美 OTT 동영상 스트리밍 전문업체 Netflix는 온라인 동영상 시장 내에서 자사 입지에 대한 솔직한 평가와 장기적인 전략에 대해 밝혀왔음. 여기서 무엇보다 주목할만한 점은 동 사가 지목해온 경쟁업체가 조금씩 변화되고 있다는 점. Tag #N스크린 #Netflix #Hulu #HBO #Amazon #경쟁서비스 #OTT 저작권자 © 애틀러스리서치앤컨설팅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아티클 전문보기
관련 아티클 [코멘트] 아마존, 프리미엄 동영상서비스에 월정액제 도입나서...플랫폼과 BM의 동반 진화 시도 [코멘트] 美 Netflix, 영화 스트리밍 시장서 선두...치열한 경쟁과 망중립성 이슈는 여전히 남아 [코멘트] 콘텐츠 투자, 사업주체 따라 입장 차이...전업형의 넷플릭스 vs. 시너지 창출형의 아마존 [코멘트] 美 Netflix, 디즈니와 영화콘텐츠 독점계약 체결...애그리게이터 업계 주도권 경쟁 가열 [코멘트] 美 Netflix, 유저정보 공유 위해 SNS 연동 확대...프라이버시 이슈가 여전히 걸림돌 [코멘트] 美 Netlfix, 예상 웃도는 깜짝실적 발표...늘어나는 콘텐츠 수급비용은 여전히 걸림돌 급성장하는 OTT 동영상 시장… 주요 서비스 3종 비교 [코멘트] Hulu 재팬, 극장 개봉전 스트리밍으로 영화 공급...홀드백 기간 붕괴로 BM 변화 급물살 [코멘트] 美 Netflix, 2년내 4K급 동영상 스트리밍 제공...망중립성 이슈 다시 부각될 듯 [코멘트] 음악스트리밍 업체 Spotify, 동영상 서비스로 영역 확대...경쟁심화 따른 입지 약화 방증 [코멘트] 美 Netflix, 한국어 포함 외국어 능통 인력 채용...Glocalization 위한 현지기업 제휴도 모색 [코멘트] 美 OTT업체 Roku, 자체셋톱 500만대 판매 돌파…성공요인은 콘텐츠 제휴와 플랫폼 개방 [코멘트] 美 Netflix, 가입자 확대로 실적 회복세...해외시장 진출과 상생 생태계 구축이 재기의 발판 ['13. 1Q 실적] Netflix, 스트리밍 서비스 강세로 실적 호조 [리포트] Netflix, 위기설 극복하고 스트리밍 왕좌로 귀환...시사점과 전망 [코멘트] Netflix, 오리지널 콘텐츠 대폭 강화...ROI 확보 위한 리스크 최소화가 관건 [코멘트] 美 Netflix, Viacom의 유아용 콘텐츠 제공 중단으로 가입자 원성...애그리게이터로서의 한계 노출 [코멘트] OTT 동영상업체, 콘텐츠 자체 제작에 적신호…아웃소싱 콘텐츠와의 밸런싱 최적화가 중요 [코멘트] 美 Netflix, 단일계정-복수유저 허용...개인화 강조되는 '홈' 서비스의 BM 변화 시작 [코멘트] TV 스크린 핵심가치로 부상한 ‘개인화’… 프라이버시 이슈는 상용화의 걸림돌 OTT 동영상 전성시대, 사업자별 비즈모델 동향 ['13. 2Q 실적] Netflix, 매출-순익 성장에도 주가 하락세 Netflix, 전통적 TV 대체재 아닌 보완재 … 비가입자에 비해 TV 콘텐츠 소비 많아 [코멘트] Netflix, 유저데이터 활용한 콘텐츠 수급전략 전개…가입자 기반 유지 확대에도 효과적 [코멘트] 美 Netflix, 오리지널콘텐츠 제작비 2배로 확대...글로벌 영향력 확대에는 실효성 낮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