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세계 인터넷TV 시장이 향후 4년간 급성장을 보일 것으로 전망된다. 시장조사기관 iSuppli는 2006년 전세계 인터넷TV 시장은 4억 2,270만달러를 기록했으나, 2011년에는 이보다 13.7배나 성장한 57억 9,000만달러 규모로 성장할 것으로 예상했다 Tag #인터넷TV IPTV 동영상 트래픽 시장전망 저작권자 © 애틀러스리서치앤컨설팅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아티클 전문보기
관련 아티클 소니와 NTT, 무선랜과 IPTV를 활용한 FMC 서비스 시연 IPTV 2008년 까지 2억 회선 보급될 전망, 기회와 위협요인 공존 IPTV 기반 기술 경쟁 본격화, 모바일 IPTV는 시기 상조 Disney, "무료 인터넷TV 실험 성공적, iTune 시장 잠식 없을것" 차세대 수익원, 동영상 시장 선점에 나선 신규 BM 분석 美 Comcast, 자사 포털에 인터넷 TV 유료패키지 서비스 개시 스포츠 중계도 이제 웹캐스팅 시대, 미국은 이미 케이블 TV 점유율 추월 IPTV로 확대되고 있는 UCC와 지인 네트워킹, 알카텔 `My Own TV`의 가능성과 시사점 미국 네티즌의 인터넷 TV방송 이용 방식 (2006.3분기) 2007년 美 통신시장, 600만명이 Cableco의 IP전화로 이탈...Telco의 IPTV 반격 성공할까 ? [CES 2007] 소니, Internet Video Link 기술 발표... TV에서 직접 인터넷 동영상 다운로드 망 중립성의 핫이슈로 떠오른 P2P 기반 IPTV 서비스 `Venice Project` P2P 기반의 무료 IPTV 서비스 Venice Project, 서비스명 "Joost"로 출범 P2P 서비스의 復權, 합법적이고 진보된 디지털 엔터테인먼트 BM을 표방하고 나선 `Joost`와 `BitTorrent` IPTV의 차별화 포인트, "콘텐츠 보다는 QoE(Quality of Experience)" IPTV를 둘러싼 차세대 네트워크 인프라 경쟁, 美 Telco들의 전략과 국내동향 美 시장에도 모바일방송 서비스 경쟁 점화, 수요부족과 표준 Segmentation이 걸림돌 통신과 엔터테인먼트 경계가 사라진다... 기술의 차별성보다 소비자의 수용도가 더 중요 유럽 IPTV 시장, 올해 2배로 급성장 전망...메이저 Telco들의 브랜드 파워가 견인차 美 메이저 소매유통 업체들, 영화콘텐츠 다운로드 사업 진출 러시 P2P 기반 IPTV `Joost`, Viacom에 이어 CBS와도 제휴 체결...광고료의 90% 요구조건 세계 지역별 IPTV 서비스 제공업체수 현황 (2007.3) 유럽 주요 IPTV 사업자별 가입자수 현황 (2006) 유럽에서 등장하는 IPTV Wholesale BM, 배경과 시사점...투자 리스크 분산과 망중립성 해법 제시 국내 하나로텔레콤의 `하나TV` 가입자수 추이 및 전망 (2006.7~2008) 국내 IPTV 가입자수 전망 (2006~2010) 세계 IPTV 셋톱박스 출하량 추이 및 전망 (2003~2010) 세계 IPTV 투자비용 추이 및 전망 (2004~2010) IPTV 사업, 광고가 주수익원 될 것...올드미디어와 차별화되는 창의적 사업모델 발굴이 관건 웹TV용 이용자가이드, 필수 툴로 각광...동영상 사이트가 `주문형 CATV`를 닮아가는 추세 반영 Telco의 미디어 사업은 불가피한 선택, 브랜드와 토착 마케팅이 관건...광고수익이 성장의 토대 美 TV 시청자의 53%, "콘텐츠만 괜찮다면 케이블이나 위성대신 IPTV 보겠다" IPTV 표준화 동향과 ‘IP 실시간 재전송’의 가능성…NGN의 킬러앱이 될 것인가? 유럽 Telco들, IPTV의 홈네트워킹 기술로 PLC를 채택하기 시작...보조금 지급도 검토중 모바일 웹캠으로 사생활을 24시간 생중계하는 Justin.tv, 인터넷 방송의 미래 될까? P2P 기반 IPTV 사업자 Joost, 전세계 메이저급 32개 기업들과 광고 파트너 계약체결 발표 유럽 소비자 45%, TV 아닌 인터넷으로 방송 시청중..."통제 가능한 엔터테인먼트가 좋다" 美 AT&T, IPTV 서비스 QoS 강화에 14억불 추가 투자...금융권에서는 긍정적 신호로 간주 기존 미디어들의 인터넷 끌어안기로 전환기 맞은 동영상 시장, UCC 바람 잠재우고 RMC 부활할 것인가? IPTV 사업에서 VoD 비즈모델은 ‘필요악’...저작권 문제가 이용기반 확대의 최대 걸림돌 日 소프트뱅크그룹, 차후 주력분야는 웹TV 사업...”모바일 방송은 독자 주파수 확보이후 추진” 스위스콤, 이태리 IPTV 사업자 Fastweb 인수위해 31억 유로 투자 美 AT&T, "유무선 통합이후 광고사업에 절호의 기회, 3년내 10억달러급 매출원 될 것" P2P 기반 인터넷TV `Joost`의 서비스 및 BM 분석 미국 IPTV 가입자수 전망 (2006~2011) 중국 지역별 IPTV 가입자수 점유율 현황 (2007.1분기) 아태지역 주요 국가별 IPTV 가입가구 전망 (2015) 세계 IPTV 가입자수 전망 (2005~2009) 세계 IPTV 산업 분야별 매출 전망 (2005~2009) IPTV 서비스에 대한 고객 눈높이 의외로 높다...종합체감품질(QoE) 확보가 최우선 스페인 Telefonica IPTV 가입자수 추이 (2005~2006) 거실 진출 노리는 Joost, "TV에도 해당 소프트웨어 탑재해 케이블과도 경쟁하겠다" MS, 모바일과 IPTV 전략 재정비 나선다...‘Mobile MSN`과 ‘Mediaroom’ 런칭 소비자의 TV 시청행태 변화에 따른 IPTV 패권쟁탈 시나리오 전망...Accenture 모토로라, 리눅스 기반의 IPTV 셋탑박스 출시... 주문화와 개방성 추세에 동참키로 IPTV 사업의 관건은 Time-to-Market, 광고주에게 최적의 대안을 제시할 것 통신의 미래는 ‘Innovation Big Bang’, 단순 컨버전스가 아닌 매쉬업과 재순환이 필수 MS의 IPTV 플랫폼 `Mediaroom`으로 재탄생...DVR, VoD, Channel Zapping 기능 추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