야후는 지난 5월 2일, Web용 인스턴트 메시지(IM) 애플리케이션 'Yahoo Messenger for the Web' 베타버전을 런칭했다. Tag #웹용IM 인스턴트메시지 IM 야후 야후메신저 YahooMessenger YahooMessengerfortheWeb 저작권자 © 애틀러스리서치앤컨설팅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아티클 전문보기
관련 아티클 IT 종주국의 두 간판기업 AOL과 MS 간의 Instant Messaging 싸움 i애플리를 이용한 채팅 서비스 : 모바일 IM의 시험판 뒤늦게 일고 있는 미국 이통업계의 SMS 붐 TU-KA, 「TU-KA 메신저」서비스 및 대응단말기 발표 일본 Flexfirm, Java대응 휴대폰 IM 개발 유럽 이동통신시장으로 진출하는 MSN IM서비스 이통사업자 공통으로 이용 가능한 Java대응 IM 기업용 IM 시장 침투를 위한 MS의 새로운 계획 개인용 유무선 연동 IM 서비스 : 한일 시장 동향 비교 유무선 연동 메신저(IM) 서비스 동향[1] 국내편 유무선 연동 메신저(IM) 서비스 동향[2] 해외편 가상 Identity, 아바타 비즈모델 분석 (요약) 미국 모바일이용자, 포토 메시지와 Push-to-Talk 기능을 가장 선호 [메시징]메신저 투 폰 모바일 콘텐츠 서비스, 쏘시지 휴대폰 대기 화면상에서 동작하는 모바일 IM : 화상까지 송신 가능한 ‘멀티캐리어’ 메신저 美, 기업용 모바일 빠르게 확산 … In-Stat/MDR 中 인터넷 포털, SMS 매출감소로 승승장구 성장에 제동 英 BT, Yahoo 메신저 기반 VoIP 서비스 개시 英 BT, Yahoo 인스턴트 메신저 통한 VoIP 서비스 개시 Yahoo, 인스턴트 메신저와 IP전화 통합킷 발표 美 Yahoo!, 메신저에 아바타 등 신기능 대폭 추가 MS, 메신저 기반으로 VoIP 서비스 시장 진출 본격화 美 Verizon Wireless, 복수의 메신저 이용이 가능한 `Mobile IM` 개시 AOL, Cingular에 Instant Messenger 서비스 제공 이통사가 가진 양날의 칼, 유선 포털의 브랜드 서비스 MSN 메신저에 VoIP 기능 추가, Skype와 정면대결 선언 DoCoMo, 모바일 광고 이용자 급증, 광고 효과 입증 … Mobile Marketing Conference Vodafone과 MSN, PC-모바일 연동 메시지 서비스 선보여 美 AOL, 기능 강화된 신규 메신저 Triton 공개 Yahoo, 검색 속도 증가시키는 Instant Search 서비스 시작 Microsoft & Yahoo, 메신저 호환성 추진 KDDI, 음성 및 문자•사진까지 전송 가능한 PTT기반 메신저 서비스 발표 "중국은 채팅중" : 2006년 IM 사용자 1억명 돌파 예상 Google, 이메일에 IM 서비스 결합 AOL, 협업과 보안 강조된 기업용 IM 출시 예정 IM의 모바일 채용 확산, SMS 대체로 이통사 수익 침해 가능 Microsoft, Windows Live를 통해 VoIP 사업 강화 예정 중국 월별 SMS 발송량(2005년) 중국 월별 SMS 발송량(2004년) Yahoo, 글로벌 VoIP 서비스 기능 강화된 인스턴트 메신저 출시 중국 인스턴트 메신저 사용자 추이 (2000-2005년) 국내 인스턴트 메신저 월간 순방문자수(UV) 현황 (2005.5-2006.4) 중국 인스턴트 메신저 브랜드별 이용율 비교(2003-2005) 국내 무선인터넷 이용자 실용용도 콘텐츠군 이용율 (2005.02-2006.02) 국내 무선인터넷 이용자 커뮤니케이션용도 콘텐츠군 이용율(2005.02-2006.02) 중국 인스턴트메신저 이용자 전망 (2003-2008) 국내 휴대폰 스팸 문자메시지 관련 조사 (2006.6.10~12) MS & Yahoo, 적에서 동지로 … IM 호환성 제휴 계약 국내 네이트온•MSN 월간 순방문자 수(UV) 추이 (2005.9~2006.6) 차이나모바일 SMS 서비스 이용량 추이 (2006.1~5) 중국 모바일 인스턴트 메신저 이용자 규모 전망 (2005~2010) 중국 모바일 IM 이용 현황 조사 (2006.5) 국내 메신저 이용 용도 (2006년 상반기) 중국 문자메시지 이용자들이 관심을 갖는 광고 유형 Motorola, 자판기 형태의 단말 판매점 `Instantmoto` 오픈 ... 매니아들의 흥미 자극 Yahoo-MS, 메신저 호환성 계약 체결...전세계 3억5천만명 이용자 혜택 북미 기업용 무선 시장, 모바일 e-Mail과 IM이 킬러앱이 될 전망 모바일 IM, 유럽과 미국 시장에서 급성장중 ... 전화의 경쟁자로 부상 중국 인스턴트메신저 이용자수 추이 (2004.4분기~2006.1분기) 美 야후-Linksys, 메신저를 이용하는 VoIP-유선전화 듀얼모드 코드리스폰 출시 국내 인스턴트 메신저 서비스 제공업체별 방문자수 (2005.12) 국내 인스턴트 메신저 서비스 제공업체별 도달율 (2005.12) 휴대폰을 스마트폰으로 사용할 수 있는 기능을 벤처기업이 온라인으로 제공, Berggi 국내 인스턴트 메신저 이용자 현황 (2005.12) 美 네티즌 IM 이용행태 조사... 청소년의 30%, 성인 10%가 "메신저 없이는 살수 없다" 중국 IM 등록 계정수 현황 (2006.3분기) 모바일 IM, 무선 브로드밴드 시대의 유망 킬러앱으로 부상 중국 인스턴트 메신저 가입자수 추이 (2002~2006) 美 연령대별 이통서비스 이용성향, 18~24세는 휴대폰을 `멀티기능 액세서리`로 인지 국내 인터넷 메신저 이용 현황 (2007.1.27~29) VoIM 보급확대 조짐, 채팅-메신저-영상을 통합...VoIP 사업자의 수익원으로 부상 가정용 VoIP 빠른 증가세, 5년후 가입자 2억 7천만명으로 늘어날 전망...ABI Skype, 키워드 검색과 직접통화 기능이 추가된 버전3.1 베타판 출시 伊 허치슨 3, 독자적 모바일IM 플랫폼 런칭… PC와 동일한 감각으로 메신저 이용 전세계 지역별 PTT(Push-To-Talk) 서비스 도입 동향 日 소프트뱅크, 모바일IM과 PTT 서비스 런칭 중국 IM 서비스업체 텐센트(Tencent)의 분기별 매출 구성 (200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