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아티클 정보화 기기로 거듭나는 손목시계 日 신용카드 각사, 소액결제 시장에 주목...일체형 비접촉 IC 카드 속속 등장 日 비접촉 IC 신용카드 결제서비스, 도요타 파이낸스 가세로 `급물살` 필리핀 이동통신 시장점유율 현황 (2007.1분기) DVR, “멀티플랫폼 TV 시장의 Game Changer될 것, 광고주에도 대안 제시할 수 있다”…美 NDS HSPA+, 4G로의 과도기 갭을 메꿀 유력한 대안으로 입지 강화중…채택 이통사 점차 늘어 WiMAX 응용, M2M 분야로 확대…加 Redline, 전력회사와 손잡고 스마트계량기 90만대 설치 스마트그리드 M2M 애플리케이션, 이통업계의 신수익원으로 부상… WiMAX에도 호재 M2M과 이머징 디바이스에 주목하는 美 이통업계…최근 동향과 전망 미국 M-커머스 이용자들의 구매 품목 조사 (2009.3) Hulu 견제를 위해 적과의 동침에 나선 美 케이블사들, 온라인동영상 서비스 'TV Everywhere' 런칭...의미와 시사점 텔레콤의 Green化, 최근 동향과 Telco의 사업기회 獨 보다폰, 알카텔-루슨트와 협력해 스마트미터링 서비스 제공 Verizon, CURRENT Group와 제휴 맺어 스마트 그리드 사업 준비… 美 정부차원의 표준화 작업도 시작 [MWC] “스마트폰은 빙산의 일각, 스마트디바이스 시대의 트래픽 빅뱅에 대비해야"...노키아지멘스 최초의 구글TV, 스웨덴 가전메이커가 발표∙∙∙구글 서비스 사전탑재하고 무선 키보드로 조작 日 도코모 등 3사, 스마트그리드와 전기자동차 시대 대비한 스마트네트워크 프로젝트 착수 국내 스마트폰 서비스 이용 현황 (2010.11) [컬럼] 스마트화와 Smart Society 삼성과 LG, 스마트TV 콘텐츠수급 생태계 조성에 직접 나서…예상효과와 과제 美 AT&T, 전문 벤처기업과 손잡고 클라우드 홈에너지 관리솔루션 제공 KT, 스마트택시 사업 추진…가능성과 전망 전세계 스마트 하우스-빌딩 시장, 2020년까지 65조엔 규모로 성장 사물인터넷, 이통사에게 SMS 같은 매력적 선택지...마진 높고 트래픽 부하는 적어 전기자동차(EV) 시장, 이통산업 초기와 유사한 문제 직면…인터페이스 통합 이슈 대두 [해외시각] M2M, 클라우드 기반의 개방성 필요…노키아지멘스의 사례와 시사점 이통사, 망지능 강화한 스마트 네트워크-서비스로 눈돌려야...ROI 2배 향상 가능 China Mobile, 내년 6월까지 TD-LTE 시범테스트 2단계 완료...관련단말 개발도 순조 스마트 역풍에 흔들리는 통신업계와 네트워크 진화…인터넷지능망 ‘SDN(software-defined network)’ 동향과 전망 [CES] LG전자, 스마트 냉장고 등 네트워크 가전 공개...기능보다 이용편의성 강조해야 Lenovo, 안드로이드 4.0 기반 스마트TV 선보여 SK컴즈, LG CNS와 콘텐츠 제휴협력...CES2012에서 싸이월드 사진첩-네이트검색 시연 삼성전자, 교육현장에 스마트기기 접목...신사업에서도 애플과 대립각 [CES] Vizio, 와이드 스크린의 3D 스마트TV 공개 프린터와 스캐너, 클라우드 접목해 진화...단순 Paperless 아닌 스마트한 이용scene 개척 [CES] 삼성전자, 스마트 세탁기-건조기 전시...상반기중 미국시장 출시 예정 삼성-도요타, 자동차용 스마트 솔루션 공동 개발 LG전자, 시네마 3D TV 신제품 발표 SNS 주요 동향 (2012.02.02~2012.02.07) SKT, 기업용 소셜분석 시장 본격 진출…마케팅용 데이터 마이닝 솔루션 제공 日 NEC, 클라우드 기반 MDM 서비스 출시 NHN, 네이버 지식쇼핑 검색시스템 개편 방통위, 개방형 스마트TV 생태계 조성 나서 韓 저축은행, 모바일뱅킹 서비스에 클라우드 도입 검토 [코멘트] 삼성, 스마트TV 광고 플랫폼을 국내 벤처업체와 공동개발...저작권 문제는 해결해야 [코멘트] SKT-외환은행, 스마트브랜치 사업 추진...사업 배경과 전망 삼성 스마트TV, 英 왕실 ‘퀸 로열 워런트’ 인증 획득 LG전자, 스마트TV 접속 3억회 돌파 日 도코모, 에너지관리 시스템 ‘스마트홈 ICT’ 공개…증강현실(AR) 접목 삼성, 중동 및 북아프리카 지역서 스마트 3D TV 영향력 확대나서 삼성 스마트TV, 소프트웨어 업그레이드로 3D 지상파 시청 가능 [코멘트] 구글, 안경식 단말 'Google Glass' 공개...새로운 스마트단말 투입해 광고BM 강화 HP, 美 육군의 2억5천만달러 규모 클라우드 부문 사업수주 스마트TV 구매결정, 판매원 권유가 가장 큰 영향력 끼쳐 SKT-현대중공업, 기업용 모바일 통합 보안솔루션 제공 [코멘트] SKT, 태블릿용 치과의료 솔루션 인기…네트워크-과금 등 배타적 사업기반과 연계되어야 KT-한진, 물류-IT 융합 상호노력 위한 업무협약 체결 KBS, 무료 다채널 서비스 ‘코리아 뷰’ 공개…업계 호평 이어져 KT-오스템, '스마트 모바일 사업' 공동 추진...전국 치과앱 제작 [코멘트] 국내 케이블업계, 스마트 시청환경으로의 전환에 잰걸음...아날로그 종료가 최고의 기회 [코멘트] 삼성전자, 뇌 삽입 칩(BCI) 관련특허 출원…헬스케어와 스마트단말 UI로 확장 가능 [코멘트] 삼성, 케이블 셋톱에 '스마트허브' 탑재 추진...그러나, SO들 입장에서는 유인동기 없어 [코멘트] 팬택, 태블릿을 세컨드TV로 포지셔닝...CP-단말-유통 연계 수익모델 창출이 관건 [코멘트] KT, 이마트와 손잡고 유아용로봇 활용 ‘스마트 홈스쿨링’ 사업...가정상품 고객접점 확대 [코멘트] 씨앤앰-LG CNS, 안드로이드 스마트TV 셋탑 출시...매각 앞두고 기업가치에 영향 미칠까? [코멘트] 스마트폰 유저의 52%, 집에서도 동영상 볼 때 폰 이용...이제 미디어 기기로 인식해야 [코멘트] 인텔, 타깃광고용 얼굴인식 TV 개발...기술 완성도보다 BM 부재가 걸림돌 [코멘트] 기아차-CJ E&M 제휴, 텔레매틱스에서의 콘텐츠 영향력 확대 반영...Telco, 맞대응 아닌 'Enabler'로 접근해야 [코멘트] 삼성과 LG, 구글 탈피해 독자 스마트TV 생태계 강화...스마트TV 이용경험 선점 위한 행보 [코멘트] 美 Vizio, 저가 구글TV 셋톱 발표…구글TV 확산 가능성은 여전히 불투명 [코멘트] EU, 만성질병 환자용 스마트 T셔츠 개발 추진...건강 상태를 상시 모니터링 [코멘트] 커넥티드TV, 5년후 보급률 50% 돌파 예상...스마트한 TV 이용행태는 보장 못해 [코멘트] STB 벤더, 스마트TV 시대 위기 직면...홈게이트웨이 시장 진출로 전략다변화 추진 [코멘트] 다음TV, Pooq과 제휴해 지상파 VoD 제공...킬러콘텐츠 수급 기반 확보해 수익화 시도 [리포트] SK텔레콤, 스마트 사이니지 서비스 선보여...관련 동향과 전망 [리포트] 스마트 컨버전스 시대의 도래…최근 사례와 전망 [리포트] 스마트 단말 시대, SW와 결합하며 양극화 진행중...최근 동향과 전망 [코멘트] 구글, 안경 이어 스마트 시계 개발...온-오프라인 융합의 매개체 확보 시도 美 OTT 셋톱박스 제조업체 Roku...업체 개요 및 사업 현황 日 총무성, 2013년도 예산(안) 확정…주요 사업 분야별 계획안 개요 [코멘트] SKT, 빅데이터 사업에 박차...'공간통계'에서 '소셜분석'으로 대상분야 확대 [코멘트] KT, 'Smart Paper' 사업 위한 MOU 체결… 종이문서 관리를 클라우드 기반 서비스로 [코멘트] LG유플러스, 세계 최초로 IPTV에 구글TV 플랫폼 채택...망중립성 논란 재점화 될 수도 [스냅샷] 방통위 등 6개 부처, '기가코리아(Giga Korea)' 사업 추진...세부 계획안 개요 [코멘트] IPTV업계, 스마트TV 서비스 경쟁 가시화...TV앱 제공 넘어선 새로운 UX 제공이 관건 [코멘트] 지역계 SO들, 다음과 스마트TV 제휴 발표...써드파티 생태계 편승해 스마트화 대응 [코멘트] LG전자, 美 Verizon과 스마트TV 사업 제휴...로컬 콘텐츠 강화해 자사제품 매력도 강화 정책 동향 (12.04~12.17) - ITU 회의, 인터넷 통제권 강화안 부결 [코멘트] 애플, 스마트시계 개발 위해 인텔과 협력설...'스마트 단말'의 범주 확대 [코멘트] LG전자, 음성조작과 NFC 기능 탑재 에어컨 공개...이용행태 변화시킬 가치 제공이 관건 [코멘트] 스마트워치, 웨어러블 단말 본격개화 신호탄 되나...앱스토어 활용해 기능도 다양화 추세 [코멘트] 구글, 스마트시계 특허 출원...앱스토어와 연계로 해당시장 개화 촉발 기대 [코멘트] 삼성-LG, 스마트가전 시장 개척에 잰걸음…Home 서비스 생태계 창출이 관건 [코멘트] 스마트TV, 콘텐츠 경쟁으로 무게중심 이동...삼성과 LG도 관련사업 강화 행보 [코멘트] 국내 IPTV 업계, 진화 로드맵에서 행보 엇갈려…구글 생태계 종속 문제는 동일 [코멘트] 삼성-애플, 스마트시계에서도 대립각...패션소품으로서 디자인이 경쟁 포인트 삼성전자 동향 (02.18~-2.24) - 글로벌 스마트기기 점유율 20.8%로 1위 기록…애플은 18.2%로 2위 [코멘트] 국내 스마트TV, Lean-forward형 앱 이용률 아직은 미미...기존 미디어 소비행태 문턱 높아 웨어러블 단말 현황과 향후 전망 [코멘트] 스와치 그룹 CEO, “iWatch는 iPhone 대체 못해”...스마트워치는 ‘대체제 아닌 보완재’ 日 후지쯔, GPS 탑재 '스마트 지팡이' 시제품 공개.. 고령화 사회 맞아 헬스케어와도 연동 [코멘트] 국내 스마트TV 업계, “독자 킬러앱 절실”...부가서비스 단말로서의 TV 가치는 점차 하락 [코멘트] 中 Shanda, Firefox OS 기반 스마트워치 출시說...이머징 단말도 플랫폼 경쟁 본격화 [코멘트] 글로벌 IT업체, 웨어러블 단말 시장에 잇단 출사표...새로운 격전지로 부상 [코멘트] 앱세서리, 단순 기능 벗어나 고가 단말로 확대...'허브 단말'로서의 스마트폰 역할 커져 [코멘트] 티브로드, HTML5 셋톱 출시로 스마트TV 출사표...유료방송 스마트화는 선택 아닌 필수 [코멘트] MS, 스마트워치 개발 추진...웨어러블 단말 시장경쟁 가열 예고 [코멘트] 방통위, 시청률 조사에 스마트단말 포함...광고주가치 재평가 통한 미디어산업 변화 예고 [코멘트] 애플 iWatch, 소비자 20%가 구매의향 보여...부정적 인식 극복하고 장기 성장주로 기대 [코멘트] 삼성과 LG, 스마트TV 특화 이용 Scene 발굴에 주력...OTT 셋톱 업체들 견제도 본격화 [스냅샷] 국내 주요 케이블 업체들의 신규사업 추진 동향 [코멘트] SKT, 전통시장에 스마트결제 지원...SMS와 신용카드 활용해 스마트폰 의존형 모델 탈피 [스냅샷] 국내 컨슈머용 스마트TV 스틱 및 셋톱박스 동향 [코멘트] 구글, 스마트안경 이어 스마트워치 개발...자사서비스 이용률 제고위해 iPhone과도 연동 [코멘트] 케이블TV, IPTV 가입자 성장세에 밀려 고전중…유무선 번들링과 스마트TV 열세가 원인 [코멘트] 모토로라, 구글 자체 브랜드 스마트워치 개발설...웨어러블 단말에 집중해 협력사 반발 최소화 [코멘트] 애플 iWatch, 생체인식기술 적용해 내년 출시설...협력업체와 경쟁으로 생태계 균열 우려 [코멘트] 美 OTT업체 Roku, 자체플랫폼 기반 TV셋 제공 시사...중소제조사와 윈윈 가능성에 주목 [코멘트] 전자잉크 업체 E-Ink, 스마트워치용 Flexible Display 공개...가독성과 전력효율을 강조 [ATLAS 창사 13주년 기념 세미나]...1) 시장 스냅샷과 이슈 제기 [ATLAS 창사 13주년 기념 세미나]...2) 국내 스마트 서비스의 현주소와 앱스토어의 한계 [ATLAS 창사 13주년 기념 세미나]...4) 스마트 서비스 생태계의 진화 [코멘트] 애플, API 변경으로 블루투스 활용도 높여...커지는 앱세서리 시장과 iWatch 위한 포석 [코멘트] 소니, 자사 스마트워치의 개방성을 더욱 확대...써드파티가 펌웨어까지 수정 가능 [코멘트] 삼성, NFC 탑재 프린터 출시...가전으로 적용영역 확대하는 LG전자와는 대조적 [코멘트] 소니, 신규 스마트워치 공개...NFC 탑재로 오프라인 연계 기능도 강화 [코멘트] 구글, 하드웨어 사업영역을 콘솔과 스마트워치로 확대...애플과의 경쟁 2라운드 예고 [코멘트] 스마트워치, 참여업체 증가로 활성화 급물살 예고...퀄컴과 폭스콘도 사업계획 발표 소니, 신규 스마트워치 발표로 시장 선점 추구...주요 제품 출시 현황 [코멘트] 인텔, 자체 스마트TV 위한 콘텐츠 확보에 주력…현황 및 한계점 인텔, 차세대 혁신 UI로 'Perceptual Computing' 추진...기술 개요 및 주요 특징 [코멘트] 스마트워치 'Pebble', BestBuy 통해 오프라인 판매 시작...유통채널 확보 경쟁도 본격화 [리포트] 스마트 서비스 생태계, 이대로 괜찮은가?...진단과 해법 구글, 비밀연구소 통해 차세대 혁신기술 개발 추진…주요 프로젝트 현황 [코멘트] 무인자동차, 2천억불 시장 형성할 미래의 유망 산업...완전무인화 아닌 운전자 지원 기술의 효용 높아 [코멘트] 스마트워치 Pebble, 27만대 판매로 순항...대기업 본격참여 후의 경쟁력 유지여부는 불확실 스마트워치, 업체 참여 증가하며 활성화 조짐 [코멘트] 스마트가전, '음성UI’ 경쟁 본격화...본질적 이용가치 향상 없이는 지불의향 도츨에 한계 [코멘트] MS, LTE 지원 스마트워치 개발설...배터리 수명과 발열 문제로 소비자 니즈에는 역행 [코멘트] LG전자, 스마트워치용 상표출원...웨어러블이 단말업체들의 Must-Have 사업으로 부상 [코멘트] Google Glass, 성공가능성은 평가 엇갈려...프라이버시 이슈가 대중화의 가장 큰 걸림돌 [코멘트] 스마트TV, 유료방송사와 로컬 콘텐츠 제휴 박차...OTT 박스도 따라나서 차별화는 어려워 전세계 스마트워치 시장규모 추이 및 전망 (2010~2016) [코멘트] LG전자, 차기 전략폰 'G2' 공개...보조금 의존도 높은 국내시장서는 성과 불확실 [코멘트] SK플래닛, 야구장에 NFC 기반 서비스 도입...기술 인지도 향상과 이용패턴 파악 시도 [코멘트] 삼성, 스마트워치를 앱세서리로 포지셔닝...폼팩터에 최적화된 오프라인 연계 중요성 커져 [코멘트] 크롬캐스트 열풍, 국내도 스트리밍 단말 활성화?...가격경쟁력과 시장환경에서 열세 [코멘트] 삼성, 스마트홈 통합앱 공개로 관련 사업 강화 시사...Tizen 활용여부도 관심사 [코멘트] 삼성 스마트워치, 자사 스마트폰으로 연동 대상 제한...앱세서리와 단말사업의 시너지 노려 [코멘트] 모토로라, 스마트워치 관련특허 출원...웨어러블 시장서도 특허전쟁 본격화 조짐 [코멘트] 구글, 스마트시계 제조사 인수 사실로 드러나...새로운 컴퓨팅플랫폼 선점에 나설 조짐 [코멘트] 유아 전용 스마트서비스, IT업계 신시장으로 각광...체험매장 확대로 유통채널 변화도 시도 [코멘트] 중소 가전업체, 스마트화 대열 합류 가속화...추가 지불의향 유도할 가치제공이 관건 [코멘트] 스마트워치, 삼성-퀄컴 가세로 대기업 중심 경쟁 본격화...지불의향 이끌 차별화에 관심 [코멘트] 中 알리바바, 포털사 SINA의 동영상 사업 지분인수…스마트TV 생태계 강화 위한 포석 [코멘트] 삼성 갤럭시기어, 네이버 '라인' 기본탑재...폰과는 차별화된 오프라인 연계 강조해야 SNS 동향 (09.02~09.08)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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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멘트] [CES] 삼성, 신규 UI 기술 접목한 스마트TV 공개...부가서비스 연계와 활용성이 더 중요 [코멘트] 삼성, 웨어러블 브랜드 통합...고객니즈 세분화에 대응하고 일관된 UX 제공 [코멘트] 中 ZTE, 자체 스마트워치에 셀룰러 통신기능 탑재...스마트폰 대체재로는 현실적 한계 [코멘트] 애플 CEO, "2014년 Big Plan 있어"...이머징 영역 진입 가능성 암시해 경쟁사 사전 견제 [코멘트] LG전자, 자체 스마트워치 내년초 공개설...선발업체 대비 차별화 요소 발굴이 열쇠 [리포트] TV 시작화면, 스마트미디어 경쟁의 격전지로 부상...동향과 전망 [코멘트] 삼성-LG전자, CES2014서 '홈오토메이션'에 방점...스마트홈 시장경쟁 구도 다변화 [코멘트] [CES] 佛 단말업체, 스마트홈 토털솔루션 출시...기존 플랫폼 편승해 초기 확산 노려 [코멘트] [CES] 웨어러블, 기능 줄이고 디자인 강조하는 트렌드 부상...패션업체와의 제휴도 늘어 [리포트] 조명기기 스마트화의 첨병 LED, 거대 신시장 창출되나...동향과 전망 [코멘트] [CES] LG전자, 저사양 단말용 'WebOS 라이트' 개발...웨어러블과 IoT 단말 겨냥 [코멘트] [CES] 아우디, 안드로이드 기반 차량용 태블릿 공개...컨슈머 영역 넘어 도입 확대 [리포트] 2014 스마트 서비스, 관전포인트와 전망 [코멘트] 美 월스트리트, TV제조업계 혁신 부재 지적...곡면 TV 대비 UHD는 성공가능성 높아 [코멘트] 삼성전자, 기존 TV앱을 타이젠 OS로 전환...앱생태계 사전 구축으로 경쟁우위 다지기 [코멘트] CJ헬로비전, 티빙에 홈쇼핑 전용관 개설...VoD 연동형 T커머스도 고려 중 [코멘트] SKT-SKB, 스마트폰 연동 IPTV 셋톱 공개...스마트홈 혁신 단말로는 역부족 [코멘트] 경동나비엔, 스마트폰 연동 보일러 공개...로컬리티 반영 스마트홈 서비스로 주목 [코멘트] iWatch, 출시 첫해 매출 175억불 예상...수면분석 전문가 영입해 헬스케어 기능도 강화 [코멘트] 셀룰러 스마트와치, 틈새 벗어나 메인스트림 시장 진입 논란...기술-사업적 걸림돌 여전 [코멘트] CJ헬로비전, 케이블 방송용 PVR 런칭...지상파 콘텐츠 제외되면 반쪽 서비스에 머물러 iBeacon, O2O 넘어 다양한 분야에서 적용 본격화 [코멘트] 애플, iWatch 개발팀 대폭 충원…기술 아닌 전용서비스 통한 이용경험 향상에 주력 [코멘트] 화웨이, MWC서 스마트워치 공개 예정...中 양산업체 참여로 웨어러블 시장확대에 탄력 [코멘트] 스마트워치, 3년후 4,500만대 출하 전망...이용가치 높일 서비스의 중요성은 더 커져 [코멘트] 美 웨어러블 단말 업체들, 주요 인수대상으로 부상...피트니스가 킬러 서비스 [코멘트] 필립스, 스마트전구에 비콘 기능 내장...오프라인 매장과 스마트홈 맞춤형 서비스 겨냥 [코멘트] [MWC] 삼성, 스마트워치에 타이젠과 안드로이드 복수 채택설…서비스 유통전략이 중요 웨어러블 단말 성공의 핵심요소로 부상하는 '디자인'…최근 등장한 단말 사례 [코멘트] [MWC] HTC, 퀄컴-구글과 손잡고 스마트워치 개발說...타사 생태계 편승해 돌파구 모색 [코멘트] [MWC] 구글, LG와 스마트워치 공동 개발說...웨어러블 영역으로 레퍼런스 확장 나서나 [코멘트] [MWC] 삼성, 타이젠 기반 스마트워치 공개...이머징 영역 공략 위한 교두보로 활용 [코멘트] [MWC] 中 화웨이, 피트니스 특화 스마트밴드 발표...웨어러블 시장도 생태계 경쟁 돌입 [코멘트] 구글, 운전중 Glass 착용 금지법 저지 위해 로비...대중화의 걸림돌 사전제거에 집중 [MWC 2014] 디자인 강조 웨어러블 단말 사례 [코멘트] 웨어러블 단말, 헬스케어 기능 강화로 의료기기 규제와 충돌...단말 분류와 범위 논란 [코멘트] LG전자, 웹OS 기반 스마트TV 국내 출시…TV셋 연계된 스마트홈 생태계 조성이 과제 [코멘트] 美 벤쳐, 위치추적-메시징 가능한 키즈용 스마트워치 공개...상시 착용성을 적극 활용 [코멘트] 구글, 스마트워치와 웨어러블용 SDK 준비...이머징 영역으로 생태계 경쟁 확대 급물살 [코멘트] 구글, 웨어러블 단말용 안드로이드 플랫폼 발표...이머징 분야로 생태계 경쟁 확대 가속 구글, 웨어러블 단말 전용 안드로이드 플랫폼 발표…개요와 파트너 현황 [코멘트] SKT-삼성, USIM칩 탑재 스마트워치 출시설...이용가치 어필-요금제-보조금 등 과제 산적 [코멘트] 스마트워치 Pebble, 누적판매량 40만대 돌파...구글 참여로 향후 경쟁력 불확실해 [코멘트] 구글, 안드로이드 웨어에서 동작인식 강조...웨어러블 단말에서 NUI 혁신 경쟁 재발되나 [코멘트] LG전자, 스마트폰으로 제어 가능한 LED전구 출시...지불의향 높일 이용가치 창출이 관건 [코멘트] 소니, 안드로이드 웨어 아닌 자체 플랫폼에 집중...이머징 영역서도 脫구글 본격화 [리포트] 웨어러블 단말, 플랫폼 경쟁의 새로운 격전지 되나…동향과 전망 [코멘트] 삼성, 스마트워치 신모델 3종 판매 돌입...타사 단말 연동 제한이 사업확대 걸림돌 [코멘트] 나이키, 스마트밴드 사업 중단설...타사 단말 편승해 서비스-잠재가입자 확대에 집중 [코멘트] 국내 케이블 업계, 차세대 부가서비스 개발 박차…비즈모델과 모바일 연계가 관건 [코멘트] 애플 iWatch, 보험사 보조금 모델 도입說...이머징단말-융합서비스 보조 주체와 형태 다양화 [코멘트] 삼성, 안드로이드웨어 탑재 스마트워치 개발說... 구글편승-자체생태계로 멀티OS 전략 추진 [코멘트] 애플, 자사 상표권 범위를 ‘시계-귀금속류’로 확대...iWatch 출시 임박설에 힘 실려 [코멘트] 국내 은행들, 스마트 브랜치 넘어 '태블릿 브랜치' 시대 돌입...고객접점 확대-로열티 제고 [코멘트] 대만 Acer, 피트니스 트래커로 웨어러블 시장 진입...헬스케어 업체와 손잡고 차별화 모색 [코멘트] 美, 안경형 웨어러블 단말 거부감 커...구글이 상용화 미루고 앱생태계 조성에 집중하는 이유 [코멘트] 스포츠웨어 업체, 제휴와 매쉬업으로 전략 변화...아디다스도 디지털음악 업체와 제휴 [코멘트] 모토로라, LG 이어 안드로이드웨어 기반 스마트워치 7월 출시…디자인으로 차별화 구글, 이머징 단말 영역으로 사업 적극 확대…최근 현황과 계획 [코멘트] 美 스타트업, 하이브리드형 스마트워치 공개...아날로그 시계에 투명 디스플레이 적용 [코멘트] LG전자, ‘G워치’에 통신기능 탑재설...실시간성 강조한 서비스 생태계와 요금제가 변수 상품 배송, 온-오프라인 커머스의 新경쟁축으로 주목 [코멘트] MS, iOS-안드로이드 호환 스마트워치 여름 출시설...웨어러블에서도 경쟁 플랫폼에 편승 [코멘트] 삼성, 美 스마트워치 점유율 압도적 1위...구글-애플 참여로 하반기에는 현 입지 유지 어려워 [코멘트] 삼성, 안드로이드웨어 기반 스마트워치 출시說...선점효과 유지위해 전략 선회하나 '스마트 쥬얼리', 패션 강조형 웨어러블 단말로 주목 [코멘트] 삼성, 'Gear Store’ 상표권 출원…구글과는 별도의 웨어러블 특화 앱스토어 런칭하나 [코멘트] 구글, 안드로이드 기반 특화플랫폼 3종 발표...홈-차량-웨어러블서도 지배력 유지 시도 [코멘트] GE, 15달러 저가형 스마트 LED 전구 출시...가격경쟁 촉발시켜 대중화 시대 이끄나 안드로이드 웨어, 써드파티 모바일앱의 대응 본격화…전용 앱 사례 [코멘트] 구글, 앱스토어에 웨어러블 코너 추가...스마트폰 연계성 높여 변형 안드로이드 차단도 가능 [코멘트] 애플, 스위스 명품시계 브랜드 임원 영입...스마트와치 기능-가격-디자인에 신중한 행보 [코멘트] 中 ZTE, 스마트워치 사업에 신중 쪽으로 입장 선회...구글 진입 따른 차별화 애로가 이유 [코멘트] 英 벤처, 부품 교환 가능한 모듈형 스마트워치 개발...자금조달은 크라우드 펀딩으로 [코멘트] 中 샤오미, 피트니스 특화 웨어러블 단말 준비중...변형 안드로이드 채택이 유력 [리포트] 3D 기술, 스마트 단말의 차별화 요소로 재부상...최근 동향과 시사점 [코멘트] 인텔, 3D 카메라모듈 탑재 스마트단말 출시 가시화...실생활 연계형 서비스 트렌드에 편승 [코멘트] 국내 스마트단말 산업, 웨어러블이 신성장 동력으로 부상...서비스 연계 없이는 해답 없어 [코멘트] 애플, iWatch에 지문인식 기능 탑재說...모바일결제 시장 진출 루머도 확산중 [코멘트] 애플, 모듈교체형 스마트워치 ‘iTime’ 특허등록...웨어러블 단말 외연확대 기폭제 될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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커넥티드TV셋, 2020년 판매량 10억대 전망 [코멘트] 미래부-TTA, 스마트TV앱 개발용 표준플랫폼 활성화 나서...관련업계 채택여부가 관건 [코멘트] 산자부, 스마트키 대체할 웨어러블 플랫폼 개발...융합 저해하는 환경정비가 더 바람직 [코멘트] 스마트워치 Pebble, "이통모뎀 탑재계획 없어”...배터리수명 강조로 시계본연의 가치 어필 [코멘트] 구글, 안드로이드웨어에 폰독립형 기능추가...맞춤 허용과 맞물려 시장확대 기여할 듯 [코멘트] LG전자, 통신기능 탑재 스마트워치 신제품 내년초 공개 예정...3G 아닌 LTE로 차별화 [코멘트] 美AV업체, 안드로웨어 기반 오디오조정앱 출시...상시착용으로 스마트홈 리모컨 역할 기대 [코멘트] SKT-KT, 삼성기어S 전용요금제 출시...멀티단말 고려해 스마트폰 '보완-대체' 모두 강조 [코멘트] 美 AT&T, 키즈 특화 신규 스마트워치 출시...자동차-헬스 이어 핵심사업으로 육성하나 [코멘트] 소니, 클라우드 기반 인터넷TV 서비스 런칭…성공가능성 놓고 업계는 평가 엇갈려 '바이두', 텍스트 기반 검색 넘어설 新 IT기술 공개 [코멘트] 아마존, 안드로이드웨어 스마트워치로 결제서비스 제공...커머스사업은 구글에 편승키로 [코멘트] 中 샤오미, 스마트워치 시장진입 예고...단말 이용가치 높일 융합 생태계 구축이 관건 [코멘트] 현대엠엔소프트, 스마트워치에 네비게이션 연동...폼팩터와 기능한계로 주행 방해요소 될지도 [스냅샷] SKT, 탈통신 일환으로 앱세서리 사업 강화 [코멘트] 스마트워치, 구매의향자 10% 수준...애플워치가 게임체인저로 시장 외연확대 주도할 듯 [코멘트] 구글, 스마트워치용 안드로이드웨어 기능개선 박차...애플워치 출시전 생태계 선점 시도 [코멘트] 美 넷플릭스,소셜 추천 기능과 스마트워치 연계 강화…가입기반 확대 위한 차별화 수단으로 활용 [코멘트] 웨어러블 단말, 아직은 공급자 주도 시장...이용률-지불의향 높일 촉매제 필요 [코멘트] 농협, 계좌 조회용 스마트워치 앱 개발...핀테크 규제개혁 없이는 활용성에 한계 [코멘트] 美 인터넷TV 에어리오, 결국 역사 속으로 사라지나...지상파 감시 하에 자산 매각키로 [코멘트] 스마트워치, 명품 패션업계 진입 늘어...몽블랑도 시계부착형 스마트밴드로 가치 유지 [코멘트] [CES] 현대車, 차량조작 스마트워치앱 공개...지속적 지불의향 끌어낼 기능 보완도 필요 [브리핑] [CES] BMW, 레이저스캐너 활용 충돌회피-자동주차 시스템 시연 [브리핑] [CES] 구글 산하 Nest, LG-월풀 등 스마트홈 위한 신규 협력업체 공개 [코멘트] [CES] 애플, 행사불참에도 HomeKit 지원제품 등장해 존재감 과시...Siri 통해 가전 제어 [브리핑] [CES] 中 ZTE, 안드로이드 기반 스마트 프로젝터 'Spro2' 공개 [브리핑] 스마트TV 연합, "앱 플랫폼 호환 TV셋 6천만대 육박" [브리핑] [CES] 삼성, 커브드 모니터와 대형 스마트 사이니지 라인업 대거 공개 [브리핑] [CES] 英 스타트업 Blocks, 모듈형 스마트워치 시제품 공개 [CES 2015] 주요 업체별 웨어러블 출품작 [브리핑] 삼성, 차기 스마트워치에 회전형 베젤 채택說 [브리핑] 웨어러블 단말, 중국인 구매의향자 65%로 글로벌평균 상회 [브리핑] 삼성, 차기 스마트워치에 원형화면과 무선충전 도입 전망 [브리핑] HTC, 스포츠웨어 업체와 협업한 스마트워치 MWC서 공개 [브리핑] MS, 스카프 형태의 웨어러블 단말 프로토타입 공개 [브리핑] 美 슈퍼마켓 체인, iBeacon 활용해 애플워치에 쇼핑정보 제공 예정 [브리핑] 명품시계 태그호이어, 스마트워치 개발 위해 IT업체와 협력 계획 [브리핑] 英, 초등학교 컴퓨팅 수업 강화정책에 구글 등 IT대기업들도 동참 [브리핑] 中 화웨이, MWC서 신형 안드로이드 스마트워치 공개 예정 [브리핑] 美 웨어러블 단말 시장, 액티비티트래커 중심으로 구입의향 증가 [브리핑] 스마트워치 Pebble, 연내 IoT 연계 신제품 출시 암시 [브리핑] 스마트 온도조절기 Nest, 연평균 에너지 소비 절약효과 131~145달러 수준 [브리핑] 스위스 시계업체 스와치, 자체 스마트워치 출시로 애플과의 전면전 예고 [브리핑] 구글, 안드로이드에 신체활동정보 기반 개인인증 기능 도입說 [브리핑] 안드로이드웨어 스마트워치, '14년 출하량 72만대로 기대에 못미쳐 [브리핑] 팀 쿡 CEO, “애플워치, 아이팟처럼 후발주자지만 결국에 시장 석권할 것” [코멘트] ASUS, 스마트워치서 안드로이드웨어-자체플랫폼 병행...웨어러블 플랫폼 파편화 증가 추세 [브리핑] 스마트워치 Pebble, 음성인식과 컬러 전자잉크 탑재 신모델 공개 예정 [코멘트] LG전자, LTE 스마트워치 공개...독자 플랫폼 추진이 기회와 위기 모두 제공 [브리핑] [MWC] 中 하이얼, 아동-노인-반려동물 겨냥 특화 웨어러블 단말 공개 [코멘트] 스위스 시계업체, 스마트워치 플랫폼 합작사 설립...아날로그 감성 유지, 디지털 강점 접목 [브리핑] [MWC] 인텔, LG전자의 스마트워치에 안티바이러스 SW 탑재 [브리핑] [MWC] Telefonica, 스마트 여행가방 개발업체와 3G 접속 제공 제휴 [브리핑] 구글, 안드로이드웨어 지원 위한 iOS용 앱 개발설 등장 [브리핑] 애플워치, 미국 외 지역에서도 4월 중 출시 전망 [브리핑] 도미노피자, 업계 최초로 스마트워치 기반 주문시스템 도입 [브리핑] 애플워치, 올해 스마트워치 시장점유율 55% 기록 전망 [브리핑] 美 AT&T, Audi의 2016년형 모델에 LTE 접속 제공 [MWC 2015] 주요 업체별 웨어러블 단말 출품작 [코멘트] 애플워치, 지원 앱 목록에 업계의 관심 커져...애플TV 통한 스마트홈과의 연계에도 주목 애플워치 출시, 웨어러블 단말 주도권 경쟁 본격화 애플워치, 써드파티 지원앱 사례 [브리핑] 애플 iOS8.2, 삭제 불가능한 애플워치 앱 선탑재 논란 등장 [브리핑] 애플워치, 8GB 저장공간 중 유저 이용 가능 범위는 제한적 [코멘트] 안드로이드웨어, WiFi와 동작인식 도입예정...웨어러블서 애플에 앞서 기술이슈 선점 시도 [브리핑] 모토로라, 단말 맞춤제작 서비스를 스마트워치로 확대 ICT 융합, 여행 가방으로 확대…주요 사례 소개 [브리핑] 스위스 시계업체 스와치, NFC 결제 지원 위해 금융업체와 제휴 [브리핑] 中 샤오미, 원형화면 채택 저가 스마트워치 개발說 [브리핑] 애플, 일본 도쿄 백화점에 애플워치 전용매장 개설 추진 [브리핑] 아마존, 원클릭 결제 가능한 애플워치 전용 쇼핑앱 개발說 [브리핑] 스마트워치 Pebble, 애플워치 발표 영향으로 Kickstarter 펀딩 급증 [브리핑] 스마트온도조절기 스타트업 Tabo, 생태계 확대 위해 IFTTT 지원 발표 [브리핑] 구글, 크롬캐스트에 일반 TV리모콘 원격 조정 기능 추가 [브리핑] 印 게임업체, 크롬캐스트-스마트폰 연계형 모션인식 게임 출시 [브리핑] 명품 시계업체 '태그호이어', 인텔-구글과 스마트워치 공동개발 일본의 애플워치 인지도 및 구매의향 [브리핑] 삼성, 차기 스마트워치에서 명품시계 업체와 협력 [코멘트] 美 페블, 시계줄 활용 아이디어 발굴에 1백만불 투자...스마트워치의 새 경쟁요소로 부상 시계줄, 스마트워치 보완재로 경쟁 본격화 조짐 [브리핑] 시계업체 Tissot, NFC 탑재 스마트워치 프로토타입 공개 [브리핑] 美 화재감지기용 스마트 배터리업체, 페이스북의 IoT 사업 파트너로 합류 [브리핑] 美 식약청, 건강관리용 웨어러블 단말 규제 최소화 방침 재천명 [브리핑] 中 샤오미, 피트니스밴드 연동형 스마트 체중계 공개 [브리핑] 애플워치, 출시 첫 주 판매량 100만대 전망 [브리핑] 美 뉴욕타임즈, 한줄 기사 제공하는 애플워치 전용앱 개발 日 KDDI, 아동용 스마트 운동화 ‘FUMM’ 컨셉 발표 [브리핑] 애플워치, 초기 판매채널은 애플스토어로만 제한 [브리핑] 中 폭스콘-텐센트, 스마트 전기차용 플랫폼 개발 위해 맞손 [브리핑] 中 LeTV, 전문업체와 손잡고 스마트 자전거 공동개발 [브리핑] 맥가이버칼 제조사 Victorinox, 스마트워치 시장 진출 선언 [브리핑] 日 소프트뱅크, 전세계 이통사 중 유일하게 애플워치 판매 [코멘트] 아마존, 스마트홈 사업에도 진입...전문인력 중개 이어 써드파티 홈오토 단말연계 시작 [코멘트] 애플워치, 전세계에서 사전예약 품절...마케팅의 승리 or 스마트워치 대중화 신호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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