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 최대 SNS 사이트인 MySpace가 1억 8,000만 커뮤니티에 기반한 IM(Instant Messenger) 소프트웨어 'MySpaceIM'의 β판을 런칭했다고 정식 발표했다. Tag #SNS MySpace IM 메신저 MySpaceIM NewsCorp Cerulean Studios Trillian TrillianAstra 저작권자 © 애틀러스리서치앤컨설팅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아티클 전문보기
관련 아티클 주요 웹 포탈들의 유사 서비스 봇물- 시들한 M&A 조짐 반영하나 美 SNS, 주요 마케팅 수단으로 각광 (2006년) 지인네트워크 사이트, 차세대 광고 플랫폼으로 두각…2010년까지 20억 달러 규모 성장 전망 Google-MySpace, 9억 달러 규모 광고 계약 체결로 윈윈 노려…AdSense에 날개다나 Yahoo의 '지인북마킹', 지인 네트워킹의 인기 잇나 MySpace, 음악 다운로드 서비스 추진 … 아이튠즈 최대 라이벌로 부상하나 MS, UCC 동영상 서비스 'Soapbox' 런칭 준비중… "YouTube 따라잡겠다" 英 BT, IPTV 킬러앱으로 지인 네트워킹 도입…TV 기반 UCC의 가능성 여나 NewsCorp의 루퍼트 머독, 脫 포탈 미디어 전략 천명…MySpace의 중국 진출도 가시화 `超이통사, 超포탈`을 꿈꾸는 NewsCorp의 전략과 야심 美 지인네트워킹 사이트 MySpace, 방문자 절반 이상이 35세 이상 제2의 MySpace를 꿈꾸는 신흥 SNS 사이트들, "변화된 유저들의 입맛을 잡아라" 차세대 모바일 킬러앱 `SNS와 UCC`, 2011년까지 130억불 시장 창출할 것...Informa MySpace 일본시장 진출, 소프트뱅크와 SNS 공조 여부에 관심 집중 日 소프트뱅크, 일본판 MySpace 정식 발표..."차별화 전략은 음악 기능과 오픈성" 미국 MySpace닷컴 방문자수 연령별 분포 현황 (2006.9) Vodafone 사장, "SNS, 모바일광고, 동영상으로 4년내 총매출의 10% 기대" UCC와 SNS에서 한단계 더 진화된 BM, 아바타와 3D를 가미한 `Second Life` 인기 급상승중 휴대폰-SNS 사이트간 연동 서비스 지원 솔루션 발표, 加 OZ 美 메이저 미디어 4사, GooTube에 대적할 공동 웹사이트 런칭 협의중 모바일판 MySpace, 힐리오에 이어 Cingular도 채택... 가입비는 월 2.99달러 `Voice 2.0`을 표방하는 VoIP 신흥주자 JAJAH, "편리성으로 승부, Skype는 경쟁상대가 아니다" 美, 미디어 기업들의 이통시장 참여 러시... 2007년 모바일동영상 서비스 각축전 예상 YouTube의 저작권침해 방지 시스템 구축 지연, Google의 전략에 차질 미국 SNS 사이트 청소년 이용률 (2006) 국제레코드저작권협회, 동영상공유 사이트의 저작권 침해 문제에 공동 대처키로 UCC 열풍의 실상, "초라한 실적과 불안한 수익모델"...기존 서비스와의 연계로 활로 모색 미국 MySpace 사이트 가입자 수 추이 (2004.1~2006.11) 유저가 미디어를 만드는 시대, "Google 신화도 서서히 무너질 것" TV보다 브로드밴드 동영상의 광고 파급효과가 더 크다... Nielsen Analytics 모바일로 옮겨가는 Web2.0, 일본의 모바일 SNS 선행사례와 시사점 VoIM 보급확대 조짐, 채팅-메신저-영상을 통합...VoIP 사업자의 수익원으로 부상 日, 첨단 길안내 서비스 `지도메신저` 등장...자신과 상대방 위치 보면서 문자통신 미디어 그룹 Viacom, YouTube 독주 견제에 나서... MTV 콘텐츠를 네티즌에 공개 [3GSM] 웹2.0의 모바일화, 이통사 vs. 메이커의 새로운 갈등 노출 국내 네티즌 주평균 메신저 이용 시간 (2006.12) 국내 네티즌 메신저 이용 목적 (2006.12) 국내 네티즌 성별·연령별 메신저 이용률 (2006.12) YouTube 불법 동영상,"자동판별 기술 조만간 도입하겠지만 근본 해결은 어려워"...구글 CEO Cisco식 인수합병으로 거침없는 행보를 보이고 있는 News Corp의 웹2.0 미디어 전략과 향후 통방 컨버전스 시장의 향방 미국 주요 웹사이트 순방문자수 현황 (2006.7) 국내 주요 메신저 서비스 이용자수 현황 (2007.2) 국내 인터넷 중독 상담건수 추이 및 상담내용별 건수 (2006) 국내 10대 네티즌의 주 이용 메신저 기능 (2006) 국내 네티즌의 평균 메신저 이용 개수 (2006) 국내 10대 네티즌의 메신저 선택방법 (2006) 국내 10대 네티즌의 메신저 광고 클릭 경험 (2006) 국내 10대 네티즌의 주사용 메신저 비중 (2006) 국내 네이트 사이트 부문별 이용률 Top5 (2007.3) 웹2.0 사이트 이용패턴, TV 시청과 크게 다르지 않아...Wikipedia 참여율이 4.6%로 가장 높아 英 BT, 중소기업용 SNS 서비스 `Tradespace` 런칭 ..."기업들의 Myspace 되겠다" 루퍼트 머독, Dow Jones를 50억 달러에 인수 제안해 파문 야후, Web용 IM 베타버전 런칭...메신저 이용금지된 직장에서도 손쉽게 이용가능 MySpace, `디지털 지문` 방식의 동영상 저작권 보호기술 도입 발표 GPS폰, 보급 확산의 관건은 내비게이션 보다 SNS...소니에릭슨 사장 일본 사내 정보공유 및 커뮤니케이션 툴 도입 현황 (2007.5) 일본시장에 진출해 고전중인 MySpace, 음악서비스 강화로 돌파 시도 일본 사내 정보 공유 툴의 선호도 현황 (2007.5) 일본 사내 SNS 사용 내용 (2007.5) 日 기업의 사내 정보공유 및 커뮤니케이션 툴 도입 현황 미국 소셜 네트워크 활용 유형별 광고투자비 전망 (2007~2008) 미국 방문자 점유율 기준 Top 20 사이트 현황(2007.2) 구글, SaaS와 Gears에 주력하는 이유... MS의 텃밭 기업시장 공략이 목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