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아티클 구글, 인터넷 동영상 검색서비스 올 여름 내 시작 MSN 차이나, 온라인 광고 수익 연 30~40%로 급성장 구글, 신규 검색 광고 서비스 ‘Click-To-Call’ 도입 예정 [해외시각] 빌 게이츠가 말하는 차세대 웹 트랜드 전략 이베이, AdSense에 대항하는 'eBay AdContext' 시스템 공개로 웹 광고 시장 진출 선언 게임과 광고, 업계 정상들이 제시하는 BM 결합의 성공전략 美 온라인광고 유형별 시장 매출 전망 (2004~2010) 미국 온라인 광고 수익 추이 (1997~2006) News Corp, 웹 시장에 본격 투자 계획 … Google과 온라인 광고 계약이 첫 지표 구글-이베이, click-to-call 기반의 검색-광고-커머스 사업 제휴 선언 Google의 맞춤형 검색엔진, AdSense 광고 연계로 상호 수익창출형 BM 제공 중국 온라인광고 매출 추이 및 전망 (2002~2008) 미국 온라인광고 시장 매출 추이 (2000~2006.3분기) 오프라인 신문 업계의 고육지책, 거대 포탈과 광고 제휴 ... 구글에 이어 야후도 참여 국내 온라인광고 시장 규모 추이 (2003~2006) Google의 광고전략, 온ㆍ오프라인을 통합하는 광고플랫폼(Ad/OS) 구축이 최종 목표 국내 주요 업체별 온라인광고 매출 현황 (2005~2007) 국내 온라인광고와 검색광고 시장 성장 추이 (2003~2008) 국내 온라인 광고시장 규모 추이 (2001~2006) TV보다 브로드밴드 동영상의 광고 파급효과가 더 크다... Nielsen Analytics 구글, YouTube 연계전략 발표... 브랜드는 별도, 검색과 수익화 플랫폼은 공유 "5년 이내에 인터넷이 TV를 변혁할 것, 광고주들은 이미 IPTV에 주목"... 빌게이츠 YouTube 이용자의 32%, "TV 시청시간 줄었다"… Harris 조사결과 기업의 마케팅∙커뮤니케이션∙리쿠르팅 툴로 각광받는 온라인 동영상 日 모바일•온라인 P4P 광고시장 급성장, 검색연동형 광고가 대세 Cisco식 인수합병으로 거침없는 행보를 보이고 있는 News Corp의 웹2.0 미디어 전략과 향후 통방 컨버전스 시장의 향방 2007년 온라인 시장 전망 : 광고, e-커머스, 브로드밴드 2006년 美 온라인 광고시장 34% 증가... 향후 완만한 성장률 기록할 듯