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지상파/위성 DMB 가입자수 및 매출 전망 (2005~2010) Tag #국내/ DMB/ 가입자수/ 매출/ 전망/ 지상파DMB/ 위성DMB 저작권자 © 애틀러스리서치앤컨설팅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아티클 전문보기
관련 아티클 TV를 킬러앱으로 선택한 보다폰의 전략 : NEC제작 아날로그 TV폰 공개 KDDI, 방송 주도의 통방융합 전략 : 시사점과 관전 포인트 위성 DMB, 이통서비스 진화상의 의미 英 BT, 방송사업자와 DAB 사업 공조계획 발표 콘텐츠 확보를 위한 통신사업자의 전략 : 이통사와 MSP 간의 제휴사례 분석 (2) 지상파 DMB폰 "OnQ" 출시를 통해 본 DoCoMo의 통방융합 전략 모바일 방송, 핵심은 "타 미디어와의 조화" 위성 DMB와 지상파 재전송, 한일 업계의 시각차 위성DMB 서비스 발굴, 원점에서 재검토 필요 [해외시각] 통방융합에 대한 KDDI의 결론, 통신과 방송은 융합하지 않는다 일본의 통방융합 사례 분석: 이통사-방송사-CP간 제휴전략과 주요 서비스 DVB-H의 ETSI 표준 통과와 한국형 DMB의 미래 日 위성 DMB 서비스의 초기 시장반응 점검 [2] : 단말 가격과 소비전력 문제 日 위성 DMB 서비스의 초기 시장반응 점검 [1] : 킬러 서비스 부재와 요금 불만 日 위성 DMB 서비스의 초기 시장반응 점검 [3] : 신규 미디어로서의 배타적 가치를 제공할 수 있을 것인가 유럽 모바일 방송 시장의 본격적인 개화와 지상파 DMB가 풀어야 할 과제 "TV와 PC의 융합이 생활을 바꾼다" --- 마쓰시타 사장 지상파 DMB폰 `OnQ` 출시 계기로 드러난 도코모의 통방융합 전략 日 보다폰의 통방융합 전략, "기술 보다는 비즈모델 검증에 주력" NEC, "지상파 DMB로 TV 시청 패턴이 크게 바뀔 것" 日 MBCo 사장, "액정화면이 있는 모든 단말기에 위성 DMB 기능 탑재를 추진" 日 MBCo, 전용수신기 시제품으로 위성DMB 서비스 시연 日 지상파DMB 단말기 메이커들, "동영상 압축기술 AVC/H.264 대응에 문제 없다" 위성 DMB 서비스, `화질`에 대한 규제 안고 론칭 日 MBCo, 위성DMB로 항공기내 실시간 지상파방송 서비스 발표 日 MBCo, 위성 DMB 서비스 개시 10월 중순으로 연기 일 MBCo, 카드 타입의 보급형 위성 DMB 수신기 출시 日 MBCo 사장, "위성 DMB 최대 장점은 커버리지, 지상파 DMB는 보완 방송" 日, 지상DMB 휴대단말용 동영상 압축기술에 H.264 채택 결정 韓 TU 미디어, 위성DMB 시험 서비스 개시 日, 리튬이온의 한계 극복을 위한 연료전지 표준화 - 이통사들이 주도 향후 10년 이내 TV칩의 최대 수요처는 휴대폰이 될 전망 日 휴대전화 이용자, 과반수가 지상파 DMB에 `매력 느끼지 않음` [CeBIT2005] 유럽판 지상파 DMB폰 : Siemens의 PDA폰 타입 모바일 방송의 확산을 위한 킬러 애플리케이션의 조건 日 이통사들 지상파 DMB에 냉담, 사업 성공의 최대 걸림돌 지상파 DMB 콘텐츠, `유선 TV에 대한 고정관념을 버려야 성공` T-DMB의 해외 진출, 멕시코 시연회가 갖는 의미 佛 VDL, 지상파 DMB 도입준비 시작 삼성, T-Systems와 T-DMB 단말기 시연 지상파DMB 핫이슈 분석 : 유료화와 지상파 재송신 해외 모바일 방송 플레이어 동향 [1] : 유럽 중심국에서 주변국으로 확대되는 DVB-H 해외 모바일 방송 플레이어 동향 [2] : 유럽 중심국을 시작으로 세력 발휘에 들어간 T-DMB 佛 CSA, 4개 모바일 방송 시범 서비스 허가 왜 한국의 지상파 DMB는 무료인가? 獨, DVB-H보다 T-DMB의 모바일 방송 시장 선점 가능성 높아 일본 이통사별 지상파 DMB폰 비교:도코모 `P901i TV` vs. KDDI `W33SA` 도코모, 지상파 DMB 사업진출 위해 후지TV 출자 검토 A Truly Interactive Mobile TV Test ? Mobile TV services : Shouldering the burden 지상파 DMB 서비스의 경제적 가치(05-10) 도코모, 지상파 디지털 방송 수신 단말 `P901iTV` 출시 지상파DMB폰 2006년 1월 판매현황과 시사점 日 보다폰 K.K., 지상파 디지털 방송 수신단말 공개 지상파DMB 약진, 3월중 위성DMB 추월 예상 日 지상파 모바일 방송, 일반 이용자 층에는 침투하기 힘들 것 日 대형 CP 인덱스, 시청자 참가형 모바일 방송 솔루션 개발 日 네비게이션 업체, 차량용 지상파 DMB 지원 S/W 무상배포 KDDI, 아사히 TV와 모바일 디지털 방송 검증작업 개시 유형별 지상파DMB 단말기 판매 실적 (국내, 2006) 차량용 위성DMB가입자 추이(2005.5-2006.2) 국내 업체별 위성 DMB 판매량 및 가입자 수 (2006.3) 국내 지상파·위성 DMB폰 판매량 및 가입자 현황(2006.3) 지역별 선호 DMB 유형(국내,2005.11) 위성DMB 월간 순증가입자 추이 (2005.5~2006.3) 위성 및 지상파 DMB 주 이용 시간대 조사(국내, 2006년 4월) DMB유형별 동반사용자 비율 (국내, 2006년 4월) 위성 및 지상파 DMB 주 이용 장소 조사(국내, 2006년 4월) 위성 DMB 이용자의 선호 콘텐츠(국내, 2006년 4월) DMB 단말기 이용 유형 (국내, 2006년 4월) 국내 월별 DMB폰 판매량 (2006.1-4) 국내 지상파DMB 단말 제조업체 현황 (2006년 4월 기준) 위성/지상파 DMB 이용만족도 및 콘텐츠만족도(2006년 4월) 국내 월별/ 사업자별 DMB폰 판매대수 (2006년1월-4월) 국내 이통3사 지상파 DMB 이용자 현황 (2006년 5월) 국내 지상파 DMB 단말기 판매량 현황 (2006.6.15 기준) 국내 지상파DMB채널의 신규 콘텐츠 비율 현황(2006년 6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