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인터넷방송·동영상·포털UCC의 방문자수와 페이지뷰 추이 (2006.1~12) Tag #국내/ 인터넷방송/ 동영상UCC/ 포털UCC/ 방문자수/ 페이지뷰 저작권자 © 애틀러스리서치앤컨설팅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아티클 전문보기
관련 아티클 국내 주요 포털 동영상 검색 방문자 수 (2006.1~4) 국내 포털 동영상 서비스 이용자·방문자수 추이 (2006.1-4) 차세대 킬러 콘텐츠 확보의 실마리, 동영상 공유 사이트 YouTube에서 찾아라 국내 네티즌의 제작 콘텐츠 이용 경험 및 빈도 (2006.5.20~5.29) 국내외 대형 포탈의 UCC 현황 및 전략 (2006년) 미국 주요 동영상공유사이트 점유율 현황 (2006.2.11~5.20) 미국 온라인 동영상공유사이트 점유율 현황 (2006.5) MS, UCC 동영상 서비스 'Soapbox' 런칭 준비중… "YouTube 따라잡겠다" 차세대 수익원, 동영상 시장 선점에 나선 신규 BM 분석 MS, Soapbox 출시로 UCC 시장진입 선언 … YouTube에 직접 도전장 국내 포털 UCC 연령대별 방문자수 및 비율 (2006년 9월 첫째주) Google, 16억 달러에 YouTube 인수 협상중…동영상 시장선점 경쟁 신호탄 UCC 제작자와 콘텐츠 유통업체간 수익분배형 BM 등장...美 Brightcove 차세대 모바일 킬러앱 `SNS와 UCC`, 2011년까지 130억불 시장 창출할 것...Informa 국내 유통중 UCC 저작권 현황 (2006.1~10) Web2.0 시대 웹서비스 성공의 관건은 “응답 속도와 즉각적인 피드백”, Google 부사장 Lycos, 웹2.0으로 재기에 나선다... UCC 동영상 공동대여 BM으로 차별화 국내 동영상 서비스 부문 페이지뷰 현황 (2006.10.30~11.5) 美 Verizon, YouTube에 이어 독립계 동영상 포탈과 UCC 제휴 체결... 광고수익 분배모델 채택 英 소비자 TV 시청율 3% 하락, 젊은층은 PC와 휴대단말로 동영상 시청 선호 UCC와 SNS에서 한단계 더 진화된 BM, 아바타와 3D를 가미한 `Second Life` 인기 급상승중 10대 유저의 SNS와 UCC 열풍, 3G 단말 보급에 힘입어 모바일 영역으로 빠르게 확산중... M:Metrics 美 유료 동영상 다운로드 이용율, TV프로 62% - 음악비디오 24% - 영화 6% 順 국내 주요 인터넷방송 및 동영상 사이트 월간 방문자수 추이 (2006.1~12) 日 동영상 공유사이트 이용자 60%,"TV관련 동영상 없으면 이용 줄어들 것" UCC 열풍의 실상, "초라한 실적과 불안한 수익모델"...기존 서비스와의 연계로 활로 모색 일본 휴대폰 동영상 이용 동향 관련조사 (2007.1.5~9) 모바일 UCC와 SNS, 10대 이용자 주도로 확산 TV보다 브로드밴드 동영상의 광고 파급효과가 더 크다... Nielsen Analytics 美 케이블업계, 온라인 동영상 수요폭증에 대책마련 부심... Pre-DOCSIS 등 검토중 YouTube 이용자의 32%, "TV 시청시간 줄었다"… Harris 조사결과 인터넷 동영상 시장, 6년내 10배 규모 성장...TV 방송사의 투자도 확산 UCC 열풍으로 온라인 영상편집 Tool 제공 사이트들도 급성장중 기업의 마케팅∙커뮤니케이션∙리쿠르팅 툴로 각광받는 온라인 동영상 미국 온라인 동영상 이용빈도 (2006) 국내 주요 모바일 UCC 서비스 방문자수 현황 (2007.1) Google, 음성인식 기술을 활용한 동영상 저작권 보호기술 개발중 국내 UCC 사이트 월평균 방문자수 추이 (2006.2~12) 예고되는 Web2.0 거품, 구조조정에서 `넥스트 배틀` 단계에 들어선 온라인 동영상 업계 국내 12세 이상 네티즌의 UCC 이용 현황 (2006.6) YouTube 대항마 만들기에 나선 MS, 동영상 공유 사이트 Revver와 제휴 추진 소문 2007년 온라인 시장 전망 : 광고, e-커머스, 브로드밴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