美 시장에도 모바일방송 서비스 경쟁 점화, 수요부족과 표준 Segmentation이 걸림돌
美 시장에도 모바일방송 서비스 경쟁 점화, 수요부족과 표준 Segmentation이 걸림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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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국의 Verizon Wireless가 3월초 중서부 20여 개 지역을 대상으로 MediaFLO 기반의 모바일TV 서비스를 개시했다. 서비스명은 'V Cast Mobile TV'로, 8개 주요 방송국의 프로그램들로 구성됐다. Cast Mobile TV의 단독 이용요금은 월 15달러이며, Verizon의 모바일 웹 액세스 및 V Cast 동영상 다운로드가 포함된 패키지 이용료는 월 25달러다. 단말은 삼성전자의 듀얼모드 휴대전화로 가격은 200달러 정도다.한편, GSM 사업자인 AT&T가 예상을 깨고 Verizon과 동일한 MediaFLO 기술로 선회하면서 전면전을 예고했다. 이러한 와중에 독립계 사업자인 Modeo가 DVB-H 기반의 모바일TV 시범 서비스에 들어갔다. Modeo는 6개 TV 채널 및 8개 라디오 채널과 손잡고 스마트폰 등의 전용단말을 출시할 예정이다. 이와는 별도로 이미 휴대전화를 통한 VoD 형태로 서비스 중인 MobiTV는 200만명의 고객을 확보했다고 발표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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