日 최대 SNS 업체 Mixi가 2013년 2분기(4~6월기) 실적발표에서 상장 이래 최초로 적자를 기록했다고 ITMedia 등 외신들이 보도. Tag #VoIP #MIM #모바일메신저 #WeChat #Mixi #라인 #가입자수 #실적 #매출 #위챗 저작권자 © 애틀러스리서치앤컨설팅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아티클 전문보기
관련 아티클 [코멘트] 카카오, 게임업체 제휴 강화하고 카톡 PC버전 정식출시...피로도 줄이고 재도약 발판 마련 [코멘트] 카카오, 서비스개편-해외진출 동시 추진...스마트서비스 생태계의 구조적 한계가 걸림돌 日 SNS와 메신저, 무료 커뮤니케이션 툴로 인기 증가 … 이용현황 및 주요 서비스 만족도 [코멘트] NHN 라인, 아시아 넘어 북미-유럽 공략 가속...로컬 컨텍스트 반영한 현지화 전략이 관건 [코멘트] 카카오, 가입자 1억명 돌파 눈앞...해외진출 위해서는 로컬이통사와 협력 강화 필요 [코멘트] PC 버전 카카오톡, 상용화 임박...N스크린 대응의 기반 마련해 수익화 개선 기대 [코멘트] 모바일메신저, 문자 대체 아닌 보완형 서비스 등장...SMS 플랫폼화 가능성 보여주나 [코멘트] NHN 메신저 '라인', 일본내 영향력 급증...최대 모바일업체 DeNA도 사업축소에 들어가 [코멘트] NHN 라인, 인도 앱스토어 인기 1위 기록...동남아 시장서 카카오-위쳇과 3파전 본격화 [코멘트] 카톡 PC버전, 열흘만에 점유율 2위로 부상...부가서비스의 N스크린 연계로 이어져야 [코멘트] 中 모바일메신저 WeChat, 결제기능 통합...커머스로 수익원 강화하고 '포털' 입지 노려 [코멘트] 노키아, 자체 메신저 사전탑재 추진...이용자확보-BM발굴-이통사 반발 등 과제 산적 [코멘트] 구글, 통합메신저 'Hangouts'에 VoIP 기능 추가...커뮤니케이션 매쉬업과 BM 경쟁 가속 [코멘트] 원조 모바일메신저 WhatsApp, 유료모델을 iOS로 확대...무료앱 많아 경쟁력은 불확실 [코멘트] NHN '라인', 글로벌 가입자 2억명 돌파...카카오톡이 선점한 국내보다 해외공략에 집중 [리포트] NHN 메신저 ‘라인’, 일본서 사실상 표준 서비스로 등극…의미와 전망 [코멘트] 中 Wechat, 이통사와 손잡고 전용요금제 출시...OTT 메시징의 새로운 파트너쉽 모델 제시 모바일 메신저 '라인', 오프라인 영역으로 연계 상품 확대... 주요 제품 특징 및 출시 현황 전세계 NHN 모바일 메신저 LINE 가입자수 추이 (2011.12~2013.7) [코멘트] 中 위챗, 메신저기반 스티커-게임-결제 상용화에 돌입...카카오-라인과 3파전 본격 시동 [코멘트] 왓츠앱, 액티브유저 증가세...플랫폼화 본격 시동시 카톡-라인의 글로벌 사업 위협 전세계 모바일 메신저의 SMS 시장 잠식 규모 전망 (2010~20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