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모바일 메신저의 음성통화 사용량은 증가하고 있는 반면 국내 이통3사의 음성 통화량은 사실상 '제로성장'에 머무른 상태이며, 모바일 메신저가 음성통화 시장의 새로운 적수로 등장했다고 파이낸셜뉴스誌가 12월6일 보도. Tag #모바일 메신저 #VoIP #음성통화 #카카오톡 #보이스톡 #커뮤니케이션 #매쉬업 저작권자 © 애틀러스리서치앤컨설팅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아티클 전문보기
관련 아티클 [코멘트] 카카오, PC기반 메신저서도 영향력 높아...실패한 모바일 부가서비스 연계는 여전히 숙제 [코멘트] 블랙베리, 멀티플랫폼 커뮤니케이션 전문업체로 변신 시도...대규모 구조조정도 병행 [코멘트] 中 e커머스업체 알리바바, 자체 메신저서비스 출시...텐센트 위챗의 영역 침범에 대응 [코멘트] 라인, 영상통화와 동영상 공유 기능 추가...N스크린 기반 통합 커뮤니케이션 플랫폼으로 진화 [코멘트] 이통사-OTT 메시징 협력사례 증가 추세...수익성 높일 방안은 아직 불확실 [리포트] 모바일 시대, SNS의 기회와 위기…트렌드와 전망 [코멘트] SK플래닛, 수신후 자동삭제 되는 모바일메신저 출시...그룹 계열사간 서비스 혼선 가중 [코멘트] 모바일 메신저, 페이스북과 트위터를 동시에 위협…SNS 시장경쟁 구도 다변화 빨라져 [코멘트] 구글, 안드로이드 신버전에 써드파티 통한 SMS 확인옵션 제공說...행아웃과 통합 수순 [코멘트] 트위터, 자체 프라이빗 메시징 앱 추진 루머...모바일 메신저들의 SNS 영역 침범에 대응 [코멘트] 이통사 메시징앱 'Joyn', 사업 지지부진...커뮤니케이션 서비스에 대한 새로운 접근법 필요 [코멘트] 메신저앱 Snapchat, 대규모 투자유치 성공...페이스북 등 기존 SNS 진영 압박 [코멘트] 메신저의 플랫폼화, 글로벌 BM으로 확산...이통사 이어 SNS들도 직접적 영향권에 들어와 [코멘트] 카카오, 사진공유 서비스에 동영상 기능추가...시장지배력 활용해 경쟁사 사전제압 시도 [코멘트] 카카오톡, 유무선 통합 메신저 1위 등극 눈앞...PC 메신저 플랫폼화 성공여부가 향후 관심사 [코멘트] 삼성, 자체 메신저에 SMS 기능 통합...이통사는 보완적 관계 설정 필요성 커져 [코멘트] SK컴즈, 모바일메신저 신버전 공개...플랫폼 전략 빠진 뒤늦은 대응으로 추격은 불확실 [코멘트] 中 위챗 모바일게임, 3개월만에 5억7천만 다운로드...인기게임 배타적 계약시 폐해 우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