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작권자 © 애틀러스리서치앤컨설팅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영국시장조사기관 Pyramid Research는 IPTV 사업에서 VoD는 기대만큼 매력적이지는 않지만, IPTV 사업자들이 버리기 어려운 '필요악'과 같은 존재라고 분석했다. VoD는 일반 TV 프로그램의 비즈모델과 그 성격을 달리하고 특히 새로운 콘텐츠를 보여주는데 적합하다. 주로 콘텐츠 공급사와 매출수입을 나눠 갖는 계약을 맺고 비교적 적은 수의 시청자에게 좀 더 비싼 가격으로 공급될 수 있다. 일반 TV 프로그램은 제작 비용이 많이 들어 큰 시장과 많은 시청자를 필요로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