웹 사이트 이용자들이 텍스트나 사진, 동영상 콘텐츠를 가지고 직접 참여할 수 있음을 의미하는 웹 2.0은 가장 최근에 나타나고 있는 웹 트렌드라고 할 수 있지만, 아직 이용자의 참여도는 그리 크지 않은 것으로 나타났다. Tag #웹2.0 참여형 방문자수 참여도 참여율 TimO’Reilly UCC Wikipedia MySpace Facebook SNS 동영상공유 사진공유 저작권자 © 애틀러스리서치앤컨설팅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아티클 전문보기
관련 아티클 소비자 참여형 콘텐츠, 새로운 화두로 부각 [Interview] Gates sizes up the Web's next generation Beyond the Internet 모든 기업 연락처를 한곳으로… 기업 연락처 DB 서비스: Jigsaw [해외시각] 빌 게이츠가 말하는 차세대 웹 트랜드 전략 美 SNS, 주요 마케팅 수단으로 각광 (2006년) 국내외 대형 포탈의 UCC 현황 및 전략 (2006년) 국내 포털 UCC 연령대별 방문자수 및 비율 (2006년 9월 첫째주) 미국 MySpace닷컴 방문자수 연령별 분포 현황 (2006.9) Web2.0 시대 웹서비스 성공의 관건은 “응답 속도와 즉각적인 피드백”, Google 부사장 日 노무라, 기업 유저의 Web2.0 도입조건 제시 : `스킬, 문화, 통제시스템` Lycos, 웹2.0으로 재기에 나선다... UCC 동영상 공동대여 BM으로 차별화 英 3, 정액제 모바일 브로드밴드 상품 `X-Series` 출시... Skype, Sling, Google 등 9개사와 제휴 Mobile 2.0시대를 대비한 日 KDDI의 또 다른 실험 : 모바일판 SNS 서비스 `EZ GREE` 모바일2.0에 가장 근접한 비즈모델 등장, 英 CP업체 Pitch 2011년 Web2.0 사회, "소비자 주도의 Life Log 활용 확대로 '産-消 역전현상' 일어날 것"… 日 노무라총연 日 소비자 약 50%, 블로그나 SNS에 게재된 "광고 클릭한 적 있다" 日, 모바일 SNS 서비스 폭발적 인기… 1주일만에 회원 10만명, 9개월에 200만명 돌파 빠르게 자리잡고 있는 Web 2.0, 이미 인터넷 업계는 Web 3.0을 준비중 데이터 ARPU를 겨냥한 美 이통사들의 Web 2.0형 모바일 검색: 이용자참여, 양방향성, 광고기반 日 NISSAN 자동차, Web2.0 기반의 텔래매틱스 서비스 개시 국내 UCC 이용 현황 (2006.11.24~26) 日 mixi, 모바일 SNS 서비스 개시 3일만에 가입자 10만명 돌파 Web2.0과 온라인게임의 절묘한 결합, 'Second Life'...가능성과 해결과제 日 모바일 SNS 급성장의 배경... PC에서의 상식 그대로를 휴대폰에 옮기는 BM 실리콘밸리 Mercury誌 전망, 2007년 ICT 테크놀로지 10대 트렌드 주요 IT 벤처캐피털의 투자 테마 : `중국`, `Web2.0`, `미디어재편` Wikipedia의 웹2.0 정신 이어받은 新검색엔진 `Wikiasari` 등장, Google 킬러가 될 것인가? 휴대폰의 진화 방향, 기능과 서비스를 유저가 직접 선택하는 시대로...日 Nikkei Web2.0 사이트들, 올해 심각한 보안 위기에 처할 것... 美 Websense 전망 美 의회, 가상세계 `Second Life` 내에서 창출한 수입에 대해 과세 검토 日 소비자, `웹2.0` 認知 여부에 따라 검색서비스 이용행태 차이 보여 비즈니스에 특화된 인맥 사이트 美 `Linkedin`, 돈버는 SNS 비즈모델의 전형을 제시 블로그와 SNS의 장점 만을 접목한 차세대 미디어 `Vox` 등장... 美 Six Apart 미국 SNS 사이트 청소년 이용률 (2006) UCC 열풍의 실상, "초라한 실적과 불안한 수익모델"...기존 서비스와의 연계로 활로 모색 미국 MySpace 사이트 가입자 수 추이 (2004.1~2006.11) 웹리얼리티 사이트 `Second life`, 이미 가상세계가 아니다... 생계의존 전업 유저 수천명 넘어서 유저가 미디어를 만드는 시대, "Google 신화도 서서히 무너질 것" 모바일 UCC와 SNS, 10대 이용자 주도로 확산 보다폰, 가상세계 Second Life에서 `MVNO` 서비스 계획 발표... 가상의 단말로 SMS와 IM 제공 Social Media 그룹으로 거듭나기 위한 Yahoo의 脫포탈 전략 [IT 지식 따라잡기] Web의 최신정보를 손쉽게 수집하는 ‘RSS’ 모바일로 옮겨가는 Web2.0, 일본의 모바일 SNS 선행사례와 시사점 쇼핑사이트에도 Web2.0 바람... SNS적 요소를 가미해 `고객중심`에서 `인간중심`으로 美 케이블 채널 Nickelodeon, 방송과 연계된 어린이용 3D 가상세계 사이트 오픈 스웨덴, 가상세계 Second Life에 정부 공식 대사관 개설 기업용 솔루션 시장에 불고 있는 웹 2.0 바람: 기업내 블로그와 SNS 도입사례 분석과 전망 NGN과 4G, 기술 아닌 가치 관점에서 접근 필요...점진적 진화의 `큰그림`으로 봐야 국내 주요 모바일 UCC 서비스 방문자수 현황 (2007.1) 웹2.0 시대 통신사업자의 새로운 생존대안: 광고매체와 유통채널로서의 `Front형` 기업 국내 UCC 사이트 월평균 방문자수 추이 (2006.2~12) 예고되는 Web2.0 거품, 구조조정에서 `넥스트 배틀` 단계에 들어선 온라인 동영상 업계 YouTube도 극찬한 `TV 처럼 골라보는` 동영상 방송 사이트...日 하테나의 `Rimo` 국내 12세 이상 네티즌의 UCC 이용 현황 (2006.6) Cisco식 인수합병으로 거침없는 행보를 보이고 있는 News Corp의 웹2.0 미디어 전략과 향후 통방 컨버전스 시장의 향방 日, 무선인터넷 비공식 사이트 이용률 빠르게 증가...Web2.0의 모바일화 현상 가시화 美 Helio, 웹2.0 인터페이스 갖춘 저가 신형 단말 `Heat` 출시... 삼성이 공급 Web2.0 열풍으로 스토리지 업계 희색...데이터트래픽 3년후에는 zetta byte로 증가 미국 주요 웹사이트 순방문자수 현황 (2006.7) 日, 통신기능 내장 다기능 체중계 등장... u-Health에도 웹2.0 추세 Wikipedia 설립자, 풀뿌리 기술로 新검색엔진 개발 선언..."인터넷의 권력구조를 바꾸겠다" 웹2.0 트랜드가 요구하는 Telco들의 4가지 선택지...`제휴, 맞대응, 협력, 그리고 Bit Piper` 日 모바일 SNS 인기 파죽지세...`모바게타운` 가입자 400만, 하루 PV 3억 돌파 Skype, 최신 버전에 웹2.0 기능 채택... 지식의 공유 및 Marketplace 기능 추가 3D 가상세계 Second Life의 비즈모델과 기업의 활용사례 미국 5대 동영상 공유 사이트 순 방문자수 현황 (2007.1) 위키피디아 라이벌 `Citizendium` 등장...검열을 거친 정제된 콘텐츠만 제공 미국 온라인 동영상 시청자수 전망 (2003~2010) 포스트 Web2.0을 열어 갈 ‘metadata’ 시대로의 진화, "정보 독점은 자멸의 길" 미국 주요 온라인 동영상 사이트 시장점유율 현황 (2006) SNS와 UCC를 결합한 Humming 음악 검색 사이트 … 美 Midomi 기업에도 웹2.0 바람, 블로그와 SNS에 이어 "Wiki" 부상중…지식 생산·공유 툴로 각광 용어해설 : [4] 매쉬업(mash-up)의 개념과 활용 사례 佛 AFP, 블로그 대상으로 뉴스 콘텐츠를 무료로 제공키로...소셜미디어의 가능성을 인정 모바일2.0 시대의 유망 BM, 모바일 광고의 현 주소와 가능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