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M 찾은 카카오톡의 약진, 한국판 페이스북 될까?…의미와 임팩트
BM 찾은 카카오톡의 약진, 한국판 페이스북 될까?…의미와 임팩트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News Summary]국내 스마트폰 이용자들이 가장 많이 사용하는 무료문자 서비스 기반의 모바일메신저 ‘카카오톡’ 애플리케이션이 지난해 말 ‘선물하기’ 서비스를 장착하면서 연간 수십억원의 수익을 넘어 곧 100억원을 넘볼 태세. 카카오톡을 서비스하는 카카오는 KT와 제휴를 통한 선물하기 기능에서 거래되는 수수료만으로 단기간에 월매출 10억원 이상을 기록. 선물하기 서비스는 선물교환권인 ‘기프트콘’를 제공.카카오 측은 “이제 막 시작한 선물하기 서비스는 아직은 많은 이용자들이 모르고 있는 실정이지만, 월매출 10억원은 거뜬히 넘긴다”며 “향후 3개월 내로 가입자들이 이 서비스를 인식할 것이고, 20~30억원 수익을 넘어 100억원 이상까지도 내다보고 있다”고 언급.
아티클 전문보기

관련 아티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