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 대중화와 스마트단말 확산 등으로 OTT 동영상 시장이 확대되고 서비스 경쟁도 치열해지고 있음. Tag #OTT #온라인 동영상 #프리미엄 콘텐츠 #오리지널 콘텐츠 #N스크린 #스트리밍 #YouTube #Netflix #Watch Instantly #Amazon Instant Video 저작권자 © 애틀러스리서치앤컨설팅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아티클 전문보기
관련 아티클 [해외시각] Netflix와 구글TV, 미디어업계 밸류체인 변화 유발...올드미디어의 변신 자극하며 방통융합 촉진 온라인동영상 시장, 아마존 등 유통업체까지 가세로 대혼전 예고…플레이어별 동향과 전망 Netflix, 온라인 동영상 시장의 레드오션化로 새로운 돌파구 모색중…인터넷 적응도 마무리 단계 온라인동영상, PC 넘어 모바일로 시장확대 가속화…플레이어별 전략과 관전 포인트 美 온라인TV 수익, 2010년 30% 이상 증가…광고 부문 성장세 가장 빨라 제동 걸린 Netflix, 사업분할과 전략수정으로 돌파구 모색...OTT 동영상 시장의 환경변화와 시사점 OTT 확산, 유료TV와 CP 측에도 호재...제로섬 게임 아니라 상호보완 공존할 수도 클라우드 영화 서비스, 영화사와 플랫폼 업체 진영으로 양분…최근 사업 동향 아마존, 스마트TV 시대 맞아 자체 동영상 서비스 강화… 'Instant Video' 서비스 개요 및 최근 동향 [코멘트] Netflix, 미국 최대 유료방송사로 부상...가입자당 하루 평균 시청시간 80분 수준 [코멘트] 지상파 N스크린 ‘푹(pooq)’, 업계 최저수준으로 유료화...망중립성-모바일판권-크로스플랫폼이 난관 [코멘트] 美 Netflix, 피인수 가능성 모락모락...계속된 실적악화로 제동 걸렸지만 속단은 일러 [코멘트] 아마존, 프리미엄 동영상서비스에 월정액제 도입나서...플랫폼과 BM의 동반 진화 시도 [코멘트] 美 Hulu Plus, 닌텐도 Wii U에 안착 성공...게임패드 활용해 세컨드스크린 UX 제공 [코멘트] 美 넷플릭스, ISP별 스트리밍 속도 랭킹 발표...CP가 유저의 망선택에도 영향력 발휘 [코멘트] 美 Hulu, 실적 대폭개선 전망...차별화된 광고전략과 콘텐츠 투자가 효자 역할 [코멘트] YouTube, 동영상 촬영과 업로드 동시지원 앱 출시...종합미디어 플랫폼으로 진화에 박차 [코멘트] YouTube, 구글의 핵심수익원으로 성장…글로벌 방송 플랫폼으로서의 가치 입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