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아티클 FOMA의 동영상 서비스 M-stage visual의 딜레마 FOMA 동영상 서비스의 현황과 전망 (1) FOMA 동영상 서비스의 현황과 전망 (2) 3G 동영상 서비스의 해결과제 : 요금수준과 이용자 Needs 동영상서비스와 GPS를 활용한 위치정보 서비스 개시 : KDDI 차세대 휴대전화 서비스에 대한 이용의향 조사 엠커머스, 동영상, 엔터테인먼트 콘텐츠를 결합 : 스모 종합포탈 모바일 동영상 광고 : KDDI의 movie-AD 일본 모바일 3D 콘텐츠 최신동향 점검 [통계] 일본, 휴대전화 동영상 서비스 이용실태: 화면의 제약과 요금 부담으로 이용률 저조 Hutchison 3의 동영상 서비스 활성화 전략: 접속 편의성과 참여형 콘텐츠 Yahoo, 모바일 검색 시장을 놓고 Google과 정면 승부 선언 日 휴대폰 동영상 서비스, 60%가 "거의 이용하지 않는다" 휴대폰과 오프라인과의 연동에 주목하는 대형 CP기업, 日 Cybird 모바일 검색 시장의 부상, 휴대전화 전용 검색툴 등장 … Fast사 모바일 동영상 소비자 조사, "관심은 높지만 지불 의향은 낮다" [소프트뱅크] 보다폰과 콘텐츠 측면에서 협력모색 모바일 검색서비스 경쟁, KDDI와 Google의 제휴 배경과 의미 도코모, 복수 검색엔진을 통한 모바일 검색 서비스 10월에 선보여 Google, 모바일 검색에서도 시장지배력을 이어갈 것인가? 도코모, MSN 등 9개 포털 사이트와 연계를 통한 모바일 검색 서비스 제공 도코모, 모바일 검색서비스 Google과도 제휴---오픈전략으로 차별화 美 소비자들, 모바일 동영상 서비스 관심 높지만 지불의사 낮아 … Jupiter Research 美 Amp`d Mobile, 동영상 광고로 새로운 MVNO BM 실험 모바일 검색 활성화에 나선 Yahoo와 Google, "기술 만으로는 소비자를 붙들어 둘 수 없다" 日 도코모, i-mode에서도 13개 메이저 검색사이트 직접 접속 가능토록 개방조치 단행 美 Cingular, 음성인식 기반 모바일 통합검색 서비스 도입 MNP를 계기로 새판짜기에 들어선 日이통시장, `Over DoCoMo`의 호기를 잡은 KDDI의 전략 "모바일 검색 포탈에도 롱테일 컨텐츠는 필수" ... Google 부사장 美 Verizon, BREW 기반 Adobe 플래시 기술 도입...모바일동영상 콘텐츠 BM 진화 예고 YouTube CEO, "내년 중으로 모바일판 동영상 공유 서비스도 런칭하겠다" 모바일 검색으로 원하는 정보, `음식점`과 `소매점` 미국 이통사들도 모바일 검색 강화 붐 … Sprint Nextel은 MS와 제휴 선언 Vodafone 사장, "SNS, 모바일광고, 동영상으로 4년내 총매출의 10% 기대" 데이터 ARPU를 겨냥한 美 이통사들의 Web 2.0형 모바일 검색: 이용자참여, 양방향성, 광고기반 美 Verizon Wireless, 3G 가입자 대상으로 모바일 YouTube 서비스 론칭 英 소비자 TV 시청율 3% 하락, 젊은층은 PC와 휴대단말로 동영상 시청 선호 일본 이통시장 심층 분석 2006-2007 모바일판 YouTube, 인기편승 만으로 성공할 수 있을까? 모바일판 YouTube, 영국에서 서비스 첫선... PC와 이종 단말기와도 자동 연동 Google, 佛 Orange와 공동으로 `구글폰` 출시키로... 광고와 접속료 BM간 융합 가능할까? 中 모바일 방송 수요 2008년 3,200만명으로 급증, DAB와 T-DMB 복수표준 추진 日 모바일 동영상 시장의 소비자 동향과 사업기회... FrontMedia 사장 인터뷰 美, 미디어 기업들의 이통시장 참여 러시... 2007년 모바일동영상 서비스 각축전 예상 토종포털 Baidu에 밀린 구글,China Mobile과 손잡고 모바일 검색으로 방향 전환 美 미디어 업계의 모바일 투자 러시, 전환기 맞은 미국 시장이 전세계 동영상 BM 주도할 듯 [CES 2007] 야후, 업그레이드판 `Yahoo! Go for Mobile 2.0` 출시... "올해는 모바일에 주력하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