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위성·지상파 DMB 이용자수 추이 및 전망 (2005~2007) Tag #국내/ 모바일방송/ DMB/ 위성DMB/ 지상파DMB/ 이용자수 저작권자 © 애틀러스리서치앤컨설팅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아티클 전문보기
관련 아티클 위성 DMB, 이통서비스 진화상의 의미 콘텐츠 확보를 위한 통신사업자의 전략 : 이통사와 MSP 간의 제휴사례 분석 (2) 지상파 DMB폰 "OnQ" 출시를 통해 본 DoCoMo의 통방융합 전략 모바일 방송, 핵심은 "타 미디어와의 조화" 위성 DMB와 지상파 재전송, 한일 업계의 시각차 위성DMB 서비스 발굴, 원점에서 재검토 필요 DVB-H의 ETSI 표준 통과와 한국형 DMB의 미래 日 위성 DMB 서비스의 초기 시장반응 점검 [2] : 단말 가격과 소비전력 문제 日 위성 DMB 서비스의 초기 시장반응 점검 [1] : 킬러 서비스 부재와 요금 불만 日 위성 DMB 서비스의 초기 시장반응 점검 [3] : 신규 미디어로서의 배타적 가치를 제공할 수 있을 것인가 유럽 모바일 방송 시장의 본격적인 개화와 지상파 DMB가 풀어야 할 과제 지상파 DMB폰 `OnQ` 출시 계기로 드러난 도코모의 통방융합 전략 日 보다폰의 통방융합 전략, "기술 보다는 비즈모델 검증에 주력" 위성 DMB 서비스, `화질`에 대한 규제 안고 론칭 日 MBCo, 위성DMB로 항공기내 실시간 지상파방송 서비스 발표 일 MBCo, 카드 타입의 보급형 위성 DMB 수신기 출시 日 MBCo 사장, "위성 DMB 최대 장점은 커버리지, 지상파 DMB는 보완 방송" 韓 TU 미디어, 위성DMB 시험 서비스 개시 향후 10년 이내 TV칩의 최대 수요처는 휴대폰이 될 전망 [CeBIT2005] 유럽판 지상파 DMB폰 : Siemens의 PDA폰 타입 모바일 방송의 확산을 위한 킬러 애플리케이션의 조건 모바일 방송, 수요 및 수익모델에 대한 검증이 필요한 시점 유럽, 모바일 방송 설문조사 “응답자의 50% 이상이 유료가입 의향” 국내 지상파/위성 DMB 가입자수 및 매출 전망 (2005~2010) 국내 위성DMB와 지상파의 WBC8강전 시청률 비교 (2006.3.13~16) 유럽 모바일 방송 시장, "현재 수요는 불투명하지만 전용망 구축 움직임은 증가" 美 모바일 방송 시장, 4개 사업자도 많아 … M&A 필요성 수면 위로 모바일 방송, `과도한 기대로 Hype Cycle 정점에 와 있다` … Gartner 국내 DMB 서비스 가입자 전망 (2006~2010) 국내 위성DMB폰 이용률 (2006.1~8) 위성DMB폰 3개월 만에 지상파DMB폰 판매 앞질러 (9월 첫째주) 美 모바일방송 서비스 가입비 10달러 예상, 2007년 까지 4백만 가입 전망 … ABI 국내 DMB 관련 조사 (2006.10.2~9) 국내 위성 DMB 가입회원수 및 지상파 DMB단말기 판매량 (2006.1~9) 국내 위성DMB 신규 가입자수 추이 (2006.7~10) 위성 DMB폰 판매 호조, SK텔레콤의 점유율 방어에도 한몫 국내 위성DMB 월별 가입자수 추이 (2005.12~2006.10) Nokia, 모바일 TV 파급효과와 사업기회 연구결과 발표 윤곽이 드러나고 있는 美 모바일 방송 시장의 경쟁구도 국내 위성DMB 누적 가입자수 추이 (2005.12~2006.11) 지상파DMB 출범 1년의 평가: 용두사미 or 대기만성? 유료로 시작한 해외 Mobile TV 사업자들, 보급확산을 위해 요금 내리기에 고심중 美 모바일 방송 시장의 경쟁구도 모바일TV 이용행태, 이동환경 보다 가정내 수요가 더 높아... TeliaSonera 조사 국내 위성DMB TU미디어 가입자수 추이 (2006.1~11) 국내 위성 DMB 가입자수 추이 (2005.5~2006.11) 美, 미디어 기업들의 이통시장 참여 러시... 2007년 모바일동영상 서비스 각축전 예상 유럽 각국 주요 통신사업자별 모바일 방송기술 선정 현황 (2006) 국내 위성DMB사업자 시설투자 계획 (2006) 국내 위성 및 지상파 DMB폰 판매 현황 (2006) 이통사가 BM을 주도하는 모바일방송 MediaFLO, 버라이존에 이어 Cingular도 채택 美 모바일방송 시장 점화, Verizon이 MediaFLO로 포문 열어... 삼성,LG가 단말 공급 세계 지역별 모바일 방송 가입자수 전망 (2005~2010) 국내 위성·지상파 DMB 이용자수 전망 (2007) 국내 지상파·위성 DMB 휴대폰 가입자수 추이 (2007.1~2) 국내 위성 DMB 가입자수 추이 (2005.5~2007.1) 美 시장에도 모바일방송 서비스 경쟁 점화, 수요부족과 표준 Segmentation이 걸림돌 통신과 엔터테인먼트 경계가 사라진다... 기술의 차별성보다 소비자의 수용도가 더 중요 유럽 이통사들, 모바일방송용으로 UHF 주파수 추가할당 필요성에 한 목소리 美 CTIA 2007 개막, 화제의 중심은 모바일 WiMAX와 모바일 방송 위성DMB의 날개 없는 추락, 듀얼DMB가 해결책 ? Viacom, 모바일 시장에 눈독..."스크린 형태 불문의 멀티플랫폼 콘텐츠 사업자될 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