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uTube가 현재 파일럿 형태로 진행 중인 동영상 광고 프로그램을 아마추어 UCC에도 확대 적용해 더 많은 이용자들에게 돈을 벌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계획이라고 10일 밝혔다. Tag #YouTube 동영상공유 동영상광고 수익분배 UCC 소셜미디어 저작권자 © 애틀러스리서치앤컨설팅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아티클 전문보기
관련 아티클 기업의 마케팅∙커뮤니케이션∙리쿠르팅 툴로 각광받는 온라인 동영상 YouTube 대항마 만들기에 나선 MS, 동영상 공유 사이트 Revver와 제휴 추진 소문 2007년 온라인 시장 전망 : 광고, e-커머스, 브로드밴드 동영상 광고의 새로운 BM, 포인트제와 연계해 시청완료율 유도...日 NetMile 국내 동영상 콘텐츠 내 광고에 대한 사용자 반응 조사 (2006.11.8~21) 국내 동영상 콘텐츠 내 광고 클릭 이유 조사 (2006.11.8~21) 구글이 이룩한 혁신, 광고를 미디어로 부터 분리해 새로운 생태계를 창출 YouTube, 올여름부터 TV 형태의 광고 삽입 예정...제작자와 광고수익 분배 YouTube, 광고수익 분배모델로 4대 메이저 음반사와 라이선스 계약 체결 완료 급성장하는 동영상 광고, 검색광고는 상대적으로 비중 감소 추세...IDC 일본 인터넷 동영상 광고 배너 클릭 현황 (2007.6) 허치슨 3 UK, 광고기반 동영상 서비스 반응 호조...전체 가입자의 10%가 이용 英 BT, 동영상콘텐츠 분배와 광고 사업을 사내벤처로 분사화 日 인터넷 이용자 60%, 동영상광고의 배너 클릭 미국 UGC 광고 시장규모 전망 (2006~2011) 美 온라인 동영상 광고 시장, 이용자수에 비해 성장은 기대치 `이하` 구글, YouTube 수익모델화에 시동...거부감 없이 유저가 직접 통제하는 `overlay` 광고 도입 광고기반 동영상공유 사이트 Revver, UCC 제작자들에게 연간 1백만 달러 수익분배 실현 미국 마케팅업체들이 선호하는 소셜 미디어 형태 (2007.3분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