케이블TV 업체 딜라이브가 OTT 업체인 넷플릭스의 콘텐츠를 시청할 수 있는 전용 셋톱박스 '딜라이브 플러스'를 출시했다고 밝힘. 이는 WiFi 등을 통해 간편하게 설치할 수 있고, 무게가 187g에 불과함. Tag #N스크린 #온라인 동영상 #케이블TV #넷플릭스 #OTT #씨앤앰 #딜라이브 #셋톱박스 저작권자 © 애틀러스리서치앤컨설팅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아티클 전문보기
관련 아티클 [eCommerce] 연체료 걱정없는 DVD 대여, Netflix 美 FCC 의장, "IPTV에 대한 규제정책의 방향은 아직 검토중" 인터넷 동영상 시장, 6년내 10배 규모 성장...TV 방송사의 투자도 확산 日 소프트뱅크, 케이블사업자와 연합진영 구축... IP전화 요금파괴로 차별화 애플TV 출시 임박,TiVo와 Netflix를 능가할 듯...비디오 소비패턴의 변화 예고 국내 주요 MSO 디지털 전환 가구수 현황 (2007.5) 인터넷TV 업계, 2007년 주요 이슈 리뷰 및 전망 美 온라인 DVD 렌탈업체 Netflix, LG전자 셋톱박스로 TV 스트리밍 서비스 런칭키로 美 DVD 렌탈업체 Netflix、파격적인 시간무제한 스트리밍 서비스 개시…애플을 의식한 고육책 [MacWorld] 애플TV의 기능 업그레이드와 경쟁력, ‘Viewer에서 OnDemand 단말’로 변모 2008년은 '동영상 컨버전스2.0'의 원년, 소비행태 변화와 단말-콘텐츠 수직결합화가 동인 국내 KINX의 매출 추이 (2004~2007) 美 영화콘텐츠 대여 시장의 라이벌, Blockbuster와 Netflix…셋탑박스 사업 직접진출로 경쟁 2라운드에 돌입 美 Netflix, 100달러 셋탑박스 직접 공급 나선다…홈비디오 시장 경쟁 새로운 국면 돌입 아마존, 동영상 다운로드 Unbox에 이어 스트리밍과 렌탈 BM 도입…애플과 Netflix에 도전 VoD 사업자 美 Akimbo 파산, Standalone 셋탑박스 기반 BM의 한계 드러내 영상콘텐츠 유통 BM에서 세계를 선도하고 있는 국내시장…영화 '추격자'와 방송서비스 '단팥'이 주인공 동영상 콘텐츠의 'Over-The-Top' 유통과 매시업, 수년내 4배로 급증…IPTV에겐 풀어야 할 숙제 셋탑박스를 둘러싼 시장환경 급변, 최근 동향과 Telco에의 시사점 LG전자, 美 Netflix와 손잡고 동영상 스트리밍 지원 블루레이 디스크 플레이어 발표 Internet-to-TV 지원 디바이스, 아직은 보급 초기단계이지만 업체들간 경합은 이미 치열 WiFi 탑재 가전제품, 2012년까지 10억대 출하…듀얼모드 휴대전화가 리드 美 Blockbuster, 자체셋탑 개발 대신 OTT 솔루션 채택키로…Netflix-Roku, AppleTV, Vudu 등과 대립각 급물살 타는 셋탑박스의 진화, 인터넷 자체를 끌어안으며 서버화 추세…美 Blockbuster의 사례를 통해 본 현황과 전망 LG전자, 네트워크 블루레이 플레이어 출시…가전제품도 ‘One Device Multi Contents’ 시대로 셋탑 업계, 2008년은 백가쟁명의 해…망중립성 갈등 거치며 2010년에는 대세 드러날 것 급물살 타는 TV와 인터넷 융합, 업체들 참여 잇달아…인텔-야후-가전업체-Netflix [CES 2009] 웹2.0과 HDTV의 결합, IPTV의 강력한 위협요인으로 부상…리모콘 만으로 웹서비스 이용 2009년 화두 ‘커넥티드 TV’, 가전업계의 BM 변화 예고…콘텐츠 업계와 제휴 가속화 될 것 Netflix 행보 의식한 Blockbuster, "Telco와 제휴 방안 모색하겠다” [CES 2009] MS의 발표내용…Mediaroom Anytime, Xbox와 Netflix 제휴, Windows7 베타버전 IPTV 사업자들의 고민, OTT 이대로 두면 iPhone 같은 입지 다질수도…연내로는 입장 정해야 가전업계와 인텔-야후의 참여로 급물살타는 TV와 웹의 결합과 네트워크 콘텐츠 시대의 도래…IPTV에는 위협요인으로 작용 [해외시각] 2008년 모바일 웹애플리케이션 Top 10 온라인 VoD 업체 Netflix, 게임콘솔로도 영향력 확대…Xbox 유저 100만명 돌파 美 시장을 중심으로 확산되는 'OTT 셋탑', 신세대층에 어필하며 시장개화 조짐 거실로 진군해 오는 웹콘텐츠, TV로 오리지널 인터넷 동영상 시청하는 시대 임박 LG전자, OTT 동영상서비스 업체 Vudu와 제휴...Web-to-TV 지원모델 라인업 확대 전성기에 들어선 온라인 동영상 서비스들… 유형별 플레이어 현황 전성기에 들어선 온라인 동영상 서비스들…Content Aggregator 업체 전성기에 들어선 온라인 동영상 서비스들…Device 업체 美 DVD 대여업체 Netflix, 내년부터 스트리밍 동영상 서비스를 전세계로 확대 소니, PS3에 Netflix의 스트리밍 동영상 다운 기능 탑재…MS와의 거실허브 경쟁에 대응 온라인동영상-DVD대여-케이블가입해지, 대체효과는 미약…Netflix 가입자 대상 조사결과 美 월마트, OTT 동영상플랫폼 업체 Vudu 인수 추진…스트리밍 서비스로 Netflix와 경쟁 YouTube, 온라인동영상 렌탈 서비스 시작…Netflix, 아마존, 애플과 직접 경쟁 DVD 렌탈업체 Netflix, 동영상 스트리밍 분야에서 20위권에 진입…온라인화 급물살 예고 iPad가 HTML5 확산의 촉매제, Flash를 밀어내기에는 갈길 멀어…미디어업체도 대비해야 Netflix, iPad용 스트리밍 동영상 뷰어 애플리케이션 출시∙∙∙9달러 기본요금으로 무제한 시청 美 Netflix, 실적호조로 주가 급등…온라인동영상 패키지 서비스 가입자 급증이 주요 동인 YouTube, 스트리밍 동영상 렌탈 서비스 준비중...대여기간 48시간에 가격은 1~4달러선 美 온라인동영상 시장…방문자수는 YouTube, 시청시간은 Netflix가 1위 Netflix와 닌텐도, Wii 유저 대상의 영화 스트리밍 서비스 출발 호조…1백만명 참여 소니, GoogleTV 계기로 오픈 플랫폼에 올인…“6개월 시차이익과 보유 콘텐츠로 차별화" [해외시각] 구글TV의 예상 임팩트…OTT에 힘 실어주며 Cord Cutting 촉발, 개방성 자체가 약점이 될 수도 키오스크형 DVD 렌탈 업체 Redbox, 온라인 사업 진출...Netflix와 Blockbuster에 타격 BM의 태생적 한계에 부닥친 Skype, 플랫폼 레벨의 SDK 공개로돌파구 모색중…의미 및 시사점 OTT TV, 콘텐츠 업체들 가세로 유료방송의 입지를 압박…스마트TV 등장으로 더욱 가속화 도래하는 N-Screen 多미디어 시대, 기술적 이슈보다 콘텐츠 저작권 문제 해결이 더 중요 YouTube, 헐리우드 영화사와 건당 5달러 수준의 스트리밍 서비스 협상설…유료방송과 대립각 AppleTV, Netflix의 영화 스트리밍 서비스도 제공키로 돌아온 AppleTV, 잡스가 여전히 ‘취미’라 칭하는 진짜 이유...“소비자가 원하는 것은 단순성” 미국 온라인 DVD 대여 사이트 Netflix 가입자수 추이 (2008.2분기~2010.2분기) 멀티미디어 플랫폼으로 변신하는 게임콘솔, 스마트TV 시장의 새로운 다크호스로 부상중…최근 동향과 전망 구글, 메이저 미디어들 끌어들이며 GoogleTV용 콘텐츠 조달에 박차…수익모델은 아직 회의적 美 케이블사 TWC, "구글TV는 적이 아닌 동지...TVEverywhere, Hulu, Netflix와는 경쟁관계” 성장가도의 Netflix, 스트리밍 서비스 더 강화하고 요금 인상...콘텐츠 수급과 배포채널도 확대 美 Comcast와 ISP간 갈등 또 불거져, Netflix의 트래픽이 문제...망중립성 이슈 재환기 Smart TV와 컨버전스, 가전산업에 가져 올 변화 Netflix, ABC와도 콘텐츠 공급제휴 확대...유료TV의 코드커팅 위기 더 높아져 미디어 업계, 올드미디어의 반격과 콘텐츠 애그리게이터의 부상…최근동향과 전망 구글TV 기능 업데이트…Netflix 인터페이스 개선, 안드로이드 단말용 리모컨 앱도 출시 美 Netflix, HTML5 공식 채택키로…업계합의 반영한 표준기술 채택해 애플과는 차별화 Netflix, 자사 로고 부착 리모콘 출시 발표…메이저 단말업체들과도 제휴 이미 완료 [CES] MS의 Xbox용 모션컨트롤러 Kinect, 출시 두달만에 800만대 판매 미국 온라인 DVD 대여 사이트 Netflix 가입자수 추이 (2006~2010.3분기) 2011년 ICT 분야에서 주목해야 할 기술 및 서비스 7選 커넥티드TV 유저, 인터넷 접속 기능 이용률과 만족도에서 모두 높게 나타나...NPD Group 美 콘텐츠 애그리게이터 Netflix, 미디어 업계의 실질적 승자로 등극…최근 동향과 시사점 아마존, 英 최대 DVD 대여업체 Loveflim을 3.2억 달러에 인수...Netflix형 애그리게이터 BM 접목 美 이통사 MetroPCS, 망중립성 규제가 월권이라며 소송 제기...Skype와 Netflix 차단방침 고수 아마존, 프리미엄 회원 대상 무제한 동영상스트리밍 서비스 준비중...Netflix와 유사한 행보 美 Netflix, 분기별 최대실적 기록하며 유저기반 2,000만명 돌파...N-스크린 수혜주로 부각 美 온라인 동영상 웹사이트 TOP 10 (2011.01) 아마존과 Redbox, Netflix에 대항해 월정액 동영상 스트리밍 서비스 출시...양 사간 연합도 고려 OTT 개방형 셋톱업체 Boxee, 온라인동영상 서비스 Netflix 지원...애플TV 및 Roku와 경합 [해외시각] Netflix와 구글TV, 미디어업계 밸류체인 변화 유발...올드미디어의 변신 자극하며 방통융합 촉진 美, 망중립성의 법적 유권해석 놓고 팽팽한 대립각...FCC-민주당 vs. 하원-공화당 아마존, Netflix에 맞불...기존 특송서비스 가입자 대상으로 무료 동영상스트리밍 제공 日 닌텐도, 모바일게임기 3DS 보급에 新전략 구사...AT&T-Netflix와 손잡고 동영상 스트리밍 개시 애플TV, 실시간TV 콘텐츠의 가입형 유료서비스 위해 CP들과 협상중...케이블 업계 긴장 제2의 iTunes 등장을 우려하는 헐리우드, Netflix 숙청 여부 놓고 고심중...소비자가 열쇠 동영상 VoD 시장에 Facebook도 참여, 워너브라더스와 제휴...Netflix와 Amazon에 대립각 온라인동영상 시장, 아마존 등 유통업체까지 가세로 대혼전 예고…플레이어별 동향과 전망 Netflix, 영화제작에 직접 투자해 판권 획득 시도...유료TV 산업의 게임룰 재편을 예고 넷플릭스, 렌탈 이외에 판매방식 고수 방침은 여전히 불변...영화사들의 요청도 거절 Netflix, 美 영화 스트리밍 및 다운로드 시장의 60%를 석권...2위 Comcast와는 8배 격차 페이스북의 영상미디어 시장 진출, 소셜화 바람 어디까지 불 것인가?…동향과 전망 아마존, 클라우드 기반 미디어콘텐츠 서비스 확대에 박차...Netflix-애플-구글과 대립각 Netflix, 동영상 스트리밍 QoS 낮추되 유저경험 유지키로...데이터 이용상한을 의식 YouTube, 헐리우드와 관계 강화에 박차...오리지널 콘텐츠 확보와 광고수익 향상 기대 구글, YouTube 재포지셔닝에 박차...오리지널 콘텐츠 제작에 1억달러 투자 OTT 가입자, 4년후 IPTV의 두배로 급증...커넥티드 단말 통한 시청이 매스마켓 형성 전망 셋톱기반 VoD 스트리밍 업체 Vudu, PC 웹브라우저로도 시청가능토록 서비스 개선 Netflix, 온라인 동영상 시장의 레드오션化로 새로운 돌파구 모색중…인터넷 적응도 마무리 단계 Netflix, 콘텐츠 멀티 스트리밍 서비스 런칭...가구단위에서 개인단위 고객 확대가 목적 美 DirecTV, Netflix와 유사한 동영상 스트리밍 런칭 예정...부가서비스 개념으로 접근 승승장구 성장세 이어가는 Netflix...가입자 규모에서 Comcast 추월, 순이익도 2배 실현 YouTube도 영화렌탈 시장에 진입, Netflix에 도전장...메이저 영화사들과 협상중 온라인동영상, PC 넘어 모바일로 시장확대 가속화…플레이어별 전략과 관전 포인트 구글, 안드로이드 파편화 해결위해 올 4분기에 'Ice Cream Sandwich'로 버전 통합 추진 美 온라인TV 수익, 2010년 30% 이상 증가…광고 부문 성장세 가장 빨라 전세계 주요 IT기업 매출 및 영업이익 비교 (2010) 美 유선인터넷 데이터트래픽, Neflix 등 실시간 엔터테인먼트 부문 두각 콘텐츠 애그리게이터 Netflix, 모바일로 영역 확장...윈도폰 이어 안드로이드용 스트리밍 앱 출시 美 공익단체, FCC에 데이터상한제 철저조사 촉구..."망중립성과 시장경쟁 원칙에 위배" 블록버스터 인수한 美 위성사업자 DISH, 동영상 렌탈-스트리밍 시장서 Netflix와 맞경쟁 선언 Netflix와 경합 벌이던 Hulu, 잠재적 인수자와 접촉하며 매각 준비說 유료TV의 현 비즈모델 붕괴, 아직은 시기상조...코드커팅 빨라져도 향후 2-3년은 유효 美 Netflix, 자사 고객들에게 트래픽 셀프관리 옵션 제공...잠재유저 2억 남미시장에도 진출 OTT 동영상 매출, 연평균 32% 성장중...가입형 서비스가 주도하며 인수합병 도미노 예고 애플의 '단말+콘텐츠' 전략, 클라우드 시대에도 통할까?...OS와 에코시스템 장벽 낮아지고 있어 OTT 셋톱업체 美 Roku, 더 작아진 신제품 선보여...Angry Birds 등 게임기능도 추가 Hulu와 Neflix, 외형 급성장에 감취진 고민...가입자수와 광고수익간 딜레마 Netfilx, 성장세 둔화 전망...렌탈에서 스트리밍으로의 BM 전환에서 난항 미국 Netflix 순이익 및 잉여현금흐름 추이 (2009.1분기~2011.1분기) 코드커팅, 주원인은 브로드밴드와 유료TV 동시가입 부담...동영상 시청 목적은 과장 폐색 짙어지는 구글TV, 가격인하로 돌파구 모색중...시사점과 관전포인트 Netflix와 Hulu, 시청 콘텐츠와 주 이용단말에서 차이 존재…Hulu는 PC 중심, Netflix는 TV 중심 미국 Netflix 매출 및 순이익 추이 (2007.1분기~2011.2분기) 온라인 사업에 박차 가하는 올드미디어들, 기존 BM과 충돌 불가피...OTT 업체와 전면전도 예고 콘텐츠 업계의 동영상서비스 통제 본격화... Fox, 방영후 최대 8일간 스트리밍 금지 조치 해외시장 진출하는 Hulu, 첫 대상국은 일본…연내 서비스 개시 예정 英 버스운송사, 비접촉식 카드리더기 보급에 대규모 투자...NFC폰과 은행카드 모두 이용 英 런던교통국, 모바일웹-문자 연동 실시간 버스정보 서비스 개시...민간업체를 운영사로 지정 Netflix, 캐나다와 일본 이어 중남미서도 서비스 개시...향후 43개국 진출 예정 TV프로그램의 온디멘드 시청 확대...애플TV-Netflix-Hulu 등의 제품 및 서비스 보급이 요인 和 메이저 은행 Rabobank, 슈퍼마켓 체인과 손잡고 NFC 결제 시범테스트 개시 잘나가던 Netflix가 제동이 걸린 이유...라이벌 등장, 콘텐츠소싱 비용 증가 등 美 Cablevision,..."OTT는 적 아닌 동지, 가입유지와 프로그램 편성비 통제에 효과적" 美 공익단체, FCC의 망중립성 규정에 대해 공식 제소..."무선분야에도 적용돼야" N-스크린 서비스, 15-30% 유저가 지불의향..."ARPU 기여도는 제한적이나 가입유치에는 효과" 넷플릭스, DVD 렌탈과 스트리밍 사업분할 계획 결국 철회...가입자 반발에 백기 제동 걸린 Netflix, 사업분할과 전략수정으로 돌파구 모색...OTT 동영상 시장의 환경변화와 시사점 페이스북의 변신, 미디어 서비스 본격화하며 포털플랫폼으로 진화중...전망과 과제 미디어의 소셜소비 확산과 명암..."CP들의 Facebook 끌어안기, 자충수 될 수도" 美 동영상 애그리게이터 Hulu, 사업매각 방침 철회...Netflix의 부진도 영향 아마존 Kindle Fire, 동영상 시장서 파죽지세 성장...음악산업에서의 iPod 역할 기대 Netflix, 3분기 실적발표 후 주가 36% 하락...80만 가입자 이탈이 주원인 OTT 동영상의 성장, 티핑 포인트에 근접...유료TV 미래에 불확실성 커지나 Skype 창업자, 신규 스트리밍 동영상 서비스 'Vdio' 런칭...Netflix 경쟁업체로 주목 美 케이블사 Charter, 자체 TV포털에 Netflix 등 OTT 서비스용 별도 채널 추가 美 유료TV 가입자, OTT 동영상 등 보완재 이용률 높아..."코드커팅 보다 Cord Throttling이 더 위협" 미국 Netflix 가입자수 추이 (2009.3분기~2011.3분기) 전세계 Netflix 매출 및 순이익 추이 (2009.3분기~2011.3분기) Netflix 해외 가입자수 추이 (2010.3분기~2011.3분기) 加 이통사 Rogers, LTE 기반의 OTT/PPV형 TV 서비스 준비중…IPTV와 경쟁 내년부터 가상 케이블MSO 출현 예고....MS, 아마존, 애플, Netflix 등이 유력 후보 OTT 확산, 유료TV와 CP 측에도 호재...제로섬 게임 아니라 상호보완 공존할 수도 지상파방송사, 동영상 플랫폼 주도권 선점할까?…의미와 가능성 OTT 동영상 사업에 힘싣는 美 Verizon, Hulu 이어 이번엔 Netflix 인수 검토중 2012년 美 디지털미디어 업계 전망…Netflix와 애플 iTunes, 어려운 한해 될 듯 美 Verizon, 2011년 4분기 모바일 부문 순이익 42% 기록 아마존, 英 자회사 통해 LG 스마트TV에 서비스 제공...애그리게이터 역할 확대 美 Verizon, DVD 렌탈업체 Redbox와 스트리밍 전문 합작사 설립 [리포트] 애플과 아마존, 스마트TV 콘텐츠 애그리게이터로 변신중...의미와 전망 구글-MS-Netflix, W3C에게 “웹표준에 DRM 포함시키자” 제안 [코멘트] 美 Netflix, 케이블사와 제휴 추진說...제공 플랫폼 확대해 콘텐츠 수급비용 절감 가능 [코멘트] 애플-Netflix, 애플TV 위한 콘텐츠 공급 제휴...iTunes에 TV용 콘텐츠 생태계 구축 시도 美 Comcast, Netflix보다 저렴한 자체 온라인 스트리밍 서비스 ‘Streampix’ 런칭 [코멘트] 넷플릭스, HD급 영상과 iPad 레티나 디스플레이 지원 발표...망중립성 논란 재촉발 예고 Netflix, 페이스북 앱 미국 진출에 고군분투…동영상프라이버시보호법 개정 촉구 Facebook 주요 동향 (2012.03.26~2012.04.01) [코멘트] 美 Comcast, Netflix등에 동영상앱 접속시 이용량제한 경고...망중립성 쟁점화 재연될 듯 미국 Netflix 가입자수 추이 (2009.12~2011.12) [코멘트] 美 Verizon, 자체 모바일 동영상앱 출시...CP/CA들과의 경쟁에서 수익성 여부는 불투명 [코멘트] 다음TV, '푹(pooq)' 통해 지상파방송 제공...인터넷 기반 무료 콘텐츠의 한계 극복 시도 [코멘트] Netflix, 미국 최대 유료방송사로 부상...가입자당 하루 평균 시청시간 80분 수준 중남미 국가별 Netflix 서비스 개시일 및 요금 현황 (2011.9) [코멘트] 美 Verizon, DVD 업체 Redbox와 합작 서비스 공개...Telco 주도의 OTT 협력에는 한계 전세계 주요 IT업체 전년대비 성장률 현황 (2012.6) [코멘트] 美 TV 시장, 코드커팅 본격화 조짐...저연령층의 이용시간 적어 트렌드 가속화 예상 [코멘트] 美 Netflix, '데이터 상한제는 인권침해 행위'...OTT 동영상 사업 위기감 드러내 [코멘트] 美 TWC, 무료TV 서비스 이벤트 돌입…코드커팅 방어전략 가시화하나 [코멘트] 美 Netflix, 피인수 가능성 모락모락...계속된 실적악화로 제동 걸렸지만 속단은 일러 [코멘트] 아마존, 프리미엄 동영상서비스에 월정액제 도입나서...플랫폼과 BM의 동반 진화 시도 [코멘트] 美 Netflix, 영화 스트리밍 시장서 선두...치열한 경쟁과 망중립성 이슈는 여전히 남아 [코멘트] 콘텐츠 투자, 사업주체 따라 입장 차이...전업형의 넷플릭스 vs. 시너지 창출형의 아마존 [코멘트] 美 Netflix, 디즈니와 영화콘텐츠 독점계약 체결...애그리게이터 업계 주도권 경쟁 가열 [코멘트] 美 Netflix, 유저정보 공유 위해 SNS 연동 확대...프라이버시 이슈가 여전히 걸림돌 [코멘트] 인텔, 셋톱 기반의 자체 TV서비스 추진...OTT업체 대비 차별성 없어 파급효과는 불확실 SNS 동향 (12.27~01.01) - 美 Instagram, 약관변경 후 액티브유저 급감 [코멘트] 美 Netlfix, 예상 웃도는 깜짝실적 발표...늘어나는 콘텐츠 수급비용은 여전히 걸림돌 급성장하는 OTT 동영상 시장… 주요 서비스 3종 비교 [코멘트] Hulu 재팬, 극장 개봉전 스트리밍으로 영화 공급...홀드백 기간 붕괴로 BM 변화 급물살 [코멘트] 美 Netflix, 2년내 4K급 동영상 스트리밍 제공...망중립성 이슈 다시 부각될 듯 SNS 동향 (03.11~03.17) - 페이스북, 해시태그 도입說 [코멘트] 음악스트리밍 업체 Spotify, 동영상 서비스로 영역 확대...경쟁심화 따른 입지 약화 방증 [코멘트] 美 Netflix, 한국어 포함 외국어 능통 인력 채용...Glocalization 위한 현지기업 제휴도 모색 [코멘트] 美 OTT업체 Roku, 자체셋톱 500만대 판매 돌파…성공요인은 콘텐츠 제휴와 플랫폼 개방 [코멘트] 美 Netflix, 가입자 확대로 실적 회복세...해외시장 진출과 상생 생태계 구축이 재기의 발판 ['13. 1Q 실적] Netflix, 스트리밍 서비스 강세로 실적 호조 [리포트] Netflix, 위기설 극복하고 스트리밍 왕좌로 귀환...시사점과 전망 [코멘트] Netflix, 오리지널 콘텐츠 대폭 강화...ROI 확보 위한 리스크 최소화가 관건 [코멘트] 美 Netflix, Viacom의 유아용 콘텐츠 제공 중단으로 가입자 원성...애그리게이터로서의 한계 노출 [코멘트] OTT 동영상업체, 콘텐츠 자체 제작에 적신호…아웃소싱 콘텐츠와의 밸런싱 최적화가 중요 [코멘트] 美 Netflix, 단일계정-복수유저 허용...개인화 강조되는 '홈' 서비스의 BM 변화 시작 [코멘트] TV 스크린 핵심가치로 부상한 ‘개인화’… 프라이버시 이슈는 상용화의 걸림돌 OTT 동영상 전성시대, 사업자별 비즈모델 동향 ['13. 2Q 실적] Netflix, 매출-순익 성장에도 주가 하락세 [코멘트] 구글 '크롬캐스트', 런칭 초반부터 돌풍 조짐...구글TV와 통합으로 ‘게임체인저’ 될 수도 [코멘트] 구글 크롬캐스트, 한국서는 영향력 없다?…유용한 앱 속속 등장해 속단은 일러 Netflix, 전통적 TV 대체재 아닌 보완재 … 비가입자에 비해 TV 콘텐츠 소비 많아 [코멘트] 코드커팅, 미국 넘어 캐나다로 확산중…OTT 동영상 확산이 주요 원인 [코멘트] 美 인터넷TV Aereo, ”가입자 100만이면 흑자 전환”…커버리지 넓혀 턴어라운드 앞당겨 [코멘트] 구글, 스포츠 패키지 통해 유튜브 BM 전환 시도...유료TV 대체재의 본격 부상 신호탄 [코멘트] Netflix, 유저데이터 활용한 콘텐츠 수급전략 전개…가입자 기반 유지 확대에도 효과적 [코멘트] 英 버진미디어, 자체 셋톱 통해 넷플릭스 서비스 제공...유료TV와 OTT 협력의 신호탄 [코멘트] 美 Netflix, 오리지널콘텐츠 제작비 2배로 확대...글로벌 영향력 확대에는 실효성 낮아 [코멘트] 美 Netflix, "모든 종류의 여가활동과 경쟁할 것"...N스크린과 서비스개인화로 차별화 [코멘트] 美 Netflix, 오리지널 드라마 시리즈로 Emmy상 수상...콘텐츠 제작사로서 위상 굳히나 [코멘트] 美 Netflix, 고화질 및 3D 스트리밍 제공 박차…유저경험 확대와 자체 CDN 생태계 강화 목적 [코멘트] 노키아, 英서 자사단말 구매자에 Netflix 무료이용권 증정...인기서비스 번들링으로 차별화 [코멘트] Netflix, 주요 케이블업체와 제휴 추진... 유료TV의 OTT 서비스 끌어안기 본격화되나 [코멘트] 美 Netflix, 3분기 순익 전년대비 3배 성장...TV 시청행태 바꾸기 전략이 효과 발휘 ['13. 3Q 실적] Netflix, 어닝서프라이즈 달성…매출-순이익-가입자 모두 성장세 [코멘트] Netflix, 유료TV와의 제휴 지속적 확대...기존 TV의 대체재 아닌 보완재로 자리매김 어필 [코멘트] 아마존, 자체 방송제작에 빅데이터 활용...방송 연계형 커머스와 광고에도 긍정적 [코멘트] 美 Netflix, 4K 영상 스트리밍 테스트 돌입...UHD 강조하는 TV제조사에 희소식 [코멘트] Netflix, 킬러콘텐츠 Marvel의 TV시리즈 독점 유통키로...글로벌 사업에도 긍정적 효과 [코멘트] 소니, 신모델 게임콘솔에서 인기 OTT 서비스 제공...MS와의 동영상 생태계 경쟁 가열 [코멘트] 유튜브와 넷플릭스, 美 유선 트래픽의 절반 차지...Telco들의 견제 움직임 빌미 될 듯 [코멘트] 넷플릭스, 파편화되었던 이용단말별 UI 통합 추진...개발비용 줄이고 개인화 기능 강화 [코멘트] 美 Netflix, 키즈용 자체 제작 애니메이션 제공나서…오리지널 콘텐츠 강세로 탄력 받나 [코멘트] 美 DirecTV, 저가 온라인 동영상 내년 런칭...Netflix 우회한 콘텐츠 전략으로 차별화 [코멘트] 美 Netflix, “몰아보기 시청행태 급증”…VoD 시청 증가와 오리지널 콘텐츠 인기가 한 몫 美 Netflix의 오리지널 콘텐츠 제작 현황 [코멘트] 美 OTT 업체 Hulu, 유료 가입자 증가로 매출 상승세...Netflix 추월은 아직 요원 [코멘트] 아마존, 넷플릭스에 이어 내년중 4K 동영상 개시...TV제조사- Telco의 희비 엇갈릴 듯 [리포트] TV 시작화면, 스마트미디어 경쟁의 격전지로 부상...동향과 전망 [코멘트] 美 Netflix, CP와의 계약 종료로 콘텐츠 라인업 축소...자체 제작 콘텐츠 의존도 높아질 듯 [코멘트] 美 Hulu, 자체 콘텐츠 2배로 확대...오리지널 콘텐츠 경쟁 가열로 성공 여부는 불투명 [코멘트] 유료채널 HBO, 인터넷서비스 계정공유 방치...코드커팅 본격화시 BM 변화 예상 [코멘트] 美 거실 TV 경쟁, 올드미디어 지고 스트리밍 강세...망중립성 이슈가 여전히 변수 [코멘트] 美 Netflix, 작년 4분기 유료가입자 큰폭 성장...독점 오리지널콘텐츠 시리즈 성공이 주효 [코멘트] 구글, YouTube 스트리밍 기준으로 ISP 랭킹 공개 예정...망이용대가 협상용 카드 될까? ['13. 4Q 실적] Netflix, 유료 가입자 순증에 힘입어 호실적 … 전년동기 대비 순익 6배 급증 [코멘트] 美 넷플릭스, 콘텐츠 부문에 올해 30억달러 투자...자체 콘텐츠 강화로 영향력 굳히기 [코멘트] 美 타임워너, Comcast 피인수로 제휴노선 이상 징후...애플 이어 Netflix에도 파급되나 [코멘트] 美 넷플릭스, 컴캐스트에 망이용대가 지불...QoS 보장과 서비스접점 확대 기회로 활용 [리포트] 트래픽 먹는 하마들의 반란, 흔들리는 망중립성...배경과 전망 [코멘트] 美 케이블 업계, 코드커팅 우려 종식되나…OTT 서비스와의 보완관계 유지가 관건 [코멘트] 美 넷플릭스, 컴캐스트에 이어 Telenor와도 망이용대가 합의...유럽시장 선공략 노림수 [코멘트] 아마존, 자체 셋톱에서 넷플릭스-훌루 서비스도 제공...커머스 연계와 개인화로 차별화 [리포트] 美 Comcast와 TWC 합병, 케이블 공룡 탄생 초읽기...배경과 시사점 [코멘트] 美 Neflix, ‘강력한 망중립성’ 옹호로 입장 선회…망이용대가 인상 가능성에 사전 방어책 [코멘트] 소니, 영국서 광고기반 무료 OTT서비스 중단…가입형 유료 비즈모델 고착화 시작되나 [코멘트] 야후, 오리지널 동영상콘텐츠 제작 시도...후발주자로서 파급력은 제한적 [코멘트] MS, 콘솔 전용 오리지널 동영상 콘텐츠에 양방향 요소 도입...미니 게임으로 차별화 시도 [코멘트] 美 넷플릭스, 4K 동영상 스트리밍 상용화…대중화와 수익 가능성은 아직 요원 [코멘트] 美 넷플릭스-컴캐스트, 망이용대가 협상후 속도 대폭향상...OTT-ISP 제휴확대 기폭제? [코멘트] 美 넷플릭스, 보다폰과 서비스 제휴 추진…유럽 시장 공략 위한 교두보 마련 기대 [‘14. 1Q 실적] Netflix, 어닝서프라이즈 기록…꾸준한 가입자 순증이 주효 [코멘트] 美 AT&T, 넷플릭스 킬러서비스 개발 나서...Chernin Group과 JV 설립해 차별화 시도 [코멘트] 美 FCC, 망사업자의 '급행료' 허용 방침으로 선회...무분별한 망이용대가 책정에는 제동 [코멘트] 美 위성TV Dish, 자체 OTT 동영상 런칭…유료방송 업계 비즈모델 전환 시작되나 [코멘트] 美 프리미엄 채널 HBO, 아마존과 스트리밍 계약 체결...Netflix 견제 대응해 윈윈 모색 [코멘트] 넷플릭스, Verizon과도 망이용대가 계약...'급행료' 허용 FCC 정책변화와 맞물려 관심 집중 [코멘트] 넷플릭스, 스트리밍 이용료 인상...콘텐츠 수급비와 망이용료가 OTT 서비스의 한계 [코멘트] 넷플릭스, 북미 유선트래픽 비중 34%로 증가...ISP의 망이용대가 요구 빌미 될 듯 [코멘트] 넷플릭스, "인터넷TV가 방송산업 BM 해체를 유발할 것"...실시간TV 서비스도 고려중 [코멘트] 구글, 넷플릭스 이어 동영상 재생기준 ISP 랭킹 공개...OTT 업체의 무기로 활용될까? N스크린/스마트TV 주요 동향 (06.03 ~06.09) - Netflix, 스트리밍 품질 저하 사유 공개…ISP책임론 부각 N스크린/스마트TV 동향 (06.10~06.16) - FCC, ‘콘텐츠 다운로드 속도’ 관련 조사 착수 [코멘트] 넷플릭스, 자체제작 콘텐츠를 토크쇼로 확대...방송장르 확대로 미디어 영향력 배가 N스크린 / 스마트TV 동향 (06.17~06.23) - Netflix, 자체제작 콘텐츠 토크쇼로 확대 N스크린/ 스마트TV 동향 (06.24~06.30) - 구글, ‘안드로이드TV’ 공개...게임 기능 강화 [코멘트] 유튜브, 스트리밍 품질저하시 ISP별 품질등급 표시키로...넷플릭스 이어 ISP 책임론 부각 전세계 Netflix 가입자수 추이 (2012.3분기~2013.3분기) 전세계 Netflix 매출 추이 (2012.3분기~2013.3분기) N스크린/스마트TV 동향 (07.08~07.14) - 야후, 동영상 스트리밍 벤처업체 인수…자체 플랫폼 개발이 목적 [코멘트] 美 넷플릭스, 이용자수 5천만 돌파하며 호실적 기록...해외 사업도 순항중 [‘14. 2Q 실적] Netflix, 전년대비 순익 2배 급증…DVD 렌탈 사업은 급속히 감소 N스크린/스마트TV 동향 (07.22~07.28) - Netflix, 2분기 호실적 유지…스트리밍 유저 수 5천만명 돌파 [코멘트] 美 넷플릭스, AT&T와도 망이용대가 합의...비용요소 아닌 QoS 보장 통한 추가성장 발판 [코멘트] 英, 전체가구의 10% 이상이 넷플릭스 가입...美 시장 벗어나 글로벌로 영향력 확대 [코멘트] 동영상 스트리밍, UHD 시장의 킬러앱으로 부상…트래픽 폭증으로 망사업자 고민 깊어져 N스크린/스마트TV 동향 (09.15-09.22) - 애플, 신규 Apple TV 소프트웨어 공개…콘텐츠 활용성 강화 주력 [코멘트] 넷플릭스, 영화제작사와 손잡고 온라인 동시개봉 추진…기존 배포체계 붕괴 빨라지나 OTT 동영상, 니치마켓 겨냥 서비스도 증가 추세 N스크린/스마트TV 동향 (09.29~10.05) - 커넥티드TV셋, 2020년 판매량 10억대 전망 [‘14. 3Q 실적] 넷플릭스, 매출과 순익 향상 지속세…가입기반 성장은 둔화 넷플릭스, 유럽 시장 공략 현황…유료TV 제휴 잇달아 [코멘트] 美Verizon, 결합상품 가입자에 넷플릭스 무료제공…AT&T-아마존 제휴에 전략적 대응 [리포트] 美 넷플릭스, 현지화 전략 앞세워 글로벌 사업 가속화...동향과 시사점 [코멘트] 美 넷플릭스,소셜 추천 기능과 스마트워치 연계 강화…가입기반 확대 위한 차별화 수단으로 활용 [코멘트] 위성방송 Dish, 넷플릭스의 첫 제휴 파트너로...자체 인터넷TV와의 상생 여부에 주목 [코멘트] 삼성, 넷플릭스 무료이용 프로모션...인기서비스 번들링으로 'HW+SW' 통합전략 강화 [코멘트] 넷플릭스, ‘非런칭 지역내 우회가입 차단 안한다’…방임전략 토대로 유저경험 선점 노림수 [‘14. 4Q 실적] 넷플릭스, 신규가입 급증으로 실적 호조…해외진출 효과 두드러져 [브리핑] 美 넷플릭스, “자사 경쟁업체는 HBO가 아니라 불법 동영상 공유사이트 Popcorn Time” [브리핑] 싱가폴 Singtel, 소니-Waner Bros와 아시아 대상 OTT 합작사 설립 [리포트] 美 넷플릭스, 내년초 국내 방송시장 진입…가능성과 파급효과 [코멘트] 美 아마존과 넷플릭스, 자체 영화 제작 뛰어들어...기존 배급모델 와해 가속화 예고 [브리핑] 美 실시간 TV 시청량, OTT 동영상 강세로 전년대비 12% 이상 급감 [리포트] OTT 전성시대, 영화제작사들의 위기와 기회…동향과 시사점 [코멘트] 美 아마존과 넷플릭스, 헐리우드 인력과 인프라 흡수 빨라져…시장주도권 변화를 방증 [리포트] ICT 산업, '개인'에서 '가족'으로 초점 이동중...최근 동향과 시사점 [리포트] 日 OTT 시장, 넷플릭스 진입으로 본격개화 조짐…동향과 시사점 일본 OTT 동영상 서비스 인지도 및 이용경험 조사 [브리핑] 아마존, 프라임 멤버십 프로그램 내세워 OTT 시장서 넷플릭스 입지 위협 [브리핑] 넷플릭스, 뉴질랜드서 LTE 모바일 스트리밍 위해 보다폰과 제휴 [브리핑] 美 넷플릭스, 'House of Cards’ 시즌3를 6K 포맷으로 제작 [브리핑] 닐슨, 연내 넷플릭스-아마존 동영상 시청자 데이터 제공 예정 [브리핑] 넷플릭스, TV리모컨 내 전용버튼 탑재 제휴를 유럽으로 확대 [코멘트] 넷플릭스, 이용품질 인증 TV 3종 공개...네트워크 영역 넘어 TV세트로 영향력 확대 [브리핑] 애플TV, 동영상 서비스 수수료는 모바일앱 절반인 15% 수준 [코멘트] 넷플릭스, 4K 포맷 다큐멘터리 제작에 돌입…자체 콘텐츠 범위 확대로 경쟁심화에 대응 [브리핑] 美 HBO의 온라인 스트리밍, 북미 지역 인터넷 트래픽 4.1% 차지 [’15.1Q 실적] 넷플릭스, 전년 대비 매출 24% 증가하며 실적 호조세 지속 [브리핑] OTT TV, 2019년 316억달러 규모로 급성장 전망 [코멘트] 美 넷플릭스, 유료방송사들과 국내진출 타진...흥행여부와 관계없이 OTT 시장변화 계기될 듯 [코멘트] 넷플릭스, 중국 진출 위해 현지 파트너사 물색...OTT 경쟁심화로 해외진출 속도 높이나 [코멘트] OTT 동영상, 이용자 11%가 타인과 계정공유...이용제한 정책과 허용방식 세분화 추세 [브리핑] 美 HBO, 설문조사 통해 향후 이용료 인하 가능성 암시 [브리핑] 美 넷플릭스, 피크타임대 북미 유선 트래픽의 36.5% 차지 [코멘트] 美 AT&T, 유선 부문에서도 zero-rating 도입 암시...OTT 업계 반발로 FCC 입장에 관심 [브리핑] 美 넷플릭스, 동영상 시청 전 자체 콘텐츠 광고 노출 테스트 [코멘트] 美 SlingTV, 대규모 방송중단 사고 발생...OTT의 실시간 TV 완전 대체는 아직 시기상조 [브리핑] 넷플릭스, 콘텐츠 강화 위해 독립 제작사 투자 대폭 확대 ['15.2Q 실적] 넷플릭스, 순이익 63% 감소...가입자는 증가세 유지 [브리핑] 넷플릭스, 자체 콘텐츠 강화 위해 월이용료 인상 고려 [브리핑] 美 훌루, 광고 없는 신규 OTT 서비스 출시 추진 [브리핑] 英, 넷플릭스 가입자 절반이 계정 공유 [브리핑] 美 넷플릭스, 가입자 65%가 타인과 계정 공유 [브리핑] 美 넷플릭스, 마블 캐릭터 기반의 신작 드라마 제작계획 공개 OTT/스마트TV 동향 (07.16~07.29) - 美 넷플릭스, 콘텐츠 비용 증가로 순이익 63% 감소 [브리핑] 美 OTT 시장, 복수서비스 이용-가입해지율 높아 [코멘트] 넷플릭스, 9월2일 일본 진출 예고…한국-중국 등 범아시아권 공략 시동 [브리핑] 美 넷플릭스, 프랑스 OTT 시장서 1위로 부상 [브리핑] 美 넷플릭스, 독점 콘텐츠 강조로 Epix와 재계약 추진 안 해 [브리핑] 거대 IT업체 7社, 로열티 없는 동영상 포맷 개발 위해 협력체 구성 [브리핑] 커넥티드 미디어단말, “2019년에는 가정당 5대 보유” [브리핑] 美 넷플릭스, “오프라인 재생 지원 계획 없어” [브리핑] 넷플릭스, 10월 중 스페인-이탈리아-포르투갈서 서비스 개시 [브리핑] 美 OTT업체 훌루, 비아컴과 콘텐츠 계약 갱신하며 넷플릭스 추격 [코멘트] 넷플릭스, 기본상품 요금 인상...자체 콘텐츠-독점작 강화로 경쟁 서비스들을 압박 [브리핑] 소니, OTT 앱 조작 지원 PS4 전용 무선 리모컨 발표 전세계 Netflix 가입자수 추이 (2012.1분기~2015.3분기) ['15.3Q 실적] 넷플릭스, 순이익 50% 감소...가입자 증가세 둔화 [브리핑] 아마존, 19만개 이상의 동영상 콘텐츠에 자막 작업 진행 [브리핑] 美 항공사 Virgin America, 무료 기내 음악 스트리밍 서비스 제공 [코멘트] 美 넷플릭스, 봉준호 감독 작품에 거액 투자...동영상 유통 아닌 제작사로도 입지 강화 일본의 OTT 동영상 스트리밍 서비스 이용 현황 [브리핑] 加 Bell, IPTV 셋톱박스 통해 넷플릭스 서비스 제공 [브리핑] 넷플릭스, 데이터 트래픽 줄이는 신규 인코딩 시스템 발표 [코멘트] 아마존, 자체 콘텐츠로 오스카상 수상 노린다...오리지널 콘텐츠의 양과 질 모두에 주력 [브리핑] 美 넷플릭스, 1월 중 러시아서 서비스 시작 [브리핑] 넷플릭스, 유저당 시청 시간 전년 대비 13% 증가 [코멘트] 넷플릭스, “베네룩스 3국이 이용 가장 원할”...국내 ISP 속도지표 공개에 관심 커져 [’15.4Q 실적] 넷플릭스, 매출 23% 증가...미국 외 가입자 급증 [코멘트] IPTV, 유료 VOD에 광고 삽입으로 비난여론 증가...넷플릭스의 무광고 정책과 대조적 [브리핑] 美 HBO, 연내 브라질-아르헨티나로 OTT 제공지역 확대 [브리핑] 英 BBC-ITV, 가입형 OTT 서비스 출시 논의 [코멘트] 넷플릭스, 신규 스마트TV 추천목록 공개...구입기준 제시해 제조사에 영향력 발휘 [코멘트] 넷플릭스, 유통영화 33% 감소…오리지널콘텐츠 강화 위한 의도적 전략 변화 [코멘트] 美넷플릭스, 기존가입자에 요금인상 예정...콘텐츠가치 높아 가입해지 여파는 적을듯 ['16.1Q 실적] 넷플릭스, 매출 24% 증가...보수적 시장 전망으로 주가 급락 [리포트] OTT 서비스, 복수단말 동시접속 멀티스트리밍 확산 추세 …동향과 시사점 [코멘트] 넷플릭스, 자사 스트리밍 기준 국내 ISP들의 랭킹 발표...SK브로드밴드가 1위 기록 [코멘트] 온디맨드 주차 Luxe, 주차대행중 사망사고...서비스중개 업체 책임소재 놓고 논란 [코멘트] 왓챠플레이, iOS-안드로이드 앱 출시...한국판 넷플릭스 목표이지만 현실적 과제 산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