006년 4월) DMB유형별 동반사용자 비율 (국내, 2006년 4월) 위성 DMB 이용자의 선호 콘텐츠(국내, 2006년 4월) 위성/지상파 DMB 이용만족도 및 콘텐츠만족도(2006년 4월) 국내 월별/ 사업자별 DMB폰 판매대수 (2006년1월-4월) 국내 지상파DMB채널의 신규 콘텐츠 비율 현황(2006년 6월) 국내 지상파/위성 DMB 가입자수 및 매출 전망 (2005~2010) 국내 위성DMB와 지상파의 WBC8강전 시청률 비교 (2006.3.13~16) 국내 지상파DMB 6개 사업자 투자 현황 (2005~2006) 국내 지상파DMB 6개 사업자 광고 실적 추이 (2006.3~6) 국내 DMB 서비스 가입자 전망 (2006~2010) 국내 위성DMB폰 이용률 (2006.1~8) 위성DMB폰 3개월 만에 지상파DMB폰 판매 앞질러 (9월 첫째주) 국내 지상파DMB 가입자 및 매출 전망 (2005~2010) 국내 DMB 관련 조사 (2006.10.2~9) 국내 지상파DMB 투자액 및 광고수익 추이 (2006.3~9) 국내 위성 DMB 가입회원수 및 지상파 DMB단말기 판매량 (2006.1~9) 국내 위성DMB 신규 가입자수 추이 (2006.7~10) 위성 DMB폰 판매 호조, SK텔레콤의 점유율 방어에도 한몫 국내 이통3사별 지상파DMB 가입자수 추이 (2006.1~10) 국내 지상파DMB 단말기 누적 판매량 추이 (2005.12~2006.10) 국내 지상파DMB 단말기 유형별 판매량 (2006.10) 국내 위성DMB 월별 가입자수 추이 (2005.12~2006.10) 국내 위성DMB 누적 가입자수 추이 (2005.12~2006.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