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짜로 무언가를 얻는다(Something for Nothing)'는 말은 지금과 같은 경제상황에서 매우 매력적인 말인데, 이는 무료 서비스를 내세워 꾸준히 주목 받고 있는 온라인 동영상 서비스 'Hulu'를 연상시킨다. Tag #YouTube Hule #Telco 온라인동영상 #IPTV Hulu # 저작권자 © 애틀러스리서치앤컨설팅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아티클 전문보기
관련 아티클 NBC와 News Corp 공조, 유튜브 킬러 서비스 `Hulu` 공개...인기 TV 시리즈물 독점 공급 NBC와 News Corp 합작 ‘Hulu’, HDTV급 고화질 동영상 서비스 개시 美 온라인동영상 사이트 Top 10 (2007.12) 유투브 대항마 Hulu, 시험 끝내고 정식 런칭, 웹TV 판도 바꾼다 미국 온라인 동영상 이용자들이 TV 시청을 줄인 이유 (2007.7) 미국 인터넷 이용자들이 온라인 동영상ㆍTV 콘텐츠 시청시 온라인 활동 현황 (2008.2) Telco IPTV의 직간접적 경쟁자로 부상하는 웹TV와 TV포털들…최근 동향과 시사점 방송-영화사 합작 온라인 사이트 ‘Hulu’에 대한 소비자 반응…서비스 만족도 높고, 광고에도 주목 YouTube 수익화에 고전중인 구글, 고자세 버리고 영화업계와 밀월 관계로 전환 美 Warner Brothers도 온라인 무료 영화채널 'TheWB.com' 런칭…Hulu와 차별화 시도 Internet TV, 가정내 콘텐츠 시청형태의 메인스트림으로 자리잡아…”CoD가 왕” 아마존, YouTube와 iTunes에 정면 도전장…자회사 IMDb 사이트를 통해 광고기반 무료 동영상 물량 공세 WiFi 탑재 가전제품, 2012년까지 10억대 출하…듀얼모드 휴대전화가 리드 YouTube, 수익화를 위해 UCC 아닌 PCC에도 눈길…Hulu와 경쟁 불가피 YouTube 수익화를 위한 구글의 잰걸음, 미디어 업계와의 대립 아닌 제휴 모드로 전향하며 '콘텐츠+광고' BM 시험중 광고기반 Web-to-TV 영화, 대세가 될 것인가…헐리우드도 결국은 온라인을 끌어안게 될 것 구글, YouTube에 전편영화 수용 결정의 배경과 과제…당장은 Hulu와의 경쟁력이 문제 슬링 미디어, 'Sling.com' 런칭하며 Web-to-TV 사업에 직접 진출 …Hulu, YouTube 등과 경쟁 Hulu에게 추월 당하고 있는 YouTube, 헐리우드 MGM과 손잡고 수익화의 돌파구 모색중 [해외시각] Telco의 IPTV를 위협하는 5가지 요인, 잠재성과 최근동향 [해외시각] 온라인 비디오 산업의 미래…새로운 가설과 시나리오별 전망 웹TV 서비스 Hulu의 성공 요인…‘TV 냄새가 나는’ 이미지에 충실 Hulu의 경쟁자로 부상한 CBS의 TV.com, 차별화 포인트는 ‘소셜 체험’ 강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