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uTube가 저작권 침해 방지 소프트웨어 개발을 당초 약속한 2006년말까지 완료하지 못하면서, YouTube를 인수한 Google과 미디어 및 엔터테인먼트 업체들과의 협력관계 구축에 빨간 불이 켜졌다. Tag #저작권침해 저작권 YouTube 유튜브 Google 구글 MySpace 마이스페이스 ucc 동영상공유 저작권자 © 애틀러스리서치앤컨설팅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아티클 전문보기
관련 아티클 원음벨소리로 콘텐츠 시장에 뛰어드는 일본 레코드회사 세계 메이저 음반 업체들의 모바일 음악 서비스 진출과 시사점 「도쿄 mobidec 2003」동향 요약 [2] : 벨소리 비즈모델의 성공과 저작권 온라인 음악분배 서비스 : 일본 시장 현황과 전망 日 위성 DMB 서비스의 초기 시장반응 점검 [3] : 신규 미디어로서의 배타적 가치를 제공할 수 있을 것인가 日, P2P 파일교환 가이드라인 발표 "중계만 해도 저작권 침해" 美P2P 파일교환 사업자 승소판결, "저작권 침해 책임 없다" FCC, TiVo 단말 간 인터넷을 경유한 파일 공유 인가 DoCoMo, `모바일사회연구소`의 금년도 핵심 연구주제 확정 발표 디지털 방송의 `Copy Once` 기능에 대한 소비자 인식, 예상외로 높아 휴대단말용 Windows Media Player 보급의 최대수혜자는 Napster 통신사업자의 방송콘텐츠 투자, 방송권 확보와 제작과정 관여는 필수 규제강화 이후 온라인 음악파일 불법이용율 27% 하락 HDD 내장 DVD 보급 확산, TV광고의 비즈모델을 바꾼다 지상파 DMB가 해결해야 할 3가지 과제 --- 日 NHK 연구결과 日 NHK, 자사 방송콘텐츠를 유선 IP방송사업자에 VOD로 제공 日 포털사이트 Excite, 이용자 집객력을 음악 다운로드 사업기반으로 활용 DRM 컨퍼런스 뉴욕에서 개막, 범업계적 관심 고조 벨소리 시장은 축소, 모바일 음악 시장은 확대될 전망 디지털 지적자산 보호기술 경쟁에 새로운 변수로 등장한 "허드슨 프로젝트", 삼성전자 등 5대 Techno Giant들이 컨소시엄 결성 EMI와 Sony BMG, 모바일 기기용 음원보호 DRM 포괄협정 체결 모바일 DRM 특허 라이센스를 MPEG LA로 일원화 잠정 합의 비현실적인 휴대전화 DRM 수수료, GSM 진영 이통사들 반발 디지털음악 콘텐츠, 안정된 비즈모델 정착에는 DRM 적용이 필수 휴대전화 촬영 동영상의 새로운 가능성: 간편 동영상 업로드 기능 지원 블로그 `MOVIZo` 美 저작권 침해 관련 상고심에서 P2P 업체 패소, 관련업계 암운 동영상을 활용한 양방향 서비스: 英 Hutchison 3 UK의 모바일 베팅 서비스 iPod와 PMP는 무엇이 다른가? 중국 IPTV 시장 진출의 KSF, 저작권 문제 해결 Google, MS에 대항하는 비디오 다운로드 서비스 개시 Ofcom, 통방융합 콘텐츠 저작권 규제 가능성 시사 Google: Anywhere, Anytime, Anyhow 日 IPTV 사업자 협의회, 저작권처리 간소화를 위한 요망서 제출 통방융합 시대의 규제정비, 日 총무성 `통방융합 간담회` 출범과 파장 Google, 향후 비즈니스 포커스는 여전히 ‘검색’ 시장 국내 주요 포털 동영상 검색 방문자 수 (2006.1~4) 국내 포털 동영상 서비스 이용자·방문자수 추이 (2006.1-4) Cablevision의 N-PVR, 저작권 침해를 이유로 방송사들이 소송 제기 차세대 킬러 콘텐츠 확보의 실마리, 동영상 공유 사이트 YouTube에서 찾아라 국내 동영상 사이트 이용 추이 (2006.1~4) Google-MySpace, 9억 달러 규모 광고 계약 체결로 윈윈 노려…AdSense에 날개다나 日 동영상공유사이트 유저는 30%,`YouTube`가 이용률 60%로 압도적 인기 미국 주요 동영상공유사이트 점유율 현황 (2006.2.11~5.20) 미국 온라인 동영상공유사이트 점유율 현황 (2006.5) 전세계 비디오관련 인터넷 사이트 이용자수 (2006.7) 국내 동영상 서비스 이용 현황 (2006.8) YouTube, 저작권 문제 해결위해 워너뮤직과 동영상 광고 수익분배 협정 체결 국내 포털·동영상 사이트 평균 체류시간 (2006년 8월 기준) Google, 16억 달러에 YouTube 인수 협상중…동영상 시장선점 경쟁 신호탄 Google, YouTube 인수작업 연내 마무리 키로 … 동영상 검색/광고 시대 진입 앞당겨질 듯 MS, 콘텐츠 확보의 열쇠인 DRM..."광고기반 서비스 개화의 촉매로 기능할 것" 대형 광고미디어들의 뉴미디어 인수 경쟁... NewsCorp와 Google에 이어 Yahoo도 뒤따를 듯 Google의 차기 인수 대상, 음성인식/영상인식 솔루션 업체가 될 듯 日 NHK 등 23개 단체, YouTube에 저작권 침해 동영상 3만건 삭제 요청 GooTube의 탄생, 동영상 시장에 예고되는 전운과 경쟁사들의 대응 방향 국내 온라인 동영상 강좌 관련 조사 (2006.10.21~23) 국내 동영상 전문업체 포털 의존도 현황 (2006.10) YouTube CEO, "내년 중으로 모바일판 동영상 공유 서비스도 런칭하겠다" 국내 주요 포탈 동영상 서비스 방문자수 추이 (2006.5~9) 美 Verizon과 YouTube 제휴, IPTV와 모바일TV에 동영상 UCC 도입 예정 국내 유통중 UCC 저작권 현황 (2006.1~10) 국내 동영상 서비스 부문 페이지뷰 현황 (2006.10.30~11.5) 美 저작권청, SIM Unlock을 합법으로 인정... 이통사간 가입자 쟁탈전 가열 전망 日 음악-방송 업계, YouTube의 저작권 침해 방치에 강력한 경고서한 발송 美 메이저 미디어 4사, GooTube에 대적할 공동 웹사이트 런칭 협의중 모바일판 YouTube, 인기편승 만으로 성공할 수 있을까? Skype 창업멤버들, IPTV 서비스 벤처 설립... P2P 방식의 혁신적 BM 선보일 듯 YouTube, 日 음악-방송 업계의 저작권 침해 방치 경고에 답변…거의 모든 요구 수용 미국 온라인 비디오 선호 종류 (2006) 미국 온라인 비디오 이용자수 전망 (2003~2010) 美 유료 동영상 다운로드 이용율, TV프로 62% - 음악비디오 24% - 영화 6% 順 세계 주요 웹사이트 방문자수 현황 (2006.11월말 현재) Google, 중국 동영상 기술업체 Xunlei에 거액 투자... 콘텐츠 합법성 확보가 관건 Sony BMG, 팟캐스팅에 음악콘텐츠 이용 허가... 음반사들의 인식 변화 조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