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장조사기관인 IDC는 미국 인터넷 광고 시장은 앞으로도 꾸준한 성장세를 지속하겠지만 동영상 광고의 증가로 검색광고의 중요성은 상대적으로 그 비중이 감소할 것이라고 전망했다. Tag #IDC 온라인광고 인터넷광고 동영상광고 비디오광고 검색광고 시장점유율 저작권자 © 애틀러스리서치앤컨설팅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아티클 전문보기
관련 아티클 AOL, 동영상 내 광고 삽입 위해 전문업체 인수 국내 네이버 검색광고 매출 추이 (2001~2005) Google UK 광고매출 매년 두배 성장, 공중파 방송사를 추월하기 시작 미국 이통사들도 모바일 검색 강화 붐 … Sprint Nextel은 MS와 제휴 선언 Google의 광고전략, 온ㆍ오프라인을 통합하는 광고플랫폼(Ad/OS) 구축이 최종 목표 국내 온라인 광고·키워드 검색광고 시장 규모 추이 (2003~2006) 국내 다음 분기별 검색광고 매출 추이 (2005.3분기~2006.3분기) 국내 네이버 검색광고 매출 추이 및 전망 (2002~2010) 국내 온라인광고와 검색광고 시장 성장 추이 (2003~2008) 중국 주요 포털 인터넷광고 매출 현황 (2006.3분기) 중국 인터넷광고 시장 규모 현황 (2006.3분기) 日 IT 분야별 시장규모와 트렌드 전망 (2006~2011) Yahoo, 광고시스템 `Panama` 런칭... 구글 AdSense와 각축전 예상 TV보다 브로드밴드 동영상의 광고 파급효과가 더 크다... Nielsen Analytics SNS와 TV의 모바일화 추세, "이통사 vs. 포털 미디어 플랫폼 경쟁 각오해야"... 美 inCode 일본 인터넷광고 시장 규모 추이 및 전망 (1996~2009) Overture, 모바일판 `콘텐츠 매치` 광고 일본서 선보여, NTT데이터와 제휴 기업의 마케팅∙커뮤니케이션∙리쿠르팅 툴로 각광받는 온라인 동영상 美 기업의 90%가 뉴미디어에 마케팅 예산 늘릴 예정... 올드 미디어들 대응 서둘러 YouTube 대항마 만들기에 나선 MS, 동영상 공유 사이트 Revver와 제휴 추진 소문 2007년 온라인 시장 전망 : 광고, e-커머스, 브로드밴드 온라인 미디어 업계, 모바일 광고시장에 잇따라 진출 선언...AOL도 전문업체 인수 타진중 동영상 시청회수에 따라 포인트 부여하는 `오퍼형` 모바일광고 시험...日 덴쓰가 특허 중국 인터넷광고 시장 규모 현황 (2006.4분기) 일본 인터넷광고 시장 전망 (2006~2009) 동영상 광고의 새로운 BM, 포인트제와 연계해 시청완료율 유도...日 NetMile 구글, 구매 성사 때만 광고료 지불하는 `Cost-Per-Action` 시스템 테스트 중 국내 동영상 콘텐츠 내 광고에 대한 사용자 반응 조사 (2006.11.8~21) 국내 동영상 콘텐츠 내 광고 클릭 이유 조사 (2006.11.8~21) 구글이 이룩한 혁신, 광고를 미디어로 부터 분리해 새로운 생태계를 창출 미국 인터넷광고 시장규모 추이(2001~2005) 호조를 보이고 있는 Yahoo의 새로운 검색광고 플랫폼 `Panama`, 국내 시장에의 임팩트 P2P 방식의 콘텐츠 사업자를 대상, 주문형 광고시스템 발표...美 YuMe 국내 인터넷 광고 시장 규모 추이 (2002~2006) Google, 온라인광고 업체 DoubleClick를 31억 달러에 인수...YouTube의 2배 거금을 쾌척 중국 네티즌의 매체광고에 대한 신뢰도 조사 (2006.하반기) 日 모바일광고 시장, 4년후 11억달러 규모로 성장해 인터넷광고를 추월할 전망 英 젊은세대, 동영상 광고보다 그림이나 이미지가 첨부된 모바일 광고를 더 선호 국내 광고 매체별 시장점유율 추이 및 전망 (2001~2010) 중국 IM 서비스업체 텐센트(Tencent)의 분기별 매출 구성 (2006) YouTube, 올여름부터 TV 형태의 광고 삽입 예정...제작자와 광고수익 분배 구글-야후, 美 온라인 검색광고 시장 90% 차지 Google 앞에서 뭉칠 수 밖에 없는 MS와 Yahoo, 당사자들은 미온적 MS, 모바일 광고 사업강화 위해 佛 ScreenTonic 인수... 구글과 야후 견제 목적 인간의 마음까지 포착하는 ‘Motion Capture’ 기술,최신 응용 사례와 향후 전망 미국 온라인광고 시장규모 추이 (2002~2007) “온라인 Lifestyle 변화에 주목, 무게중심을 웹기반 응용소프트로 옮겨 가겠다”...구글 CEO 메이저 포털들의 광고 전문업체 인수 러시, AOL도 맞대응에 나서 MS도 광고업체 인수로 구글에 맞불, aQantive 인수에 60억달러 쾌척 MS의 aQuantive 인수, “광고사업 밸류체인의 완결, 60억달러의 가치는 있다” 130억불의 번호안내 시장을 잡아라, ‘음성인식 기술’ 기반의 검색광고 시장에도 포털 Big3의 삼파전 예고 MS의 aQuantive 인수, 인터넷 광고의 새로운 역할 암시...`메시지 마켓플레이스`로 기능 미국 인터넷광고 분야별 시장규모 추이 (2005~2006) 음성인식 기술, 모바일 검색의 새로운 지평을 연다...광고기반 BM으로 요금파괴 예고 YouTube, 광고수익 분배모델로 4대 메이저 음반사와 라이선스 계약 체결 완료 美 온라인 광고 매출, 사상 최고치 갱신...전년 동기대비 26% 증가 Google, 중국 최대포털 Sina와 검색광고 제휴 ...Baidu 견제위한 Win-Win 전략 중국 포털사이트 Tom 실적 현황 (2007.1분기) 중국 Tencent 실적 현황 (2007.1분기) 중국 포털사이트 NetEase 실적 현황 (2007.1분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