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변에서 재생되고 있는 음악의 제목과 가수 등을 파악할 수 있게 해주는 인기앱 Shazam이 iMessage 연동 기능을 지원한다고 밝힘. 이에 iPhone 유저들은 iMessage를 통한 대화 중에서 앱에서 벗어나는 일 없이 주변의 음악을 파악하고 지인과 공유할 수 있음. Tag #온라인음악 #music discovery #Shazam #iMessage #메신저 #애플 저작권자 © 애틀러스리서치앤컨설팅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아티클 전문보기
관련 아티클 IT 종주국의 두 간판기업 AOL과 MS 간의 Instant Messaging 싸움 TU-KA, 「TU-KA 메신저」서비스 및 대응단말기 발표 일본 Flexfirm, Java대응 휴대폰 IM 개발 유럽 이동통신시장으로 진출하는 MSN IM서비스 이통사업자 공통으로 이용 가능한 Java대응 IM 기업용 IM 시장 침투를 위한 MS의 새로운 계획 개인용 유무선 연동 IM 서비스 : 한일 시장 동향 비교 유무선 연동 메신저(IM) 서비스 동향[1] 국내편 유무선 연동 메신저(IM) 서비스 동향[2] 해외편 가상 Identity, 아바타 비즈모델 분석 (요약) [메시징]메신저 투 폰 모바일 콘텐츠 서비스, 쏘시지 휴대폰 대기 화면상에서 동작하는 모바일 IM : 화상까지 송신 가능한 ‘멀티캐리어’ 메신저 대대적인 mMode 개편에 나서는 AT&T Wireless : UI 개선, 스트리밍과 MSN 메신저 도입 임박한 MSN 공정위 판결과 Daum의 역습 英 BT, Yahoo 메신저 기반 VoIP 서비스 개시 英 BT, Yahoo 인스턴트 메신저 통한 VoIP 서비스 개시 Yahoo, 인스턴트 메신저와 IP전화 통합킷 발표 MS, 전화 기능을 포함한 통합 커뮤니케이션툴 "이스탄불" 발표 美 Yahoo!, 메신저에 아바타 등 신기능 대폭 추가 MS, 메신저 기반으로 VoIP 서비스 시장 진출 본격화 Yahoo와 BT, Messenger를 기반으로 한 개인용 VoIP 개시 美 Verizon Wireless, 복수의 메신저 이용이 가능한 `Mobile IM` 개시 AOL, Cingular에 Instant Messenger 서비스 제공 이통사가 가진 양날의 칼, 유선 포털의 브랜드 서비스 MSN 메신저에 VoIP 기능 추가, Skype와 정면대결 선언 美 AOL, 기능 강화된 신규 메신저 Triton 공개 "중국은 채팅중" : 2006년 IM 사용자 1억명 돌파 예상 Google, 이메일에 IM 서비스 결합 AOL, 협업과 보안 강조된 기업용 IM 출시 예정 IM의 모바일 채용 확산, SMS 대체로 이통사 수익 침해 가능 Microsoft, Windows Live를 통해 VoIP 사업 강화 예정 중국 인스턴트 메신저 사용자 추이 (2000-2005년) 국내 인스턴트 메신저 월간 순방문자수(UV) 현황 (2005.5-2006.4) 국내 인터넷 메신저 이용 현황 조사 (2006.5.13~5.15) 중국 인스턴트 메신저 브랜드별 이용율 비교(2003-2005) 중국 인스턴트메신저 이용자 전망 (2003-2008) MS & Yahoo, 적에서 동지로 … IM 호환성 제휴 계약 국내 장·노년층 인터넷 이용자 메신저 및 블로그 이용율 (2005년 하반기) 국내 네티즌의 연령별 메신저/블로그/이메일 이용 비중(2006.5.20~5.29) 중국 모바일 인스턴트 메신저 이용자 규모 전망 (2005~2010) 중국 모바일 IM 이용 현황 조사 (2006.5) 국내 메신저 이용 용도 (2006년 상반기) 日 KDDI, 20명까지 동시통신 가능한 법인용 PTT 서비스 `Business Messenger` 발표 모바일 IM, 유럽과 미국 시장에서 급성장중 ... 전화의 경쟁자로 부상 국내 주요 메신저 이용자수 (2006.9) 국내 전문·사무직 여성 및 전업주부 메신저 이용률 (2006.6) 국내 전문·사무직 여성 및 전업주부 메신저 이용목적 (2006.6) 美 야후-Linksys, 메신저를 이용하는 VoIP-유선전화 듀얼모드 코드리스폰 출시 국내 인스턴트 메신저 서비스 제공업체별 방문자수 (2005.12) 국내 인스턴트 메신저 서비스 제공업체별 도달율 (2005.12) 국내 인스턴트 메신저 이용자 현황 (2005.12) 모바일 IM, 무선 브로드밴드 시대의 유망 킬러앱으로 부상 국내 메신저 시장 점유율 (2006) 중국 인스턴트 메신저 가입자수 추이 (2002~2006) 국내 인터넷 메신저 이용 현황 (2007.1.27~29) VoIM 보급확대 조짐, 채팅-메신저-영상을 통합...VoIP 사업자의 수익원으로 부상 국내 네티즌 주평균 메신저 이용 시간 (2006.12) 국내 네티즌 메신저 이용 목적 (2006.12) 국내 네티즌 성별·연령별 메신저 이용률 (2006.12) 국내 주요 메신저 서비스 이용자수 현황 (2007.2) 국내 인터넷 중독 상담건수 추이 및 상담내용별 건수 (2006) 국내 10대 네티즌의 주 이용 메신저 기능 (2006) 국내 네티즌의 평균 메신저 이용 개수 (2006) 국내 10대 네티즌의 메신저 선택방법 (2006) 국내 10대 네티즌의 메신저 광고 클릭 경험 (2006) 국내 10대 네티즌의 주사용 메신저 비중 (2006) 야후, Web용 IM 베타버전 런칭...메신저 이용금지된 직장에서도 손쉽게 이용가능 iTunes형 동영상 BM은 올해를 정점으로 쇠락, 광고기반과 플랫폼간 콘텐츠 공유에 주목해야 세계 브랜드 파워 Top 50 (2007) 일본 사내 정보공유 및 커뮤니케이션 툴 도입 현황 (2007.5) 일본 사내 정보 공유 툴의 선호도 현황 (2007.5) 일본 사내 SNS 사용 내용 (2007.5) 세계최대 SNS 사이트 MySpace, 1억8천만 커뮤니티에 기반한 IM 서비스 런칭 기업통신의 `Service Portability` 시대를 열어가는 통합커뮤니케이션, 최근 동향과 Telco의 전략적 방향성 ‘U2’ 메신저, KT 그룹의 통합커뮤니케이션 플랫폼이 될 것인가? 유무선 브라우저 상에서 Second Life에 곧바로 접속 가능한 서비스 등장...日 3Di SMS와 MMS 밀어내고 모바일 이메일 뜬다, 오픈소스와 표준이 보급의 촉진제 웹기반 IM 급성장중, 블로그에 탑재해 타 IM을 통합한 Meebo가 최고 인기 노키아, 자사 스마트폰에 Windows Live와 MSN 기본 탑재키로...향후 단말 전략의 변화 예고 모바일 IM 서비스 도입 러시, 통합커뮤니케이션(UC) 경쟁의 전초전 국내 `네이트온` 이용자의 요일별 로그인 점유율 현황 (2007.7~8) 국내 네티즌의 일평균 메신저 이용시간 현황 (2007.9) 국내 소비자들이 가장 많이 이용하는 통신수단 (2007.10) 미국 모바일 콘텐츠 이용 현황 (2007.7) 국내 이통3사별 무료 메신저 SMS 서비스 현황 (2007) 야후코리아, 메신저와 모바일 검색에 이어 멀티미디어 공유기능 강화…오픈 기조의 제휴전략으로 국내시장 탈환 시동 국내 인터넷 인스턴트 메신저 관련조사 현황 (2008.1.29~1.31) 국내 메신저 사용자수 순위 (2008.1) 세계에서 가장 존경받는 기업 Top 20 (2008) 세계 브랜드 가치 순위 (2006) 세계 브랜드 가치 순위 (2008) VoIP 사업자 Jajah, 야후와 손잡고 이용기반 확대 나선다…Telco에 큰 위협 될 지도 국내 포털 및 메신저 연동 소프트폰 현황 (2008) 통화이용 촉진제 역할의 킬러앱 후보, 모바일 IM의 매력…위치정보, 프레전스, 기분상태 전달 MS, 전화번호가 필요 없는 메신저 중심의 통합커뮤니케이션 플랫폼 'Echoes' 출시 야후_구글, 검색광고 제휴에 이어 IM 서비스 통합운영 합의 국내 네이트온·MSN의 월간 이용자수 추이 (2003.4~2008.5) 오픈 API 앞세워 메신저 시장 장악에 나서는 MS 코리아, 궁극적 지향점은 통합커뮤니케이션(UC) 플랫폼 선점 남미 지역 국가별 인터넷 서비스 이용시간 (2008.4) 국내 유무선 콘텐츠 소비 성향 (2008) 막내리는 eMail 전성시대, 이대로 퇴장할 것인가…Gmail이 제시하는 진화의 방향성 세계 주요 국가별 윈도라이브 메신저 이용 현황 (2008.8) 국내 연령별 인스턴트 메신저 이용률 (2008) 이통서비스와 메신저의 밀결합…브라질 이통사 Oi, SIM 카드에 MSN 접속기능을 내장 국내 다인가구 및 1인가구의 인터넷 이용목적 현황 (2008) 국내 청소년들의 인터넷이용 목적 (2006~2008) 국내 인터넷 서비스별 이용률 현황 (2008) 국내 휴대폰 무선인터넷 이용서비스 이용 현황 (2008.10) 국내 성별·연령별 인스턴트메신저 이용률 현황 (2009.7) 국내 인스턴트메신저 이용 목적 조사 (2009.7) 국내 비영리단체 인터넷 부가서비스 활용도 현황 (2009.7) 국내 이통3사 모바일메신저 서비스 이용자수 현황 (2009.9) 美 GE, 스마트그리드 사업에 WiMAX를 활용…“당장 가용한 기술이고 IP기반 표준적용에 유리” 재조명 되고 있는 WiMAX, 컨버전스 Enabler로서 LTE에 선행…최근 동향과 시사점 동 트는 전기차 시대, 충전인프라 전쟁 막 오른다...서비스방식과 기술표준 둘러싼 경쟁도 시작 전세계 글로벌 기업 브랜드 가치 Top 20 (2010) 美 헬스케어 시장, 매년 두자리수 급성장…단말과 솔루션 분야에서 업체간 경쟁도 치열 BM 찾은 카카오톡의 약진, 한국판 페이스북 될까?…의미와 임팩트 국내 장애인 인터넷 주 이용용도 조사 (2010.12) 국내 장노년층 인터넷 주 이용용도 조사 (2010.12) 국내 인터넷 이용자 주요 커뮤니케이션 수단 조사 (2010) 모바일 IM, 2013년까지 SMS 등 텍스트메시징 이용량 추월...청소년층 이탈이 주원인 스마트폰 시대의 커뮤니케이션 서비스 진화, 원가기반에서 가치기반으로...이용자 행태변화 분석과 전망 SMS, 수익률에서 음성의 두배 이상...써드파티 앱 등장으로 이통사의 요금제 변화 불가피 모바일 메신저 춘추전국 시대…이통사별 전략 비교와 전망 모바일IM 유저, 향후 5년간 3배 급성장 전망...기존 SMS는 A2P 영역으로 비중 옮아가 국내 모바일 메신저 사용 이유 조사 (2011.6) NHN, 카카오톡 대항마 ‘라인’ 출시…의미와 가능성 트래픽 폭증 시대, IT업계의 현안과 전망 삼성전자, 무료 문자메시징 ‘Chat on’ 출시…배경과 예상 임팩트 SK텔레콤-SK컴즈, 네이트온톡 출시…의미와 과제 전세계 모바일 메신저 이용자수 추이 및 전망 (2008~2015) 이통3사, 상호연동 되는 무료문자 서비스 준비중…의미와 과제 애플 iMessage, SMS 매출잠식 영향 클듯...美 AT&T도 저가 무제한 요금제로 대응 나서 NHN, 모바일메신저와 스마트폰 게임 접목을 시도…의미와 전망 국내 무선인터넷 이용 목적 조사 (2011) NHN, 모바일메신저를 ‘네이버 라인’ 으로 통합…배경과 시사점 국내 스마트패드 애플리케이션 이용 조사 (2011) 카카오톡, 하루 메시지 전송 10억건 돌파...표준 메시징 플랫폼으로 부상 국내 스마트폰 유저, 모바일 메신저 등 SNS 이용 증가…문자메시지 이용은 감소 [리포트] 애플 ‘Siri’, 커뮤니케이션의 패러다임 변화 예고...이통사에게는 반전의 기회 될 수 도 커뮤니케이션 서비스 주요 동향 (2012.01.10~2012.01.20) [코멘트] 틈새시장 겨냥 모바일 메신저 등장...유지가능한 유저확보와 부가가치 제공이 관건 카카오톡, 애플 AppStore 앱업데이트 신청 거부당해...유저 전화번호 수집이 문제 삼성전자, 모바일메신저앱 ChatOn을 애플 iOS에서도 제공 [코멘트] 모바일메신저 틱톡, N스크린 대비해 PC버전 출시...전망과 가능성 [코멘트] [MWC] 삼성, 자체 모바일메신저 '챗온' 국내에서도 공개...단말 사전탑재 여부는 미정 [코멘트] 카카오톡, 12개 국가 진출하며 시장확장 본격화...로컬 벗어난 수익모델 창출이 과제 [코멘트] 네이버메신저 '라인', 8개월만에 국내외 유저 2천만 돌파...해외사업에는 과제 남아 커뮤니케이션 서비스 주요 동향 (2012.02.25~2012.03.02) [코멘트] SK플래닛, 모바일메신저 틱톡 인수 추진說...효과 불확실하고 계열사와 사업중복 문제도 NHN 모바일메신저 '라인', PC버전 전세계 출시 [코멘트] SK플래닛, 모바일메신저 틱톡 인수 추진...장기적 관점에서 실효성 기대 어려워 [리포트] SK플래닛, 모바일메신저 '틱톡' 인수 추진...득실과 과제 [코멘트] 이통3사, RCS 메시징 유료화로 갈 듯...현실적으로 무료 BM 수용 어려워 커뮤니케이션 서비스 주요 동향 (2012.03.03~2012.03.09) 페이스북, PC 전용 메신저 정식 런칭…Windows 7 버전 커뮤니케이션 서비스 주요 동향 (2012.03.10~2012.03.16) 모바일메신저 '티티톡', 가입자 150만명 돌파...'무전기' 기능 제공 [리포트] 카카오톡, 사진SNS와 게임과도 연동...의미와 관전포인트 [코멘트] 카카오톡, 6월중 게임서비스 개시 예정...커뮤니케이션 넘어 한국형 SNS 플랫폼 추구 커뮤니케이션 서비스 주요 동향 (2012.03.17~2012.03.23) [코멘트] SK플래닛, 모바일메신저 '틱톡' 전격인수..국내 벤처투자 생태계 변화의 새로운 전기될까? 삼성판 카카오톡 '챗온', 블랙베리도 지원...윈도폰 제외한 모든 OS에서 이용 가능 [코멘트] 모바일메신저, 수익모델 경쟁 본격화...서비스가치 훼손 없는 이용Scene 제공이 관건 커뮤니케이션 서비스 주요 동향 (2012.03.24~2012.04.01) 삼성전자, m메신저 '챗온' 출시 또 연기...카카오톡부터 먼저 지원 SK컴즈, 모바일 메신저 `네이트온UC` 업그레이드...보다 편리한 유무선 연동 기능 애플, 주소록 아닌 아이디 기반 메신저 고집…카톡 등 기존 메신저들 난감 [리포트] SK플래닛, 모바일소셜 서비스 '틱톡' 인수...관전 포인트 커뮤니케이션 서비스 주요 동향 (2012.04.02~2012.04.08) 네이버 '라인' 연동 앱 2탄...라인카드에 이어 '라인 카메라'앱 출시 [코멘트] 삼성판 카카오톡 ‘ChatON’, 블랙베리 버전도 출시…궁극적 지향점은 앵커플랫폼 커뮤니케이션 서비스 주요 동향 (2012.04.09~2012.04.15) 커뮤니케이션 서비스 주요 동향 (2012.04.16~2012.04.22) [코멘트] SKT, mVoIP는 7만원 이상 요금제에만 허용...써드파티를 활용한 ARPU 강화 전략 '버디버디', 모바일 메신저 압박에 서비스 종료 Facebook, 안드로이드앱 업데이트...카메라-메신저 단축키 추가 한게임 보이스 메신저 '게임톡', T스토어 출시 네이버 ‘라인’, 출시 10개월만에 가입자수 3,000만명 돌파 커뮤니케이션 동향 (04.23~04.29) - 카카오톡, 대규모 서비스 장애 발생 커뮤니케이션 동향 (04.30~05.06) [코멘트] NHN, 메신저 '라인'과 모바일게임 연계 강화...퍼블리싱 플랫폼으로 진화 시동 거나 커뮤니케이션 동향 (05.07~05.13) - mVoIP 망이용대가 논란 가열 [코멘트] 카카오스토리, 카톡 후광효과로 '떠오르는 SNS' 1위 올라...사업적 성공으로 연결이 과제 커뮤니케이션 서비스 동향 (05.14~05.20) - 삼성 '챗온', 국내 서비스 시작 [코멘트] 카카오, 국내에서 mVoIP 서비스 연내 개시 예고...음성도 脫이통사 추세 이어질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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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멘트] 카카오, 그룹 음성채팅과 위치기반 SNS 추가...플랫폼으로서 영향력 확대 본격화 하나 SNS 동향 (11.21~11.27) - 美 소셜광고 매출, 2016년 90억달러 돌파 예상 [코멘트] 페이스북, 유료 메신저서비스 'WhatsApp’ 인수 추진說...모바일 수익화의 시급성을 방증 [코멘트] NHN '라인', 소셜게임 사업 순항...카카오와 함께 독립계 플랫폼의 가능성 입증하나 [코멘트] 페이스북, 非회원에도 메신저 개방...모바일 유저기반 확대와 메인 서비스 분리 접근 SNS 동향 (11.28~12.05) - LinkedIn, B2B 광고시장 진출 박차 Facebook 동향 (12.03~12.09) - 안드로이드 메신저 앱, 비회원에게도 개방 [코멘트] 페이스북, 메신저앱 강화에 박차...실시간 커뮤니케이션 서비스로 영향력 확대 [코멘트] 카카오, 일본 공략 위해 야후재팬을 지렛대로...업계횡단적 합종연횡 가속화 되나 [코멘트] 보다폰, RCS 플랫폼 개발업체에 830만불 투자...써드파티 모바일앱에 ‘Joyn’ 통합 유발 [코멘트] 페이스북, 새로운 메신저 앱 개발說...유사 서비스 홍수로 소비자 혼란도 증폭 국내 스마트폰을 통한 모바일 인스턴트 메신저 이용 빈도 조사 (2012.6) 국내 스마트폰을 통한 모바일 인스턴트 메신저 사용에 따른 통화 시간 변화 조사 (2012.6) 국내 스마트폰을 통한 모바일 인스턴트 메신저 사용에 따른 문자메시지 이용량 변화 조사 (2012.6) [코멘트] 국내 무선인터넷 이용률 90% 육박...유무선 구분 무의미해져 새로운 기준 필요 [코멘트] 이통3사, 카톡 겨냥한 RCS 메신저앱 'Joyn’ 상용화...새로운 수익구조 창출이 관건 Facebook 동향 (12.10~12.23) - 안드로이드 앱, 네이티브 코드로 전환 [코멘트] 삼성, 모바일메신저 ‘챗온 2.0’ 국내 출시...실질적 파급효과는 제한적일 듯 [리포트] 커뮤니케이션 서비스의 플랫폼화, 이통사도 나섰다...보다폰의 행보와 의미 커뮤니케이션 서비스 동향 (12.17~01.01) - 이통3사, RCS 기반 메신저앱 ‘Joyn’ 상용화 [코멘트] 이통사 연합 메시징앱 'Joyn', 사전탑재로 단말중립성 위배 지적...역무해석 여부가 관건 [코멘트] KT, 자체 메신저앱 종료하고 Joyn에 집중...차별화 매쉬업과 개발자 생태계 구축이 관건 [코멘트] 페이스북도 커뮤니케이션 서비스 경쟁에 참여...자사 메신저앱에 mVoIP 기능 추가 모바일 유저의 페이스북 이용현황 Facebook 동향 (12.24~01.06) - 자사 메신저 앱에 mVoIP 기능 추가 [코멘트] MS, 윈도라이브 메신저 3월 종료...Skype 통합으로 모바일 영향력 확대 도모 [코멘트] NHN ‘라인’, 가입자 1억명 돌파 초읽기...한국발 IT 서비스의 글로벌화 가능성 입증 SNS 동향 (01.09~01.13) - 페이스북, 미디어 이벤트서 자체 스마트폰 발표說 SNS 동향 (01.14~01.20) - 페이스북, 소셜검색 엔진 ‘Graph Search’ 발표 [코멘트] 카카오, 구글 정책변화로 결제수단 교체…타사 플랫폼 종속 등 불안요소는 여전히 존재 [코멘트] 모바일메시징 앱 'WhatsApp', 프라이버시 침해 논란...카톡 등에 끼칠 영향에 주목 SNS 동향 (01.21~01.27) - 트위터, 모바일 동영상공유 서비스 'Vine' 런칭 [코멘트] 카카오톡, 채팅 특화 앱스토어 런칭...군더더기 없는 간결한 이용경험 축적이 관건 [코멘트] NHN '라인', 디지털 콘텐츠 유통범위 확대...카카오와의 경쟁접점도 더 넓어져 [코멘트] 獨 DT, 통신사연합 메시징서비스 'Joyn’ 상용화 무기한 연기...안정성과 안드로이드 파편화가 문제 SNS 동향 (01.28~02.03) - 페이스북, 4Q 매출 40% 증가 [코멘트] 中 모바일메신저 WeChat, 글로벌 플랫폼화에 박차...지분 투자한 카카오와 연계에 관심 [코멘트] 페이스북, 수익화 위해 경쟁서비스 견제 본격화...폐쇄적 플랫폼으로의 전환 가능성도 존재 [코멘트] NHN, 포털 위기론에도 사상최대 실적...모바일화 추세 편승해 추가성장의 기회 될 수도 [2월1주 모바일앱 동향] 모바일메신저, 카톡 지배력 불변...라인의 국내공략 효과는 아직 미미 SNS 동향 (02.04~02.11) - 페이스북, 스마트폰 사전탑재 위해 中 Spreadtrum과 제휴 [코멘트] 카카오, 온라인 유통업계 전문인력 대거 영입...소셜커머스에사도 돌풍 몰고오나 [코멘트] [MWC] NHN 라인, 노키아 보급폰에 전용앱 탑재해 글로벌 공략...中업체와 제휴확대 기대 [코멘트] 페이스북, iOS용 모바일 앱에 무료통화 기능 추가...Telco 진영에 시장잠식 위협 가중 SNS 동향 (02.18~02.24) - 페이스북, iOS 앱에 무료통화 기능 추가 NHN 라인, 일본서 효과적 마케팅 채널로 자리매김...기업 홍보 위한 공식계정 이용현황 SNS 동향 (02.25~03.03) - 페이스북, MS 광고플랫폼 'Atlas' 인수 [코멘트] 페이스북, 10대 청소년층에서 인기 하락… 경쟁 서비스로의 유저이탈 위험 증가 美 메신저 'Snapchat', 인기 급상승으로 페이스북 위협...서비스 개요 및 현황 [코멘트] 넥슨, 온라인게임 전용 모바일메신저 출시...본 사업 강화형 부가서비스로 접근 [코멘트] 페이스북, 경쟁서비스 모방형 앱 이용률 저조...유저 이탈 방지에는 적신호 [코멘트] CJ헬로비전 ‘티빙’, OTT 메신저 틱톡과 손잡고 소셜TV 제공...카카오톡 측의 대응에 관심 SNS 동향 (03.04~03.10) - 페이스북, UI 변경으로 '맞춤형 신문' 지향 SNS 동향 (03.11~03.17) - 페이스북, 해시태그 도입說 [코멘트] 카카오, PC버전 메신저 베타서비스 임박...구글-애플 굴레 벗어나 수익성 높일 계기 [코멘트] 모바일메신저 'WhatsApp’, 유료 가입모델 확대...페이스북이 인수감으로 눈독 [코멘트] 카카오, 로컬정보 서비스 출시...지인정보 활용해 신뢰성과 수익성 동시 추구 SNS 동향 (03.18~03.24) - 트위터, 자사 핵심 서비스에 대한 특허권 획득 [코멘트] 카카오, 네이버와 다음에 이어 런처앱 개발 착수...'모바일 관문(Portal)' 경쟁 본격화 [코멘트] 모바일 메신저, 통합 커뮤니케이션 플랫폼으로 진화...페이스북 모바일 전략에는 위협 요인 SNS 동향 (03.25~03.31) - 페이스북, 안드로이드 기반의 독립형 모바일OS 추진說 [코멘트] 구글, N스크린형 통합 메시징 서비스 내달 런칭...메신저의 플랫폼化 급물살 예고 [리포트] 통합커뮤니케이션 시대, 아웃사이더로 전락하는 Telco…동향과 시사점 [코멘트] 구글, 인기 모바일메신저 인수說...통합메시징이 차기인터넷 주도권 좌우할 변수로 부상 [코멘트] 中 모바일메신저 WeChat, Telco 반발에도 무료방침 고수...뚜렷한 대응안 부재가 고민 SNS 동향 (04.01~04.07) - 페이스북, 안드로이드 런처 ‘Facebook Home’ 공개 SNS 동향 (04.08-04.14) - 페이스북 런처앱, 초기 시장반응 미온적 [코멘트] 페이스북, 안드로이드용 무료 mVoIP 제공지역 확대...음성의 부가서비스화 트렌드 확산 SNS 동향 (04.15~04.21) - 페이스북, 안드로이드용 무료 mVoIP 제공지역 확대 [코멘트] SK컴즈와 플래닛, 각각 독자 메신저서비스 강화...SKT의 Joyn까지 포함해 중복성 더 커져 [코멘트] 모바일메신저, 국내發 BM이 글로벌로 확대...시장에서의 성공 가능성과는 별개의 문제 [코멘트] 노키아, 자급제-MVNO 겨냥 저가폰 국내출시 검토...카톡 아닌 ‘라인’을 기본탑재 [리포트] 모바일에 사활 건 페이스북, 동시다발적 사업 런칭…나스닥 상장 이후 동향과 시사점 SNS 동향 (04.22~04.28) - 페이스북, 모바일앱 개발 플랫폼 ‘Parse’ 인수 전세계 NHN 모바일 메신저 LINE 가입자수 추이 (2011.12~2013.4) [코멘트] 中 모바일메신저 WeChat, 플랫폼화 이어 결제서비스 도입설...카카오의 BM을 추가확장 SNS 동향 (04.29~05.05) - 페이스북, 1분기 매출 전년동기 대비 38% 증가 [코멘트] 애플, NHN '라인'의 선물하기 기능 중단 요구...생태계 혁신성과 비즈모델 유연성 구속 [코멘트] 카카오, 스마트폰 런처 경쟁 합류...제조사-포털과의 '홈스크린' 장악 경쟁 본격화 SNS 동향 (05.06~05.12) - 페이스북, 런처앱 ‘Facebook Home’ 개선 착수 [코멘트] 블랙베리, 자체 메신저 서비스를 경쟁 플랫폼에 개방...서비스 중심의 트렌드에 편승 SNS 동향 (05.13~05.19) - 페이스북, 상장 1주년...주가침체 여전 SNS 동향 (05.20~05.26) - 美 10대 SNS 유저들, 트위터로 무게중심 이동 [코멘트] 카카오, 게임업체 제휴 강화하고 카톡 PC버전 정식출시...피로도 줄이고 재도약 발판 마련 [코멘트] 카카오, 서비스개편-해외진출 동시 추진...스마트서비스 생태계의 구조적 한계가 걸림돌 SNS 동향 (06.03~06.09) - 구글, 소셜 내비게이션 앱 ‘Waze’ 인수 임박 日 SNS와 메신저, 무료 커뮤니케이션 툴로 인기 증가 … 이용현황 및 주요 서비스 만족도 [코멘트] NHN 라인, 아시아 넘어 북미-유럽 공략 가속...로컬 컨텍스트 반영한 현지화 전략이 관건 SNS 동향 (06.10~06.16) - 페이스북, 트위터 핵심기능 '해시태그' 도입 [코멘트] 카카오, 가입자 1억명 돌파 눈앞...해외진출 위해서는 로컬이통사와 협력 강화 필요 국내 포털 동향 (06.05~06.18) - 카카오, 7월 중 가입자 1억 돌파 예상 [코멘트] PC 버전 카카오톡, 상용화 임박...N스크린 대응의 기반 마련해 수익화 개선 기대 [코멘트] NHN 라인, 일본서 리워드형 광고서비스 개시...모바일광고의 새로운 유형으로 급부상 [코멘트] 카카오, 이용률 높은 사진공유 서비스 수익화 본격 추진...성장정체 위기극복 여부에 관심 [코멘트] 모바일메신저, 문자 대체 아닌 보완형 서비스 등장...SMS 플랫폼화 가능성 보여주나 SNS 동향 (06.17~06.23) - 페이스북, Instagram에 동영상 공유 기능 추가 [코멘트] NHN 메신저 '라인', 일본내 영향력 급증...최대 모바일업체 DeNA도 사업축소에 들어가 [코멘트] SK플래닛, 북미시장에 1조원 투자...로컬서비스-글로벌플랫폼간 균형점 찾기가 관건 SNS 동향 (06.24~06.30) - 트위터, 실시간방송 강화…소셜TV 트렌드 적극 활용 [코멘트] NHN 라인, 인도 앱스토어 인기 1위 기록...동남아 시장서 카카오-위쳇과 3파전 본격화 [코멘트] 中 모바일메신저 WeChat, 결제기능 통합...커머스로 수익원 강화하고 '포털' 입지 노려 [코멘트] 원조 모바일메신저 WhatsApp, 유료모델을 iOS로 확대...무료앱 많아 경쟁력은 불확실 SNS 동향 (07.15~07.21) - 페이스북, 미국과 영국서 모바일유저 증가…광고매출 효과 기대 [코멘트] NHN '라인', 글로벌 가입자 2억명 돌파...카카오톡이 선점한 국내보다 해외공략에 집중 SNS 동향 (07.22~07.26) - 페이스북, 올 2분기 실적 호조…모바일광고 매출 급증 [리포트] NHN 메신저 ‘라인’, 일본서 사실상 표준 서비스로 등극…의미와 전망 [코멘트] 中 Wechat, 이통사와 손잡고 전용요금제 출시...OTT 메시징의 새로운 파트너쉽 모델 제시 모바일 메신저 '라인', 오프라인 영역으로 연계 상품 확대... 주요 제품 특징 및 출시 현황 SNS 동향 (07.27~08.04) - 페이스북 주가, 상장 이후 최초로 공모가 상회…2분기 실적 호조가 주효 전세계 NHN 모바일 메신저 LINE 가입자수 추이 (2011.12~2013.7) [코멘트] 中 위챗, 메신저기반 스티커-게임-결제 상용화에 돌입...카카오-라인과 3파전 본격 시동 [코멘트] 왓츠앱, 액티브유저 증가세...플랫폼화 본격 시동시 카톡-라인의 글로벌 사업 위협 SNS 동향 (08.05~08.11) - 페이스북, 2분기 호실적으로 시장평가 상향세 전세계 모바일 메신저의 SMS 시장 잠식 규모 전망 (2010~2020) [코멘트] 모바일 메신저의 플랫폼화, 기존 SNS 업체 위협...일본 최대업체 Mixi는 적자로 전환 SNS 동향 (08.12~08.18) - 페이스북, 자체 모바일결제 시스템 테스트 [코멘트] 中 차이나텔레콤, OTT 메시징앱과 자체 앱 병행 선언...Joyn의 입지는 더욱 줄어들어 [코멘트] NHN 라인, N스크린 기반 영상통화-커머스 등 공개...모바일에 무게 둔 종합포털 선언 중국 디지털 서비스별 이용자수 현황 (2012.12) [코멘트] 블랙베리, 메신저 사업을 별도 법인으로 이관...단말 아닌 서비스 강조로 위기극복 시도 [코멘트] SK컴즈, 네이트온 신규버전 정식 출시...'개선 아닌 개악'으로 이용자 불만 폭증 [코멘트] 네이버 '라인', 유명 축구팀과 라이선스 계약 체결...마케팅차별화로 글로벌사업 강화 [코멘트] 삼성 갤럭시기어, 네이버 '라인' 기본탑재...폰과는 차별화된 오프라인 연계 강조해야 SNS 동향 (09.02~09.08) - 페이스북, LinkedIn 유사기능 테스트…리크루팅 시장 진출 가시화 [코멘트] 카카오, PC기반 메신저서도 영향력 높아...실패한 모바일 부가서비스 연계는 여전히 숙제 SNS 동향 (09.09~09.15) - 트위터, 기업공개 신청…페이스북 이후 최대규모 예상 [코멘트] 블랙베리, 멀티플랫폼 커뮤니케이션 전문업체로 변신 시도...대규모 구조조정도 병행 [코멘트] 中 e커머스업체 알리바바, 자체 메신저서비스 출시...텐센트 위챗의 영역 침범에 대응 [코멘트] 라인, 영상통화와 동영상 공유 기능 추가...N스크린 기반 통합 커뮤니케이션 플랫폼으로 진화 [코멘트] 이통사-OTT 메시징 협력사례 증가 추세...수익성 높일 방안은 아직 불확실 [리포트] 모바일 시대, SNS의 기회와 위기…트렌드와 전망 SNS 동향 (09.23~09.29) - 페이스북, 주가 50달러 돌파…모바일 광고 호조세가 주요동인 [코멘트] SK플래닛, 수신후 자동삭제 되는 모바일메신저 출시...그룹 계열사간 서비스 혼선 가중 [코멘트] NHN 라인, 디지털콘텐츠 구매용 선불카드 시판...오프라인 상품 구매로도 확대 가능 SNS 동향 (09.30~10.06) - 트위터, IPO 신청서류 공개 [코멘트] 모바일 메신저, 페이스북과 트위터를 동시에 위협…SNS 시장경쟁 구도 다변화 빨라져 SNS 동향 (10.07~10.11) - 트위터-닐슨, 소셜TV 시장영향력 분석보고서 발표 [코멘트] 구글, 안드로이드 신버전에 써드파티 통한 SMS 확인옵션 제공說...행아웃과 통합 수순 [코멘트] 트위터, 자체 프라이빗 메시징 앱 추진 루머...모바일 메신저들의 SNS 영역 침범에 대응 [코멘트] 이통사 메시징앱 'Joyn', 사업 지지부진...커뮤니케이션 서비스에 대한 새로운 접근법 필요 [코멘트] 中 위챗, 유료 팬클럽 도입으로 스타마케팅 확장...가입기반 월정액으로 BM 확대 [코멘트] 메신저앱 Snapchat, 대규모 투자유치 성공...페이스북 등 기존 SNS 진영 압박 SNS 동향 (10.21~10.27) - 모바일 메신저 Snapchat, 대규모 투자유치 성공 [코멘트] 메신저의 플랫폼화, 글로벌 BM으로 확산...이통사 이어 SNS들도 직접적 영향권에 들어와 SNS 동향 (10.28~11.03) - 페이스북, 모바일 광고매출 증가로 호실적…시장예상치 상회 [코멘트] 카카오, 사진공유 서비스에 동영상 기능추가...시장지배력 활용해 경쟁사 사전제압 시도 SNS 동향 (11.04~11.10) - 트위터, 상장 첫날 주가 73% 급등…이틀 만에 하락해 불안요인 방증 SNS 동향 (11.11~11.17) - 트위터, 맞춤형 타임라인 'Custom Timelines' 발표...관심사 기반 큐레이션 제공 [코멘트] 메신저 '스냅챗', 사진공유량에서 페이스북 추월...트래픽 수익화 위한 BM 발굴은 아직 요원 [코멘트] 카카오톡, 유무선 통합 메신저 1위 등극 눈앞...PC 메신저 플랫폼화 성공여부가 향후 관심사 SNS 동향 (11.18~11.24) - Pinterest, 지도 서비스 추가…특정 장소들의 위치정보 표시 [코멘트] 삼성, 자체 메신저에 SMS 기능 통합...이통사는 보완적 관계 설정 필요성 커져 [코멘트] SK컴즈, 모바일메신저 신버전 공개...플랫폼 전략 빠진 뒤늦은 대응으로 추격은 불확실 [코멘트] 中 샤오미, 위챗 메신저 입소문 효과로 10분만에 최신폰 15만대 판매...마케팅 채널 확대 [코멘트] 中 위챗 모바일게임, 3개월만에 5억7천만 다운로드...인기게임 배타적 계약시 폐해 우려 [코멘트] 국내 음성통화 시장, '제로성장' 단계 직면...메시징 업체들의 VoIP 공략 영향 가시화 [코멘트] 카카오톡, 앱마케팅 플랫폼으로 진화 시도…추가채널 등장 측면에서는 긍정적 시그널 [코멘트] 한국인, 절반이 모바일로 TV보면서 대화…세컨드스크린 활용한 신사업모델 등장 가능성 [코멘트] 모바일메시징앱, 올해 최대 성공사례중 하나…e커머스 플랫폼으로의 진화 추세도 가시화 [코멘트] [CES] LG전자, 메신저 '라인'으로 가전제품 조작...UI 선택지 확대되지만 효과는 불투명 [코멘트] 中 위챗, 전문업체와 협력해 메신저 연계형 스마트TV 출시...콘텐츠 결제기능도 제공 [리포트] 모바일 메신저, 이머징 단말로도 부가서비스 확대...동향과 전망 [코멘트] 카카오톡 PC버전, 이용률에서 네이트온 추월...유무선 통합 트래픽 수익화는 여전히 과제 국내 스마트폰 기능 이용 서비스 조사 (2013) [코멘트] 中 위챗, LinkedIn 프로필 연동기능 제공...업무용 협업툴로의 진화 본격화하나 [코멘트] LGU+와 카카오, 전용 런처 출시...이통사 주도 멀티플랫폼 생태계 구축 가능성에 주목 [코멘트] 이통사 메시징앱 '조인', 이용률 0.1%에 그쳐...선탑재앱 삭제 가이드라인으로 퇴출 위기 [코멘트] 네이버 ‘라인’, 국내유저 1천만명 돌파...밴드-앱스토어-부가서비스 연계로 카카오 위협 [코멘트] 페이스북, 북미최대 메신저 '왓츠앱' 인수에 17조원 쾌척...라인과 위챗 행보에 차질 [코멘트] 日 라인, 음성통화 활용도 증가...OTT의 UC 플랫폼化에 대한 이통사의 대응방안에 주목 SNS 동향 (02.17~02.23) - 페이스북, 190억달러에 왓츠앱 인수 mVoIP, 장시간 통화시 유력 음성통화 수단으로 각광…日 라인 이용자의 음성통화 서비스 이용행태 조사 [코멘트] 왓츠앱, 獨DT-和KPN 등 Telco와 서비스번들링 제휴...페북과 연계 확대 가능성 높아 [코멘트] 라인, 일반전화 가능한 mVoIP 런칭...통화경험을 단일화해 통합커뮤니케이션 환경 추구 [코멘트] 구글, 자사 통합메신저 '행아웃'에 부가기능 강화...OTT 기반 UC 플랫폼 시장선점 노려 [코멘트] 中 위챗, 자체 결제시스템 기반 보험가입 프로모션 제공...소셜커머스 시장에서도 영향력 키우나 [코멘트] 삼성 메신저 ‘챗온’, 선발업체에 밀려 고전...컨슈머 시장보다 니치마켓서 가능성 모색해야 [코멘트] 中 위챗, 월간 액티브유저 3.5억명 돌파...마케팅비 확대 효과 힘입어 WhatsApp 맹추격 [코멘트] 中 알리바바, 모바일 메신저 ‘Tango’ 지분 매입…m커머스 강화하는 텐센트에 맞불 [코멘트] 카카오톡, 방해금지 설정기능 도입...게임플랫폼 피로현상 막아 메신저 이용가치 제고 [코멘트] 라인, 폰꾸미기앱 통해 런처 시장에도 진입...亞 공략 위해 국내버전과는 별도로 추진 [코멘트] 블랙베리, 자체 메신저에 사진공유 기능 추가...컨슈머 시장 확대 위해 안간힘 라인, 서비스 범위 확대하며 SNS 플랫폼으로 진화 …주요 서비스 현황 [코멘트] 트위터, 동영상 공유앱 Vine에 메시징 기능 추가...수익다각화 일환으로 메신저 시장에 출사표 [코멘트] LG전자, 메신저 연계형 스마트홈 서비스 국내 상용화...점유율 낮은 '라인'과 협력이 한계 [코멘트] 카톡-라인, 캐릭터 상품 앞세워 오프라인서도 경쟁...수익원 다양화와 메신저 이용률 제고 [리포트] 카톡-라인, 캐릭터 상품 앞세워 오프라인서도 경쟁 돌입...동향과 의미 '커플 메시징 앱', 폐쇄형 SNS의 대표 주자로 부상... 주요 서비스 사례 [코멘트] 다음-카카오, 공동의 적 네이버 견제 위해 합병 결정...시너지 창출 가능성에 관심 집중 [코멘트] 아산병원, 의료진전용 모바일메신저 개발...‘폐쇄형’ 트렌드 편승해 非IT 기업이 개발 주도 [코멘트] 페이스북, 스냅챗 인수실패후 유사 메시징앱 자체 개발...다원화된 메신저간 밸런싱에 관심 [코멘트] 페이스북, 메신저 사업에 PayPal CEO 전격 영입...플랫폼 경쟁 금융영역으로 확산될 듯 [코멘트] 카카오, 스마트폰 런처 신버전 출시...다음 모바일 서비스와 시너지 창출 방안에도 관심 [코멘트] 日 라인, 유저제작 스티커 매출 1.5억엔 돌파...글로벌 확장 위한 현지화 전략으로 활용 [코멘트] 라인, 패밀리앱 10억건 다운 돌파해 플랫폼전략 성과 거둬...오프라인과 B2B2C로 영역 확대 [코멘트] 다음-카카오, 합병 첫 프로젝트로 ‘O2O’ 지목...SK플래닛-라인과의 3파전 본격화 예고 [리포트] 모바일메신저 '라인', O2O 융합의 선행모델 되나...최근 동향과 전망 [코멘트] LG전자, 메신저 기반 가전 원격조정에 라인-카톡을 연동...스마트홈 개화시기가 관건 [코멘트] 모바일 메신저, 이용시간도 급성장세...커뮤니케이션 수단 넘어 서비스 플랫폼으로 자리잡아 [코멘트] 라인, 웹결제 가능한 스토어 국내서도 오픈...카카오와 대립 앞둔 양강 체제에 관심 [코멘트] 中 화웨이, 샤오미 이어 메신저 통해 스마트폰 판매...유통 혁신에 이통사 영향력 변화 예고 [코멘트] 라인, 캐주얼게임 무기로 북미시장 공략 본격화...문화적 차이 반영한 차별성 발굴이 관건 [코멘트] 모바일메신저 Snapchat, 온라인결제 관련 상표 출원...오프라인의 실물경제로 영향력 확대 모색 [코멘트] 페이스북, 자체 메신저에 차량공유 Uber 통합說...메신저-오프라인 연계 트렌드에 편승 [리포트] 중국發 'BAT'의 공습, 글로벌 인터넷 시장 접수를 노린다…동향과 시사점 [코멘트] 中 알리바바, 美 '스냅챗'과 韓 '라인'에 투자 검토설...텐센트 견제와 해외사업 강화 노려 [코멘트] 카카오, 택시사업 진출 검토중...오프라인 영역으로의 영향력 확대에 박차 [코멘트] 페이스북, 메시지 기능을 별도앱으로 이전...SNS와 메시징의 UX 이질성 인식한 듯 [코멘트] 삼성, 자사 폰에 RCS 기반 메신저 선탑재...친이통사 전략으로 글로벌유통 강화 나서나 [코멘트] 日 라쿠텐, 4억유저 메신저 활용해 본업강화 추진...O2O 시장선점 나선 라인이 장벽 [코멘트] NHN 라인, 게임전문 투자펀드 설립...수익성 높이고 북미시장 진출 교두보로 활용 [코멘트] 구글, 맥락인식 기반 메시징앱 개발사 인수...'행아웃' 무기로 O2O 커머스 시장 진출 [스냅샷] ['14. 2Q 실적] 네이버, 라인 성장에 힘입어 호실적 달성…글로벌 기업으로의 체질 전환 가속화 [코멘트] 라인, 텍스트 기반 스티커 추천기능 제공...상품 추천으로 확장해 커머스에도 활용 가능 [코멘트] 국내, 메신저가 이용빈도 가장 높아...O2O융합 이끌며 모바일시대 포털로 자리매김 [코멘트] 메신저앱 Snapchat, 뉴스콘텐츠와 광고 도입...차별성 약화로 수익원 발굴 더 절실해져 국내 모바일 메신저 서비스별 가입자수 현황 (2014.7) [코멘트] 中 텐센트, 위챗 무기로 기업용앱 시장진출 선언...모바일 중심의 B2B 시장재편 가속화 [코멘트] 네이버, 오프라인 크로스미디어 광고와 ‘라인’을 결합...유저 확대와 광고효과 배가 기대 [코멘트] 모바일메신저, 유저 절반은 이용목적에 따라 복수서비스 이용...후발업체에도 기회는 존재 [코멘트] LG전자, 카카오톡 선탑재 폴더폰 9월중 출시...이통사의 존재감 퇴색을 반증하나 [코멘트] 카톡, 모바일결제 가입자 5만명 돌파...카드사-가맹점과 지속가능한 생태계 구축이 과제 [코멘트] 카카오, 모바일 뉴스서비스 런칭...뉴스 유통에서도 메신저가 새로운 관문 될까? [코멘트] 카카오, 큐레이션으로 차별화한 모바일쇼핑 출시...간편결제 '카카오페이'와 시너지 기대 [코멘트] 中 위챗, 美 왓츠앱 제치고 메신저 선두 등극...거대 내수시장과 고수익성 BM이 핵심무기 [코멘트] 中, 헬스케어 시장도 급성장 예고...글로벌기업 진입 이어 알리바바-텐센트도 투자 강화 SNS 동향 (10.01~10.07) - 페이스북, 왓츠앱 인수 완료 [코멘트] 日 라인, 생활밀착형 오프라인 서비스로 O2O 공략 본격화...카카오 해외진출에는 악재 [코멘트] 獨텔레그램, 메신저 검열사태로 국내가입자 260만 돌파...카톡 독점에 대한 반감도 원인 SNS 동향 (10.08~10.14) - 獨텔레그램, 메신저 검열사태로 국내가입자 급증 [코멘트] 구글, 새로운 독립형 메신저앱 출시...서비스 '통합'에서 '유기적 연계'로 전략 선회 [코멘트] 모바일메신저, 보안기능 강화해 사내 전용솔루션으로 발전…도입사례 증가 추세 [코멘트] 라인, 유저 참여형 스티커 사업매출 3천만불 기록...이용자를 생산자로 활용해 충성도 높여 [코멘트] 日 라인, 메신저기반 결제 상용화...수익사업 아닌 Enabler 역할로 추가성장 견인할까? [코멘트] 삼성, 자체 메신저 ‘챗온’ 종료설 등장...메신저 사업종료 or 기업용 솔루션으로 특화? [코멘트] 라인, MS의 스트리밍음악 사업 인수...동영상-소설-음악 포괄하는 콘텐츠몰로 포지셔닝 [코멘트] 日라인, 실내지도 서비스 강화...O2O 사업 위해 In-door LBS 범위를 대폭 확대 [리포트] 기업메시징, 원가기반에서 가치기반 경쟁으로 변모중...동향과 전망 [코멘트] LG전자, 메신저 연계 스마트홈 서비스 美출시...현지 영향력 높은 메신저와 제휴는 필수 [코멘트] 美왓츠앱, 문자발송수 SMS의 1.5배 수준...기업메시징 공략시에는 이통사에 더 큰 타격 [브리핑] 안드로이드, 아시아-남미지역서 신규유저 70% 유입 국내 성별·연령별 모바일 인스턴트 메신저 이용률 조사 (2014.6) 中 위챗, 커뮤니케이션 툴에서 O2O 플랫폼으로 진화 [브리핑] 美 독립계 메시징앱 Kik, 유저수 2억명 돌파 [코멘트] 메신저앱 스냅챗, 뉴스 이어 동영상 유통도 시작…리치미디어로의 진화 본격화 [브리핑] 美 스타트업 Locket, 잠금화면 결합형 사진기반 메신저 앱 출시 [리포트] 라인, '라이프'와 '엔터테인먼트'로 O2O 종합포털 지향...최근 동향과 전망 [브리핑] 中 텐센트, 모바일메신저 '위챗'에 음성 로그인 기능 추가 [코멘트] 페이스북, 메신저-동영상 강화로 종합플랫폼으로 진화…가상현실 콘텐츠 유통에도 관심 [코멘트] SMS, 기업시장서 마케팅용으로 여전히 각광...단말-네트워크 무관한 범용성이 최대 무기 [브리핑] 中 가전업체 Konka, 스마트TV 사업 위해 텐센트-알리바바와 잇따라 제휴 [코멘트] 페이스북, 주변 이벤트 알려주는 O2O 사업 본격화...로컬정보 통합플랫폼 추진 예고 [브리핑] 실시간 스트리밍 ‘Periscope’, 기업 홍보 채널로 주목 중국의 인기 모바일메신저 서비스 5選 [코멘트] 페북, 자체 메신저에 영상통화 기능 추가...왓츠앱은 심플함 강조해 메신저 투트랙 전략 구사 [코멘트] 다음카카오, 콜택시 이어 대리운전-퀵서비스도 진출 고려...고객접점 장악해 O2O 연계 강화 [브리핑] 익명 메신저앱 Secret, 수익성 악화로 서비스 종료 발표 [브리핑] 中 텐센트, 메신저 위챗 내 광고 기능 강화 계획 발표 [코멘트] 日라인, 유저 제작 스티커 판매 90억엔 육박...MCN 모델 확대 적용해 제작자 지원 강화 [브리핑] 中 텐센트, 상하이 국제공항과 위챗 기반 체크인 서비스 제공 日 도코모-GE, IoT 솔루션 제공 제휴 [코멘트] 日 라인, 메신저 기반 클라우드스토리지 기능 추가...부가서비스 연계 인프라로 활용 [브리핑] 中 텐센트, 加 모바일 메신저 Kik에 5천만달러 투자 [브리핑] 日 라인, 실시간 동영상 서비스 누적시청자 2천만명 돌파 [코멘트] 우체국, SMS 아닌 카톡으로 배송정보 발송...기업메시징 시장변화 시발점 될 지에 관심 [브리핑] 日 라인, 실시간 유저 위치 공유앱 출시 중국 IT업체 동향(08.18~08.24) - 텐센트, 加 모바일 메신저 Kik에 5천만달러 투자 [브리핑] 日 라인, 메신저 통한 구인구직 서비스 강화 [코멘트] 구글, 보안특화 메시징업체에 투자 추진...SMS 중심의 기업메시징 시장에 급변화 예상 [코멘트] 페이스북, 자체 메신저와 주문형 인력중개 서비스 연계...O2O 플랫폼 사업 본격화 페이스북, 모바일앱 세분화 전략으로 유저공략 [코멘트] 국내 모바일인터넷, 이용률 급증으로 성숙기 돌입...외형 확대에 수익화 부담은 더 커져 국내 성별·연령대별 모바일인스턴트 메신저 이용률 조사 (2015.8) 국내 모바일인스턴트 메신저 이용이유 조사 (2015.8) [브리핑] 日 라인, 태국에서도 실물 상품 선물 ‘Gift Shop’ 런칭 [브리핑] 페이스북, 美 모바일앱 순방문자수서 메인앱-메신저로 1,3위 차지 [코멘트] 구글, 인공지능 기반 메시징 서비스 개발說...차세대 포털과 이용자데이터 장악 시도 [코멘트] 트위터, 印 메신저앱 Lookup과 제휴...O2O커머스 시대 맞아 메시징서비스 가치 높아져 [코멘트] 페이스북 메신저, 월이용자 8억명 돌파...유저기반 활용해 O2O 부문서도 영향력 확대 전망 [코멘트] 모바일메신저, 업체-고객 소통도와 수익창출 기여...O2O 컨시어지 서비스도 속속 등장 [리포트] 메신저 기반 '컨시어지' 서비스, 온디맨드 커머스 시대 맞아 인기몰이 중...동향과 시사점 [브리핑] 中 모바일 메시징, 전체 스마트폰 이용시간의 36% 점유 [코멘트] 메신저 '왓츠앱', 연회비 없애고 기업시장서 수익창출...페북 메신저와 역할분담이 관건 [코멘트] 메신저 ‘라인’, 태국서 컨시어지서비스 준비...커머스채널로 활용해 글로벌매출 확대 [코멘트] 라인, 印尼서 주문형 오토바이택시 업체와 제휴...네이버 해외사업의 최대무기로 작용 [리포트] 中하이얼, 100년 역사의 美GE 가전사업 인수...배경과 시사점 [코멘트] [MWC] 구글, 이통사들과 RCS서비스 협력...경쟁구도-이해관계 충돌로 난항 예상 [브리핑] 페이스북, Spotify 제휴 통해 메신저에 음악 공유 기능 추가 [브리핑] 日 라인, 30억달러 규모 미국-일본 동시상장 추진 [브리핑] 美 유사콜택시 Lyft, 타사 앱 통한 서비스 제공 위해 API 공개 [브리핑] 中 텐센트, 기업용 메신저 ‘Qiye Weixin’ 런칭 [코멘트] 사진SNS 스냅챗, 자체 웨어러블단말 출시說...서비스-단말 통합해 몰입도 높이기 [코멘트] 日 라인, 오프라인연계 강화해 MVNO에도 도전...실물경제-네트워크로 영향력 확대 [코멘트] 페북, 자사 메신저에 애플페이 통합說...금액에 따라 자체 결제서비스 도입할 수도 [브리핑] 이커머스 플랫폼 Shopify, 지능형 마켓팅 봇(bot) 전문업체 인수 [브리핑] 中 텐센트 위챗, 광고 메시지 증가 따른 피로도 증가 우려 [브리핑] 美 IT매체 TechCrunch, 페이스북 메신저에 뉴스 추천 봇 제공 [브리핑] 中 텐센트 WeChat, 월 이용자 7억명 돌파 [브리핑] 구글, 보안특화 메신저 Telegram 10억불에 인수 시도說 [코멘트] 페북, “개발자 수만명이 챗봇 개발 참여”...국내 메신저 경쟁구도에 변화 가져올 수도 [브리핑] 메신저앱 Kik, “6천개 이상의 봇(bot) 제공 중” [브리핑] 유튜브, 유저간 동영상 공유 및 메시징 기능 추가 [브리핑] 日 LINE, 태국서 오토바이 이용 온디맨드 배달서비스 런칭 독립계 사업자의 챗봇(Chatbot) 제공 사례 [코멘트] 구글, AI접목 메신저로 챗봇 경쟁에 참여...커뮤니케이션 영역의 영향력 부족이 과제 구글, '16년 개발자행사 I/O 주요 발표내용 [브리핑] MS, 타사 메신저에서 활용 가능한 자체 개인비서 챗봇 개발說 [리포트] 챗봇, 메신저 업계의 新격전지로 급부상...동향과 파급효과 전망 [브리핑] 페이스북, 모바일 메신저와 SMS 통합 테스트 [브리핑] 페이스북, 사진 관리 위해 특화앱 ‘모멘츠’ 설치 유도 [코멘트] 카카오, O2O 중심으로 지도 사업 강화...나열식 온디맨드 기능 통합은 부작용도 우려 [브리핑] 메신저앱, 이용자 65%는 기업과의 커뮤니케이션 용도로도 활용 [코멘트] 美 슈퍼마켓체인, 챗봇 통해 레시피 정보 제공...유통업계의 O2O 차별화 경쟁 불붙어 [브리핑] 中 텐센트 ‘위챗’, 아프리카 공략 위해 서비스 제공 영역 확장 [’16.2Q 실적] 日 LINE, 382억엔 매출 발표…주요국 유저 21% 증가 [브리핑] 메신저앱 Kik, “유저가 챗봇과 주고받은 메시지 18억건 돌파” [코멘트] 스마트폰 유저, 64%가 복수의 메신저를 이용...연계 부가서비스 활용에서는 아직 미흡 [브리핑] 페이스북 메신저, 챗봇 통한 홍보성-구독형 메시지 전송 지원 [’16.2Q 실적] 中 텐센트, 모바일 게임 호조로 사상 최대 순이익 기록 [브리핑] 페이스북, 메신저 통한 실시간 영상 공유 기능 추가 [브리핑] 라인, IPO 통해 확보한 자금으로 경쟁력 강화 위한 M&A 추진 日 라인, 일본서 자체 MVNO 서비스 개시...개요 및 특징 [코멘트] 페이스북 메신저, 챗봇에서의 모바일결제 지원...커머스 영역에서도 페이스북 입지 커지나 [코멘트] 구글, 인공지능 결합 메신저 ‘Allo’ 출시...파편화된 메신저 전략과 시장고착화로 난항 예상 [브리핑] MS, 챗봇 개발자 규모에서 페이스북 추월 [브리핑] 메시징앱 Telegram, HTML5 지원 봇 기반 게임 플랫폼 공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