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있는 TV프로그램을 온라인으로 시청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사업자들이 증가하면서, Comcast나 Time Warner와 같은 케이블사업자들은 로열티 고객들까지도 빼앗길 위협에 처해 있다. Tag #케이블사업자 #케이블 웹TV #온라인동영상 #TimeWarner #Comcast #Hulu #Joost #TiVo #Roku 저작권자 © 애틀러스리서치앤컨설팅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아티클 전문보기
관련 아티클 유투브 대항마 Hulu, 시험 끝내고 정식 런칭, 웹TV 판도 바꾼다 'Connected Home'의 키워드는 콘텐츠 이동성…Verizon 이어 Comcast도 멀티룸 서비스 개시 Telco IPTV의 직간접적 경쟁자로 부상하는 웹TV와 TV포털들…최근 동향과 시사점 웹+TV와 웨버테인먼트(Webertainment)를 견인하는 ‘하이브리드형’ 단말…업계표준 후보로 부상중 방송-영화사 합작 온라인 사이트 ‘Hulu’에 대한 소비자 반응…서비스 만족도 높고, 광고에도 주목 Daum, 롱테일 전략에 기반한 오픈IPTV 시범서비스 개시…가능성 보다는 산적한 해결과제에 눈길 TV+Web 추세 빨라진다, TiVo와 Amazon도 스트리밍 서비스 추가하며 대응 서둘러 계속되는 Tivo의 변신, T-커머스 가능한 양방향 광고 기능 도입…Amazon과도 제휴 Internet-to-TV 지원 디바이스, 아직은 보급 초기단계이지만 업체들간 경합은 이미 치열 美 버라이존, Web-to-IPTV 베타테스트 내용 공개…”기능면에서 TiVo을 능가” 콘텐츠 기반 서비스에서 더욱 중요시 되는 ‘유저 경험’…공급자와 소비자의 시각차 절충이 관건 IPTV와 인터넷TV, 당장은 경쟁이지만 결국 협조적 관계로 갈 것… 광고BM이 접점 웹TV 사업자 Vudu, 디지털영화 렌탈 요금 대폭 인하…편당 99센트에 99건까지 시청 인텔, TV 영역에 재도전…야후의 위젯엔진을 프로세서에 통합해 Web-to-TV 구현 P2P 기반 웹TV Joost, 브라우저 기반 플러그인화로 전략 수정…야후의 위젯채널도 도입 예정 Internet TV, 가정내 콘텐츠 시청형태의 메인스트림으로 자리잡아…”CoD가 왕” 아마존, 동영상 렌탈 및 스트리밍 서비스 'Amazon VoD' 런칭…애플 iTunes와의 본격 경쟁 신호탄 IPTV 사업자들 DVR 강화 추세…美 AT&T, U-Verse에서 최대 8대까지 지원 업그레이드 DVR, 가구(Household) 단위 고객 잡기에 승부수 될 것인가? 거실 미디어 환경변화를 주도하는 Web-to-TV, 시장선점에 나선 플레이어들의 동향…시사점과 전망 美 DVR 보급율, 전체 가구의 25%에 육박…여러대 보유 가정도 늘어 美 TiVo, PC를 TV프로 녹화 가능한 셋탑박스로 활용 가능한 소프트웨어 출시 '네트워크 DVR'의 복권, 셋탑박스 중심의 BM에 변화 예고…Telco의 IPTV에 대응할 차별화 카드 될 것인가? 美 TiVo, 직접 DVR 판매에서 제휴-라이센싱 BM으로 선회…5년후 시장점유율 50% 기대 거실 장악 경쟁에서 승부수로 떠오르고 있는 DVR … 美 시장의 최근 동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