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글로벌 OTT 동영상 서비스로 도약한 美 Netflix는 올해 초 선보인 오리지널 시리즈 ‘House of Cards’로 유례없는 성공을 거두면서 가입자 retention 효과를 거두는 한편, 써드파티 콘텐츠 애그리게이터로서는 처음으로 제작 업계의 유력 플레이어로서 주목 받고 있음 Tag #Netflix #넷플릭스 #오리지널 콘텐츠 #자체 제작 콘텐츠 #House of Cards #OTT 동영상 #콘텐츠 애그리게이터 #콘텐츠 투자 #Emmy상 # 저작권자 © 애틀러스리서치앤컨설팅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아티클 전문보기
관련 아티클 급성장하는 OTT 동영상 시장… 주요 서비스 3종 비교 [리포트] Netflix, 위기설 극복하고 스트리밍 왕좌로 귀환...시사점과 전망 [코멘트] Netflix, 오리지널 콘텐츠 대폭 강화...ROI 확보 위한 리스크 최소화가 관건 [코멘트] OTT 동영상업체, 콘텐츠 자체 제작에 적신호…아웃소싱 콘텐츠와의 밸런싱 최적화가 중요 [코멘트] 아마존, 자체 방송콘텐츠 제작 강화...장르 다양화해 유저니즈에 맞추고 수익화로 연결 [코멘트] Netflix, 유저데이터 활용한 콘텐츠 수급전략 전개…가입자 기반 유지 확대에도 효과적 [코멘트] 美 Netflix, 오리지널콘텐츠 제작비 2배로 확대...글로벌 영향력 확대에는 실효성 낮아 [코멘트] 美 Netflix, 오리지널 드라마 시리즈로 Emmy상 수상...콘텐츠 제작사로서 위상 굳히나 [코멘트] MS, Xbox One 전용 오리지널 콘텐츠 제공…제한된 유저기반으로는 영향력 확대 한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