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CBS의 레즐리 문비스 사장 겸 CEO가 CES 2007 기조연설에서 화상채팅, SNS, 동영상 공유 등 인터넷상의 '새로운 미디어'들과 TV와 라디오라는 '기존 미디어'들을 밀접하게 연결시켜 양질의 콘텐츠를 시청자들에게 전하는 여러 형태들을 소개했다. Tag #CBS TV방송 방송 TV 방송사 방송산업 방송BM 전통미디어 방송개방 컨버전스 convergence 제휴 YouTube 유튜브 second life 저작권자 © 애틀러스리서치앤컨설팅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아티클 전문보기
관련 아티클 일본의 무선/방송 융합동향 : 콘텐츠 측면에서 다양한 연동서비스 시도 Digital Convergence 서비스 시장의 새로운 경쟁 구도 [통방융합] 방송은 TV로 정보는 휴대폰으로, 원푸쉬 성장정체와 컨버전스 시대의 W-CDMA, 어떻게 보아야 할 것인가 ? 컨버전스를 선도하는 Intel의 최근 행보와 시사점 콘텐츠 확보를 위한 통신사업자의 전략 : 이통사와 MSP 간의 제휴사례 분석 (1) [해외시각] 네트웍 컨버전스 추세로 또 다시 각광 받기 시작하는 Unified Communication 통신서비스 시장의 성장엔진 찾기: 컨버전스 보다는 통신 서비스의 필수화가 우선 [해외시각] 눈앞에 다가온 유무선 통합(FMC), 의미와 전망 [해외시각] 통신이 방송을 바꾼다 : 환골탈태의 변혁을 요구받고 있는 방송산업 Home Gateway 주도권 경쟁 제2막 : TV의 약진과 PC의 재반격 컨버전스, "단말의 기능통합 보다는 비즈모델의 융합이 중요" Nortel, "유무선 융합의 최초 시도 사업자는 Softbank가 될 것" 美 통신업계 금년 핫이슈 : Municipal WLAN, Convergence, M&A 2005년 일본 이통시장의 핵심 화두는 `융합` … 노무라연구소 주요 IT 기업, VoIP 컨버전스 생태계 지원프로그램 ‘MobileIGNITE’ 참여 확대 컨버전스의 성공요인 (1) : 네트워크 전략 컨버전스의 성공요인 (2) : 서비스 전략 [CTIA2005] 3대 이슈 : Mesh Network, Convergence, Dual Mode 내년부터 美 케이블사업자 주도로 ‘셀룰러-VoIP 콤보단말’ 출시 日 KDDI, 휴대전화-PC 연계 전문포털 `DUOGATE` 개설 유무선 컨버전스 성공의 관건은 User에게 제공할 가치, Bluephone과 FastForward 시장 불투명 美 유무선 겸업사업자, 모-자회사간 이해 갈등이 걸림돌 될 수도 Mobile's future with IP Creating value through true convergence [통계] Telco의 차세대 방송/비디오 사업 경쟁력 美 CBS, 모바일 방송 전용 드라마 제작 방침 미국의 VOD 시장 최신 동향 일본 브로드밴드 방송서비스 프로바이더 현황(2005년) 일본 주요 브로드밴드 방송서비스 현황(2005년) 일본 브로드밴드 방송 사업자별 가입자 현황 (2004-2005) 美 동영상 공유 사이트 YouTube, 수익 모델 약해 난항 예상 차세대 킬러 콘텐츠 확보의 실마리, 동영상 공유 사이트 YouTube에서 찾아라 방송산업의 Old BM 붕괴, 르네상스 열 것인가- TiVo의 전략과 야심 국내 전파 방송 서비스 비중 추이(1998~2010) 국내 전파·방송 산업 시장 규모 전망 (1998~2010) 국내 방송산업 매출 현황 및 전망 (2002~2009) 국내 방송매체별 프로그램 선호도(2006년) 국내 디지털방송 활성화를 위한 개선점 조사 (2006년) 국내 플랫폼별 데이터방송 서비스 현황 (2006.6) 국내 방송서비스별 산업유발효과 비교(2006) 세계 주요국 디지털방송 보급률 (2005년 12월말 기준) 대형 광고미디어들의 뉴미디어 인수 경쟁... NewsCorp와 Google에 이어 Yahoo도 뒤따를 듯 기업용 네트워크 솔루션, "유무선, 음성데이터,실내외 통합이 대세" ... Infonetics Web2.0 시대 웹서비스 성공의 관건은 “응답 속도와 즉각적인 피드백”, Google 부사장 국내 방송 서비스별 매출 추이 (2003~2005) 英 소비자 TV 시청율 3% 하락, 젊은층은 PC와 휴대단말로 동영상 시청 선호 전세계 방송통신산업 매출 추이 (2001~2005) 美 메이저 미디어 4사, GooTube에 대적할 공동 웹사이트 런칭 협의중 주요 국가별 통방 규제기관 현황 모바일판 YouTube, 인기편승 만으로 성공할 수 있을까? 미국 방송 플랫폼별 HDTV 시청가구수 추이 (2000~2006) 미국 방송 플랫폼별 DTV 시청가구수 추이 (2000~2006) 모바일판 YouTube, 영국에서 서비스 첫선... PC와 이종 단말기와도 자동 연동 모바일TV 이용행태, 이동환경 보다 가정내 수요가 더 높아... TeliaSonera 조사 국내 소비자 방송 시청 현황 (2006.12.16~18) Forbes가 정리한 2006년 단말시장 트렌드... 슬림, 뮤직, 저가스마트폰 2007년 전세계 미디어 업계 전망, M&A 자제하면서 경영진 물갈이로 수익성 강화에 비중둘 듯 美, `YouTube 세대` 증가로 브로드밴드 환경개선 요구 높아져... 정부의 관망 자세 비난 국내 통신 방송 결합상품 현황 (2007.1) [CES 2007] Verizon 사장, "가정과 모바일 영역에서 TV를 혁신하겠다" 3G 화상전화 통해 생방송 TV프로에 참여 가능한 모바일방송 솔루션 등장... 伊 DyLogic [CES 2007] 美 MediaZone, SNS와 P2P를 접목시킨 `Social TV` 서비스 개시 [CES 2007] 지상파와 케이블판 YouTube 곧 출시... PC-TV간 콘텐츠 연동 솔루션도 속속 등장 베일 벗은 Apple폰, `아이팟+Mac+휴대폰`을 결합... "스마트폰 뛰어넘어 전화를 재발명한다" 국내 유료방송 서비스 가입가구수 현황 (2006.4) 국내 종합유선방송 가입자수 변동 추이 (2006.4) 국내 방송사업자별 광고매출 추이 (2004~2005) 국내 방송서비스 종류별 매출 추이 (2003~2005) 국내 방송광고 시장 매출 추이 (1997~2005) 국내 지상파방송사 당기순이익 추이 (2003~2005) 국내 주요 인터넷방송 및 동영상 사이트 월간 방문자수 추이 (2006.1~12) 국내 방송사 프로그램 수출입 현황 (2005) 국내 지상파방송 대상국별 프로그램 수출입 현황 (2005) 국내 지상파방송 프로그램 장르별 수출입 현황 (2005) 국내 방송채널사업 서비스별 매출 추이 (2003~2005) 국내 일반위성방송 주거형태별 가입자수 현황 (200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