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s Summary]구글코리아는 최근 국내 지상파 방송사와 파트너십을 체결하고 동영상 공유사이트인 YouTube에 지상파 방송 콘텐츠를 제공함 Tag #유튜브 YouTube 지상파TV 지상파콘텐츠 KSB SBS MBC UCC 수익 올디미디어 BBC iPlayer 저작권자 © 애틀러스리서치앤컨설팅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아티클 전문보기
관련 아티클 Web2.0 사이트, 전체 트래픽의 12% 차지...열람은 10-20대, 업로드는 30-40대가 주류 YouTube, 올여름부터 TV 형태의 광고 삽입 예정...제작자와 광고수익 분배 구글의 향후 M&A 방침, “경쟁대응 차원 아닌 포트폴리오 구축, 콘텐츠보다 기술 확보에 주력" 美 네티즌 행태변화, 실버층도 동영상 공유에 참여 적극적 미국 네티즌 연령별 위키피디아와 유튜브 이용률 현황 (2007.4.1~7) YouTube, 광고수익 분배모델로 4대 메이저 음반사와 라이선스 계약 체결 완료 유튜브-마이스페이스-세컨라이프, 잇따른 국내시장 진입…토종 인터넷 사이트와의 비교 분석 국내 주요 동영상 UCC업체별 월간 방문자수 추이 (2007.1~11) 유튜브 이후 동영상 BM의 신조류를 대표하는 ‘Ustream’, “구글 이상으로 성장할 수도 있다” 英 BBC의 주문형 온라인TV 'iPlayer' 반응 호조…wii, iPod, 케이블 셋톱으로 채널 확대중 올드 미디어의 디지털 전략 성공 사례…英 BBC의 무료 주문형 TV 서비스 'iPlayer' 올드 미디어의 온라인화 성공 사례, 英 BBC의 무료 주문형TV 서비스 'iPlayer'…Telco의 경계 대상으로 부상 美 ABC, 온라인 콘텐츠 전용 Viewer 업그레이드…풀스크린, 자막, 웹사이트 링크 지원 YouTube의 수익화, "생각보다 쉽지 않아 고민중"…구글 CEO 국내 유튜브 주간 페이지뷰 추이 (2007.12월4주~2008.7월2주) 美 Verizon의 웹콘텐츠 끌어안기, YouTube 등을 IPTV로 시청...연말까지 베타 테스트 YouTube 수익화에 고전중인 구글, 고자세 버리고 영화업계와 밀월 관계로 전환 YouTube, 수익화에 고전하는 이유…광고주는 브랜드 통제권 훼손을 싫어한다 구글, YouTube 모바일 광고 테스트 개시…광고주에 Branding Tool 제공 개방형 동영상 공유사이트 Veoh, 저작권침해 소송에서 무죄 판결…YouTube와 연관성에 관심 쏠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