웹TV 서비스 Hulu가 지난 2008년 3월 서비스 개시 후 지속적인 시청률 증가세를 보이며 미국 동영상 전송사이트 10위에 등극했다. 하지만 comScore의 9월 조사에 따르면 아직은 YouTube 시청률의 40분의 1에 불과하다고 한다. Tag #웹TV #OTT 동영상 #Hulu #TV처럼 #TV 냄새 #Hulu YouTube # 저작권자 © 애틀러스리서치앤컨설팅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아티클 전문보기
관련 아티클 NBC와 News Corp 공조, 유튜브 킬러 서비스 `Hulu` 공개...인기 TV 시리즈물 독점 공급 올드미디어의 뉴미디어 시장진출 제2단계 진입…제휴의존 모드에서 콘텐츠 독점성 앞세운 독자행보로 선회 NBC와 News Corp 합작 ‘Hulu’, HDTV급 고화질 동영상 서비스 개시 춘추전국 시대에 들어선 온라인 미디어 사업 경쟁: 음악과 영상 분야의 차별화 전략 분석(하) 케이블사들도 온라인 동영상 사이트 독자 구축에 나서…美 Comcast, 방송사와 제휴 MySpace, 미디어 기업으로 변신중…올드미디어와 손잡고 무료 음악-동영상 사이트 추진 유투브 대항마 Hulu, 시험 끝내고 정식 런칭, 웹TV 판도 바꾼다 Telco IPTV의 직간접적 경쟁자로 부상하는 웹TV와 TV포털들…최근 동향과 시사점 방송-영화사 합작 온라인 사이트 ‘Hulu’에 대한 소비자 반응…서비스 만족도 높고, 광고에도 주목 YouTube 수익화에 고전중인 구글, 고자세 버리고 영화업계와 밀월 관계로 전환 콘텐츠 기반 서비스에서 더욱 중요시 되는 ‘유저 경험’…공급자와 소비자의 시각차 절충이 관건 美 Warner Brothers도 온라인 무료 영화채널 'TheWB.com' 런칭…Hulu와 차별화 시도 P2P 기반 웹TV Joost, 브라우저 기반 플러그인화로 전략 수정…야후의 위젯채널도 도입 예정 Internet TV, 가정내 콘텐츠 시청형태의 메인스트림으로 자리잡아…”CoD가 왕” 아마존, 동영상 렌탈 및 스트리밍 서비스 'Amazon VoD' 런칭…애플 iTunes와의 본격 경쟁 신호탄 아마존, YouTube와 iTunes에 정면 도전장…자회사 IMDb 사이트를 통해 광고기반 무료 동영상 물량 공세 WiFi 탑재 가전제품, 2012년까지 10억대 출하…듀얼모드 휴대전화가 리드 美 케이블사업자들이 직면한 5가지 위협 요인 YouTube, 수익화를 위해 UCC 아닌 PCC에도 눈길…Hulu와 경쟁 불가피 YouTube 수익화를 위한 구글의 잰걸음, 미디어 업계와의 대립 아닌 제휴 모드로 전향하며 '콘텐츠+광고' BM 시험중 광고기반 Web-to-TV 영화, 대세가 될 것인가…헐리우드도 결국은 온라인을 끌어안게 될 것 구글, YouTube에 전편영화 수용 결정의 배경과 과제…당장은 Hulu와의 경쟁력이 문제 슬링 미디어, 'Sling.com' 런칭하며 Web-to-TV 사업에 직접 진출 …Hulu, YouTube 등과 경쟁 Hulu에게 추월 당하고 있는 YouTube, 헐리우드 MGM과 손잡고 수익화의 돌파구 모색중 콘텐츠 약점 메꾸려면 Telco와 케이블사 모두 OTT 동영상 끌어안아야, 2Wire 등도 사업기회 포착 [해외시각] 온라인 비디오 산업의 미래…새로운 가설과 시나리오별 전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