美 아마존이 2월21일 자사의 프리미엄 배송서비스 ‘Amazon Prime’의 가입자들에게 별도의 추가요금 없이 스트리밍 동영상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최근 전성기를 맞이한 콘텐츠 애그리게이터 Netflix에 본격적으로 맞서려는 움직임을 보이기 시작했다고 Information Week誌가 전함. Tag #아마존 #동영상 스트리밍 #동영상 서비스 #Netflix #Netflix비즈모델 #온라인 콘텐츠 #스트리밍 저작권자 © 애틀러스리서치앤컨설팅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아티클 전문보기
관련 아티클 iPhone용 실시간 동영상 시청 애플리케이션 러쉬…미국판 아프리카 Justin.TV도 출시 Netflix, iPad용 스트리밍 동영상 뷰어 애플리케이션 출시∙∙∙9달러 기본요금으로 무제한 시청 美 Netflix, 실적호조로 주가 급등…온라인동영상 패키지 서비스 가입자 급증이 주요 동인 YouTube, 헐리우드 영화사와 건당 5달러 수준의 스트리밍 서비스 협상설…유료방송과 대립각 AppleTV, Netflix의 영화 스트리밍 서비스도 제공키로 실시간 스트리밍 동영상, 중소업체들 약진으로 시청시간 6배 증가...광고주들도 주목하기 시작 성장가도의 Netflix, 스트리밍 서비스 더 강화하고 요금 인상...콘텐츠 수급과 배포채널도 확대 MS의 유료 스트리밍TV 솔루션, 1년내 출시는 힘들 듯…Xbox와 윈도폰 7 연계를 목표 美 콘텐츠 애그리게이터 Netflix, 미디어 업계의 실질적 승자로 등극…최근 동향과 시사점 아마존, 프리미엄 회원 대상 무제한 동영상스트리밍 서비스 준비중...Netflix와 유사한 행보 美 Netflix, 분기별 최대실적 기록하며 유저기반 2,000만명 돌파...N-스크린 수혜주로 부각 美 온라인 동영상 웹사이트 TOP 10 (2011.01) 아마존과 Redbox, Netflix에 대항해 월정액 동영상 스트리밍 서비스 출시...양 사간 연합도 고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