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통신사들의 콘텐츠 경쟁, 소싱-제작에 이어 유통-배급 분야로까지 확대 Tag #콘텐츠 유통 배급 영화 저작권자 © 애틀러스리서치앤컨설팅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아티클 전문보기
관련 아티클 일본의 단말기 유통체계와 판매대리점의 진로 SIM/UIM 카드도입에 따른 단말기 가격체계의 영향 80년대 자동차산업의 성공신화 재현을 노리는 일본 휴대폰 기로에 선 단말기유통 및 보조금제도 [i-mode 컨텐츠] 가상 연애게임에 열중하는 일본 남성들 일본 무선인터넷 컨텐츠 비즈니스의 허와 실 모바일 컨텐츠 사업이 안고 있는 구조적 과제 SEGA, 신개념의 컨텐츠 비즈니스 유통시스템 IT시대 거대 통신회사의 생존전략 포털의 미디어화와 뉴스 컨텐츠 비즈니스 모델의 변화 콘텐츠를 활용한 모바일마케팅의 가능성 국내 마스터 CP 제도에 대한 고찰 중국 인터넷포탈, 최초의 당기 순익 달성 예상 국내 e-러닝 솔루션 사업자들의 생존전략 휴대전화를 손거울로 만드는 Mirror Sheet 인기 CP들의 새로운 수익원 확보방안 : CONTENT CARD Yahoo의 흑자전환, 일시적 성공인가? 기본형단말, 요금인하, 유통망확대의 3박자로 Prepaid 시장공략 : J-Phone 국내 모바일 티케팅 서비스 현황 국내 모바일 벨소리 서비스 현황 국내 모바일 캐릭터 서비스 현황 세계 지역별 기업용모바일 시장동향(2): 아태지역 세계 지역별 기업용모바일 시장동향(3): 유럽 3G 환경에 대비한 일본 이통사업자의 마케팅 전략 변화와 시사점 직장인 공략으로 해약율 제로에 도전 :「온라인 전자사전」 [해외시각] 데이터 수익증대를 위해 이통사업자가 고려해야 할 10가지 포인트 전환기의 휴대전화 대리점 생존전략 : CRM 강화를 통한 차별화 사례 분석 악보 출력서비스로 매니아 공략에 나선 YAMAHA의 「피아노 하트」 LBS와 연계한 「날씨 아이콘」 서비스 : J-Phone BREW를 통한 실시간 정보발신서비스 : Excite의 「실황 Excite Sport」 [통계] 일본, 휴대폰 서비스 이용실태 조사 : 유료컨텐츠, 모바일쇼핑 일본 운세 콘텐츠의 최신동향 및 유형별 사례분석 : 단말 고유기능과의 연계로 신규수요 창출 프로야구 전체 경기내용을 400원의 통신요금으로 생중계 : 「Digital Stadium」 도코모의 505i 대응 콘텐츠 [1] :「Ultima Online 모바일판」 일본 이통3사의 MMS 현황 및 향후 전략 : 카메라폰 일제 보급으로 접전 연출 모바일 메일을 사용한 Push 서비스 : Nooper CDA 일본시장의 음악콘텐츠 동향 및 전망[2] : 단말기능 진화로 이용범위를 확대하는 가라오케 서비스 일본시장의 음악콘텐츠 동향 및 전망[3] : MOD서비스를 향한 이통사의 포석 및 성공을 위한 전략 음성인식 대응 콘텐츠 사례[2] : J-PHONE의 교육용 캐릭터게임「미피」 도코모의 505i 대응 LBS 콘텐츠 [1] : 「사꿋토노리카에」 도코모의 505i 대응 LBS 콘텐츠 [2] : 「움직이는 도로정보 3」 멀티미디어 서비스 활성화의 뜨거운 감자 : 일본 성인콘텐츠 현황 DoCoMo의 LBS콘텐츠 [3] : 휴대전화 고유기능과 연계한「카이락쿠NAVI」 [통계] 일본, 무선인터넷 게임콘텐츠 이용실태 : 목적의식을 갖고 이용하기 시작 일본 이통사들의 유해 콘텐츠 대책[1] : 스팸메일, 스팸SMS 3G 동영상 서비스 활성화의 새로운 대안 : DoCoMo의 모바일용 디지털 시네마 동영상 서비스 활성화에 예기치 않은 걸림돌 : MPEG-4 특허료 문제 [발표자료] 카메라폰을 둘러싼 시장변화 및 수익모델 분석 [발표자료] 차세대 모바일 환경과 콘텐츠 비즈니스 [통계] 일본, 휴대전화용 경품이벤트 관련 조사결과 : 76%의 이용자들이 응모경험 이통사들을 위협하는 두가지 흐름 : "메모리카드"와 "대체경로"에 대한 해법의 방향성 [통계] 국내, 분야별 모바일 콘텐츠 시장규모 일본 이통사들의 유해 콘텐츠 대책[2] : 범죄의 온상으로 전락한 교제사이트 [발표자료] 메모리카드와 대체경로에 대한 해법의 방향성 중국의 M-biz 도입사례: SMS를 통한 고객관리 서비스 「도쿄 mobidec 2003」동향 요약 [1] : 일본 이통3사의 하반기 3G 콘텐츠 전략 「도쿄 mobidec 2003」동향 요약 [2] : 벨소리 비즈모델의 성공과 저작권 「도쿄 mobidec 2003」동향 요약 [3] : 일본 모바일CP들의 수익창출 전략 카메라폰 활용 엔터테인먼트 콘텐츠 : 휴대폰 버튼조작으로 다양한 표정 연출 GPS연동 낚시정보제공 BREW애플리 : MTI의 「츠리키치 Navi」 [모바일멀티미디어] 인터랙티브 모바일 디지털 영화 라디오 방송에 주목하는 KDDI의 통방융합 전략 : FM 튜너폰으로 콘텐츠 사업과 mCommerce 강화 KDDI의 EV-DO 서비스 전모[2] : 콘텐츠 망개방과 카메라폰 보급확대로 주목받는 Moblog : 요금부담 해소와 접속편의성 확보가 관건 [통계] 일본, 모바일 영상커뮤니케이션 서비스 이용 동향 : 요금인하와 화질향상이 선결과제 새로운 수익원으로 주목받는 Menu Customize 서비스 모바일 콘텐츠 유통채널의 다변화 : 오프라인 연계로 이용자의 편익과 수익성을 동시 겨냥 [텔레매틱스] 요금문턱 해소를 위한 다양한 시도 : KDDI의 EV-DO 단말기 및 超流通 대응 콘텐츠 [통계] 일본, 휴대전화 이용자들의 요금제 선호도 : 90% 이상이 패킷 할인제와 정액제 옵션 선호 3G Migration 유도를 위한 DoCoMo의 승부카드[3] : FOMA "900i" 대응 애플리케이션/콘텐츠 분석 [2004년 전망] 주목할 만한 10대 무선 애플리케이션 "디지털 인센티브"를 통한 프로모션 사례 확산 : INDEX와 G-mode의 제휴 유저의 적극적 참여를 통한 미니게임 수명 연장 : CYBIRD의 `두근두근 지옥주차` 치한 퇴치용 모바일 방범 애플리케이션 :`안전안심 생활클럽` 모바일 커뮤니티 서비스 주요사례[2]: 카메라폰과 "놀이" 개념을 접목한 Namco의 "해피파라" 일본시장의 웰빙 벨소리 콘텐츠: "골라듣는 J-POP" [통계] 美 모바일 동영상 서비스, 2009년까지 54억 달러 규모로 성장 단말기 벤더의 콘텐츠 사업 전략과 동향 - 삼성전자와 파나소닉을 중심으로 - [해외시각] 통신이 방송을 바꾼다 : 환골탈태의 변혁을 요구받고 있는 방송산업 데이터 정액제 도입이후 일본 이통사의 전략변화 [2] 우량CP 확보를 위한 Appl. 공통화 및 차별화 전략 모바일 VOD의 가능성 재타진 : 정액제 기반의 "게임+영상" 복합콘텐츠 사례 화상 콘텐츠 최적화 분배 ASP 서비스 "PASCO" : 확대·축소·스크롤 기능으로 통신료 절감 무선 브로드밴드 환경에서 주목 받는 유망 콘텐츠 : Mobile e-book 모바일 CP의 성공 BM 분석 [3] : 벨소리를 앞세운 Dwango의 미디어化 전략 유무선 연동 콘텐츠 유통 BM "초유통" : Vodafone live! BB의 실체와 가능성 데이터 정액제의 파급효과, 플레이어 간의 입장 차이 보여 Sony, 헐리우드 MGM 영화사 인수로 총 7,600편의 콘텐츠 확보 디지털콘텐츠 보호기술 DRM 그랜드컨소시엄 中 정부, 포르노 사이트 운영업자에 "최고 종신형" 처벌 美 RealNetworks, 콘텐츠 분배서비스 사업자로 변신중 日, P2P 파일교환 가이드라인 발표 "중계만 해도 저작권 침해" 한국, 일본, 대만 기업들 중국 유통시장 진출에 치열한 각축전 인도, 이동통신 보급으로 전체 teledensity 7%대로 증가 美 디지털 음악콘텐츠 시장 급성장, 개인시장의 12% 차지할 전망 가정내 정보기기간 콘텐츠 공용화 수요 "2004년이 원년", Intel 휴대폰과 PC에서 HDTV 콘텐츠 공유기술 채택, 대형 영화사들 합의 포장만 거창한 美 Verizon의 신상품, Mobile Web 2.0 서비스 음악 콘텐츠의 새로운 유통경로, TV쇼 프로와 벨소리 다운로드의 연계 KDDI, "정액제와 고기능 단말이 콘텐츠 사업 성장의 견인차 역할" KDDI, 3G 시장에서 정액제에 기반한 `휴대전화의 미디어화`로 승부수 통신사업자의 방송콘텐츠 투자, 방송권 확보와 제작과정 관여는 필수 도코모, "모바일 콘텐츠는 Rich 보다 Niche 시장을 노려야 성공" NHK, 초고속인터넷 사업자 대상의 VOD 콘텐츠 판매 내년부터 본격화 日 인터넷 영화관람 행태의 변화, 정보교환 포털사이트가 중요한 역할 Nokia, 브로커 사업으로 모바일 콘텐츠 시장 우회 재입성 시도 "무선인터넷 성장의 견인차는 성인용 콘텐츠" --- Yankee Group 中 정부, PC방에 대해 대대적인 폐쇄 및 영업정지 조치 단행 모바일 성인콘텐츠, "커뮤니케이션과 결합 없이는 성장에 한계" --- Yankee Group 휴대폰과 PC를 연동한 超流通 방식의 콘텐츠 분배 서비스 등장 DRM 컨퍼런스 뉴욕에서 개막, 범업계적 관심 고조 Vodafone-20세기폭스, 1분 짜리 모바일용 英 BT, DRM기반 콘텐츠 분배시장에 참여키로 발표 도코모, 6월부터 월 3,900엔 데이터 요금 정액제 도입 발표 美, CP가 주도하는 콘텐츠 유통채널 「벨소리 자판기」 등장 이통사들의 멀티미디어 사업, "생각보다는 다양한 위험요소 내포" 도코모, 보급형 저가 3G 단말 출시를 계기로 가입목표 상향 조정 번호이동성의 死角, 콘텐츠이동성도 필수 … Yahoo! Japan 사장 日 고이즈미 총리, IT 정책을 전담할 `情報通信省` 창설 검토 발언 유럽 3G 가입자의 콘텐츠 이용량, 2G에서 보다 60% 높게 나타나 미개봉 영화 전편을 EDGE망을 통해 스트리밍 서비스, 인도 Bharti KDDI, 맞춤형 콘텐츠 추천 서비스 출시 Microsoft 및 NTT, 디지털콘텐츠 분배를 위한 업계단체 「CRF」 결성 보다폰KK, 독립계 CP를 위한 요금회수 대행 서비스 확대 실시 2004년도 일본 모바일 시장, M커머스 약진에 기대 NTT 주식 48억불 추가 매각, 정부 지분 33% 수준으로 유지 FCC, 방송프로그램 복제 통제를 위한 `Broadcast Flag` 도입 결정, 일본과의 신경전 美RealNetworks-AT&T Wireless, 멀티미디어 콘텐츠 분배 서비스 제휴 美 Sprint PCS, 월정액제 TV 콘텐츠 분배 서비스 개시 지배적 사업자의 민영화와 유효경쟁의 반면교사 : Telefónica 사례 2005년 무선분야 Top Trends 전망 日 Sony Pictures, 모바일 콘텐츠 사업에 진출 – "3G와 정액제를 기회로 활용" 음지에서 양지로 나온 모바일 성인 콘텐츠: 한일 모바일 성인 콘텐츠 현황 비교 GSM 사업자의 신수익 모델, `성인콘텐츠`와 `기업용모바일`에 주목 모바일 콘텐츠의 유통 경로, 새롭게 주목 받는 P2P 비즈모델 Ericsson, 이통사를 대상으로 모바일 포털 론칭 ARPU 지상주의 경계해야, Late Adaptor의 눈높이 이해가 중요 방송형 미디어로의 진화를 위한 새로운 접근법: DWANGO의 라디오 방송 App. `파케라디` [CTIA2005] 모바일과 멀티미디어 결합 시장전망, “현실보다 과장” [무선인터넷 시장 성장의 키워드] 사용자 참여형 콘텐츠의 등장과 UI 개선 애플 iTunes의 성공신화, 음반 업계의 돌파구가 될 것인가? 소비자 참여형 콘텐츠, 새로운 화두로 부각 美 이통시장에도 망개방 추세, W2P 방식의 콘텐츠 유통 확산 美 Time Warner의 이통시장 진출, 콘텐츠 시너지 효과는 불투명 보다폰, `CP와 콘텐츠 수익분배 비율 50:50 고수 방침에는 불변` 日 화상전화와 연계한 운세 콘텐츠 등장:화상전화의 가능성에 대한 재평가 기대 모바일 이용자 Ownership 쟁탈전, 메이저 단말 업체들 참여 확산 日 KDDI, BREW 애플리케이션 개발 CP의 미국 진출 지원 日 음악콘텐츠 소비자 성향조사, 20대 남성이 주고객, 휴대폰과 결합 선호 광고 기반의 무료 모바일 뮤직비디오 서비스 등장, 美 Digital Music사 영국, 소비자 무선인터넷 서비스에 무관심, usability 확보해야 SingTel 파키스탄 국영통신사업자 PTCL에 눈독 모바일 성인콘텐츠, 규제 적용 전에 이통사 스스로 양성화 노력해야 … Yankee Group 콘텐츠 유통채널로 부상하는 메모리카드: 게임과 동영상 내장으로 mass-market 공략 KDDI의 M커머스 성공 요인 분석: ‘콘텐츠’와 동일한 접근전략이 주효 KDDI의 콘텐츠 비즈니스 실적과 향후 전략: 3G 선점효과를 토대로 신규시장 개척에 주력 KDDI-도시바, 네트워크 경유한 영상콘텐츠 유통시스템 개발 [통계] 모바일 콘텐츠에 대한 지역별 소비자 반응, 시사점과 수요 활성화를 위한 대안 이통사 중심 수직통합형 콘텐츠 비즈니스에 주력… KDDI 日 대형 MCP 사이버드, MVNO 통한 이통시장 진입 검토 이통사 중심의 수직통합형 BM의 가능성과 모바일 CP의 대응 방안 야후 재팬, 모바일 콘텐츠 과금회수 대행 서비스 개시 통신사업자의 영화사업 진출, 전략적 방향성 제언 佛 FT의 콘텐츠 전략, 통합브랜드로 범유럽 시장 공략 선언 濠 Telstra, 본격적인 민영화 앞두고 논쟁 점화 日 NTT 정부 보유주식 매입으로 완전 민영화 추진 가속 호주정부, Telstra 민영화 법안 승인 호주 Telstra , 민영화 앞두고 정부 규제에 불만 제기 IPTV, 콘텐츠와 BM이 중요하다 日 야후!, MNP시대의 Contents Portability 위한 무선 플랫폼 구축 Contents Portability로 MNP 도입의 실익 노리는 Yahoo! Japan: 독립계 포털에 새로운 가능성 제시 美 HDTV 시장, 2009년까지 71% 성장할것 … Parks Associate 英 Vodafone, 휴대전화 판매 키오스크 설치 세계 무선데이터 이용 증가 추세, 다양한 콘텐츠 부재와 요금부담이 선결과제 스위스 정부, Swisscom 민영화 결정 도코모 i-모드 콘텐츠 시장 월 160억 엔 규모 메이저 영화사들의 모바일 방송 콘텐츠 사업 진출 본격화 KDDI, 벨소리・동영상 벨소리 등을 한꺼번에 다운로드 받을 수 있는 `멀티팩` 콘텐츠 제공 3G 서비스, 영국 무선데이터 서비스 확산의 주역으로 자리매김 미래 MVNO의 핵심 경쟁력, "브랜드 파워와 차별화된 콘텐츠" TCOM, China Netcom에 IPTV 서비스용 콘텐츠 공급 예정 So Much For The Mobility Premium In Music Downloads 전세계 멀티미디어폰 무선인터넷 이용실태: Mobinet 2005 美 CBS, 모바일 방송 전용 드라마 제작 방침 Ofcom, 통방융합 콘텐츠 저작권 규제 가능성 시사 日 보다폰, 라이트 유저 타깃의 Push형 콘텐츠 `보다폰라이브! 캐스트` 개시 美 단말기종별 무선인터넷 이용 현황 Time Warner, 영화 분배에 P2P 기술 활용하기로 결정 美, 주문형 인터넷 콘텐츠 매출 2010년까지 90억 달러 규모로 성장 MediaFLO USA, 위성사업자 Intelsat과 콘텐츠 분배 서비스 계약 체결 호주 Telstra, 공정 경쟁 위해 도매, 소매, 핵심 네트워크로 조직 분화 AT&T, 싱귤러-야후와의 제휴로 유무선 연동 무선포탈 서비스 제공 英 BT, 양방향 TV 콘텐츠 개발 위해 Cartoon Network와 제휴 중국 모바일게임 시장규모 전망(05-10) 日 모바일 방송 `원세그` 보급을 위한 두 가지 열쇠: `수신지역`과 `콘텐츠 확보` Yahoo!, 모바일 포탈 이용률 1위 (2005년 4Q) 기기별 음악감상 이용 현황(국내,2005-2006) 2010년 세계 모바일콘텐츠 시장 430억달러 규모로 성장---iSuppli 중동 모바일 시장, 경쟁환경과 민영화율이 관건 美 AOL-워너브라더스, 무료 콘텐츠 기반 IPTV 채널 `In2TV` 출시 중국 월별 SMS 발송량(2005년) Time Warner : Change Is Good, Scary 중국 MMS휴대폰 / MMS서비스 이용자 현황 및 전망(2003-2008) 중국 SP의 MMS서비스 매출 규모 전망(2003-2008) 무선 이용자 선호 콘텐츠: 지역정보 서비스 1위 도코모, i-mood용 콘텐츠 이용료 상한액 1,050엔까지 확대 국내 e러닝 사업자 총 매출액 (2003-2005) KDDI, 음성 콘텐츠의 다운로드 서비스 'EZ 토크 콜렉션' 개시 英 BT, IPTV 서비스 `BT Vision`용 콘텐츠 확보 본격 개시 日 무선인터넷 운세 콘텐츠 이용동향 조사 (2006) 영국·독일·미국 모바일 가입자의 모바일 콘텐츠 및 애플리케이션 이용율(2006.1) 브로드밴드 번들 콘텐츠 매출 전망 (서유럽,2004-2008) 온라인 콘텐츠 가입 가구수 전망 (서유럽, 2003-2008) 브로드밴드 번들 콘텐츠 매출 전망 (프랑스,2004-2008) 온라인 콘텐츠 가입 가구수 전망 (프랑스, 2003-2008) 日 KDDI의 미디어 비즈니스 전략,"통방융합으로 무선포털의 이용기회 확대" 브로드밴드 번들 콘텐츠 매출 전망 (영국, 2004-2008) 온라인 콘텐츠 가입 가구수 전망 (영국, 2003-2008) Time Warner, 과거의 영광을 어떻게 재현할 것인가-- 5가지 접근 방법을 중심으로 브로드밴드 번들 콘텐츠 매출 전망 (독일, 2004-2008) 온라인 콘텐츠 가입 가구수 전망 (독일, 2003-2008) 日 iPod 보급으로 음악 콘텐츠 관련 지출 상승 온라인 콘텐츠 가입 가구수 전망 (스페인, 2003-2008) 브로드밴드 번들 콘텐츠 매출 전망 (스페인, 2004-2008) 브로드밴드 번들 콘텐츠 매출 전망 (이태리, 2004-2008) 중국 여성 온라인무비이용자의 영화 장르 선호도 (2005.12) 브로드밴드 번들 콘텐츠 매출 전망 (스웨덴, 2004-2008) 온라인 콘텐츠 가입 가구수 전망 (이태리, 2003-2008) DMB 콘텐츠 장르별 선호도 조사(국내, 2006년 4월) 온라인 콘텐츠 가입 가구수 전망 (스웨덴, 2003-2008) DMB 콘텐츠 장르별 만족도 조사(국내, 2006년 4월) 일본 모바일 옥션 유통총액 (2003-2004) 지상파 3사 DMB 콘텐츠 유형별 편성 분석 (2006년) 일본 분야별 모바일 콘텐츠 시장규모 추이(2000-2004) 위성 DMB 이용자의 선호 콘텐츠(국내, 2006년 4월) 위성/지상파 DMB 이용만족도 및 콘텐츠만족도(2006년 4월) DMB 전용콘텐츠 및 지상파재전송에 대한 소비자 인식 조사(2006년 4월) 모바일 성인 콘텐츠 서비스 매출 전망 (서유럽,2003-2008) 모바일 성인 콘텐츠 이용자 전망 (서유럽,2003-2008) 온라인 성인 콘텐츠 서비스 매출 전망 (서유럽,2003-2008) 온라인 프리미엄 성인 콘텐츠 이용자 전망 (서유럽,2003-2008) IPTV, 소비자들의 인식 증진과 콘텐츠가 확산의 관건 ....Accenture Broadband content: Holding the trumps 확대되는 RFID 응용분야, 코스트 인하를 위한 전기 곧 마련될 듯 日 야후, 소프트뱅크 모바일과의 서비스 연계 시동 IPTV 시장의 성장과 더불어 콘텐츠 보안 산업 활성화 필요 인터넷 통합서비스에 포함되어야할 콘텐츠 종류 (중국, 2006년3월) 중국 네티즌이 자주 이용하는 인터넷 서비스 (2006.3) 중국 IPTV 콘텐츠 시장규모 전망 (2004-2008) 중국 네티즌의 인터넷 콘텐츠별 중요도 (2006년3월) 중국 네티즌의 콘텐츠 영역별 관심도 (2006.3) 국내 성인콘텐츠(야설)업체 수익현황 (2003~2006.3) 온라인 콘텐츠 스토리지, 디지털 음악 시장의 블루오션으로 부상 중 미국 4대 엔터테인먼트 시장규모 (2003년) 국내 무선인터넷 이용자 실용용도 콘텐츠군 이용율 (2005.02-2006.02) 국내 무선인터넷 이용자 오락 콘텐츠군 이용율(2005.02-2006.02) 국내 무선인터넷 이용자 용도별 신규콘텐츠 이용의향(2005.02-2006.02) 미국 모바일 콘텐츠 시장 규모 전망 (2004-2008) 국내 무선인터넷 이용자 커뮤니케이션용도 콘텐츠군 이용율(2005.02-2006.02) 국내 무선인터넷 이용자 핸드폰 꾸밈용도 콘텐츠군 이용율 (2005.02-2006.02) 이통 시장의 새로운 트렌드로 정착하는 차세대 MVNO 英 Tesco, RFID 태그 기반의 유통 채널 가동 본격화 국내 온라인 디지털 콘텐츠 산업발전 전망 (2010년) 보다폰KK, 초유통 방식의 콘텐츠 추천 서비스 '레코메일' 개시 국내 무선인터넷 및 성인콘텐츠 매출 전망 (2003~2006) 국내 성인콘텐츠 카테고리별 매출 추이 (2004년) KTF 성인콘텐츠 ME·KUN 서비스 현황 (2004년) 英 BT, IPTV 수익성 확보 위해 18세 이상 성인 프로그램 편성 일본발 지상파 DMB `원세그`: i-mode의 성공을 재현할 것인가? 국내 지상파 DMB 콘텐츠 선호도(2005년) 국내 대학생 자주 이용하는 유료 콘텐츠 및 서비스 (2006.5~6) 국내 지상파DMB채널의 신규 콘텐츠 비율 현황(2006년 6월) 佛 Thomson, 영화 비주얼 개선시키는 Film Grain 기술 공개 국내 디지털콘텐츠 산업 시장규모 추이 (2001~2005) 국내 디지털콘텐츠 기업 현황 (2005년) 국내 디지털콘텐츠 산업 유형별 시장규모 및 성장율 (2005년) 국내 연령별·직업별 본인 제작 콘텐츠 게시 사이트 이용도 조사(2006.5.20~5.29) 국내 온라인 만화사이트 관련 소비자 이용도 조사 (2006.7.8~7.10) 스마트폰 유저, 모바일콘텐츠 이용율도 높아 국내 네티즌의 제작 콘텐츠 이용 경험 및 빈도 (2006.5.20~5.29) 중국 디지털 콘텐츠 시장규모 추이 (2001~2005) 중국 모바일 애니메이션 시장 규모 전망 (2005~2010) 중국 모바일 애니메이션 시장 ARPU 전망 (2005~2010) 국내 디지털 콘텐츠 업체별 영업이익 증가율 상위 10개사 (2005년) 국내 디지털 콘텐츠 업체별 영업이익율 상위 10개사 (2005년) 중국 모바일 애니메이션 이용자 전망 (2005~2010) 국내 디지털 콘텐츠 사업자의 경상이익 증가율 상위 10개사 (2005년) 국내 디지털 콘텐츠 업체별 당기순이익 증가율 상위 10개사 (2005년) 국내 디지털콘텐츠 시장 규모 및 전망 (2004~2008) 세계 디지털콘텐츠 시장 규모 및 전망 (2004~2008) BT, 온라인 영화배급 사업 진출… IPTV와는 별도 추진 국내 네티즌의 인터넷 이용시기별 콘텐츠 이용율 비교(2006.5.20~5.29) 국내 모바일음원 콘텐츠유형별 매출 규모 (2004~2005) 세계 디지털콘텐츠 시장 전망 (2003~2008) 국내 네티즌의 본인 제작 콘텐츠 내용 및 형태 (2006.5.20~5.29) 국내 네티즌의 본인 제작 콘텐츠 공유 의사 (2006.5.20~5.29) 국내 네티즌이 본인제작콘텐츠를 활용하는 사이트 (2006.5.20~5.29) iPod, 동영상 콘텐츠와 PMP 시장 확산의 주인공으로 부상 日 디지털 콘텐츠 시장, 11% 증가하며 가파른 성장 예고 Sony, 동영상 공유 사이트 인수로 콘텐츠 사업 강화 국내 통신업체 콘텐츠 산업 진출 현황(2006년 8월) 일본 종합상사 Mitsui도 모바일WiMAX 사업참여 발표, 호주 ISP사업자 Unwired와 제휴 Disney, 중국 모바일광고 업체 인수로 아시아 진출 본격화 세계 전산 콘텐츠 관리(ECM) 라이선스 매출 전망 (2004~2009) 세계 ECM 분야별 매출 현황(2004년) 세계 ECM 공급업체별 시장점유율 (2005년) 美 Sprint Nextel, 휴대폰으로 스트리밍 PPV 전편 영화 무제한 정액제 서비스 개시 일본 모바일콘텐츠·모바일커머스 시장규모 (2002~2005) NewsCorp의 루퍼트 머독, 脫 포탈 미디어 전략 천명…MySpace의 중국 진출도 가시화 국내 온라인 유료 콘텐츠 및 아이템 구매 관련 조사 국내 디지털콘텐츠시장 규모 전망 (2006~2010) 일본 인터넷 콘텐츠 비즈니스 시장규모(2001~2002) 국내 온라인 콘텐츠 이용자 성별 분포 (2005) . 美 Verizon, 자사 IPTV 서비스 'FiOS TV'에 지역특화채널 추가 ... 콘텐츠 부족 해소 방안될까? 日 소프트뱅크, 54컬러 13종의 하반기 출시모델 발표-- "기존의 이미지 탈피하겠다" 伊 Telecom Italia, 소니픽쳐스와 IPTV용 콘텐츠 공급계약 체결 국내 정보용 디지털 콘텐츠 개발서비스 생산액 추이 (2004.10~2005.10) 국내 인터넷 사용자 유료 콘텐츠 이용 현황 (2005.6) 국내 인터넷 이용자 콘텐츠 유료화에 대한 의견 (2005.6) 국내 인터넷 이용자 향후 유료콘텐츠 이용 의향 (2005.6) 국내 인터넷 사용자 유료콘텐츠 이용 빈도 (2005.6) 야후 재팬, `Yahoo Everywhere` 구상은 일본이 주도할 것 … 휴대단말 연계가 핵심 전통미디어-게임-SNS를 혼합한 비즈모델 등장, 美 Trion Slingbox 업그레이드 버전 출시, 속도 4배에 HDTV 지원 기능 추가 일본 디지털콘텐츠 시장 규모 추이 및 전망 (2001~2006) 일본 디지털콘텐츠 시장 유통미디어별 점유율 추이 및 전망 (2001~2006) 국내 오락·게임용 디지털 콘텐츠 개발서비스 생산액 추이 (2004.10~2005.10) 전세계 IPTV 시장, 2010년 3천만 가입 전망…Telco의 역할 설정이 관건 中 방송규제기관, 로얄티를 의식해 모바일방송 콘텐츠 독자 표준 책정 신개념의 유통전략과 단말 판매기법으로 MNP전면전에 나선 소프트뱅크 모바일 무선인터넷 콘텐츠, "개인화 보다 주문형이 더 중요"... Compete 조사결과 대만 IPTV, 예상외 부진으로 BEP는 2009년 이후 기대...PCCW와 콘텐츠 소싱 협력 모색 UCC 제작자와 콘텐츠 유통업체간 수익분배형 BM 등장...美 Brightcove 차세대 모바일 킬러앱 `SNS와 UCC`, 2011년까지 130억불 시장 창출할 것...Informa 국내 하나TV 콘텐츠 히트수 (2006.9.29~10.6) 佛 FT, 영화 제작/수입 전담할 부서 신설...후발사 TPS로의 가입자 이탈 방지가 급선무 루퍼트 머독, 차이나모바일과 음악콘텐츠 공급계약 체결... 일본에 이어 아시아 시장진출 본격화 佛 FT, 콘텐츠 사업 행보 빨라져... 이통자회사 Orange를 통해 HD급 모바일TV 실험 SIM Lock 규제 관련 해외 사례 美 Verizon과 Cablevision의 TV콘텐츠 제휴, Telco와 Cableco의 상생모델 될까 모바일 스포츠 콘텐츠 인기 급상승, 2011년 38억불 시장규모 … Jupiter 거대한 잠재력의 중국 IPTV 시장, 불확실한 규제환경이 가장 큰 변수 iPod 이용자 대다수가 음악 감상, 동영상에 대한 관심은 낮아 日 DoCoMo도 휴대폰용 영화제작에 나선다… 카도가와 그룹과 자본제휴 모바일 성인 콘텐츠 시장 급성장 중, 유럽-아태 지역 順 … Juniper Research 에릭슨, "향후 2년내 전세계 이통가입자 1/3이 모바일방송 시청할 것" 미국 유형별 온라인 유료 콘텐츠 사용률 (2005~2006) 日 모바일만화 시장, 독립계 사이트들 참여로 급성장중 세계 모바일 기기용 성인 콘텐츠 시장 규모 전망 (2006~2011) 미국 및 유럽 4개국 휴대폰 이용자 콘텐츠 및 애플리케이션 이용 현황 (2006.8) 日 KDDI, MNP 이후 콘텐츠 이용율 변화 공개... 구글검색 이용 2.5배 증가 日 도코모, 정액제 이후의 콘텐츠 전략 공개..."플랫폼 개방으로 시장확대 여지 더 남아있다" 세계 불법 영화 복제에 따른 피해 규모 (2005) 英 BT, 주문형 IPTV `Vision` 런칭... "소비자에 모든 선택권 주겠다" 日 도코모, 무선인터넷 정보료 매출 1.6조원 달성… 음악과 게임이 시장성장 견인 WiFi 보편화를 앞당길 원동력, “VoIP 보다는 UCC의 폭발적 증가”... 英 Cloud CTO 국내 무선인터넷 콘텐츠별 이용 경험 (2005) 일본 비디오 콘텐츠 전송 서비스 이용 현황 (2006) 일본 영상콘텐츠 전송 서비스 시장 성장 추이 (2002~2004) 독일 가정용 광대역 콘텐츠 유형별 비중 (2015) 국내 DC산업 및 게임 수출 규모 추이 (2004~2005) 日 소프트뱅크모바일, 어린이 전용 무선포털 및 키즈폰 출시 10대 유저의 SNS와 UCC 열풍, 3G 단말 보급에 힘입어 모바일 영역으로 빠르게 확산중... M:Metrics 일본 모바일콘텐츠 시장규모 추이 (2000~2004) Sony, 영화 콘텐츠 투입과 PSP 연계 서비스로 Apple의 iTunes에 도전장 신용카드 크기의 휴대용 서버로 휴대폰-TV-가전-TV 상호간 콘텐츠 공유 지원, 美 Agere 日 모바일 동영상 시장의 소비자 동향과 사업기회... FrontMedia 사장 인터뷰 국내 모바일 관련 콘텐츠 및 솔루션 시장규모 (2004~2005) 국내 모바일 콘텐츠 종류별 시장규모 (2004~2005) 미디어 다양화 시대의 키워드는 "콘텐츠 개방, 짜투리 시간 활용"... 日 Shockwave 사장 주요 IT 벤처캐피털의 투자 테마 : `중국`, `Web2.0`, `미디어재편` 美, `YouTube 세대` 증가로 브로드밴드 환경개선 요구 높아져... 정부의 관망 자세 비난 미국 DVD SW 판매액 증가율 및 인터넷 전송 매출 추이 (2002~2008) 美, 미디어 기업들의 이통시장 참여 러시... 2007년 모바일동영상 서비스 각축전 예상 UWB 중심의 WPAN을 추진하는 SK텔레콤, 전략적 의미와 전망 국내 초·중생 컴퓨터 사용 현황 (2006.11.22~12.21) 국내 이통3사 휴대폰 유통매장수 현황 (2006) 일본 데이터 정액제 도입 현황과 파급효과 브라질 법원, YouTube에 폐쇄 명령... 콘텐츠 공유 사이트의 `책임문제` 부각 온라인 콘텐츠 유통의 새로운 대안, Place-shifting 솔루션 `Orb`의 파급효과 및 시사점 美 미디어 업계의 모바일 투자 러시, 전환기 맞은 미국 시장이 전세계 동영상 BM 주도할 듯 日 음악-방송 업계, YouTube의 일본내 비즈니스 전개에 거부 방침 밝혀 국내 게임·영화산업 수출액 추이 (2000~2005) 국내 주문형 영화(PPV) 서비스 운영 현황 (2006.4) 美 이통시장, 사용자가 직접 제작하는 UCC 벨소리 인기... M:Metrics 조사 日 데이터 정액제 이용률, 2위 사업자 KDDI가 50.4%로 압도적 콘텐츠 distributor로의 변신을 서두르는 美 Telco들, "향후 신 수익원은 TV 서비스와 광고" 국내 콘텐츠제공형 데이터방송 채널사용사업자 현황 (2006) 佛 Orange, 모바일 음악 VOD 월정액 무제한 다운로드 서비스 출시 국내 모바일시장 제작·서비스 분야 업종별 비중 추이 (2004~2005) 국내 디지털콘텐츠 산업 판매대상별 시장규모 현황 (2005) 국내 디지털콘텐츠산업 게임 및 포털 시장규모 추이 (2001~2005) 국내 디지털콘텐츠산업 유통채널별 시장규모 및 비중 (2005) 국내 디지털콘텐츠 시장 규모 추이 (2001~2005) 伊 Fastweb의 IPTV 성공요인: Kids시장, VoD싱글플레이, 지상파재전송...TPS는 실효성 없어 국내 콘텐츠거래 및 중개 시장 규모 추이 (2001~2005) 국내 콘텐츠거래 및 중개 업종별 매출 규모 현황 (2005) 국내 정보콘텐츠 시장 규모 추이 (2001~2005) 국내 정보콘텐츠 업종별 매출 규모 현황 (2005) "미디어를 내 맘대로 조정한다", 11세 이하 `We 세대`의 출현에 주목해야 통신-방송-미디어 컨버전스의 새로운 트렌드 `Contents Portability`, 최근 동향과 시사점 美 소비자 절반 이상, "맞춤형 서비스라면 개인정보 공개하겠다"... IPTV에 긍정적 신호 YouTube에 무상으로 콘텐츠 제공하는 美 지방방송국, 올드 미디어의 고민을 대변 구글, YouTube 연계전략 발표... 브랜드는 별도, 검색과 수익화 플랫폼은 공유 [IT 지식 따라잡기] Web의 최신정보를 손쉽게 수집하는 ‘RSS’ 구글, "YouTube 유저와 수익분배하겠다"... 저작권 보호위해 콘텐츠판별 기술도 개발중 伊 FastWeb의 IPTV 사업 성공요인과 시사점 YouTube 이용자의 32%, "TV 시청시간 줄었다"… Harris 조사결과 인터넷 동영상 시장, 6년내 10배 규모 성장...TV 방송사의 투자도 확산 국내 게임산업과 영화산업 매출 추이 (2003~2005) 국내 이러닝 산업 분야별 매출 추이 (2004~2006) Overture, 모바일판 `콘텐츠 매치` 광고 일본서 선보여, NTT데이터와 제휴 대금 회수대행 수수료 만으로 운영하는 EC 사이트 등장...日 eAccess 日 DoCoMo, 휴대폰-PC 연동 유비쿼터스 e-Learning 시스템 기술 개발 다매체 시대 Telco의 콘텐츠 소싱 전략 : 미국의 최근 동향과 시사점 "음반사들이 DRM에 미련 버려야 Win-Win 가능하다" ... Apple의 스티브 잡스 CEO 전세계 IPTV 사업자 CEO의 84%, "광고가 미래 핵심 수익원"... Accenture와 EIU 조사 웹2.0 시대 통신사업자의 새로운 생존대안: 광고매체와 유통채널로서의 `Front형` 기업 국내 디지털영상 부문별 매출 규모 현황 (2005) "DRM이 엔터테인먼트 시장성장의 최대 장애요인"…모바일 업계 한목소리 비난 "이통업계, 음악포털의 이용자경험 개선 시급, Apple의 시장잠식 경계해야"...WarnerMusic 사장 국내 저작툴 분야 업종별 매출 규모 현황 (2005) 日 반다이, iPod 대항제품 `Human Player` 출시..."음악 뿐아니라 `인간`을 재생한다" 미국 Verizon Wireless의 데이터 서비스 이용건수 추이 (2005.1분기~2006.2분기) 日 모바일•온라인 P4P 광고시장 급성장, 검색연동형 광고가 대세 국내 디지털콘텐츠 시장 중 게임 비중 추이 (2001~2005) 국내 디지털콘텐츠 산업 수출 규모 현황 (2005) 국내 디지털콘텐츠 산업 솔루션 분야 수출 규모 현황 (2005) 국내 디지털콘텐츠 관리·서비스 분야 업종별 매출 규모 현황 (2005) 국내 디지털콘텐츠 시장 규모 전망 (2006~2010) 스마트폰 기반의 모바일 미디어 컨버전스, 아직은 걸림돌 많아 세계 온라인 비디오 유통 매출 전망 (2006~2010) 보다폰, 전용요금제를 활용한 B2B 광고모델 도입...보험/제약 분야부터 시작 P2P의 복권, 콘텐츠를 합법적으로 분배하는 비즈모델 등장...`BitTorrent`와 `Joost` 국내 문화산업 분야별 시장 규모 현황 (2005) 스마트폰 애플리케이션-콘텐츠 판매 램킹, 엔터테인먼트 분야 약진...Handango 발표 YouTube, 영국 BBC와 콘텐츠 제휴...,"공영방송사와 UCC의 윈-윈 모델될 것" 휴대폰 결제로 구입한 동영상을 PC로도 볼 수 있는 `권리인증기술` 상용화...日Faith 면허 없이도 지상파 DMB 방송사업 가능한 ‘미약전파 송신기’ 개발...日 후지츠 “뉴미디어 시대, 콘텐츠 복제물 게시자도 잠재고객으로 보는 발상 전환이 필요"...구글 CEO 英 Hutchison 3, 광고기반 무료 서비스 시작..."광고주에게 새로운 기회 제공할 것" 日 소프트뱅크, 독립계 CP 대상 요금회수대행 서비스 종료...자사 포털 강화가 목적 PC-모바일-인쇄물을 동일한 포맷으로 표시하는 툴 개발, ASP 형태로 판매...日DNP Telco 경영진의 절반, "신수익원 발굴 시급"...IM, 통화중 콘텐츠공유, PTT 등이 유망 "YouTube 비즈모델 자체가 명백한 불법, 10억달러 손해배상하라" ...Viacom 美, 가열되는 무선망 중립성 논란...애플의 iPhone보다 시장 임팩트 훨씬더 클 듯 美 이통사들, 콘텐츠 독점공급 제휴 러시...요금제,커버리지,단말로는 차별화 어려워 `동작`을 분석해 불법 동영상 판별하는 기술 등장... YouTube에서 TV콘텐츠가 사라진다면? FMC 보급지연 이유, IMS 대망론과 소비자 수요환기 부족..."단순결합 보다 가치혁신 어필해야" 국내 동영상콘텐츠서비스 브랜드 인지도 조사 (2006.11.8~21) 국내 동영상 콘텐츠 서비스 브랜드 선호도 조사 (2006.11.8~21) 국내 동영상 콘텐츠 서비스 브랜드 선택기준 (2006.11.8~21) 국내 동영상 콘텐츠 내 광고에 대한 사용자 반응 조사 (2006.11.8~21) 국내 동영상 콘텐츠 내 광고 클릭 이유 조사 (2006.11.8~21) 국내 네티즌 유료음악콘텐츠 이용빈도별 광고 클릭에 대한 보상 요구 수준 (2006.3) 거실의 혁명을 노리는 애플TV, 300달러에 출시...iPod식 BM 만으로 성공낙관 힘들 듯 일본 모바일 콘텐츠 시장 규모 (2004) 게임판 YouTube 사이트 등장, 광고수익을 게임게시자와 분배...美 Kongregate 美 MVNO Amp`d, 콘텐츠이동성 위해 Sling과 Orb 소프트 탑재된 스마트폰 출시 국내 유료콘텐츠 결제 시장 규모 추이 (2004~2007) 일본 모바일 콘텐츠 시장 규모 추이(2005~2010) 美 EEF 재단, Viacom을 `언론자유 침해`로 연방재판소에 제소...YouTube의 입장 대변 모바일2.0 시대의 과제, `콘텐츠 추천형` BM을 발굴하라...음악과 게임이 Enabler로 주목 모바일음악, 소비자의 니즈가 `소유에서 렌탈`로 이동...가입형 번들링 BM이 대세 콘텐츠 이동성에 주목, TV-휴대폰-PC를 잇는 `Three Screen` 전략 발표...美 AT&T 애플과 EMI, 디지털 음원 DRM 해제키로 합의...음반업계에 미칠 파장 클듯 Windows Vista 기반의 홈서버를 앞세운 MS의 홈엔터테인먼트 전략, 주요 내용과 파급효과 국내 온라인 불법복제 시장 규모 (2005) 저작권 보호위한 동영상 필터링, 거대한 잠재시장 놓고 기술 난립...표준화 추진 움직임 美 메이저 소매유통 업체들, 영화콘텐츠 다운로드 사업 진출 러시 佛 AFP, 블로그 대상으로 뉴스 콘텐츠를 무료로 제공키로...소셜미디어의 가능성을 인정 P2P 기반 IPTV `Joost`, Viacom에 이어 CBS와도 제휴 체결...광고료의 90% 요구조건 케이블·이통사 합작 QPS, `Pivot`의 킬러앱은 유무선간 ‘콘텐츠이동성’… 美 Comcast 회장 UGC와 광고 기반의 `모바일 소셜 네트워크` BM에 관심 고조, 이통사와 수익분배…美 GotZapp YouTube의 대안적 BM을 선언, “동영상 콘텐츠를 시청한 시간 만큼만 지불하고 본다”…英 Jalipo 세계 콘텐츠전송네트워크(CDN) 서비스 시장규모 전망 (2004~2010) 국내 디지털 콘텐츠 분야별 시장규모 전망 (2005~2010) 日 이통3사, 돈되는 콘텐츠 찾기에 혈안...통신료 보다는 콘텐츠 자체를 수익원으로 美 AT&T, 콘텐츠 사업자로 변신위한 Three Screen 전략 시동...음악이벤트 광고계약 체결 美 모바일TV 가입 희망자 67%, "콘텐츠가 무료라면 광고 있어도 무관" 음반업계, UCC 증가로 콘텐츠 공급자의 입지 상실...저작권 관리조정 역할만 남게 될것 아마존도 음악판매 사업에 참여 선언, DRM 해제 MP3만 취급해 애플의 iTunes에 도전장 日 KDDI, 신경영전략 `Challenge 2010` 발표..."사업도메인을 확대해 `정보유통 총량`을 늘리겠다" 국내 문화산업 주요 분야별 수출액 추이 (2004~2005) 루퍼트 머독, Dow Jones를 50억 달러에 인수 제안해 파문 애플과 음반사 EMI의 DRM 해제 합의 발표, 배경과 전망 통신-미디어-엔터테인먼트 융합 시대, 경쟁력의 관건은 `콘텐츠 이동성`과 `Customer Experience` 소비자의 시각에서 재정의 될 FMC 2.0 : 키워드는 듀얼단말, 펨토셀, 그리고 콘텐츠이동성 올드미디어 Disney의 新 디지털 전략, 가시적 성과 나타나...iTunes와 콘텐츠 제휴도 한몫 기존 미디어들의 인터넷 끌어안기로 전환기 맞은 동영상 시장, UCC 바람 잠재우고 RMC 부활할 것인가? IPTV 사업에서 VoD 비즈모델은 ‘필요악’...저작권 문제가 이용기반 확대의 최대 걸림돌 구글의 향후 M&A 방침, “경쟁대응 차원 아닌 포트폴리오 구축, 콘텐츠보다 기술 확보에 주력" iTunes형 동영상 BM은 올해를 정점으로 쇠락, 광고기반과 플랫폼간 콘텐츠 공유에 주목해야 Skype, 월마트 매장을 통해 서비스 판매에 나서...관련 단말제품과 병매 전 세계 10대 미디어 기업의 매출 및 사업현황(2007) 日 소프트뱅크그룹, 차후 주력분야는 웹TV 사업...”모바일 방송은 독자 주파수 확보이후 추진” 英 Orange의 과감한 결단, 자사 가입자의 서비스 이용이력을 Index화 해서 공개키로 美 네티즌 행태변화, 실버층도 동영상 공유에 참여 적극적 국내 소프트랜드 분기별 매출 추이 (2006~2007.1분기) 국내 모바일 콘텐츠 산업 분야별 시장규모 추이 (2005~2006) 日 KDDI, 전력선통신을 활용한 가정내 TPS 분배 서비스 런칭...모뎀임대료 월420엔 국내 디지털콘텐츠 산업 시장규모 추이 및 전망 (2001~2011) 통신시장에도 시도되고 있는 멀티브랜드 전략과 MVNO 비즈모델의 변화 국내 디지털콘텐츠 산업 부문별 시장규모 추이 (2005~2006) 국내 모바일콘텐츠 산업 분야별 시장규모 추이 (2005~2006) 국내 정보콘텐츠 산업 분야별 시장규모 추이(2005~2006) 국내 정보콘텐츠 산업 시장규모 및 성장률 추이 (2002~2006) 국내 콘텐츠 거래 및 중개 산업 분야별 시장규모 추이 (2005~2006) 국내 콘텐츠 거래 및 중개 산업 시장규모 및 성장률 추이 (2002~2006) 국내 디지털콘텐츠 솔루션 산업 분야별 시장규모 추이 (2005~2006) 국내 디지털콘텐츠 솔루션 산업 시장규모 및 성장률 추이 (2002~2006) 국내 전자책 산업 시장규모 및 성장률 추이 (2002~2006) 日 NHK도 방송 콘텐츠를 인터넷과 모바일을 통해 분배키로, YouTube的 수요에 대응 미국 및 유럽 주요국의 모바일 콘텐츠 및 애플리케이션 이용자수 현황 (2007.2) 국내 지오텔의 사업부문별 매출 추이 (2005~2006) Nokia, 모바일 러닝 사업에 직접 진출...중국의 거대 영어학습 수요를 겨냥 대체경로 통한 콘텐츠 다운로드 증가 추세, 역으로 편승하는 이통사 BM도 등장 이러닝 2.0 시대의 도래, 개념과 최근 동향 국내 디지털콘텐츠 산업 성장에 가장 영향력이 큰 서비스 조사 (2007) 이용자 중심의 콘텐츠이동성에 주목한 모바일콘텐츠 퍼블리셔 `GotZapp`, 모바일SNS의 가능성 제시 국내 디지털전자 월별 수출 추이 (2006.5~2007.5) 미국 및 일본의 세계 콘텐츠 시장점유율 현황 (2004) Apple TV 사업모델, 종전과는 반대로...하드웨어 보다는 콘텐츠 판매에서 마진 노려 Apple, 신작영화 렌탈사업 위해 영화사와 교섭 중...다음 단계는 다운로드 판매 국내 위트콤의 실적 추이 (2003~2006) MS, 모바일과 IPTV 전략 재정비 나선다...‘Mobile MSN`과 ‘Mediaroom’ 런칭 국내 이러닝 시장 서비스 대상별 비중 현황 (2006) 콘텐츠 유통구조 수평화 시대, 핵심 차별화 키워드...`고객의 Trust와 서비스의 Simplicity` Joost 신임 CEO, "콘텐츠소싱, 시청형태, BM이 YouTube와는 근본적으로 다르다” `Personacast` 시대가 온다, "휴대단말이 콘텐츠 분배 형태를 변화시킬 것"... 모토로라 CEO 日 KDDI, 마케팅 컨셉 확 바꾼다...생활밀착형, 라이프스타일 연계, 고객접점 다양화 만년 꼴찌 日 소프트뱅크모바일의 이유있는 약진, 배경과 시사점 결합상품 출시 앞두고 고객접점 확대에 나선 국내 통신업계, 해외 동향과 시사점 美 iPhone 신드롬, 발매 나흘전 부터 줄서기 경쟁 이미 시작돼...휴대폰 판매사상 최초 英 Orange, 휴대폰 대기화면 개방...이용자가 직접 디자인도 가능 英 BT, 동영상콘텐츠 분배와 광고 사업을 사내벤처로 분사화 iPhone 임팩트, 엔터테인먼트와 커뮤니케이션 소비문화 패러다임을 바꾼다...Hollywood도 주목 UCC가 전체 트래픽의 75% 차지...인터넷TV가 모든 콘텐츠의 원스톱 판매 창구된다 iPhone이 촉발한 단말의 고기능화와 복합화 추세, 콘텐츠 플랫폼 업계 호황 예고