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uTube, 수익화를 위해 UCC 아닌 PCC에도 눈길…Hulu와 경쟁 불가피
YouTube, 수익화를 위해 UCC 아닌 PCC에도 눈길…Hulu와 경쟁 불가피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계 최대의 동영상 공유사이트 YouTube는 메이저 방송사의 과거 인기 프로그램을 광고기반으로 제공하는 서비스를 개시했다. 즉, UCC가 아닌 PCC를 추가함으로써 광고 수익 확대를 꾀하겠다는 것이다.더불어 지난 10월10일 YouTube는 CBS와 동일한 제휴를 맺기 위해 다른 방송사와도 협상중이라고 밝혔다. 많은 방송사들은 이미 YouTube에서 숏클립을 제공하고 있으며, YouTube에서는 이 외에도 유저의 자작 비디오가 수백만편이 제공되고 있다.
아티클 전문보기

관련 아티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