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tflix, Hulu 및 기타 OTT 서비스는 가입자 유지와 프로그램 편성 비용 컨트롤에 도움을 주는 ‘적이 아닌 동지’라고 美 케이블사업자 Cablevision의 Tom Rutledge 최고운영자(COO)가 Bank of America 투자자 컨퍼런스에서 언급함. Tag #Cablevision #케이블사업자 #OTT #스마트TV #동영상 스트리밍 #Netflix #hulu 저작권자 © 애틀러스리서치앤컨설팅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아티클 전문보기
관련 아티클 블록버스터 인수한 美 위성사업자 DISH, 동영상 렌탈-스트리밍 시장서 Netflix와 맞경쟁 선언 Netflix와 경합 벌이던 Hulu, 잠재적 인수자와 접촉하며 매각 준비說 유료TV의 현 비즈모델 붕괴, 아직은 시기상조...코드커팅 빨라져도 향후 2-3년은 유효 美 Netflix, 자사 고객들에게 트래픽 셀프관리 옵션 제공...잠재유저 2억 남미시장에도 진출 OTT 동영상 매출, 연평균 32% 성장중...가입형 서비스가 주도하며 인수합병 도미노 예고 애플의 '단말+콘텐츠' 전략, 클라우드 시대에도 통할까?...OS와 에코시스템 장벽 낮아지고 있어 OTT 셋톱업체 美 Roku, 더 작아진 신제품 선보여...Angry Birds 등 게임기능도 추가 Hulu와 Neflix, 외형 급성장에 감취진 고민...가입자수와 광고수익간 딜레마 Netfilx, 성장세 둔화 전망...렌탈에서 스트리밍으로의 BM 전환에서 난항 미국 Netflix 순이익 및 잉여현금흐름 추이 (2009.1분기~2011.1분기) 코드커팅, 주원인은 브로드밴드와 유료TV 동시가입 부담...동영상 시청 목적은 과장 폐색 짙어지는 구글TV, 가격인하로 돌파구 모색중...시사점과 관전포인트 Netflix와 Hulu, 시청 콘텐츠와 주 이용단말에서 차이 존재…Hulu는 PC 중심, Netflix는 TV 중심 ISP들, OTT 업체들의 무임승차 좌시하지 않을 것..."Tiered Service가 해결책" 미국 Netflix 매출 및 순이익 추이 (2007.1분기~2011.2분기) 온라인 사업에 박차 가하는 올드미디어들, 기존 BM과 충돌 불가피...OTT 업체와 전면전도 예고 콘텐츠 업계의 동영상서비스 통제 본격화... Fox, 방영후 최대 8일간 스트리밍 금지 조치 커넥티드TV 보급 확산, 컨슈머 포털로 자리잡아...온라인 동영상이 최대 수혜주될 전망 해외시장 진출하는 Hulu, 첫 대상국은 일본…연내 서비스 개시 예정 통신 및 콘텐츠 시장, 수직통합 와해 되면서 '느슨하게 결합된 생태계'가 가치를 결정 태블릿용 TV시청 앱, 멀티스크린 동영상과 OTT 이용 활성화 견인...SNS 결합도 늘어 구글TV..."향후 5년내 보급 본격화 될 것, 콘텐츠 아닌 TV 교체주기가 걸림돌" 미디어 분야도 매쉬업 활발...CNN은 뉴스앱 Zite 인수, Flipboard도 동영상 끌어안아 Netflix, 캐나다와 일본 이어 중남미서도 서비스 개시...향후 43개국 진출 예정 OTT 동영상, 미국시장서 인기몰이 지속...모든 연령대에서 이용량 증가세 일본에 상륙한 Hulu, 월1,480엔에 동영상 무제한 제공...도코모가 마케팅파트너로 참여 TV프로그램의 온디멘드 시청 확대...애플TV-Netflix-Hulu 등의 제품 및 서비스 보급이 요인 잘나가던 Netflix가 제동이 걸린 이유...라이벌 등장, 콘텐츠소싱 비용 증가 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