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아티클 Bluetooth로 인터넷 접속이 가능한 비디오카메라 등장 FOMA 비디오폰의 인기와 타사업자들의 대응 J-Phone의 무비 샤메일 신형 단말기 출시 : NEC [통계] 일본, 화상전화 수요조사 결과 : 2~3년 후 보급 본격화될 전망 Hutchison 3 서비스에 대한 사용자들의 평가 [통계] 美 모바일 동영상 서비스, 2009년까지 54억 달러 규모로 성장 [해외시각] 활성화 조짐을 보이고 있는 3G 서비스 시장 3G 성장의 4가지 필수요건, "AV, 오프라인 연계, Flash, 국제로밍" MS-EA, 온라인 게임 수익 분배 방식 결정을 위한 협의 개시 Cisco Systems, IP 화상전화의 핵심 시스템 구축 Nokia, 모바일 IPv6 기반의 비디오 전송 기능 시연 Google, MS에 대항하는 비디오 다운로드 서비스 개시 DoCoMo, 비디오 스트리밍 서비스 강화 위해 RealNetworks와 협력 휴대전화 동영상 편집 기능, 차세대 킬러앱으로는 역부족 미국 4대 엔터테인먼트 시장규모 (2003년) Blog에서 Vlog로의 미디어 혁명, 비디오 블로그에 주목하라 美 Cingular Wireless, 2007년 실시간 동영상 채팅 서비스 개시 BT, 온라인 영화배급 사업 진출… IPTV와는 별도 추진 Google-MTV 제휴로 최초 광고기반 비디오 서비스 등장…웹기반 동영상의 새로운 수익모델 검증하나 NTT, 동영상 공유 사이트 'ClipLife' 실험운영 개시 휴대용 미디어 기기의 진화, 웹비디오 시장 성장 부추겨 MS의 Zune, 동영상 및 무선전송 기술로 iPod과 차별화 시도 Sony, 동영상 공유 사이트 인수로 콘텐츠 사업 강화 美 MTV, 일본시장에서 동영상을 중심으로 한 SNS 사업 출사표 구글 부사장, "방송사는 Google을 적이 아닌 친구로 생각해야 한다" 日 동영상공유사이트 유저는 30%,`YouTube`가 이용률 60%로 압도적 인기 미국 주요 동영상공유사이트 점유율 현황 (2006.2.11~5.20) 미국 온라인 동영상공유사이트 점유율 현황 (2006.5) 美 소비자들, 모바일 동영상 서비스 관심 높지만 지불의사 낮아 … Jupiter Research 전세계 비디오관련 인터넷 사이트 이용자수 (2006.7) 국내 동영상 서비스 이용 현황 (2006.8) 차세대 수익원, 동영상 시장 선점에 나선 신규 BM 분석 MS, Soapbox 출시로 UCC 시장진입 선언 … YouTube에 직접 도전장 Yahoo, 앨고어 美 전 부통령의 CurrentTV와 UCC 비디오 벤처 설립 국내 포털·동영상 사이트 평균 체류시간 (2006년 8월 기준) 국내 플레이스테이션 비디오게임 소프트웨어 발매 전망 (2006. 4분기) Google, 16억 달러에 YouTube 인수 협상중…동영상 시장선점 경쟁 신호탄 美 Blinks, 수동적 이용자를 겨냥한 맞춤형 동영상 검색 서비스 `Video Wall `공개 Google의 차기 인수 대상, 음성인식/영상인식 솔루션 업체가 될 듯 美 Comcast, 자사 포털에 인터넷 TV 유료패키지 서비스 개시 국내 온라인 동영상 강좌 관련 조사 (2006.10.21~23) UCC 제작자와 콘텐츠 유통업체간 수익분배형 BM 등장...美 Brightcove YouTube CEO, "내년 중으로 모바일판 동영상 공유 서비스도 런칭하겠다" 국내 주요 포탈 동영상 서비스 방문자수 추이 (2006.5~9) 국내 동영상 서비스 부문 페이지뷰 현황 (2006.10.30~11.5) 모바일 스포츠 콘텐츠 인기 급상승, 2011년 38억불 시장규모 … Jupiter Vodafone 사장, "SNS, 모바일광고, 동영상으로 4년내 총매출의 10% 기대" 미국 스트리밍 비디오 사이트 시장점유율 순위 (2006.8) iPod 이용자 대다수가 음악 감상, 동영상에 대한 관심은 낮아 美 Verizon, YouTube에 이어 독립계 동영상 포탈과 UCC 제휴 체결... 광고수익 분배모델 채택 英 소비자 TV 시청율 3% 하락, 젊은층은 PC와 휴대단말로 동영상 시청 선호 미국 유료 비디오 다운로드 웹사이트 점유율 (2006.6) 일본 비디오 콘텐츠 전송 서비스 이용 현황 (200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