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멘트] 日 라인, 음성통화 활용도 증가...OTT의 UC 플랫폼化에 대한 이통사의 대응방안에 주목
[코멘트] 日 라인, 음성통화 활용도 증가...OTT의 UC 플랫폼化에 대한 이통사의 대응방안에 주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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日 라인주식회사는 2014년 1월27일부터 29일까지 일본 스마트폰 라인(LINE) 유저 3,000명을 대상으로 실시한 설문조사 결과를 최근 발표함. 이에 따르면, 스마트폰으로 이용하는 음성통화의 종류를 묻는 질문(복수 응답)에 대해 응답자의 93.5%가 ‘일반 음성통화(휴대폰 통화기능)’라고 답해 압도적인 수치를 보였으나, ‘라인 무료통화’를 이용한다는 응답도 67.4%에 달하는 것으로 나타남. 또한 ‘라인이 아닌 다른 앱의 무료통화’를 이용한다고 답한 유저도 14.4%에 달했음. 특히 통화 시간에 따라 이용하는 음성통화의 종류가 달라지는 양상을 보였는데, ‘5분 미만’의 짧은 통화의 경우에는 일반 음성통화를, ‘30분 이상’의 장시간 통화에는 모바일 앱을 통한 무료 통화를 주로 사용하는 것으로 나타남. 또한 음성통화를 이용할 때, 무엇을 중요하게 여기는지를 묻는 질문에 대해서는 ‘통화요금’을 중시한다고 응답한 유저가 58.9%에 달해 가장 높은 비율을 보임.이 밖에 해당 설문조사에서는 ‘라인 통화 기능에 대해 어느정도 만족하고 있는지’와 그 이유, ‘향후 라인 통화 기능에 추가되었으면 하는 기능’ 등에 대한 질문이 제시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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