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멘트] 中 위챗, 유료 팬클럽 도입으로 스타마케팅 확장...가입기반 월정액으로 BM 확대
[코멘트] 中 위챗, 유료 팬클럽 도입으로 스타마케팅 확장...가입기반 월정액으로 BM 확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국의 메시징앱 ‘위챗(WeChat)’이 연예인을 활용한 새로운 수익모델을 선보였다고 외신을 인용해 전자신문이 10월20일 보도. 새로운 수익모델은 인기 연예인을 활용하는 것. 위챗은 인기스타나 유명인사가 다양한 콘텐츠를 팬에게 전달하는 공식 계정을 부여하는데, 팬들은 월회비를 내고 다른 곳에서는 얻을 수 없는 콘텐츠를 이용할 수 있음. 미공개 사진과 인터뷰, 음원파일 재생, 관련 기사 검색 등과 더불어 매일 밤마다 스타의 음성메시지 서비스도 제공됨. 같은 스타를 좋아하는 팬끼리 페이지 내에서 대화하는 `온라인 포럼` 기능도 제공됨. 월 회비는 3달러로 결제서비스가 추가된 위챗 5.0 버전에서 사용 가능함.
아티클 전문보기

관련 아티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