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2P기반 웹TV 사업자인 Joost가 신규 IPTV 전략을 강력히 추진하고 나섰다. Tag #Hulu Joost Yahoo 인터넷TV P2P 웹 브라우저 웹TV 플러그인 plug-in 위젯 채널 Widget Channel Web-to-TV Internet-to-TV 저작권자 © 애틀러스리서치앤컨설팅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아티클 전문보기
관련 아티클 P2P 기반의 무료 IPTV 서비스 Venice Project, 서비스명 "Joost"로 출범 YouTube, 제휴전략에 잇다른 차질...Viacom은 Joost를 선택, CBS와의 협상도 결렬 P2P 서비스의 復權, 합법적이고 진보된 디지털 엔터테인먼트 BM을 표방하고 나선 `Joost`와 `BitTorrent` 거실의 혁명을 노리는 애플TV, 300달러에 출시...iPod식 BM 만으로 성공낙관 힘들 듯 P2P 기반 IPTV `Joost`, Viacom에 이어 CBS와도 제휴 체결...광고료의 90% 요구조건 P2P 기반 IPTV 사업자 Joost, 전세계 메이저급 32개 기업들과 광고 파트너 계약체결 발표 P2P 기반 인터넷TV `Joost`의 서비스 및 BM 분석 온라인 사업에 가속붙은 CBS, 인터넷라디오 음악SNS 사이트 ‘Last.fm`을 2억8천만불에 인수 거실 진출 노리는 Joost, "TV에도 해당 소프트웨어 탑재해 케이블과도 경쟁하겠다" Joost 신임 CEO, "콘텐츠소싱, 시청형태, BM이 YouTube와는 근본적으로 다르다” 동영상 시청형태 변화를 보여주는 최근의 동향과 향후 IPTV 시장 전개의 방향성 P2P 기반 무료 웹TV `Joost`를 통해 본 향후 IPTV의 새로운 가능성과 한계 P2P 기반 인터넷TV ‘Joost’... Skype와 닮은꼴, YouTube와의 차이점 NBC와 News Corp 공조, 유튜브 킬러 서비스 `Hulu` 공개...인기 TV 시리즈물 독점 공급 광고기반 인터넷TV ‘Joost’, 실적 호조세… 이용자 200만명 돌파 NBC와 News Corp 합작 ‘Hulu’, HDTV급 고화질 동영상 서비스 개시 유투브 대항마 Hulu, 시험 끝내고 정식 런칭, 웹TV 판도 바꾼다 Telco IPTV의 직간접적 경쟁자로 부상하는 웹TV와 TV포털들…최근 동향과 시사점 인터넷으로 가능한 것은 TV로도 가능, 99달러 간이형 IPTV 셋탑 등장…美 Verismo 거실로 진출하는 구글, Internet-to-TV 소프트웨어 발표…Three Screen 콘텐츠공유 실현 日 NHK, P2P 기반 웹TV ‘Joost’를 통해 해외로 콘텐츠 발신 방송-영화사 합작 온라인 사이트 ‘Hulu’에 대한 소비자 반응…서비스 만족도 높고, 광고에도 주목 P2P 기반 웹TV 업체 Joost, 중화권 시장을 겨냥해 홍콩 온라인업체와 합작회사 설립 Internet-to-TV 지원 디바이스, 아직은 보급 초기단계이지만 업체들간 경합은 이미 치열 거실용 가전제품에도 웹기반 UI 채택 붐…플랫폼 후보는 HTML, Java, Adobe Flash와 AIR YouTube 수익화에 고전중인 구글, 고자세 버리고 영화업계와 밀월 관계로 전환 美 버라이존, Web-to-IPTV 베타테스트 내용 공개…”기능면에서 TiVo을 능가” 콘텐츠 기반 서비스에서 더욱 중요시 되는 ‘유저 경험’…공급자와 소비자의 시각차 절충이 관건 IPTV와 인터넷TV, 당장은 경쟁이지만 결국 협조적 관계로 갈 것… 광고BM이 접점 인텔, TV 영역에 재도전…야후의 위젯엔진을 프로세서에 통합해 Web-to-TV 구현 美 Warner Brothers도 온라인 무료 영화채널 'TheWB.com' 런칭…Hulu와 차별화 시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