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2’ 메신저, KT 그룹의 통합커뮤니케이션 플랫폼이 될 것인가? Tag #KTH 메신저 U2 파란 IM UC 메가패스 통합커뮤니케이션 IMS PSTN 전화망 저작권자 © 애틀러스리서치앤컨설팅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아티클 전문보기
관련 아티클 이동통신망에서 이용되는 번호의 종류와 번호부족 현상 [해외시각] 눈앞에 다가온 유무선 통합(FMC), 의미와 전망 Nokia, "3G 동영상 서비스는 `전화` 보다 `공유`가 킬러앱 Fastmobile의 성장과 이동형 멀티미디어의 IP 化 무선인터넷, AOL에게 블루오션이 될 것인가: KTH `파란`에의 시사점 UMA는 FMC 성공의 핵심요인, GSM 진영이 우위 차지할 것 … ABI [CTIA2005] 美 Cingular, IMS 기반 유무선통합을 전략적으로 추진 IMS, 텔코의 매출 증대에 효과적…비용효율 증가 효과는 미지수 美 Openera, 실시간 동영상 공유 가능한 IMS 기반 App. 개발 For convergence, take UMA and add IMS [통계] 전세계 IMS 시스템 및 서비스 현황 HP, 차세대 IMS 허브로 아시아 통신 시장 주목 [3GSM] 세계 이통시장, 2006년 HSDPA로 진화 이후 IMS와 all-IP 시대 도래---Ericsson Nokia, FMC 기술을 활용한 다양한 유무선통합 시험서비스 전개 美 Cingular, AT&T-Bellsouth 합병으로 FMC 및 all-IP 전략 추진에 탄력 [CTIA] 美 이통업계, IMS가 비용절감과 IP전략의 핵심---Apertio All aboard the IMS express IMS: The long hello 에릭슨, IPTV 장비 시장 진출 … DLNA 표준 기기와의 연동에 초점 IMS, 2011년까지 500억 규모의 시장 형성할 것 … ABI IMS, 아태 시장에서 확산되며 세계 통신장비 업계 구조 개편 유도 MS-Nortel, 윈도우 기반 음성ㆍ데이터 통합 장비 개발 제휴 Verizon Wireless, 4개 장비벤더들과 협력하여 북미 IMS 구축 주도 개인 및 SOHO 대상의 VoIP 시장, 금년말까지 2배로 급성장 ... Infonetics Research A-GPS 방식 네트워크의 확산에 힘입어 GPS 단말시장 향후 4년간 연평균 40% 성장 Nortel, 모바일 WiMAX로 IPTV 서비스 시연 … Runcom과 제휴 발표 WiMAX 포럼 의장, "3G와 단순경쟁 의미없어...주파수 효율 측면의 역할 분배가 관건" 국내 주요 포털사이트 방문자수 현황 (2006.9) 국내 주요 포털 월간 순 방문자수 현황 (2006.9) 日 KDDI, 그룹차원의 FMC 실현위한 NGN 추진전략 공개 통신사업자의 IMS 도입 붐, 표준의 불확실성 때문에 신중한 접근 필요... Yankee Group 인텔-에릭슨, 무선랜 대체할 법인용 3G 서비스 개발에 협력키로 MS, VoIP 시장진입 위한 첫단계 제품 선보여...기업용 통신허브 솔루션 베타버전 출시 FMC 실현의 주역 UMA, 주요 채택 사례와 벤더별 제품 현황 美 스프린트, PBX 기능을 휴대폰으로 확장한 FMC 서비스 개시... IMS 기반 Hosted-mobile 솔루션 2007년에는 존재감이 사라지게 될 무선기술 5가지 美 메이저 통신사들도 FMC 경쟁에 돌입... IMS vs. UMA 구도 윤곽 드러나 인터넷 시대 가고 가상현실용 네트워크 `Neuronet` 시대 온다 무선 기술의 부침(浮沈)을 통해 보는 2007년 통신시장 전망과 국내 시사점 통신사업의 구조 변혁을 담보로 한 승부수, NTT의 NGN 구축 계획과 향후전망...시장 지배력 회복의 계기가 될 것인가? 법인시장의 FMC 솔루션으로 영역을 넓혀가는 UMA, KT 원폰 II 에의 시사점 SNS와 TV의 모바일화 추세, "이통사 vs. 포털 미디어 플랫폼 경쟁 각오해야"... 美 inCode 3GPP의 VCC 표준 적용한 셀룰러-WiFi 로밍 솔루션 등장... IMS 전환의 촉진제 될 듯 日 KDDI의 유무선통합 차세대네트워크 `Ultra 3G` 구상과 시사점 [3GSM] 퀄컴, 3GPP 표준기반 방송기술 MBMS 시연...MediaFLO와 병행 추진 伊 허치슨 3, 독자적 모바일IM 플랫폼 런칭… PC와 동일한 감각으로 메신저 이용 보다폰, 모바일-PC 통합 웹폰 서비스 런칭... IM 기반의 음성, 화상, SMS 연동 FMC 보급지연 이유, IMS 대망론과 소비자 수요환기 부족..."단순결합 보다 가치혁신 어필해야" 전세계 Telco와 장비벤더 9개사, `Open IPTV Forum` 출범...IMS와 DLNA 지원을 기본방침 국내 TV포털 가입자수 추이 (2006.12~2007.2) MS와 Nortel, 기업 IP 솔루션 제휴 강화...Unified Communication 수요 급증에 대비 펨토셀, 최근 동향과 전망 FMC의 3가지 선택지 : UMA 또는 VCC 기반의 듀얼모드 vs. 펨토셀 기반의 싱글모드 이통업계 설문결과, 서비스 가격보다는 `범위`에 무게중심...ARPU와 CAPEX가 주관심 FMC 시장수요 여전히 불투명, 유럽-일본-한국이 적극적... Pyramid "IMS 도입, 예상보다 지연될 것"…수익확대를 견인할 비즈모델 부재가 원인 IPTV 표준화 동향과 ‘IP 실시간 재전송’의 가능성…NGN의 킬러앱이 될 것인가? 美 AT&T 그룹, IMS 기반 동영상 공유 서비스 런칭...휴대폰 통화하면서 비디오 시청 VoIP 도입, 비용절감 이외 효과에 주목해야...업무프로세스 개선과 서비스 지능화의 Enabler 역할 지멘스, SaaS 기반의 개방형 통합커뮤니케이션 솔루션 출시 국내 인터넷포털 일평균 방문자수 순위 (2007.4.16~22) MS, 통합커뮤니케이션 솔루션용 단말 15종 공개...삼성,LG, NEC 등 9개사 참여 MS와 Cisco의 암묵적 밀월, 통합커뮤니케이션 시장의 주도권 놓고 균열 조짐 직장인을 위한 SaaS형 유무선 통합 커뮤니케이터 사이트 등장...日 ZINGA 유럽 간판급 Telco들의 FMC 경쟁, 주요 내용과 시사점 해외 이통사의 네트워크 진화 동향분석 (上) : 일본 구체화되는 Intel의 VoIP 전략, PC를 `통화하는 단말`로 진화...듀얼코어 수요확대를 겨냥 佛 FT, IP 기반의 통합 커뮤니케이션 솔루션 런칭... MS와 역할 분담 PSTN 전화는 사라지지 않을 것, 2009년경 기업용 전화는 절반이 IP로 전환 해외 이통사의 네트워크 진화 동향분석 (下) : 유럽, 미국 DT와 인텔의 JaJah 투자결정, VoIP 확산을 바라보는 Telco의 시각 변화 Skype 뿌리치고 Jajah와 손잡은 인텔, VoIP 시장의 `딥임팩트` 예고 FMC 보급율 전망, 2012년 까지 기업의 8.8% 개인시장의 4.8% 수준...Informa `CommInfoTainment` 표방 NXTcomm 컨퍼런스 첫 개최, 테마는 IPTV와 Telco2.0 IM, 기업의 핵심 커뮤니케이션 툴로 부상...관련 솔루션 시장도 급성장 기업용 통합커뮤니케이션(UC) 개발을 위한 KT – MS간 파트너쉽 체결의 배경과 임팩트 IMS 기반의 유무선 영상전화 연동, 서비스 보급확대의 기폭제 될까? 기업통신의 `Service Portability` 시대를 열어가는 통합커뮤니케이션, 최근 동향과 Telco의 전략적 방향성 美 Telco들의 고민, IPTV로 정말 수익을 낼 수 있을 것인가 ? 구글, 통신분야에 대규모 투자 단행...One Number 서비스 업체를 5천만불에 매수 SIP 기반 통신서비스, 2010년 이후부터 대세 된다...5년후 전세계 가입자 절반이 이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