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장조사업체 닐슨에 따르면 미국에서 500만 가구가 공중파나 케이블, 위성 서비스를 받지 않으며 이들 가운데 2/3가 인터넷 등을 통해 TV프로그램을 본다고 주요 외신을 인용해 연합뉴스가 전함. Tag #TV 시청행태 #지상파 #유료TV #OTT #Netflix #AppleTV 저작권자 © 애틀러스리서치앤컨설팅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아티클 전문보기
관련 아티클 日 전문가가 진단하는 TV의 미래…"케이블, 디스플레이, 스피커, 리모컨이 사라질 것" 거실로 진군해 오는 웹콘텐츠, TV로 오리지널 인터넷 동영상 시청하는 시대 임박 동영상 서비스 이용률, 온라인과 모바일의 상관도 높게 나타나… SNS와 Twitter를 상회 웹TV의 시청행태 및 광고효과…기존 TV와 차이 극명, 실질적인 대체관계 없어 유료TV와 OTT 동영상, 소비자는 양쪽 모두를 원해∙∙∙In-Stat 설문조사 TV 시청행태의 세대차, 유료TV 업계에는 큰 위협…OTT에 익숙한 10대층이 코드커팅 추세 견인 유료TV, OTT나 스마트TV와는 제로섬 경쟁 아닌 공존이 유력… “시청행태의 관성 때문” TV 시청행태 변화 뚜렷...주문형 스트리밍 늘고, 모바일 단말로 소셜미디어 동시 이용 인구통계학적 속성에 따른 美 동영상 시청행태 분석 美 시청자들, 데스크탑보다 태블릿에서 동영상 시청시간 30% 길어 Roku CEO, “OTT 동영상이 콘텐츠 전송 시장의 ‘게임체인저’될 것” [코멘트] 태블릿과 스마트폰, TV와 동시이용 급증...N스크린의 초점이 병렬적 이용환경으로 이동 [코멘트] 스마트폰 유저의 52%, 집에서도 동영상 볼 때 폰 이용...이제 미디어 기기로 인식해야 [코멘트] 애플 iTV, 가정 내 ‘미디어 허브’로 포지셔닝…동영상 시청행태 변화에 대응 [코멘트] Netflix, 미국 최대 유료방송사로 부상...가입자당 하루 평균 시청시간 80분 수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