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멘트] SKT, 빅데이터 사업에 박차...'공간통계'에서 '소셜분석'으로 대상분야 확대
[코멘트] SKT, 빅데이터 사업에 박차...'공간통계'에서 '소셜분석'으로 대상분야 확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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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KT가 SNS, 댓글, 그리고 블로그 등의 내용을 분석해 경영정보로 제공해주는 소셜 분석 플랫폼 '스마트 인사이트 2.0'을 출시한다고 10월14일 밝힘. 스마트 인사이트 2.0은 뉴스, 블로그, 카페, SNS 등에서 등장하는 다양한 온라인 여론을 수집해 분석하고, 이를 그래프나 통계 등 다양한 형태의 정보로 제공해 기업이 마케팅 전략을 수립하고 홍보 및 프로모션 계획 등을 세울 수 있도록 돕는 것. 예를 들어 새로운 화장품을 출시한 후 온라인 여론을 분석한 결과 '엄마'나 '선물' 등의 키워드가 많이 언급된 것으로 분석될 경우, '엄마와 함께 구매 후기 올리기' 등 후속 프로모션을 진행할 수 있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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