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드미디어 Viacom, 日 인기 동영상사이트 ‘니코니코’와 손잡은 배경과 시사점
올드미디어 Viacom, 日 인기 동영상사이트 ‘니코니코’와 손잡은 배경과 시사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ummary]美 MTV Networks의 자회사 Viacom이 10월부터 자사의 프로그램을 일본 동영상사이트 니코니코(RC2)에 공급하고 미디어를 공동개발해 수익을 공유한다는 제휴계획을 발표했다. YouTube의 대항마로 주목받고 있는 니코니코 동영상은 342만 명의 회원수와 하루 약 5,500만 페이지뷰를 자랑하는 명실공히 일본 최대의 인기 동영상사이트이다. 최근 자사 사이트를 유저의 온라인상 생활공간으로 만들겠다는 목표로 '동영상 사이트의 생활공간화'를 새로운 기치로 내걸고 기능을 대폭 개선했다...
아티클 전문보기

관련 아티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