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PTV 사업자들이나 케이블사업자들은 물론, 셋톱박스 업체나 포털 업체들까지 온라인 동영상과 TV 콘텐츠의 통합에 나서고 있다. Tag #TV+Web #내장형 셋탑 #TiVo #Amazon #YouTube #Unbox #스트리밍 #TV광고 저작권자 © 애틀러스리서치앤컨설팅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아티클 전문보기
관련 아티클 유럽 통신사업자들, 브로드밴드 IPTV 서비스 경쟁 불붙었다 美 FCC 의장, "IPTV에 대한 규제정책의 방향은 아직 검토중" FCC, TiVo 단말 간 인터넷을 경유한 파일 공유 인가 美 벤처, 휴대단말로 개인 PC에 원격 접속해 멀티미디어 파일재생 가능한 기술 개발 쌍방향TV의 가장 인기 기능은 VOD와 DVR HDD 내장 DVD 보급 확산, TV광고의 비즈모델을 바꾼다 DirecTV와 TiVo 결별, 양사 주가 급락 TiVo, "기본DVR 기능 이외의 새로운 기능 추가는 자충수가 될 것" TiVo형의 쌍방향 DVR에 의한 VOD가 새로운 TV시청 문화를 창출할 것 美TiVo 모바일 진출, 녹화 콘텐츠를 노트북으로 재생하는 TiVo 서비스 개시 美 주문형 유선 방송 TiVo, 모바일 시장으로 진입 DVR 도입가구의 TV 시청율, 미도입 가구보다 오히려 높아 TiVo, TV통한 웹기반 비디오 서비스 제공 계약 체결 Cablevision의 N-PVR, 저작권 침해를 이유로 방송사들이 소송 제기 美 Comcast, HD급 TiVo 인터페이스 추가된 DVR 테스트 개시 TiVo, 인터넷 상의 무료 동영상을 셋톱박스에 저장하는 서비스 런칭 방송산업의 Old BM 붕괴, 르네상스 열 것인가- TiVo의 전략과 야심 美 Bellsouth와 TiVo 마케팅 제휴, DSL + DVR 결합서비스 출시 가열되는 美 DVR 경쟁, TiVO를 둘러싼 특허 분쟁은 시작에 불과 美 TiVo, Cox와 제휴 DVR 서비스 제공 … 케이블 업체와 상생전략 뉴미디어 플랫폼 장악을 위한 TiVo의 전략 : `소비자에게 익숙한 UI` 美 MSO, 네트워크 DVR 도입 러시 … Cablevision에 이어 Time Warner도 가세 P2P 기반의 무료 IPTV 서비스 Venice Project, 서비스명 "Joost"로 출범 "미디어를 내 맘대로 조정한다", 11세 이하 `We 세대`의 출현에 주목해야 통신-방송-미디어 컨버전스의 새로운 트렌드 `Contents Portability`, 최근 동향과 시사점 YouTube에 무상으로 콘텐츠 제공하는 美 지방방송국, 올드 미디어의 고민을 대변 구글, YouTube 연계전략 발표... 브랜드는 별도, 검색과 수익화 플랫폼은 공유 TiVo의 시대 3년 이내 종언, 저가 렌탈형 DVR이 활성화될 것...양키그룹 스마트폰 기반의 모바일 미디어 컨버전스, 아직은 걸림돌 많아 美 이통사들, 유무선 결합상품 경쟁적 출시...이번엔 휴대폰 원격 TV 녹화 서비스 美 버라이존, `TiVo 모바일` 서비스 개시... 휴대폰으로 DVR 원격조정 통방융합 서비스 차별화의 핵심 무기로 떠오르는 DVR, 모바일과 연계 경쟁으로 확산 애플TV 출시 임박,TiVo와 Netflix를 능가할 듯...비디오 소비패턴의 변화 예고 케이블사업자들, DVR 버리고 N-DVR로 선회할 듯...광고기회 잠식을 우려 온ㆍ오프라인 광고 플랫폼 통합을 꿈꾸는 Google, TV 광고시장 진출의 임팩트와 시사점 iTunes형 동영상 BM은 올해를 정점으로 쇠락, 광고기반과 플랫폼간 콘텐츠 공유에 주목해야 美 AT&T, "유무선 통합이후 광고사업에 절호의 기회, 3년내 10억달러급 매출원 될 것" Nokia, 인터넷에 초점 맞춘 컨버전스 단말에 주력…"경쟁상대는 Apple과 TomTom" NBC Universal, 애플 버리고 아마존 선택...콘텐츠 공급가격 둘러싼 자존심 대결 양상 세계 매체별 광고 시장규모 및 점유율 전망 (2005~2009) 올드미디어의 뉴미디어 시장진출 제2단계 진입…제휴의존 모드에서 콘텐츠 독점성 앞세운 독자행보로 선회 TV 광고와 인터넷 검색행동 간의 관계, 검색창의 유무가 2∼10배의 영향 거실로 진출하는 네트워크 기반 온라인 음악 서비스… 美 Rhapsody, TiVo와 제휴 구글, Nielsen과 손잡고 TV광고 효과 측정 사업 진출 TiVo, 사진공유 사이트의 콘텐츠를 TV로 즐기는 서비스 개시 인터넷TV 업계, 2007년 주요 이슈 리뷰 및 전망 온라인 TV 광고가 공중파 TV의 CM 보다 수용도가 47% 높게 나타나 미국 성인들이 놓친 TV 프로그램을 시청하는 방법 (2007.10) 주요 조사업체별 미국 DVR 이용가구 전망 (2006~2011) 2008년은 '동영상 컨버전스2.0'의 원년, 소비행태 변화와 단말-콘텐츠 수직결합화가 동인 TV 광고효과 2년 연속 감소…DVR, VoD, 동영상사이트 보급이 원인 美 메이저 케이블 6사, 광고사업 협의체 'Project Canoe' 출범… 구글의 진입을 견제 유튜브, Tivo와도 손잡는다…TV를 통해 곧바로 웹 상의 콘텐츠 시청 가능 MS, IPTV 솔루션 Mediaroom 업그레이드…실시간 방송과 웹TV 혼용 가능 컨버전스 본격화와 Telco의 반격으로 위기에 몰린 케이블 업계…美 Comcast의 전략 변화와 시사점 온라인 동영상, TV를 빠르게 대체하지는 못할 것…유저의 광고시청 행태 차이 때문 英, 내년 중으로 온라인광고 매출이 TV광고를 추월 "누구나 TV 광고주가 될 수 있다"…구글, TV판 Adwords 서비스 공식 런칭 아마존, 동영상 다운로드 Unbox에 이어 스트리밍과 렌탈 BM 도입…애플과 Netflix에 도전 美 Time Warner, 애플TV와 유사한 무선 케이블모뎀 투입 예정…홈네트워킹으로 확대 Over-the-Top 콘텐츠의 확산, IPTV 비즈모델에 강력한 위협 요인으로 부상 美 케이블사들, 행동타게팅 기반 맞춤형 광고 도입에 박차...MS의 참여로 위기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