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N은 네이버쇼핑의 카테고리를 기존 19개에서 53개로 세분화하고 상품군 특성에 맞는 탐색 도구를 새로 제공한다고 2월13일 밝힘. Tag #NHN #네이버 #지식쇼핑 #네이버쇼핑 #쇼핑 카테고리 #스마트 파인더 저작권자 © 애틀러스리서치앤컨설팅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아티클 전문보기
관련 아티클 NHN, 오픈마켓 사업 전략 대폭 수정…배경과 전망 모바일쇼핑 이용률 가파른 증가세, 구매행태 변화 뚜렷...기존 소매업체의 부담은 갈수록 커져 소셜커머스 거품 빠지나, 30%가 폐쇄 또는 매각돼...가입자 유치와 수익화 실패가 원인 e-Commerce 시장, 모바일쇼핑 솔루션 도입 서둘러야...스마트폰 유저 기대치 고려 태블릿, 기존 쇼핑문화를 바꾼다...구매 방식과 물품에도 변화 몰고 와 美, 모바일에서 쇼핑사이트 접속률 증가...매출 12~15% 상승효과 태블릿 유저, 타 단말보다 모바일쇼핑 이용률 높아...온오프라인 쇼핑행태 변화에 영향 커 소매업계로 번지는 SNS 열풍...월마트, 페이스북과 손잡고 개인정보 활용 소셜쇼핑앱 런칭 美 m커머스 시장, 스마트폰 보급에 힘입어 고속성장중…소매업계의 대응 필요성 커져 NHN, 위치기반 소셜쇼핑 서비스 런칭…의미와 전망 NHN, 위치기반 소셜쇼핑 추진說...기존 소셜커머스 업체들과 경쟁 예상 소셜커머스, 2011년 소비자피해 200배 이상 증가...상당수 업체는 부도 또는 폐업 소셜커머스, 서울 인터넷 쇼핑몰 중 소비자 만족도 가장 낮아...고객대응 및 보안 등 개선 필요 2011년 연휴시즌, 애플이 모바일 쇼핑 만족도 부문에서 압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