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마존의 Jeff Bezos 사장은 자사의 디지털제품 강화를 목표로 향후 수 주 이내에 동영상 스트리밍 서비스를 시작할 계획이라고 5월28일 발표했다. Tag #웹TV 인터넷TV 동영상다운로드 스트리밍 렌탈 unbox iTunes DVD렌탈 Netflix 저작권자 © 애틀러스리서치앤컨설팅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아티클 전문보기
관련 아티클 인터넷 동영상 시장, 6년내 10배 규모 성장...TV 방송사의 투자도 확산 애플TV 출시 임박,TiVo와 Netflix를 능가할 듯...비디오 소비패턴의 변화 예고 iTunes형 동영상 BM은 올해를 정점으로 쇠락, 광고기반과 플랫폼간 콘텐츠 공유에 주목해야 NBC Universal, 애플 버리고 아마존 선택...콘텐츠 공급가격 둘러싼 자존심 대결 양상 올드미디어의 뉴미디어 시장진출 제2단계 진입…제휴의존 모드에서 콘텐츠 독점성 앞세운 독자행보로 선회 IT 비즈모델의 성공신화 Amazon과 iTunesStore의 교훈, 소비자의 마음을 사로잡는 ‘고객지상주의’ 아마존의 휴대용 e-Book 리더 'Kindle'의 전모와 가능성 인터넷TV 업계, 2007년 주요 이슈 리뷰 및 전망 美 온라인 DVD 렌탈업체 Netflix, LG전자 셋톱박스로 TV 스트리밍 서비스 런칭키로 美 DVD 렌탈업체 Netflix、파격적인 시간무제한 스트리밍 서비스 개시…애플을 의식한 고육책 [MacWorld] 애플TV의 기능 업그레이드와 경쟁력, ‘Viewer에서 OnDemand 단말’로 변모 2008년은 '동영상 컨버전스2.0'의 원년, 소비행태 변화와 단말-콘텐츠 수직결합화가 동인 Amazon의 끝없는 변신, 진정한 웹2.0 기업으로 불리는 이유 美 영화콘텐츠 대여 시장의 라이벌, Blockbuster와 Netflix…셋탑박스 사업 직접진출로 경쟁 2라운드에 돌입 美 Netflix, 100달러 셋탑박스 직접 공급 나선다…홈비디오 시장 경쟁 새로운 국면 돌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